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은 d4로 시작하는 오프닝일 뿐더러, 저건 d4를 하고 나서도 런던이 아닙니다. 런던의 가장 1차원적인 목표라 함은, d4와 Bf4와 Nf3로 흑이 e5 칸을 차지하는걸 저지하는데 있는데, 저건 첫 수부터 흑에게 e5를 내주고 시작합니다. 런던과는 목적도 다르고, 전혀 다른 오프닝이에요. 단순히 비숍이 f4에 있고 d4 폰이 있다는게 런던이 아닙니다. 게다가 흔히 체스 플레이어들이 "지루하다"라고 평가하는 런던도 "조바바 런던"은 포함시키지 않습니다. 이건 그냥 체스 오프닝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상태에서 가지는 편견입니다.
@@죠죠의기묘한마네킹 그 어떤 체스 오프닝도, 한쪽이 자신의 수를 똑같이 강제하는 방법이란건 없습니다. 백이 똑같은 수를 계속 두기 위해서는 흑이 쿵짝을 맞춰줘야 가능한 거에요. 정말 단순한 예를 들어, 1. d4를 흑이 더치 오프닝으로 받아버리면, 첫수만에 런던은 벌써 파훼된겁니다. 아마추어 레벨에서 오프닝 지루하다면, 그건 한쪽의 오프닝 잘못이 아닙니다. 흑도 똑같이 단조롭게 두어야 런던이 매번 같은 수를 둬요. 전 레이팅 2000도 안 되는 99.9%의 체스 인구 중에, 런던 이론을 깔끔히 구사하는 흑과 백 양쪽 플레이어를 단 한번도 본적이 없습니다. 근데 알지도 못하는 이론이 지루하다뇨. 게다가 조바바 런던은 애초에 방어적인 런던이 아니라 곧바로 안일하게 대처하는 흑을 공격하기 위해 고안된 오프닝인 만큼, 런던을 지루하다고 평가하는 프로기사들도 조바바는 같은 계열로 치지 않습니다. Bf4만 콕 집어서 이게 지루하다 하는건, 마치 피앙케토는 지루하다라고 말하거나 백랭크 메이트는 지루해라고 하는 것과 다름이 없는 너무 광범위한 말이에요. 그게 지루하다면 오프닝 레퍼토리가 너무 협소한 것이고, 그냥 오프닝 공부가 더 필요한 겁니다.
@@aetbhieiils 생각이 짧았던듯합니다. 제가 우물안 개구리였네요. 1. d4는 거의 공부해보지 않아서 런던시스템이 나오면 보통 백의 수를 따라서 두는 경향이 있어서 조바바 런던의 기본 아이디어를 잘 알지도못하고 댓글을 썼네요. 오늘부터 1. e4보다 런던시스템 공부도 꾸준히 해야겠네요. 진심어린 조언 감사드립니다.
이거 두보프랑 네폼 나이트 춤추다가 무승부한 경기 이후라서 저런 제스처 취한걸거에요 . ' 또 나이트 춤추자고? ㅋㅋ' 요런 의미의 갸우뚱 피로우자는 그걸 알아서 웃는거구요
시실리안 말춤....
프로이센 기사단 말춤 바리에이션
아 기억났음 회전목마 하며 둘이 놀았던거
조바바런던으로 이겨버리네 ㅋㅋㅋㅋㅋ
킹이 죽으면 먼저 가 있던 런던이 마중나온다는 얘기가 있다. 나는 이 이야기를 무척 좋아한다
옆집에서 짜장면을 시켰네
짜장밥을 조져버렸네...
폐지 줍는 할머니를 발로 찼어..
런평ㅋㅋㅋㅋㄱㅋ
내가 제일 좋아하는 간식은 내 손톱에 낀 코딱지야
런던 시~스템~
젠장 또 런던이야..
런던은 d4로 시작하는 오프닝일 뿐더러, 저건 d4를 하고 나서도 런던이 아닙니다. 런던의 가장 1차원적인 목표라 함은, d4와 Bf4와 Nf3로 흑이 e5 칸을 차지하는걸 저지하는데 있는데, 저건 첫 수부터 흑에게 e5를 내주고 시작합니다. 런던과는 목적도 다르고, 전혀 다른 오프닝이에요.
단순히 비숍이 f4에 있고 d4 폰이 있다는게 런던이 아닙니다. 게다가 흔히 체스 플레이어들이 "지루하다"라고 평가하는 런던도 "조바바 런던"은 포함시키지 않습니다. 이건 그냥 체스 오프닝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상태에서 가지는 편견입니다.
@@aetbhieiils 일반런던이든 조바바든 재미없는건 마찬가지에요. 닫힌 포지션에 백비숍만 띵 나와있고 똑같이 비숍나온다고 하더라도 상대랑 똑같은수 두는데 안지루할까요?
@@죠죠의기묘한마네킹 그 어떤 체스 오프닝도, 한쪽이 자신의 수를 똑같이 강제하는 방법이란건 없습니다. 백이 똑같은 수를 계속 두기 위해서는 흑이 쿵짝을 맞춰줘야 가능한 거에요. 정말 단순한 예를 들어, 1. d4를 흑이 더치 오프닝으로 받아버리면, 첫수만에 런던은 벌써 파훼된겁니다. 아마추어 레벨에서 오프닝 지루하다면, 그건 한쪽의 오프닝 잘못이 아닙니다. 흑도 똑같이 단조롭게 두어야 런던이 매번 같은 수를 둬요. 전 레이팅 2000도 안 되는 99.9%의 체스 인구 중에, 런던 이론을 깔끔히 구사하는 흑과 백 양쪽 플레이어를 단 한번도 본적이 없습니다. 근데 알지도 못하는 이론이 지루하다뇨.
게다가 조바바 런던은 애초에 방어적인 런던이 아니라 곧바로 안일하게 대처하는 흑을 공격하기 위해 고안된 오프닝인 만큼, 런던을 지루하다고 평가하는 프로기사들도 조바바는 같은 계열로 치지 않습니다. Bf4만 콕 집어서 이게 지루하다 하는건, 마치 피앙케토는 지루하다라고 말하거나 백랭크 메이트는 지루해라고 하는 것과 다름이 없는 너무 광범위한 말이에요. 그게 지루하다면 오프닝 레퍼토리가 너무 협소한 것이고, 그냥 오프닝 공부가 더 필요한 겁니다.
@@aetbhieiils 생각이 짧았던듯합니다. 제가 우물안 개구리였네요. 1. d4는 거의 공부해보지 않아서 런던시스템이 나오면 보통 백의 수를 따라서 두는 경향이 있어서 조바바 런던의 기본 아이디어를 잘 알지도못하고 댓글을 썼네요. 오늘부터 1. e4보다 런던시스템 공부도 꾸준히 해야겠네요. 진심어린 조언 감사드립니다.
@@aetbhieiils근데 대부분 더치 몰라서 d4 d5 두지 않나...
아.....웃고싶다
저거 초보들 사이에선 국룰입니다
아앗 그 노래가 또 들리기 시작해...
보자마자 뒷목 잡히는 오프닝...
대회에서 조바바 런던시스템 밴 아니였나
이거 언제쯤 경기인가요?? ㅋㅋㅋ
나만 영상끊김?
오프닝부터 아주 그냥 런평이네
근데 조바바런던은 그냥 런던이랑 비교하는게 실례일 정도로 쎄서
어허 월드챔피언십 기준 승률 100% 오프닝 킹던시스템인데
런던 꽤 승률 잘나오는거 같든데 선수들이 써도
무지성이 나쁜거지 런던이 나쁜게 아니라서요 ㅋㅋ
@@System.Error.월챔에서 단한번도 패배를 기록하지 않은 오프닝 ㄷㄷ
"ㅇㄱ ㅇㅅㅈ ㅁㄱ ㅇㅅㅇ ?"
Nc3는... 런평... 메모..
그돈씨
런던 ㅆ 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ball
먼솔
노잼이야
똥컴으로 영상만드나
런던 시스템~
(머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