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링 홈을 모델링할때 오링의 파열을 우려하여 필렛을 주었는데요, 이때문에 오링 홈 차지율에 오차가 생길수 있을것 같아 다른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이에 질문을 몇가지 드리고 싶습니다. 1. 혹시 가공을 의뢰할때 기본적인 모따기를 부탁드리는것 만으로도 충분히 오링의 파열을 방지할수 있나요? 아니라면, 모델링 필렛은 어느정도로 해야하나요? 2. 모따기로 인한 모델링과 실제 산출물간의 오차는 유의미한가요? 3. 만약 유의미하다면, 모따기를 하면 안되는 특별한 부위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영상에 대한 질문은 아니지만 질문드려봅니다. 부식에 관한 것인데, 알루미늄 챔버, 로켓 노즐도 결국은 knsb가 연소하면서 생성되는 질산염같은 것이라거나 고온으로 인해서 산화가 진행될텐데, 이를 어떻게 해결하는지 궁금합니다. 이것이 감안가능한 수준인지, 또는 몇번쓰고 폐기해야하는지, 또는 페인트같은것으로 보호하는지... 저희가 지금 I등급정도되는 로켓을 거의 제작중인데, 제작중에 궁금증이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
@@주진우-h5u 보통 고체로켓들은 세라믹이나 그라파이트 단열재로 코팅을 합니다. 저같은경우는 1T정도의 실리콘 시트로 챔버벽을 덮습니다만, 노즐은 그렇게하기가 힘들어서 1회용인 시멘트로 여러 노즐을 만들고 테스트합니다. 혹은 노즐을 그라파이트-알루미늄 결합으로 가공이 가능해서 그렇게 하기도 하구요. 금속일 경우 1회 발사시 노즐목이 약간 늘어나서 재사용시 설계했던 추력곡선이 안나올수도 있는데 그래도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또 너무 많이 재사용할 경우 노즐목이 얇아져 절단될수도 있구요. 하얗게 튄 부분은 잘 닦이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Parklab2space 답변 감사합니다. 노즐은...가공비가 얼만데 반영구적으로 못쓴다니 억울하네요,, 노즐은 시중에 파는 내열페인트로 한번 시험해봐야겠습니다. 혹시 실리콘 단열재는 연소 후 상태는 어떻게 되고 처리를 어떻게 하시는지 알려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
@@주진우-h5u ruclips.net/video/N7qOZWo2HzY/видео.html 해당 링크에서 실리콘 시트를 사용한게 나옵니다. 아쉽게 연소후 촬영은 못했지만, 그을린 실리콘 시트는 제거가 가능했고 챔버벽에 손상은 없었습니다. 가공비는 많이 제작하나 하나만 제작하나 가격에 큰 차이가 없어서 한번 주문할때 보통 서너개씩 제작하니, 한번 주문할때 여러개를 주문하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링 홈을 모델링할때 오링의 파열을 우려하여 필렛을 주었는데요, 이때문에 오링 홈 차지율에 오차가 생길수 있을것 같아 다른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이에 질문을 몇가지 드리고 싶습니다.
1. 혹시 가공을 의뢰할때 기본적인 모따기를 부탁드리는것 만으로도 충분히 오링의 파열을 방지할수 있나요? 아니라면, 모델링 필렛은 어느정도로 해야하나요?
2. 모따기로 인한 모델링과 실제 산출물간의 오차는 유의미한가요?
3. 만약 유의미하다면, 모따기를 하면 안되는 특별한 부위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답해주신 내용 정말 도움 많이 되어 감사드립니다. 오링을 끼울때 나사구멍과 오링 틈의 위치를 바꾸면 끼우는과정에서 오링이 나사구멍을 못만나 찢어지지 않을것 같은데 이방법을 사용할 순 없을까요? 안된다면 그 이유도 알려주신다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렇게 하셔도 되는데, 나사구멍으로 가스가 새어 나올 수 있으니 테프론을 감아주시면 될 듯 합니다.
park lab님 흑색화약 제작영상은 내려갔나요?
네 내렸습니다.
안녕하세요. 혹시 백업링 사이즈는 어떻게 정하는지 알려 주실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영상에 대한 질문은 아니지만 질문드려봅니다.
부식에 관한 것인데,
알루미늄 챔버, 로켓 노즐도 결국은 knsb가 연소하면서 생성되는 질산염같은 것이라거나 고온으로 인해서 산화가 진행될텐데, 이를 어떻게 해결하는지 궁금합니다.
이것이 감안가능한 수준인지, 또는 몇번쓰고 폐기해야하는지, 또는 페인트같은것으로 보호하는지... 저희가 지금 I등급정도되는 로켓을 거의 제작중인데, 제작중에 궁금증이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
(성공은 아니지만) 연소실험때 튄 부산물이 알루미늄 프로파일과 쇠로된 브라켓에 튀었는데, 알루미늄은 뿌옇게 되고 브라켓은 거뭇하게 부식이 되어서 로켓 챔버는 어느정도 부식이 일어날지 걱정되네요,, 금속 노즐 가공도 가격이 만만찮은데 부식으로 몇번 못쓰고 버릴 정도면 너무 아까울것 같습니다,,,
@@주진우-h5u 보통 고체로켓들은 세라믹이나 그라파이트 단열재로 코팅을 합니다. 저같은경우는 1T정도의 실리콘 시트로 챔버벽을 덮습니다만, 노즐은 그렇게하기가 힘들어서 1회용인 시멘트로 여러 노즐을 만들고 테스트합니다. 혹은 노즐을 그라파이트-알루미늄 결합으로 가공이 가능해서 그렇게 하기도 하구요.
금속일 경우 1회 발사시 노즐목이 약간 늘어나서 재사용시 설계했던 추력곡선이 안나올수도 있는데 그래도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또 너무 많이 재사용할 경우 노즐목이 얇아져 절단될수도 있구요.
하얗게 튄 부분은 잘 닦이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Parklab2space 답변 감사합니다.
노즐은...가공비가 얼만데 반영구적으로 못쓴다니 억울하네요,, 노즐은 시중에 파는 내열페인트로 한번 시험해봐야겠습니다.
혹시 실리콘 단열재는 연소 후 상태는 어떻게 되고 처리를 어떻게 하시는지 알려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
@@주진우-h5u ruclips.net/video/N7qOZWo2HzY/видео.html 해당 링크에서 실리콘 시트를 사용한게 나옵니다. 아쉽게 연소후 촬영은 못했지만, 그을린 실리콘 시트는 제거가 가능했고 챔버벽에 손상은 없었습니다.
가공비는 많이 제작하나 하나만 제작하나 가격에 큰 차이가 없어서 한번 주문할때 보통 서너개씩 제작하니, 한번 주문할때 여러개를 주문하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질문거리가 있어서 메일드렸습니다!
바쁘시겠지만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와우
오링 계산기가 다운이안되요
parklab2space.tistory.com/2
상기 블로그에 업로드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박랩님의 동영상을 보고 궁금한 것이 있어 메일로 보내드렸습니다.
바쁘시겠지만, 꼭좀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