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가 충청남도의 실질적 맹주임. 흔히 대전을 치는데 대전은 사실상 일제 시대 이후 큰 도시이고 일제시대떄는 연기군 조치원읍보다 못한 존재였음. 조치원읍이 대전보다 컸음. 충청도의 정신이 역사적으로 있는 도시는 아님. 공주는 지리적, 역사적, 정신적으로 충청남도의 원형을 가장 제대로 담고 있는 도시. 사람들 인심도 좋음. 그래서 공주는 음식 맛이 끝내줌. 오죽하면 교회밥도 식당수준 밥맛이더라. 옆동네 연기군 사람이 느낀점.(현 세종시).
동해원? ㅋㅋㅋㅋㅋ 여기 들어가면서 부터 짜증부터 남. 앉기도 전에 메뉴 물어보고 탕수육 안시키냐고 물어봄. 왜 이리 인기가 많을까 한입 먹어보니 이유는 알겠음. 채수국물 베이스라 속이 부담스러운게 없음. 그런데 개인적으론 맛집이라면 서비스 가격 맛 이 세가지 중에 적어도 2가지는 충족해야한다고 생각하지만, 맛 하나 정도 밖에 충족한다고 생각함. 그리고 그 맛이란것도 공주에선 최고라고 생각하지 않음. 주변에 청운식당이라던지, 신관짱뽕이라던지 상타 치는 짬뽕집도 있으니까... 짬뽕좀 한다고, 중국집이란게, 짬뽕, 짜장면,탕수육 딱 3가지만 하고 나머지 음식도 없으니 한 3~4번 먹게 되고 그 뒤로는 안찾게 됨.
와 공주에 이런 맛집이 있었군요. 잘 보고 갑니다. 저도 어제 신림역 홍콩 반점에서 짬봉먹었는데 엄청 가격이 많이 올랐더라구요. 여기는 만원이지만 정말 더 맛있어 보이네요. 구독 알람 좋아요 하고 갑니다. 담 영상도 기대하겠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영상 만들겠습니다
저도 전에 다녀왔는데 찐 맛집이더라고요
괜히 전국 5대 짬뽕이 아닌거 같아요 😄
국물이 끝내줘요 ㅇㅂㅇ
짬뽕땡기뉑~~
😀
❤❤❤
공주가 충청남도의 실질적 맹주임. 흔히 대전을 치는데 대전은 사실상 일제 시대 이후 큰 도시이고 일제시대떄는 연기군 조치원읍보다 못한 존재였음. 조치원읍이 대전보다 컸음.
충청도의 정신이 역사적으로 있는 도시는 아님.
공주는 지리적, 역사적, 정신적으로 충청남도의 원형을 가장 제대로 담고 있는 도시. 사람들 인심도 좋음. 그래서 공주는 음식 맛이 끝내줌.
오죽하면 교회밥도 식당수준 밥맛이더라. 옆동네 연기군 사람이 느낀점.(현 세종시).
동해원? ㅋㅋㅋㅋㅋ
여기 들어가면서 부터 짜증부터 남.
앉기도 전에 메뉴 물어보고 탕수육 안시키냐고 물어봄.
왜 이리 인기가 많을까 한입 먹어보니 이유는 알겠음.
채수국물 베이스라 속이 부담스러운게 없음.
그런데 개인적으론 맛집이라면 서비스 가격 맛 이 세가지 중에 적어도 2가지는 충족해야한다고 생각하지만, 맛 하나 정도 밖에 충족한다고 생각함.
그리고 그 맛이란것도 공주에선 최고라고 생각하지 않음. 주변에 청운식당이라던지, 신관짱뽕이라던지 상타 치는 짬뽕집도 있으니까...
짬뽕좀 한다고, 중국집이란게, 짬뽕, 짜장면,탕수육 딱 3가지만 하고 나머지 음식도 없으니 한 3~4번 먹게 되고 그 뒤로는 안찾게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