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80이 살짝 더 점착력이 있지만 그렇다고 엄청 차이가 날 정도는 아니고 약점착입니다. 점착러버는 기본적으로 부스팅이 필수이며, 부스팅을 3-4번 하면 탑시트가 떠버려서 결국 버리게 됩니다. 부스팅을 안하면 너무 안나갑니다. 반대로 부스팅을 하면 너무 좋습니다. 탑시트때문도 있지만 그 전에 스폰지가 죽거나 탑시트가 떠서 중국러버는 갈게되며, 부스팅을 하면 길어야 2달 사용입니다.
@halbessanta4206 점착러버는 크게 강점착 중점착 약점착의 정도가 있으며 최근의 러버들은 대부분 약점착입니다. 다만 중국러버는 표면이 플랫한 상태에서 잠착이 있고, ESN이나 다마스의 점착러버는 표면이 하이텐션처럼 약간의 요철감이 있는 상태에서 점착이 있습니다. 중국러버가 좀 더 스티거 같이 건조한 끈적임이 있고, 최근 ESN 러버나 디그닉스09C는 살짝 촉촉한듯 미세한 점착성이 있습니다. 점착은 더 좋이질 수 없고, 그나마 사용 후 물로 세정 후 보호필름을 붙여서 보관하면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예전에 DHS 중국러버 중 허리케인2가 강점착이였으나 요즘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허리케인3도 예전에 비해 국광이나 성광도 점착력이 줄었습이다. 이유는 점착력이 크면 반발력이 줄어들기 때문에 ABS볼이서 점착력이 강한건 오히려 단점이 될수도 있습니다. 8-80은 DHS에서 하이텐션 스폰지라고 소개하지만 ESN이나 디그닉스09C에 비하면 한참 못미치는 수준이라 부스팅은 필수 입니다. 반대로 부스팅을 제대로 하면 앞에 거론한 러버보다 더 좋습니다. 다만 부스팅은 단기적으로만 효과를 발휘하며 보통 3주 내외입니다. 이걸 반복해서 사용해야 하는데 3-4회정도 하면 탑시트와 스폰지가 분리되어 결국 러버를 버려야 합니다.
사실 점착은 합판과 감각이 더 잘 맞지만 공이 ABS로 바껴서 너무 안나갑니다. 그래서 성능적인 부분에서는 ALC 계열이나 제가 최근에 사용하는 사이버쉐이프카본같은 카본류와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다만 클리퍼CR 정도에선 살짝 느리지만 그래도 쓸 수는 있을거 같고, 다른 5겹은 지금 시대에선 조금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베가차이나보다 살짝 더 부드러운 타구감이지만, 8-80은 사실상 중국러버이기에 반발력은 베가차이나보다 떨어집니다. 이 러버는 중국러버 중 부드러운 타구감을 원하는 사람이 써야 만족스러운 러버입니다. 개인적으로 원하는 스타일의 러버는 오메가7차이나 광이 좋을거 같습니다^^
@@loop.d8841 오메가 7 차이나 광 구입해봐야겠네요! 배가 차이나가 기존에 사용하던 mx-k 와 비교해보면 반발력이나 스피드가 차이나더라구요. 현재 앞면 배가 차이나 뒷면 mx-k 사용 중인데 어제도 상대분이 쇼트로 받아주시고 앞뒤로 돌려가며 쳐보면, 받아주시는분이 확실히 베가차이나가 덜 나간다고 하시는.. 아 그리고 제가 지금 카보나도 45에 사용중인데, 위 조합이 카보나도 145, 비스카리아에 (둘다 보유중)조금 더 적합 할까요?
개인적으론 베가 차이나가 덜 나가는게 단점이자 장점이기도 합니다. 전진에서 좀 더 강하게 걸 수 있고, 그로 인해 비거리 대비 보다 강력한 회전과 어려운 구질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반발력이 좋아지면 그만큼 오버미스를 조심해야 하고, 회전도 줄어들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전면에 점착러버를 계속 사용하신다면 145보단 45가 오히려 감각적으로나 전진에서 구질적으로 좋습니다. 만약 러버에 큰 불만은 없지만 비거리에 이쉬움이 있다면 비스카리아를 추천드립니다. 단!!! 용품은 무엇이든 장점과 단점 모두를 가지고 있습니다. 베가차이나의 비거리가 짧은 만큼 보다 강하게 임팩트를 가할 수 있고, 이게 전진에서 좀 더 강력한 한방을 만들 수 있는 장점이 되기도 합니다^^
상어2의 경우 저는 별로였습니다. 솔직히 중국러버 중 쓸만한 하이텐션 러버는 허8-80만 있다고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허3 네오도 사실 하이텐션은 아니죠. 다만 8-80이 다 좋은데, 스폰지 내구성이 약해서 자주 옮겨 붙이면 스폰지가 찢어지기 쉽습니다. 반대로 한 곳에 붙여서 계속 사용한다면 부스팅을 안하고 사용하는거라 수명이 상당히 길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솔직히 모든 부분에서 MXK H가 더 좋아보입니다 혹시 점착성 러버에 대한 호기심 때문에 한번 사용해 보고 싶으신 거라면, 엑시옴에 베가차이나 정도를 추천드리고, 그게 잘 맞지 않다면 다른 최신식 점착식 하이텐션 러버도 안맞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중국러버는 더더욱 안맞으실 가능성이 있고요. 개인적으론 MXK H를 계속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최근 동영상을 보고 중펜에 관심이 있어 아크라시아를 구입했습니다...그런데 두드려보니(몸체끝을 잪고 손잡이를 두드림)...찡찡찡 하는 음이 섞겨있습니다...제가 가지고 있는 다른 라켓들은 퉁퉁퉁 소리만 있는데...부착부분 안쪽이 떨어져 있는지 걱정이 되네요...
저의 경우 소량의 물 몇방울을 러버에 떨어뜨리고, 물을 중심으로 먼지를 닦아낸 후에, 먼지가 안묻는 방법으로 되도록 빠르게 물기를 제거하고, 완전 건조 후 점착성이 없는 보호필름이나 빳빳한 필름같은걸 공기가 안들어가게 완전 밀착해서 붙여두면 좋은 컨디션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니 8-80알아보려 왔는데 또 이영상으로 오게되네요 정말 루프드라이브님은 없는영상이없군요 ㅌㅋㅋㅋ😮
ㅎㅎㅎ
또..또 또 보러왔습니다!!! 조대성에 허리케인880후면으로 붙여보려고왔습니다 ㅋㅋㅋㅋ 역시 탁구영상은 루프드라이브님!!
감사합니다^^
허리케인 8 자주 사용하는데 정말 괜찮아요.
2만원대 가격에 왠만한 4만원대 이상의 성능보장.
좋은 의견 감사해요^^
극찬 감사드립니다 저도 한장 구할 수 있을까요?^^
아폴로5 도요
구독과 좋아요 항상 하고 있어요 ㅎ
저도 이러버 주력으로 쓸래요
ㅎㅎㅎ 이벤트에 참여해주세요^^
@@loop.d8841 이벤트 시간이 제가 근무시간인데요 ㅠㅠ 아니면 저 참석한거로 인정 부탁드립니다 ㅠㅠ 저녁에나 하시면 안될까요?ㅜ 낮2시반이라 ㅠ
dbsduswns@hanmail.net로 성함 주소 연락처 보내주시면 다음 주에 아폴로5 37도 적색 한장 보내드리겠습니다^^
@@loop.d8841 감사드립니다 ㅎ
@@loop.d8841 메일 보내 드렸는데요
확인 후 도착했는지 답변 부탁드려도 될까요?^^
기대해서 구매 직전까지 갔다가 내구성이랑 V15 엑스트라 컬러 러버에 치여서 그걸로 구매했습니다 ㅋㅋ 다음에 백핸드 임팩트가 좀 더 좋아지면 도전 해 봐야겠네요
백핸드에 중국러버를 쓰고 싶다면 8-80이 정답입니다^^
@@loop.d8841 루프님 하나만 더 여쭤봐도 될까요? 얘를 포핸드에 쓰는거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허8-80 38도를 이미 포핸드로 쓰고 계신분이 많고, 괜찮다고 합니다^^
@@loop.d8841 답변 속도가 ㅋㅋ 감사합니다 루프님! 영상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담에 백 러버로 한번 사용해봐야겠네요^^
애용하고있었는데 단종 ㅠㅜㅜㅜ 진짜 좋은라켓이였는데요
아! 단종되었군요?!
몰랐습니다 ;;;
@@loop.d8841 라켓많이 손상되서 다시 사려고 탁구닷컴 가보니 단종되었습니다.. 일시품절인지는 모르겠는데 기존에 팔던 다른사이트까지 안파는거보니 단종같아요
혹시 되신다면 닛타쿠랑 dhs합작한 허리케인 프로3 블루스폰지도 리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미 제 채널에 취탁님의 탁구용품에 관한 영상에 있습니다.
그 러버의 가장 큰 문제는 무게가 너무 무겁습니다.
60g이 넘어갑니다 ;;;;
프리모락 카본에 도닉 코파 조 플라틴을
라켓을 사용중인 탁구 유저입니다
공격형이며 드라이버를 많이 걸어요 탁탁 팅겨 날아가는것은 안좋아하고 라켓에 묻히것을 좋아합니다
러버 교체시점이 되어 어떻것을 할까 고민중인에 경험이 많으신 님께 조언을 얻고자 댓글 남겨봅니다
양면 티바에 MXK(47.5도 일반버젼)을 추천드립니다^^
@@loop.d8841 감사함다
잘 맞으시길 바랍니다^^
가성비도 좋고, 성능도 너무 좋은 러버입니다.
8-80은 완전 점착인가요?
베가차이나, 광. 잉 비교햇을때
점착력이 어떤가요?
점착러버는 수명이 닳은게 점착력이 없으면 교체하나요? 점착떨어지면 부스팅을 할텐데 어떤기준에 교체하나요?
8-80이 살짝 더 점착력이 있지만 그렇다고 엄청 차이가 날 정도는 아니고 약점착입니다.
점착러버는 기본적으로 부스팅이 필수이며, 부스팅을 3-4번 하면 탑시트가 떠버려서 결국 버리게 됩니다.
부스팅을 안하면 너무 안나갑니다.
반대로 부스팅을 하면 너무 좋습니다.
탑시트때문도 있지만 그 전에 스폰지가 죽거나 탑시트가 떠서 중국러버는 갈게되며, 부스팅을 하면 길어야 2달 사용입니다.
@@loop.d8841 약점착도 점착이약해지면 점착을 해야된다는 뜻일까요? 8-80 디그닉스09같은 약점착도?
@halbessanta4206 점착러버는 크게 강점착 중점착 약점착의 정도가 있으며 최근의 러버들은 대부분 약점착입니다.
다만 중국러버는 표면이 플랫한 상태에서 잠착이 있고, ESN이나 다마스의 점착러버는 표면이 하이텐션처럼 약간의 요철감이 있는 상태에서 점착이 있습니다.
중국러버가 좀 더 스티거 같이 건조한 끈적임이 있고, 최근 ESN 러버나 디그닉스09C는 살짝 촉촉한듯 미세한 점착성이 있습니다.
점착은 더 좋이질 수 없고, 그나마 사용 후 물로 세정 후 보호필름을 붙여서 보관하면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예전에 DHS 중국러버 중 허리케인2가 강점착이였으나 요즘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허리케인3도 예전에 비해 국광이나 성광도 점착력이 줄었습이다.
이유는 점착력이 크면 반발력이 줄어들기 때문에 ABS볼이서 점착력이 강한건 오히려 단점이 될수도 있습니다.
8-80은 DHS에서 하이텐션 스폰지라고 소개하지만 ESN이나 디그닉스09C에 비하면 한참 못미치는 수준이라 부스팅은 필수 입니다.
반대로 부스팅을 제대로 하면 앞에 거론한 러버보다 더 좋습니다.
다만 부스팅은 단기적으로만 효과를 발휘하며 보통 3주 내외입니다.
이걸 반복해서 사용해야 하는데 3-4회정도 하면 탑시트와 스폰지가 분리되어 결국 러버를 버려야 합니다.
@@loop.d8841 디그닉스09c 비교하면 초보자가 쓰기에 어떤게 더 편할까요. 현재 8-80잘쓰고있는데
반대면도 약점착으로 가보려구요
화.백 모두 점착이 더 잘맞는거같아서요
@halbessanta4206 디그닉스09C가 사용 자체는 더 편하지만, 8-80에 익숙해 지셨다면 계속 사용하시던걸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부스팅 안해도되나요?
그래도 제대로 된 성능을 내려면 부스팅을 하는게 좋지만, 그나마 DHS 러버 중에는 그나마 유일하게 안해도 쓸 수 있습니다^^
8ㅡ80 러버는 점착이라 스티가cr 같은 합판에는 조합에는 별로일까요?
지금 합판라켓 사용중인데
카본, 합판. 점착은 어떤것에 더좋을까요
사실 점착은 합판과 감각이 더 잘 맞지만 공이 ABS로 바껴서 너무 안나갑니다.
그래서 성능적인 부분에서는 ALC 계열이나 제가 최근에 사용하는 사이버쉐이프카본같은 카본류와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다만 클리퍼CR 정도에선 살짝 느리지만 그래도 쓸 수는 있을거 같고, 다른 5겹은 지금 시대에선 조금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loop.d8841 사이퍼쉐이프 우드 에 써보려고하는더 카본이 날까요? 커트 컨트롤이 카본은 좀 쌘거같아서요 점착을 써본건아니지만
@@loop.d8841혹시 점착 관리는 필름 꼭 붙여야할까요? 민러버 닦는 클리너로 점착러버도 닦아줘도되나요?
@halbessanta4206 네!! 필름을 안붙이면 표면 경화가 빠르게 진행되서 점착력을 금방 잃고, 클리너 또한 사용 후 깨끗히 닦고 완전 건조하는 이유도 동일합니다.
mx-k 47.5도하고 비교하야 어떤가여~
허 8-80은 중국러버라 탑시트가 훨씬 질기고 단단합니다.
감사합니다~
혿시 엑숌 시그마 시리즈 후기가 잇을까요??
아쉽지만 시그마시리즈는 사용해보질 못했습니다 ㅠㅠ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조금 사용하거나
부스터바르면
탑시트와 스펀지가 분리되이버리는 내구성은 제로라바같아요
부스터를 바르면 내구성이 정말 안좋아진다고 하더라고요.
부스터를 바르지 않고 사용하면 그래도 어느정도 내구성을 받쳐주지 않을까 싶은데, 부스터를 바르면 스폰지가 바스라지는거 같아요 ㅠㅠ
영상보고 백으로 금궁 잘 쓰고 있습니다. 허리케인 8 80으로 바꾸려고 하는데 수명이 몇달정도 갈까요? 전면은g1 사용중입니다.
우선 저도 오래 사용해보질 못해서 정확힌 모르겠으나 부스팅 하지 않고, 관리를 잘하며 사용할 경우 왠만한 독일러버보다는 오래 사용하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한번 바꿔봐야 겠네요^^ 좋은 영상 계속 올려주세요~~
감사합니다^^
베가 차이나랑 비교하면 어떨까요?
베가 차이나 다 좋은데 볼 스피드가 안나오네요;;
베가차이나보다 살짝 더 부드러운 타구감이지만, 8-80은 사실상 중국러버이기에 반발력은 베가차이나보다 떨어집니다.
이 러버는 중국러버 중 부드러운 타구감을 원하는 사람이 써야 만족스러운 러버입니다.
개인적으로 원하는 스타일의 러버는 오메가7차이나 광이 좋을거 같습니다^^
@@loop.d8841
오메가 7 차이나 광 구입해봐야겠네요!
배가 차이나가 기존에 사용하던 mx-k 와 비교해보면 반발력이나 스피드가 차이나더라구요.
현재 앞면 배가 차이나 뒷면 mx-k 사용 중인데
어제도 상대분이 쇼트로 받아주시고 앞뒤로 돌려가며 쳐보면, 받아주시는분이 확실히 베가차이나가 덜 나간다고 하시는..
아 그리고 제가 지금 카보나도 45에 사용중인데,
위 조합이 카보나도 145, 비스카리아에 (둘다 보유중)조금 더 적합 할까요?
개인적으론 베가 차이나가 덜 나가는게 단점이자 장점이기도 합니다.
전진에서 좀 더 강하게 걸 수 있고, 그로 인해 비거리 대비 보다 강력한 회전과 어려운 구질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반발력이 좋아지면 그만큼 오버미스를 조심해야 하고, 회전도 줄어들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전면에 점착러버를 계속 사용하신다면 145보단 45가 오히려 감각적으로나 전진에서 구질적으로 좋습니다.
만약 러버에 큰 불만은 없지만 비거리에 이쉬움이 있다면 비스카리아를 추천드립니다.
단!!! 용품은 무엇이든 장점과 단점 모두를 가지고 있습니다.
베가차이나의 비거리가 짧은 만큼 보다 강하게 임팩트를 가할 수 있고, 이게 전진에서 좀 더 강력한 한방을 만들 수 있는 장점이 되기도 합니다^^
@@loop.d8841
댓글 감사합니다!
베가 차이나 장점이!
러버만 바꾸고 싶어서 문제네요 ㅎㅎ
일단 열심히 즐탁을 ㅎㅎ
감사합니다!
무게가 로제나랑 비교하면 어떤가요?^^
그리고..
유크라시아 구입했습니다.ㅎㅎ
8-80은 중국러버에 비하면 가벼운 편이지만, 47g 정도의 무게로 아주 가벼운 쪽은 또 아니고, 보통의 무게입니다.
선수용은 사용안해보셨죠? 차이가 클나요?
예 국광과 특주 모두 만져봤는데, 퀄리티가 확실히 좋긴 하더라고요.
다만 일반도 충분히 칠만해서, 구지 비싼 선수용을 구입할 필요가 있을까 생각은 듭니다^^
@@loop.d8841 혹시 상어2는 안 써보셨는지요? 이것도 괜찮다고 들었는데 사용해본 분이 적은것 같네요.
상어2의 경우 저는 별로였습니다.
솔직히 중국러버 중 쓸만한 하이텐션 러버는 허8-80만 있다고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허3 네오도 사실 하이텐션은 아니죠.
다만 8-80이 다 좋은데, 스폰지 내구성이 약해서 자주 옮겨 붙이면 스폰지가 찢어지기 쉽습니다.
반대로 한 곳에 붙여서 계속 사용한다면 부스팅을 안하고 사용하는거라 수명이 상당히 길것이라고 예상됩니다.
@@loop.d8841 네. 답변감사드려요^^
안녕하세요 항상 잘 보고 있는 구독자 입니다.
지금 현재 스티가 다이너스티 중펜을 쓰고 있고 전면에는 mx-k h, 후면에는 금궁8 47.5도 사용중인데 전면에 mx-k h대신에 요 러버 사용하는 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솔직히 모든 부분에서 MXK H가 더 좋아보입니다
혹시 점착성 러버에 대한 호기심 때문에 한번 사용해 보고 싶으신 거라면, 엑시옴에 베가차이나 정도를 추천드리고, 그게 잘 맞지 않다면 다른 최신식 점착식 하이텐션 러버도 안맞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중국러버는 더더욱 안맞으실 가능성이 있고요.
개인적으론 MXK H를 계속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loop.d8841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최근 동영상을 보고 중펜에 관심이 있어 아크라시아를 구입했습니다...그런데 두드려보니(몸체끝을 잪고 손잡이를 두드림)...찡찡찡 하는 음이 섞겨있습니다...제가 가지고 있는 다른 라켓들은 퉁퉁퉁 소리만 있는데...부착부분 안쪽이 떨어져 있는지 걱정이 되네요...
유크라시아가 아니라 아크라시아를 구입하신건가요?
정확히 어떤 소리가 나는지 알 수가 없어서 어떤 상황인지는 모르겠으나 아크라시아나 유크라시아나 크게 다른 특수소재라켓들과 다른 소리가 나지 않는데 이상하네요???
@@loop.d8841 아크라시아를 구입했습니다...퉁퉁퉁 소리뿐 아니라 퉁퉁퉁 소리와 갈라져서 떨리는 소리(하이음)가 겉으로 봐서는 알수가 없어...판매점에 문의를 해봐야 겠습니다..
예 정상적인 라켓이라면 갈라져서 떨리는 소리가 날리기 없습니다
점착러버 관리는 어떻게하나요? 클리너 사용하나요?
저의 경우 소량의 물 몇방울을 러버에 떨어뜨리고, 물을 중심으로 먼지를 닦아낸 후에, 먼지가 안묻는 방법으로 되도록 빠르게 물기를 제거하고, 완전 건조 후 점착성이 없는 보호필름이나 빳빳한 필름같은걸 공기가 안들어가게 완전 밀착해서 붙여두면 좋은 컨디션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냥 8이랑 8-80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스폰지가 다릅니다.
8-80호의 스폰지가 같은 경도이지만, 더 부드럽고, 잘나갑니다^^
요즘은 택비포함 3만원정도로 저려미가성비러버가됐네요
거격이 많이 좋아졌네요^^
부스팅이 필요 없다 하셨는데 물러서 그런건가요? 아니면 반발력이 나와줘서 인가요 ? 만약 부스팅을 한다면 어떨까요
반발력도 나와줍니다.
다만 부스팅 하면 좀 더 반발력은 잘 나온다고 합니다.
디스닉스09c랑 비교하면 어떻까요??
공이 맞는 순간에는 09c보다 좀 더 클릭감은 점착러버스러운데, 스폰지에서 튕기는 느낌은 도리어 드래곤 그립이 더 강해서... 09c에 비해 조금 더 부스팅한 점착러버 같긴한데... 그만큼 융통성은 떨어지는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