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튼이 안눌리는 느낌의 증상 같습니다. 원인에 따라 약간 다르긴 합니다. 전면패널의 누르는 버튼의 끝이 자꾸 내부의 작고 동그란 실제 버튼을 못 누르고 비켜나가서 헛눌리는 경우는 패널 버튼의 각도를 미세하게 조절하면 되지만... 그 상황이 아니라 실제 내부버튼 자체의 고정핀이 유격이 생기거나 고정부가 냉납등으로 파손되어 덜렁거리는 경우가 있는데, 그건 메인보드에 납땜으로 고정되어 있어서 정확한 위치가 고정하고 다시 땜질해야 됩니다. 다만, 그작업이 좁은 틈새엣 이루어지므로 전면패널 분리만으로는 극도로 힘들고, 거의 wii를 전체분해 하다시피하여야 됩니다. 부품 자체는 별거 아니지만 수리과정이 꽤나 번거롭게 길어서 공임이 업체에 따라 적어도 3만원~5만원 혹은 그이상을 부르는 경우 있습니다. 비용에 따라 차라리 본체만 구입하면 4~5만원 수준이니 잘 판단하셔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위 이사와서 다시 사용하려고 했는데 안되더라구요...뭐가 문제인지 몰르겠어서..영상보고 참고하려고 합니다.
잘 보고 가요~~
네, 감사합니다. 쉬운것만 설명합니다. ㅎㅎ
근데 리셋버튼이랑 CD버튼은
어떨때 쓰는거예요?
리셋은 wii 전원은 켜진상태로 플레이하던 게임만 다시 시작하는 기능입니다. cd출력 버트는 넣은 게임시디를 다시 꺼내는 버튼입니다.
안녕하세요! 궁금한점이 있어서 댓글드려요
닌텐도wii 게임cd를 넣고 게임을 하다보면 자꾸 중간에 전원이 꺼져서 답답합니다 혹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선생님 혹시 wii본체 cd 버튼이 함몰되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시나요ㅠㅠ 수리 맡겼었는데 금방 다시 함몰되네요
버튼이 안눌리는 느낌의 증상 같습니다. 원인에 따라 약간 다르긴 합니다. 전면패널의 누르는 버튼의 끝이 자꾸 내부의 작고 동그란 실제 버튼을 못 누르고 비켜나가서 헛눌리는 경우는 패널 버튼의 각도를 미세하게 조절하면 되지만...
그 상황이 아니라 실제 내부버튼 자체의 고정핀이 유격이 생기거나 고정부가 냉납등으로 파손되어 덜렁거리는 경우가 있는데, 그건 메인보드에 납땜으로 고정되어 있어서 정확한 위치가 고정하고 다시 땜질해야 됩니다.
다만, 그작업이 좁은 틈새엣 이루어지므로 전면패널 분리만으로는 극도로 힘들고, 거의 wii를 전체분해 하다시피하여야 됩니다.
부품 자체는 별거 아니지만 수리과정이 꽤나 번거롭게 길어서 공임이 업체에 따라 적어도 3만원~5만원 혹은 그이상을 부르는 경우 있습니다.
비용에 따라 차라리 본체만 구입하면 4~5만원 수준이니 잘 판단하셔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