뒤카 Sorcerer's Apprentice 1897 by Paul Dukas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 фев 2025
- "마법사의 제자(The Sorcerer’s Apprentice)"는 프랑스의 작곡가 폴 뒤카(Paul Dukas)가 1896년에 작곡한 교향시입니다. 이 곡은 괴테의 발라드 (시의 형식) 《마법사의 제자》를 기초로 하여 음악으로 만든 표제음악으로, 화려한 마법을 묘사하는 색채감과 한바탕 소동을 묘사한 요란함이 돋보이는 곡입니다.
이 곡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법사의 제자가 마법사가 외출한 사이에 벌어진 소동을 다룹니다. 마법사는 외출을 하면서 물 긷는 일을 시켰지만, 일을 하기 싫었던 제자는 한 가지 꾀를 낸다. 바로 지팡이에게 마법을 걸어 일을 대신 시키는 것입니다. 제자가 잠시 잠든 사이에 지팡이는 계속 일을 하면서 집을 엉망으로 만드나, 제자는 마법을 멈추는 주문을 알지 못합니다. 제자는 도끼로 빗자루를 박살내지만 조각난 빗자루는 여러 개의 빗자루가 되면서 문제는 점점 커집니다. 결국 돌아온 마법사가 엉망이 된 집안을 정리하고 제자를 쫓아내는 것으로 이야기는 끝납니다.
이 곡은 디즈니의 영화 〈환타지아〉에서도 사용되었으며, 그 영화를 통해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이 곡은 뒤카의 작품 중 가장 유명한 작품이며, 그의 화려한 관현악 편성 능력을 만끽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