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체로 타격 하지 마시고 하체로 타격하는 연습을 하셔야합니다.. 머리를 치실때 상체를 움직임이 감지 되는데 이런 예비동작이 없애야 합니다.. 머리를 쳐야 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준비를 하시는데 이것마저 버리고 그냥 상대의 빈틈이 보이면 그냥 하체가 움직이고 성체는 따라가는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이런 감을 익히기 위해서는 기본에 충실하고 준비과정 없이 총알 같이 몸이 나가는 연습을 많이 하셔야 합니다..
지나가다 영상이 보여서 몇 영상 잘 봤습니다. 초면에 실례 이지만 저도 검도하는 검우라 영상보고 한자 남깁니다. 검우님 타격시에 몸이 전반적으로 높이 뜹니다. 타격을 높이 해서 몸이 뜰 수도 있지만 제가 보기에는 몸을 높이 떠서 타격을 높이 하는 것 같습니다. 위에 사범님 말씀에 배로 치라는 의미가 몸을 앞으로 가라는 이야기 입니다. 오른발 구름 시에 위로 가지 마시고 앞으로 뻣으시고 왼빨을 빨리 당겨 주셔야 합니다. 영상 보면 외발이 끌려 가는 것 처럼 보입니다. 몸 구름시 하중에 무게를 두면 칼이 높이 타격을 하지 않습니다. 물론 신경은 써야 겠지만요. 그럼 항상 즐검 하시기 바랍니다 ^^
Kun-Won Park 안녕하세요. 조언 감사드립니다. 나름 배로 타격하라는 사범님의 설명은 솔직히 참 어렵더군요.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고, 주위 고단자 분들께 조언도 얻으며 하는데 쉽지 않네요. 타격 시 수평을 유지하기 위해 몸을 띄우는데, 높았나봅니다. 현재 단계는 머히치기를 폭포수처럼 떨어지는 걸 수련 중입니다. 즉, 일도양단의 강한 머리치기입니다. 배로 치는 경지까지 오르도록 노력해야죠. 즐검!
박성대 사범님 안녕하세요. 개인 일로 일주일 잠깐 한국이 왔습니다. 근본적으로 프랑스 일본식 검도와 한국검도의 차이는 없습니다. ^^ 기본 예의나 송쿄 정도 차이나고, 기검체일치라는 대전제는 같습니다. ^^ 꼭 집어 말한다면 프랑스는 수련시간이 1시간반 이상이고, 굉장이 엄합니다. 즐검하세요~~! ^^
@@soongulrang 무슨 말씀인지 알겠습니다. 좋은 모습을 보려고 해도 자꾸 저 모습이 신경이 쓰여 집중이 안 된다고 할까요.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는 취지는 여러 댓글로 의견을 열린 마음으로 받는 다는 의미도 있으니 오해 없으면 좋겠습니다. 7월인가 8월인가 안양 대회에서 숭굴랑님 옆에서 뵈었는데, 지금처럼 좋은 영상, 좋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열검하십시요^^
very good demonstration of Debana Men. thanks for sharing
상체로 타격 하지 마시고 하체로 타격하는 연습을 하셔야합니다.. 머리를 치실때 상체를 움직임이 감지 되는데 이런 예비동작이 없애야 합니다..
머리를 쳐야 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준비를 하시는데 이것마저 버리고 그냥 상대의 빈틈이 보이면 그냥 하체가 움직이고 성체는 따라가는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이런 감을 익히기 위해서는 기본에 충실하고 준비과정 없이 총알 같이 몸이 나가는 연습을 많이 하셔야 합니다..
서강호 감사합니다. 맞는 말씀입니다.
그렇게 수련하도록 하겠습니다. 👍
김성훈님이 님보다 더 잘하실듯
공감
볼수록 신기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매번 부러운 마음으로 구경하고 있습니다. 검력을 키우는 데 있어 남들이 쉽게 접하지 못할 좋은 경험들을 많이 하시니 샘이 날 지경입니다. 저도 영상으로나마 귀한 경험 어깨 너머로 엿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에스카플로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운이 좋다고 봅니다.
저도 좋은 경험을 많이 쌓아서 행복하답니다.
사범님들께서 지도하신 내용을 제 몸이 받아줘야할텐데...
싶지않네요. 열검해야죠. 😄
화이팅입니다.
좋네요~ 정말 많이 달라지셨네요^^
지나가다 영상이 보여서 몇 영상 잘 봤습니다. 초면에 실례 이지만 저도 검도하는 검우라 영상보고 한자 남깁니다. 검우님 타격시에 몸이 전반적으로 높이 뜹니다. 타격을 높이 해서 몸이 뜰 수도 있지만 제가 보기에는 몸을 높이 떠서 타격을 높이 하는 것 같습니다. 위에 사범님 말씀에 배로 치라는 의미가 몸을 앞으로 가라는 이야기 입니다. 오른발 구름 시에 위로 가지 마시고 앞으로 뻣으시고 왼빨을 빨리 당겨 주셔야 합니다. 영상 보면 외발이 끌려 가는 것 처럼 보입니다. 몸 구름시 하중에 무게를 두면 칼이 높이 타격을 하지 않습니다. 물론 신경은 써야 겠지만요. 그럼 항상 즐검 하시기 바랍니다 ^^
Kun-Won Park 안녕하세요.
조언 감사드립니다.
나름 배로 타격하라는 사범님의 설명은 솔직히 참 어렵더군요.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고, 주위 고단자 분들께 조언도 얻으며 하는데 쉽지 않네요.
타격 시 수평을 유지하기 위해 몸을 띄우는데, 높았나봅니다.
현재 단계는 머히치기를 폭포수처럼 떨어지는 걸 수련 중입니다. 즉, 일도양단의 강한 머리치기입니다.
배로 치는 경지까지 오르도록 노력해야죠.
즐검!
검도에 대한 열정이 대단하십니다. 그리고 사범님이신듯한데 정확한 지적이신듯합니다.이른 아침 늦었지만 좋은 영상봐서 하루가 즐겁읍니다^^
흠흠,,, 사범님들도 큰 사범이 지도하시니까 애기가 되시네요... ^^
우연하게 영상 봤다가 7년만에 다시 검도 시작했네요..
감사합니다..
아이구.. 별 말씀을요.
저로 인해 동기부여가 되었다기 보다는 강호님의 의지가 강해서 된 것이지요.
저도 10년 하는둥만는둥하다 다시 칼 잡은지 7년째랍니다.
서두르지 마시고 천천히 부상없이 교검하시길 기원합니다.
축하드려요. 다시 검도 시작하시 거~
화이팅~! ^^
Very good videos,is 黃豪文老師 says ,how to using 劍先 (5cm) to hitting men?
멋지네요.. 저도 열검하는 사람입니다 화이팅
이정호 감사합니다~! 열검~! 😃
드디어 한국오셨군요!
한국에서의 활약 기대할께요!!
화이팅!
밀키tv 안녕하세요.
잠시 귀국한 거라 그냥 인사만 하는 수준입니다.
올 해 말에 귀국하면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께요. ^^
예비동작이 있어 먼저 맞는 것이고, 죽도가 중심선에 정확하면 조금 늦어도 상격시 서로 맞지 않습니다. 예비동작과 칼의 중심을 염두해두고 머리치기 하시기 바랍니다.
Sunghwan Kim 조언 감사합니다.
중심이라게 참 어렵네요.
선을 잡고 들어가도 고수에겐 중심이 무너지니...
꾸준히 수련해야죠. 🤔
항상 많이 배우고 갑니다
마시란 감사합니다.
항상 부상 조심하시구요 열검하세요~
4:56
드뎌 귀국하셨군요. 적응하시는게 어렵죠? 프랑스와 이곳의 검도 차이점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오늘도 공짜로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박성대 사범님 안녕하세요.
개인 일로 일주일 잠깐 한국이 왔습니다.
근본적으로 프랑스 일본식 검도와 한국검도의 차이는 없습니다. ^^
기본 예의나 송쿄 정도 차이나고, 기검체일치라는 대전제는 같습니다. ^^
꼭 집어 말한다면 프랑스는 수련시간이 1시간반 이상이고, 굉장이 엄합니다.
즐검하세요~~! ^^
Seonghoon Kim ㅎㅎㅎ 저 사범 아닙니다. 열심히 검도하시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십니다.
근데 죽도를 바닥에 툭툭 던지고 끌고...
저래도 되는 건지요?
다른 영상에서도 여러 검도인들의 지적사항입니다.
지도하시는 위치에 계시는 분이 솔선수범하여 기본 예의는 지켜야하지 않을까요?
다른 영상 보니 수련하시는 분들이 다들 따라서 죽도를 바닥에 치고 끌고 하네요.
madolet v 습관이신 것 같은데 ...
좋은 모습만 봐 주세요.
개인적으로 저는 바닥을 치거나 죽도를 한손으로 들고 다니는 걸 싫어해서 항상 경계한답니다.
그냥 현실적으루다 자기 자신의 자세에 집중하는 건 어떨까싶습니다.
감사합니다.
@@soongulrang 무슨 말씀인지 알겠습니다. 좋은 모습을 보려고 해도 자꾸 저 모습이 신경이 쓰여 집중이 안 된다고 할까요.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는 취지는 여러 댓글로 의견을 열린 마음으로 받는 다는 의미도 있으니 오해 없으면 좋겠습니다.
7월인가 8월인가 안양 대회에서 숭굴랑님 옆에서 뵈었는데, 지금처럼 좋은 영상, 좋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열검하십시요^^
원래 않좋은 건 잘 따라합니다
머리치기는 사실상 매우 헛점이 많은 검술동작인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