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오뎅 해 먹으면서 유투브 보다가 들어왔습니다. ㅎㅎ 재밌게 잘 봤습니다. 오뎅 전문집이라 옆자리 보시면 술에 오뎅 몇개 앞에 놓고 드시죠. 일본인 오뎅 즐기는 스타일이 그렇습니다. 빨리 식으니 그때그때 조금씩 다른 것을 시켜면서 즐기는 방식 입니다. 외국 관광객들이 한꺼번에 많이 시켜서 아마 업소로서는 더 좋아할 겁니다. 부연설명 드리자면 오뎅은... 원래 따듯함을 유지하게 국물을 자박하게 깔아주지만 우리 스타일처럼 그릇 들어서 후루룩 마시는 용도는 아니죠. 무 위에 올라간 다시마는 토로로 콘부 とろろ昆布 라고 하고 말린 다시마를 얆게 대패로 밀어 만드는 것이죠. 기본(클래식) 이라고 얘기하신 그 것은 간모 라고 합니다. 오뎅에는 기본 이라는 이름의 구(具)는 존재하지 않고 각기 재료마다의 이름이 있습니다. 알아두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고 취향을 찾을 수 있지요. 최고 인기 TOP 3 는 무(다이콩) , 계란 (타마고) , 킨차크 (巾着 유부 주머니) 이고 그외 로는 곤약(콘야크) , 소힘줄 (규스지) , 시라타키 ( 실곤약 묶은거 ) , 치쿠와 ( 봉에 길게 붙여서 구운 어묵), 아츠아게 ( 튀긴 두부), 한펜 (새하얀 넓은 찐 어묵), 간모도키 (がんもどき),사츠마아게 (어묵을 튀긴 것), 그외 재료는 넣으면 되니 한도 없습니다만, 이정도면 알고 계셔도 오뎅 즐기는데 정말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리고 초반에 드신 토마토 안에 민치 넣은 것 이것도 오뎅이죠. 채널 앞으로도 번창하시길 기원합니다.
몇일전 예약하고 다녀왔습니다. 절대로 다시 가고 싶지 않습니다. 오뎅 4명 가서 기본으로 4+4 시켰는데 40분 걸렸습니다. 오뎅통에 오뎅이 그득한데 건져주면 되는데 뜨아~맥주 한 잔 시켜놓고 오뎅 먹을려고 40분 기다려서 접시에 오뎅 8개 담아줘서 이걸 누구 입에 붙이나~~허탈하게 웃음이 나오더군요 그리고 정말 비쌉니다. 자리세도 있고 오뎅 8개 먹는데 가격이 어마무시합니다.
와... 언제 가보죠 맛나겠어요❤❤
여기 너무 좋아요 ㅎㅎ
잘먹었습니다
감사합니다용 ㅎㅎ
저의 최애 오뎅바
함께 못해서 아쉽습니다 ㅜㅜ
저도 델고가주세요ㅜㅜ
어우 다녀오시죠 ㅋㅋ
진작 이 채널을 알고 정주행 함하고 갔었어야 했는데...
제때 알려주지 않은 알고리즘 탓을 한번 해봄니당!!!..ㅠㅠ
아이구야 부족한 유튜브 입니다 ㅋㅋㅋ 감사해요 ㅎㅎ
다음주에 후쿠오카 여행가는데 초등3학년 아이와 함께 가도 될까요?? 오뎅 니이노 꼭 가보고싶네요 ㅎ
좋을거 같아영
집에서 오뎅 해 먹으면서 유투브 보다가 들어왔습니다. ㅎㅎ 재밌게 잘 봤습니다.
오뎅 전문집이라 옆자리 보시면 술에 오뎅 몇개 앞에 놓고 드시죠. 일본인 오뎅 즐기는 스타일이 그렇습니다. 빨리 식으니 그때그때 조금씩 다른 것을 시켜면서 즐기는 방식 입니다. 외국 관광객들이 한꺼번에 많이 시켜서 아마 업소로서는 더 좋아할 겁니다.
부연설명 드리자면 오뎅은... 원래 따듯함을 유지하게 국물을 자박하게 깔아주지만 우리 스타일처럼 그릇 들어서 후루룩 마시는 용도는 아니죠.
무 위에 올라간 다시마는 토로로 콘부 とろろ昆布 라고 하고 말린 다시마를 얆게 대패로 밀어 만드는 것이죠.
기본(클래식) 이라고 얘기하신 그 것은 간모 라고 합니다. 오뎅에는 기본 이라는 이름의 구(具)는 존재하지 않고 각기 재료마다의 이름이 있습니다. 알아두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고 취향을 찾을 수 있지요.
최고 인기 TOP 3 는 무(다이콩) , 계란 (타마고) , 킨차크 (巾着 유부 주머니) 이고 그외 로는 곤약(콘야크) , 소힘줄 (규스지) , 시라타키 ( 실곤약 묶은거 ) , 치쿠와 ( 봉에 길게 붙여서 구운 어묵), 아츠아게 ( 튀긴 두부), 한펜 (새하얀 넓은 찐 어묵), 간모도키 (がんもどき),사츠마아게 (어묵을 튀긴 것), 그외 재료는 넣으면 되니 한도 없습니다만, 이정도면 알고 계셔도 오뎅 즐기는데 정말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리고 초반에 드신 토마토 안에 민치 넣은 것 이것도 오뎅이죠.
채널 앞으로도 번창하시길 기원합니다.
이렇게 자세한 설명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더 즐거운 여행이 될 거 같네요 ㅎㄹ
몇일전 예약하고 다녀왔습니다.
절대로 다시 가고 싶지 않습니다.
오뎅 4명 가서 기본으로
4+4 시켰는데 40분 걸렸습니다.
오뎅통에 오뎅이 그득한데 건져주면 되는데 뜨아~맥주 한 잔 시켜놓고 오뎅 먹을려고 40분 기다려서 접시에 오뎅 8개 담아줘서 이걸 누구 입에 붙이나~~허탈하게 웃음이 나오더군요
그리고 정말 비쌉니다.
자리세도 있고 오뎅 8개 먹는데 가격이 어마무시합니다.
너무 오래걸렸네ㅛ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