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에는 정말 백패킹 가려고 하면 장마에 태풍에... 몇달을 제대로 못한거 같아요.. 완전 짐싸들고 나가고 싶게 하는 영상입니다..ㅎㅎ 제가 찾던곳이네요~~ 스노쿨링 하면서 백패킹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 딱이구만유ㅋㅋ 수량도 적당해보이고 찜 하고 갑니다.. ^^ 박지정보는 흥신소에 의뢰할게요.......ㅋㅋ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네, 안녕하세요. 장소 정보의 경우, 박지가 널리 알려진 후에 박지 훼손 등으로 백패커 전체에 대한 인식이 안 좋아지거나 지역 주민과의 갈등, 폐쇄(야영 금지) 시비까지 가는 경우들이 있어서 직접적인 언급을 하고 있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유명한 몇몇 백패킹 유튜버 분들도 직접적으로 박지 언급을 안 하시는 이유도 아마 같으실 겁니다. 백패킹 오래 하신 분들은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는 문화이긴한데, 일반 시청자분들께서는 그런 문화를 잘 모르실 것 같긴합니다. 다만, 장소 정보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 것 같아서, 그런 부분에 어떻게 응해야할지 고민은 하고 있습니다. 적절한 수단을 고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 보기만 해도 정말 아름답고 시원한 비경입니다. 여기가 어딘지 저도 무척 궁금하지만, 댓글 다신 것처럼 장소 공개를 하면 마구 몰려가서 난장판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드론 영상이라 감추어져 있는 절경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고맙게 잘 시청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렇군요. ㅜ ㅜ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의 경우, 박지 훼손, 지역 주민들과의 갈등, 야영 금지 시비 등 과거 여러 사례들이 있어서 공개가 조심스러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장소 정보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 것 같아서,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고민은 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안녕하세요. 욕심쟁이라서라기보다는, 많은 백패커분들이 시민의식을 가지고 클린 백패킹을 하고 계시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다수가 계서서,,,박지가 널리 알려진 후에 백패커들이 몰려가, 박지 훼손 등으로 백패커 전체에 대한 인식이 안 좋아지거나 지역 주민과의 갈등, 결국 폐쇄(야영 금지) 시비까지 가는 경우들이 있어서, 매우 조심스럽습니다. 다수의 유명 백패킹 유튜버 분들도 직접적으로 박지 언급을 안 하시는 이유도 아마 같으실 겁니다. 백패킹 오래 하신 분들은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는 문화이긴한데, 일반 시청자분들께서는 그런 연유를 잘 모르실 것 같긴합니다. 저 역시 시청자분들과 더 많은 정보를 나누고 싶은 마음이 크긴합니다. 장소 공개를 하면 시청자 유입에도 도움이 될텐데도 불구하고, 눈물을 머금고, 자제를 하고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만, @tampysan 님과 같은 생각을 갖고 계신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앞으로 어떤 식으로 하는 게 좋을지는 고민하고 있습니다. 장소 훼손을 줄이면서도 정보를 알려드릴 적절한 수단을 고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 안녕하세요. 백패킹의 경우, 박지 훼손, 야영 금지 시비 등 과거 안 좋은 선례들이 있어서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은 장소 정보를 언급하지는 않고 있는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다만, 장소 정보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 것 같아서 고민은 하고 있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올 여름에는 정말 백패킹 가려고 하면 장마에 태풍에... 몇달을 제대로 못한거 같아요.. 완전 짐싸들고 나가고 싶게 하는 영상입니다..ㅎㅎ 제가 찾던곳이네요~~ 스노쿨링 하면서 백패킹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 딱이구만유ㅋㅋ 수량도 적당해보이고 찜 하고 갑니다.. ^^ 박지정보는 흥신소에 의뢰할게요.......ㅋㅋ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넵^^ 멋진 곳이죠!! 비 온 다음에 가시면 멋진 풍경을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흥신소에 비싼 돈 안주셔도^^ 등력이 있으시니 조금 알아보시면 금방 찾으실 것 같네요ㅎㅎ
정말 멋지세요.
자연속에서 있는 멋진 남자!
응원 합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냥 자연 속에 있는 남자!
영상보고 강원도인줄 알았네요ㅋ 나중에 가봐야겠어요.
넵, 비가 온 후에 가시면 좋을 멋진 폭포 모습 감상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청 감사합니다.
이 무더위에 폭포 소리만 들어도 시원합니다.
넵, 풍천님! 정말 시원했습니다.
오늘같이 더운 날 또 생각이 나네요.
산 폭폭가 정말 보기만 해도 시원시원하네요 ^^ 드론 영상도 너무 편안해서 드론 구매 하고 싶네요
넵, 정말 시원한 곳이었습니다.
드론 날리는 것 은근히 재미있더라구요. 취미로 하나 장만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시청 감사합니다.
와 어딘지 너무 궁금한 곳이네요ㅎ 영상 잘보고 갑니다!! 항상 안산하세요
감사합니다! 산타크루님도 항상 안산하세요^^
수고!
이렇게!
죤~~디!
여기가.어디유?
네, 안녕하세요.
장소 정보의 경우, 박지가 널리 알려진 후에 박지 훼손 등으로 백패커 전체에 대한 인식이 안 좋아지거나 지역 주민과의 갈등, 폐쇄(야영 금지) 시비까지 가는 경우들이 있어서 직접적인 언급을 하고 있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유명한 몇몇 백패킹 유튜버 분들도 직접적으로 박지 언급을 안 하시는 이유도 아마 같으실 겁니다. 백패킹 오래 하신 분들은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는 문화이긴한데, 일반 시청자분들께서는 그런 문화를 잘 모르실 것 같긴합니다.
다만, 장소 정보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 것 같아서, 그런 부분에 어떻게 응해야할지 고민은 하고 있습니다. 적절한 수단을 고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와 폭포 장난아니네요 정말멋집니다😊
쵝오!
네, 시청 감사합니다~!!
여기는 알려지면 진짜 핫스팟이 되어버릴 정도로 좋아보이는 장소네요~~
시원한 물줄기에 계곡까지 너무 좋아보입니다!
영상 잘 시청하고 갑니다 :)
넵, 정말 역대급으로 멋진 곳이었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무더운 폭염을 맞고 있는 지금 영상으로도 시원~함을 느끼게 해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여기가 어디인가요~??^^
와 박지 죽입니다! 잘보고가요!
네^^ 안녕하세요.
시청 감사합니다.
무더위에 폭포에서 물놀이 시원해 보이네요^^
넵, 뒷골이 땡길 정도로 시원했습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매번 느끼는데 ... 직업이 이쪽이시구나~~생각될만큼
편집기술이 예술~~입니다요...ㅎㅎ 😅
늘~~ 안전 산행 하세여~~^^
에구^^ 과찬이십니다. 부족한 영상인데,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본업은 영상 쪽하고는 무관하고, 편집 관련해서는 조금씩 노력하고는 있습니다.
또찌아빠님도 안전산행 하시기 바랍니다.
이런곳은 어떻게 알고 가시나요?? 저도 너무 가보고 싶네요
등산 다니면서 알 게 되는 곳도 있고, 검색하기도 합니다.
시청 감사합니다~😄😄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 보기만 해도 정말 아름답고 시원한 비경입니다.
여기가 어딘지 저도 무척 궁금하지만,
댓글 다신 것처럼 장소 공개를 하면 마구 몰려가서 난장판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드론 영상이라 감추어져 있는 절경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고맙게 잘 시청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넵, 더운 날엔 계곡만한 곳이 없죠^^
시청 감사합니다!!
폭포가 운치는 좋은데 장소를 알려주지 않아 구독.조아요는 없~~ㅠㅠ
오지를 혼자 다니면 위험하니 공개하시죠.^^
그렇군요. ㅜ ㅜ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의 경우, 박지 훼손, 지역 주민들과의 갈등, 야영 금지 시비 등 과거 여러 사례들이 있어서 공개가 조심스러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장소 정보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 것 같아서,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고민은 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좌표좀 알수 있을까요?
네, 안녕하세요.
아무래도 백패킹이다 보니,, 알려지지 않은 박지는 훼손 우려 때문에 공개하는 것을 조심하고 있는 점을 양해부탁드립니다^^ 향후에는 궁금해 하시는 시청자분들께 어떻게 도움을 드릴 수 있을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시청 감사합니다.
넵^^
마운틴어론님은욕심장이군요.
함께 공유를 해야 "좋아요", "구독" 버튼을 누르죠.
비디오 열어보지도 않고 그냥 유튜브 전체창에서 썸네일로 영상만 보고 가야겠습니다.
네, 안녕하세요.
욕심쟁이라서라기보다는, 많은 백패커분들이 시민의식을 가지고 클린 백패킹을 하고 계시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다수가 계서서,,,박지가 널리 알려진 후에 백패커들이 몰려가, 박지 훼손 등으로 백패커 전체에 대한 인식이 안 좋아지거나 지역 주민과의 갈등, 결국 폐쇄(야영 금지) 시비까지 가는 경우들이 있어서, 매우 조심스럽습니다.
다수의 유명 백패킹 유튜버 분들도 직접적으로 박지 언급을 안 하시는 이유도 아마 같으실 겁니다. 백패킹 오래 하신 분들은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는 문화이긴한데, 일반 시청자분들께서는 그런 연유를 잘 모르실 것 같긴합니다.
저 역시 시청자분들과 더 많은 정보를 나누고 싶은 마음이 크긴합니다. 장소 공개를 하면 시청자 유입에도 도움이 될텐데도 불구하고, 눈물을 머금고, 자제를 하고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만, @tampysan 님과 같은 생각을 갖고 계신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앞으로 어떤 식으로 하는 게 좋을지는 고민하고 있습니다. 장소 훼손을 줄이면서도 정보를 알려드릴 적절한 수단을 고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여기가 어디인가요?'.
네 안녕하세요.
백패킹의 경우, 박지 훼손, 야영 금지 시비 등 과거 안 좋은 선례들이 있어서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은 장소 정보를 언급하지는 않고 있는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다만, 장소 정보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 것 같아서 고민은 하고 있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