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께서 올려주신 영상덕에 수월하게 관동별곡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영상을 보다가 몇가지 질문이 생겨 댓글 남깁니다. 선생님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1. 선생님께서 10:26에 접동새가 여름철새라고 언급하셨어서 봄->여름으로 계절이 넘어간거라고 이해를 했는데, 다음 첫 문장에 왜 다시 봄(철쭉)이 나오는건가요?? 계절이 지나간게 아닌건가요..? 2. 인터넷을 아무리 뒤져도 접동새가 여름철새라는걸 못 찾았는데..ㅠㅜ 혹시 '접동새 울 때=여름'이라고 비약해도 괜찮은건가요??
학원을 다니지 않는 저에겐 한줄기의 빛 같은 영상이네요...
정말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당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열공하세요~~ 응원합니다🫶
선생님 관동별곡 공부할때 원본을 먼저 보고 쓰고 ,해석을 외운다음에 안보고 원본만 보면서 해석 쓰는건 도움이 될까요?
당연히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시간이 너무 걸리는 학습법이라...효율적인 면에서는 비추합니다.😂
본문의 상황이 중세어만 읽어도 머리속에 그려질 만큼 여러번 읽어보세요~
@@byeol_saem 저지금 시험이주 남았는데 이방법으로 거의10일동안 하고있어서ㅠㅠ근데 아직도 한장반 정도 남았는데 오늘 다 끝낼 수 있을까요.?
ㅠㅠ 정말 오래 걸리네요. 이왕 시작한 거 조금만 시간을 더 내서 끝까지 해봐요! 화이팅!!
선생님께서 올려주신 영상덕에 수월하게 관동별곡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영상을 보다가 몇가지 질문이 생겨 댓글 남깁니다. 선생님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1. 선생님께서 10:26에 접동새가 여름철새라고 언급하셨어서 봄->여름으로 계절이 넘어간거라고 이해를 했는데, 다음 첫 문장에 왜 다시 봄(철쭉)이 나오는건가요?? 계절이 지나간게 아닌건가요..?
2. 인터넷을 아무리 뒤져도 접동새가 여름철새라는걸 못 찾았는데..ㅠㅜ 혹시 '접동새 울 때=여름'이라고 비약해도 괜찮은건가요??
접동새는 우리나라에서 늦봄~여름에 관찰되는 철새가 맞습니다^^ 여름철새로 분류되긴 하는데 이 구절 앞뒤에 배꽃과 철쭉이 나오니 계절을 늦봄(4월말~5월)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아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