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인원사육장! 정말 멋집니다 ㅎㅎ 항상보면 묵비님은 거의 인건비만 받고 판매하시는 느낌이네요...^^ 근데 펜통에 수분이 다 빠지면 따로 빼서 수분을 넣어야한다는점이 조금은 아쉽다는 생각이 드네요...펜통 뚜껑부분에 구멍을 뚫어서 밖에서도 주입할 수 있게끔 하시는건 어떨까요?
실제로 해당 사육장에서 많은 군체들을 사육하고 있는데 산란이나 사육에 있어서 문제는 전혀 없습니다. 혹시 걱정이 되신다면 사육장 자체를 공간에서 상대적으로 어두운 곳에 두시면 될 것 같아요. 스토어를 한 번 찾아보시면 빛을 차단하는 붉은 아크릴판이 동봉된 다른 사육장들도 있는데 관심이 있으시다면 그 사육장들도 한 번 확인해보세요.
오늘 스토어에서 세트 구매했습니다. 1구 사육장이 함께 온다고 해서 아직 이 사육장은 필요 없긴 한데 군체가 커지면 여기로 이사가야겠지 싶네요. 혹시 몇 마리정도의 군체가 되면 이 사육장이나 4구 사육장으로 이사를 보내야할까요? 개미 입문이 처음이라 군체 규모와 사육장 사이즈에 대한 가늠이 되지 않아서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 군체의 규모가 약 50마리 가까이 된다면 더 큰 사육장으로 옮겨주시는 게 좋습니다. 4구 사육장 같은 경우에는 대형종 기준 300마리, 올인원 사육장은 250마리 정도가 사육하기 적합한 환경입니다. 물론 더 큰 규모의 개미도 사육이 가능합니다. 4구 사육장의 경우에는 펜통을 분리하는 방식으로 개미들의 사육 공간을 조절할 수 있으므로 적은 수의 군체도 사육이 가능합니다.
I love this design
묵비님 잘보고 있습니다.
묵비와개미 팬 입니다
오늘도 먹이 구매 했어요ㅎ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시청 부탁드려요 ^^
묵비님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
올인원사육장! 정말 멋집니다 ㅎㅎ 항상보면 묵비님은 거의 인건비만 받고 판매하시는 느낌이네요...^^
근데 펜통에 수분이 다 빠지면 따로 빼서 수분을 넣어야한다는점이 조금은 아쉽다는 생각이 드네요...펜통 뚜껑부분에 구멍을 뚫어서 밖에서도 주입할 수 있게끔 하시는건 어떨까요?
저도 같은 문제점을 생각했습니다
이부분만 개선하면 좋을거 같아요
그기능도 계속 연구중 입니다
혹시 지금 구입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혹시
팬통이 전혀 가려져있지 않는데 빛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지는 않나요?
실제로 해당 사육장에서 많은 군체들을 사육하고 있는데 산란이나 사육에 있어서 문제는 전혀 없습니다.
혹시 걱정이 되신다면 사육장 자체를 공간에서 상대적으로 어두운 곳에 두시면 될 것 같아요.
스토어를 한 번 찾아보시면 빛을 차단하는 붉은 아크릴판이 동봉된 다른 사육장들도 있는데 관심이 있으시다면 그 사육장들도 한 번 확인해보세요.
너무 편리해보이는 사육장이네요 ㅋㅋ 젤리도 올려놓기만하면되고!!
최대한 사육의 편의성에 신경을 쓰고 제작하고 있습니다..ㅎㅎ
묵비형님 굿
Plz try it on a actual colony
I'll show you soon.
신기하네요
앞으로도 더 좋은 영상으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안에 들어있는 통에는 어떻게 물을 넣나요??
약 3~6개월이 지나면 물이 소진이 되는데 그때는 사육장 청소를 겸해서 개미들을 다른 곳으로 잠시 옮기고 펜통을 꺼내서 물을 채우고 다시 끼워줍니다 ^^
묵비님
일본왕개미에 올인원사육장을 사용 할까요? 아니면 곰개미에 올인원사육장을 사용할까요?
두 군체가 서식 환경이 비슷해서 아무 군체나 넣으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펜통에 물을 채우려면 좀 번거로울것 같습니다...통을 열어서 펜통을 꺼내서 물을 넣어야 하니 말이죵....제작하신 사육장 구매한 사람입니당...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물이 다 소진될 때 쯤이면 자연스럽게 펜통과 사육장을 청소해야해서 주기적으로 교체를 할 수 있도록 설계를 했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교체와 관련해서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아 외부에서 물을 공급하는 방식의 사육장도 제작중입니다 ^^
입문자인데 이거로 홍개미 50마리 키워보려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나중에 생태관도 하나 제작해주세요 ㅎㅎ
관심이 많은 분야라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
@@묵비-p3d 넵 ㅎㅎ
1분30초 전후 영상에 나오는 부품들 중 통풍마개 옆의 투명 임시마개는 어떻게 구입 가능한가요?
통풍마개는 묵비님 네이버 스토어에 판매를 하는 것 같던데 투명 임시마개는 판매물품에 없더라구요.
고무마개 같은 경우에는 중국에서 대량으로 구매를 해서 사용을 하고 있는데 단가가 높아 스토어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기가 어려워 따로 판매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알리를 통해 한 번 구매처를 알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 그렇군요.ㅠㅠ
그럼 혹시 알리에서 뭐라 검색하면 찾을수 있을까요?
@@holyboyKim 개미농장이라고 한 번 검색해 보시면 개미 사육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들이 나옵니다. 한 번 둘러보시면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묵비-p3d 감사합니다
구입하면.... 구멍은 본인이 뚫어야 하나여? ^^;;;
올인원 사육장에는 수분 공급 장치와 타공된 사육장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요!
그 사육장 어디서 사여?
네이버에 묵비와 개미를 검색하시면 제가 운영하고 있는 스토어가 있는데 해당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판매를 잠시 중단했고 1월에 다시 스토어를 개장할 예정이예요.
이 사육장도 나중에 판매계획이 있으신가요?ㅎㅎ
이미 묵비와개미라는곳에서 판매중이더라구요!! 묵비님 사육장은 믿고 구매입니다!
이끼떵님 댓글에 답글을 달았었는데 삭제가 되었네요. 답글 감사드립니다 ^^
ㄷ
오늘 스토어에서 세트 구매했습니다. 1구 사육장이 함께 온다고 해서 아직 이 사육장은 필요 없긴 한데 군체가 커지면 여기로 이사가야겠지 싶네요. 혹시 몇 마리정도의 군체가 되면 이 사육장이나 4구 사육장으로 이사를 보내야할까요? 개미 입문이 처음이라 군체 규모와 사육장 사이즈에 대한 가늠이 되지 않아서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 군체의 규모가 약 50마리 가까이 된다면 더 큰 사육장으로 옮겨주시는 게 좋습니다. 4구 사육장 같은 경우에는 대형종 기준 300마리, 올인원 사육장은 250마리 정도가 사육하기 적합한 환경입니다. 물론 더 큰 규모의 개미도 사육이 가능합니다.
4구 사육장의 경우에는 펜통을 분리하는 방식으로 개미들의 사육 공간을 조절할 수 있으므로 적은 수의 군체도 사육이 가능합니다.
펜통안에 물은 어케 갈아요?
펜통의 개미들을 사육장으로 옮겨 두고 내부 청소를 해준 후에 펜통에 물을 다시 채워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