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은 넓은데 구굴기 폭은 작아서 한골을 두번 왕복하는군요. 그러면 골의 모양이 이쁘지도 않고 일은 많구요. 이방법 해보세요 임시방법이니 늘상 이렇게 쓰면 안되구요. 로타리축에 장착된 날을 바깥쪽으로 재편성 해보세요. 이를테면 로타리축으로 넓은 배토기로 사용하는거죠. 물론 날의 방향은 잘 맞춰야합니다. 요점은 날이 휘어지는 방향으로 흙이 뱉어지니 흙이 양방향으로 배토되도록 해줘야겠죠. 이러면 골자리 부직포흙덮기가 쉬워집니다. 관리기 안기울고 골자리가 평평해집니다. 정지판을 달지 않아도 되구요. 자주 사용한다면 전용배토날을 구하셔서 장착하는것도 방법입니다. 더불어 예비로 관리기 축을 중고로 하나 더 장만해놓으면 만빵이겠죠. 때에 따라서 골 폭을 좁히고자하면 가장자리 날을 한두개쯤 빼면 됩니다. 이렇게 로타리축을 배토기처럼 사용할땐 구굴깊이를 깊게 하지 마세요. 얕게해야 흙이 잘 날라갑니다. 흙의 양도 충분하구요.
가족이 총 동원하여 작업하시고 화목하게 둘러앉아 맛있게 식사 하시고 보기 좋습니다.
총 동원은아니쥬~~ 네 가족 빠졌으니요~~ㅋ
@@cjrtksfl 그걸 또 콕 찍어 말씀을 하시네 ㅋ
헙.. 죄송합니다ㅋㅋ
골은 넓은데 구굴기 폭은 작아서 한골을 두번 왕복하는군요. 그러면 골의 모양이 이쁘지도 않고 일은 많구요.
이방법 해보세요 임시방법이니 늘상 이렇게 쓰면 안되구요.
로타리축에 장착된 날을 바깥쪽으로 재편성 해보세요. 이를테면 로타리축으로 넓은 배토기로 사용하는거죠.
물론 날의 방향은 잘 맞춰야합니다. 요점은 날이 휘어지는 방향으로 흙이 뱉어지니 흙이 양방향으로
배토되도록 해줘야겠죠.
이러면 골자리 부직포흙덮기가 쉬워집니다. 관리기 안기울고 골자리가 평평해집니다. 정지판을 달지 않아도 되구요.
자주 사용한다면 전용배토날을 구하셔서 장착하는것도 방법입니다. 더불어 예비로 관리기 축을 중고로 하나 더
장만해놓으면 만빵이겠죠.
때에 따라서 골 폭을 좁히고자하면 가장자리 날을 한두개쯤 빼면 됩니다. 이렇게 로타리축을 배토기처럼 사용할땐
구굴깊이를 깊게 하지 마세요. 얕게해야 흙이 잘 날라갑니다. 흙의 양도 충분하구요.
오늘 고생 하셨네요
저희는 부직포 속을 열어보니 애기순이 올라오고 있어요 생각보다 빨리 올라 오네요
뿌리를 양쪽으로 살짝 뜯어서 심었더니 조금 빠른것 같아요
애기순이 이뻐요
좋은 영상 음악이 망침
분수호스는 터널재배에 적합한기요?
잘 보았습니다 말씀대로 210 부직포를 사용한다면 활대는 240을 사용하는것이 맞을까요, 두둑폭은 2줄심기라면 어느정도 해야할까요?
작년에 해보니
2미터 활대
2미터 부직포로 하니
부직포가 짧아요
한자는 더 길어야 합니다
활대를 땅속에 꽂더라도 막상해 보니 여유가 없어서 비바람에 두번이나ㅠ
선생님 혹시 냉해피해가 있는데 요소로 옆면시비 가능할까요
가능하면 혼합비율좀부탁할수있나요
제품이라도 부탁할수있는지요
냉해피해입은건 살릴방도가없어요...
나중에 목부분이 점차 말라가며 끊어져버립니다. 가까운 종묘상 가셔서 몇주 더 사셔서 다시 심는게 더 낫습니다.
네 정말 감사합니다
물관리는 어떻게하나요
심고나후 점적호수 없음 졸루로줄수있나요
물줄때 10시경에 주는지요
터널재배는 주기적으로 물을 줘야합니다.
비닐 위로 분수호스를 깔아주시고 초기에는
3~4일 간격으로 주셔야해요
네 감사합니다
몇월에 정식했나요??
고추시작했고만
넹~~ 일년농사 이제 시작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