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움직이고 말하면서 1채널로 측정 된 잡파 투성이의 뇌파가지고 드론을 띄우는데... 아마도 특정 뇌파의 세기가 일정 수준 이상 유지되면 드론이 제공하는 원래 기능 중에 일정한 시나리오에 따라 돌거나 공중제비를 돌겠죠... 10여년 전에 강 모 박사님이 SBS 스펀지에 출연하여 뇌파로 선풍기를 돌리고 유리관 안에 공을 띄우는 것과 다를 바가 없어 보입니다만......?
안녕하세요. 의견주셔서 감사합니다. 보여드린 신호를 측정하여 일정 시간 유지시에 드론이 행동을 하는 체험 프로그램의 경우 견학용 프로그램의 일부이며 연구와 관련한 사항은 실제 연구실에서는 본 영상보다 세부적으로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환절기 건강관리에 항상 유의하십시오!^^
뇌연구원이 되고 싶은데 어떤 학과를 나와야 하나요? 작년까지는 진로가 달랐어서 선택과목을 화생지로 했는데 물리를 못하면 안되나요? 컴퓨터 쪽 잘해야 하나요? kbri 사이트 갔는데 알 수 있는 정보가 한정되어 있고 인터넷에도 정보가 거의 앖어서요ㅠㅠ 뇌연구원은 어느 분야로 나눠지고 각 분야별로 어떤 일을 하나요? 의대 나와서 뇌연구원 되는 사람 많은가요? (의대 안 나오면 나온 사람에 비해 많이 불리한가요...?) 혹시 해외에서 연구하게 되는 경우도 많은가요(아는 분이 대학원 다니시다가 우연한 기회로 빌탁되어 미국에서 연구원 하셔셔요)?
서인님, 안녕하세요. 보내주신 관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보내주신 질문에 간단하게 홍보담당자로서의 개인적인 의견을 드리자면 1. 과학(자연)계열 학과가 과학분야에서는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학부생때 인문계열로 학업을 하시다가 과학자가 되시는 경우도 있으니 특정 학과를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2. 물리를 못하면 안된다기 보다 물리 등 과학과 관련한 과목에 있어서 관심을 갖고 학업을 진행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3. 컴퓨터는 연구분야에 따라 다르겠지만 기본적인 부분은 아마 도움이 되실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4. 뇌연구원은 현재 뇌신경망 연구 및 뇌질환 연구 등 기초연구를 중점적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향 후 우뇌동 건설이 완공되면 뇌공학 및 응용연구가 심층적으로 진행 예정인데, 해당부분은 완공 후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의대를 졸업하신 후 연구분야에 관심이 생겨 연구를 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의대가 아니신 일반 자연계열(과학분야)를 전공 후 석사, 박사를 통하여 연구를 진행하시는 분도 계셔서 꼭 불리하다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6. 국내에서 연구하는 분도 계시고, 해외에서 연구하는 분도 계시기에 해당 부분은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다만, 선택하시는 과정에 따라 해외 대학교로 가셔서 연수를 하시는 경우는 있을 수 있습니다.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미래에 뇌과학자 또는 과학분야에 인재로 성장하실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사람에게 휴식은 필수적이고 잠은 곧 뇌와 신체가 휴식을 취하는 시간입니다. 잠잘 때 뇌는 무의식 상태인데 무의식 상태에서 하는 게임은 의식상태에서 거의 기억을 못할 껍니다. 그리고 뇌만 피곤해 질 뿐이죠. 뇌가 피곤하면 주의.집중을 못하고 산만해 지며 스트레스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충동적인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잠자는 시간에는 그냥 푹 자는 것이 건강에 좋을 것입니다.
뇌파 연구에 관심있고 뇌과학 연구원이 되고싶은 학생입니다.
멋지네요
앞으로 10년뒤의 미래가 어떻게 될지 정말 기대되는 영상이였습니다. 뇌파로 움직인다니 상상도 못했어요.
낭만덕후님, 저도 공감합니다.
제가 어렸을때만 해도 드론이라는 것 자체가 정말 과연 가능할까? 언제 가능하려나 싶었는데,
점차 현실화되어간다는게 놀랍기도 하고, 이렇게 보다 보면 어느샌가 상용화 되어있을 것 같습니다.
저왜진 ㄷㄷ;;
응원의 댓글 감사합니다.!
저게 되네 ㄷㄷ공상과학인줄만 알았는데 ㄷㄷ
이현우님, 댓글 감사합니다.! 저도 예전에는 이게 가능할까? 싶었는데 정말 되더라구요 와우.... 신기했습니다.
계속 움직이고 말하면서 1채널로 측정 된 잡파 투성이의 뇌파가지고 드론을 띄우는데...
아마도 특정 뇌파의 세기가 일정 수준 이상 유지되면 드론이 제공하는 원래 기능 중에 일정한 시나리오에 따라 돌거나 공중제비를 돌겠죠...
10여년 전에 강 모 박사님이 SBS 스펀지에 출연하여 뇌파로 선풍기를 돌리고 유리관 안에 공을 띄우는 것과 다를 바가 없어 보입니다만......?
안녕하세요. 의견주셔서 감사합니다.
보여드린 신호를 측정하여 일정 시간 유지시에 드론이 행동을 하는 체험 프로그램의 경우 견학용 프로그램의 일부이며 연구와 관련한 사항은 실제 연구실에서는 본 영상보다 세부적으로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환절기 건강관리에 항상 유의하십시오!^^
뇌연구원이 되고 싶은데 어떤 학과를 나와야 하나요? 작년까지는 진로가 달랐어서 선택과목을 화생지로 했는데 물리를 못하면 안되나요? 컴퓨터 쪽 잘해야 하나요? kbri 사이트 갔는데 알 수 있는 정보가 한정되어 있고 인터넷에도 정보가 거의 앖어서요ㅠㅠ 뇌연구원은 어느 분야로 나눠지고 각 분야별로 어떤 일을 하나요? 의대 나와서 뇌연구원 되는 사람 많은가요? (의대 안 나오면 나온 사람에 비해 많이 불리한가요...?) 혹시 해외에서 연구하게 되는 경우도 많은가요(아는 분이 대학원 다니시다가 우연한 기회로 빌탁되어 미국에서 연구원 하셔셔요)?
서인님, 안녕하세요.
보내주신 관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보내주신 질문에 간단하게 홍보담당자로서의 개인적인 의견을 드리자면
1. 과학(자연)계열 학과가 과학분야에서는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학부생때 인문계열로 학업을 하시다가 과학자가 되시는 경우도 있으니 특정 학과를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2. 물리를 못하면 안된다기 보다 물리 등 과학과 관련한 과목에 있어서 관심을 갖고 학업을 진행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3. 컴퓨터는 연구분야에 따라 다르겠지만 기본적인 부분은 아마 도움이 되실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4. 뇌연구원은 현재 뇌신경망 연구 및 뇌질환 연구 등 기초연구를 중점적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향 후 우뇌동 건설이 완공되면 뇌공학 및 응용연구가 심층적으로 진행 예정인데, 해당부분은 완공 후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의대를 졸업하신 후 연구분야에 관심이 생겨 연구를 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의대가 아니신 일반 자연계열(과학분야)를 전공 후 석사, 박사를 통하여 연구를 진행하시는 분도 계셔서 꼭 불리하다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6. 국내에서 연구하는 분도 계시고, 해외에서 연구하는 분도 계시기에 해당 부분은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다만, 선택하시는 과정에 따라 해외 대학교로 가셔서 연수를 하시는 경우는 있을 수 있습니다.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미래에 뇌과학자 또는 과학분야에 인재로 성장하실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KBRI 감사합니다!
뇌파로 일도 할수있으면 좋겠네요ㅋㅋㅋ
곽햄찌님 저도 구매대기합니다.(나오게되면요)
메트릭스?
와우 매트릭스 멋있죠 ㅎ 댓글 감사합니다.!
나중에 롤도 뇌파로 가능하겠죠??
그럼 이제 티어올리는게 엄청난 전략싸움이 되겠는데요!! 흥미진진하겠습니다.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자면서 게임할 수 있는 세상이 오는건가 ㄷㄷ 개져아
어머, 수면과 게임을 동시예요???? 획기적입니다 ㅎㅎㅎ
사람에게 휴식은 필수적이고 잠은 곧 뇌와 신체가 휴식을 취하는 시간입니다.
잠잘 때 뇌는 무의식 상태인데 무의식 상태에서 하는 게임은 의식상태에서 거의 기억을 못할 껍니다.
그리고 뇌만 피곤해 질 뿐이죠.
뇌가 피곤하면 주의.집중을 못하고 산만해 지며 스트레스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충동적인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잠자는 시간에는 그냥 푹 자는 것이 건강에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