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마원짜리 추천 드립니다. 개인적 견해입니다. 오늘 비오는 상황에서 고추 추비 400그루?정도 혼자 30분 안에 끝낸것 같아요?! 좀 흙이 질더라도 투입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초반 물기나 물먹은 흙 때문에 비료 나오는 투입구 막힐줄 알았는데 하다보니 노하우가 생겨 초반 3번정도 시행착오 끝나고는 순조롭게 마무리 했거든요. 농민 모두 화이팅. 국가와 국민의 먹을거리 책임지는 젊은 부부 모두 화이팅입니다. 올해 좋은 결실 있기를 바랍니다.
방갑네요. 저는 아랫지방에서 7천주 농사 짓는 촌놈 입니다.젊은 부부가 귀농을 그것도 고추를 기른다는게 ㅎㅎ 제가 쓰는 팁을 알려 드릴려고 합니다. 두분이 같이 추비를 하시는 것이니 남편분이 만석이? 를 짊어지시고 아내분이 추비를 할곳에 미리 일정 깊이의 구멍을 뚤어 두시면 매우 빠르답니다. 저도 두가지 기구를 전부 쓰고 있는데 땅의 수분이 어느정도 있으면 쓰는 기구의 입구가 막힘니다.첨 번거롭습니다. 단 입구를 미리 뚫어 놓으면 수분감 때문에 입구의 모양이 잘유지 됨니다.저는 각목을 둥글게 만들어서 미리 뚫고 등에 메는 비료 살포기로 밥숫가락 두수푼정도 넣습니다.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추비도하고 비가와 고추 무럭무럭 잘 자라겠네요.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참동~ 홧이팅!
정말 관리받은 고추밭같네요. 배운대로 차근차근 참 잘 하십니다. 👍
감사합니다~!!
비바람이 전국을 강타하고있습니다
충남청양 지금 밖에 엄청난 비바람 소리가 들리는데 다들 아무런 피해없길 기도하겠습니다!
원터치 플라스틱통 분리후 만석이와 결합하면
훨씬 편합니다
저는 일요 농부입니다.
주말에만 농사일 합니다.
주말농장은 아니고요.....
재미있게 농사일 하는 모습에 박수 보냄니다.
재밋게 긍정적으로 하다보면 행복해질거라는 생각으로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비료 알맟게 잘하세요 너무너무 많다 싶어면 줄이고 고추가 죽을 수 있어요 향상 즐거운하루되세요
비피해없이 대풍 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별명너무잘지엇네요
참~동~그랗네요
청양농부님 고추 농사 잘 지으세요...
부직포도 잘쒸어져 있고
고추고랑 넓이도 그만하면 적당하고 단지하나 고추말뚝이 짧으면 고추가 우거져서 딸때도 약칠때도 여간불편한게 아닌데..
잘봤습니다 관주로 비료물 관수해주면 더욱더 조코
만석이는 왼손 오른손 겸용이라서 왼쪽으로 나오게 조정해서 왼손은 호스잡고 오른손은 삽 잡고 쓰시면 더 편하네요..
좋은말씀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반갑습니다..
우리집도 만석이 비료살포기를 사용하는데요..
멜빵끈을 뒤쪽에 옮겨 부착하시면 왼쪽으로 비료가 나오게 바뀌게 됩니다..
그러면 더 편하더군요..
좋은말씀감사합니다~!
이부분은 구입할때 설명을 들었는데
깜빡했네요...ㅎㅎ
만원짜리 콩파종기에 비료통 메고 주는것도 좋습니다.
저도 남자분이 하시는거 사용했는데요
주실때 한번 땅에 박은 상태에서 약간 아래로
기울으시고 그때 비료를 넣으시면 최대한 비료가
비닐쪽으로 안흘러 내리는거 같아요
맞습니다 ㅎ저희는 2번씩꽉꽉 눌렀습니다 ㅎ
좋아요 한표
감사합니다^^
10마원짜리 추천 드립니다. 개인적 견해입니다.
오늘 비오는 상황에서 고추 추비 400그루?정도 혼자 30분 안에 끝낸것 같아요?!
좀 흙이 질더라도 투입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초반 물기나 물먹은 흙 때문에
비료 나오는 투입구 막힐줄 알았는데 하다보니 노하우가 생겨 초반 3번정도 시행착오 끝나고는
순조롭게 마무리 했거든요. 농민 모두 화이팅.
국가와 국민의 먹을거리 책임지는 젊은 부부 모두 화이팅입니다. 올해 좋은 결실 있기를 바랍니다.
신기하네요 ^^ 제가 시골 살땐 아버지 따라 밭에 나가서 퇴비 비료나 요소 밭에 다 뿌리고 경운기로 갈고 고랑을 내고 비닐을 씌웟는데 요새는 저렇게 하는군요 비닐에 구멍 뚫리면 김 올라올다고 니가 김멜 거냐고 욕먹엇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김올라오면 안좋은건 맞습니다 ㅎㅎ 어르신들말 하나 틀린거 없습니다 ㅎㅎ
안녕하세요..
내일 비가오면 고추가 잘 흡수 하겠네요....
대풍하세요..
감사합니다 ^^
방갑네요. 저는 아랫지방에서 7천주 농사 짓는 촌놈 입니다.젊은 부부가 귀농을 그것도 고추를 기른다는게 ㅎㅎ 제가 쓰는 팁을 알려 드릴려고 합니다.
두분이 같이 추비를 하시는 것이니 남편분이 만석이? 를 짊어지시고 아내분이 추비를 할곳에 미리 일정 깊이의 구멍을 뚤어 두시면 매우 빠르답니다. 저도 두가지 기구를 전부 쓰고 있는데 땅의 수분이 어느정도 있으면 쓰는 기구의 입구가 막힘니다.첨 번거롭습니다.
단 입구를 미리 뚫어 놓으면 수분감 때문에 입구의 모양이 잘유지 됨니다.저는 각목을 둥글게 만들어서 미리 뚫고 등에 메는 비료 살포기로 밥숫가락 두수푼정도 넣습니다.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도 해보면서 알려주신방법이 좋겠다라는 생각은 했는데
실제로 하시는 분이 있으니 참고해서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진짜 좋은 방법이네요~~ 올해는 저도 미리 뚫어 놓아야 겠군요 ㅎㅎㅎ 감사~~~
젊은이 부부가 농촌에서 농사를짓는다는게 쉬운일이아닌데 잘하시내요농촌이 인심이 좋다고 하는대 그렇치도 안아요 텃세도심하고 도시에서 귀농귀촌 했다면요구하는것이많고 시설재배작물 수확기에 일손구하기가 어려워 귀농포기하고 돌아가는사람도 많아요 열심히하세요 특별히 권고합니다 농자재 많이 구입하지마세요농사로 경영분석해보면 내인건비도 안나와요
와 좋네용 멀칭해놓은 밭에는 최고인듯.. 맨날 손으로 치는 바보 하나 배우고 갑니다..ㅋㅋ
ㅎㅎ 계속 배우면서 같이 나아가요 ㅎ
이제 1차 추비를 하셨군요. 저희는 5월 말경이면 다들 하시더군요.
저희동네 어르신분들은 안하신다고해서
이게 농사가 동네분위기 따라간다고.. 저희도 고민하다가 교육받은 내용으로 추비를 줬습니다 ㅎ 감사합니다~!
고추 고형비료 한번 넣으면 끝입니다.
항상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전 비료
안줘요 트랙터로 로타리칠때만 복합비료 넣어요 그래도 아무상관 없드라구요!
초반에 잘 주면 안줘도 된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ㅎㅎ
참동이
안녕하세영
안녕하세요~!
두 그루 건너 주시면 더 좋지 않을까요.
안녕하세요~!
그방법도생각했는데 그냥 적게 하나씩주자라는생각으로 골고루줬습니다ㅎ
나중에 힘들때는 두그루에 줘봐야겠네용ㅎ
오늘 비바람이 몰아쳤는데 괜찮으셨나요??
다행히..충남청양은 적당히 온거같아서
고추 2개만 부러질뻔? 했어서 다시 고정해줬습니다 ㅎㅎ
고추 다수확 농사의 핵심은 Y자 말뚝입니다.
안녕하세요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이번에 X자로 해보려고 지주대를 구매했습니다
한번 시도해보겠습니다 ㅎㅎ
남편분은 안보이시네영
기구는 구입 하셨나요
연락처 알수 있을까요?
알려주세요
비료 투입 후
윗 부분을
메꾸기 작업을 하셔야
더욱
좋은 효과를
얻을수 있답니다
여성분이 쓰시는거 우리집 창고에 처박혀 있습니다 땅에 물기가 있으면 비료 내려가지 않습니다 특히 질땅에서요 흙이 구멍을 막아서 비료가 내려가지 않아요 구매하실분 참고하세요
맞습니다~물기가 있으면 잘 안되니 미리 구멍을 뚫어 주시거나 남자가 매는걸 사용하셔야 합니다~!
빨간 개폐기 달린 진땅전용 비료투입기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