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런 프로에 나와서 설명하는 사람들은 좀 전문성을 갖춘 학자나 전문가들 좀 모셔야 할 것 같습니다. 기적적인 일이니 어쩌니 하는 바보같은 소리나 지껄이는 그런 아마추어들은 빼고 말입니다. 석굴암과 같은 양식으로 수백년 앞서서 만들어진 판테온 신전을 봤으면 외계인이 지었을 것이라고 했겠네요. 판테온 신전과 석굴암과의 건축공학적 유사성이라든가 예술적 관련성이라든가 이런 것을 설명해야지 그냥 "기적이에요" "대단해요" 이런 3살짜리 꼬마애도 하는 평범한 이야기는 친구들끼리 잡답하는 수준도 못됩니다. KBS역사... 이런 걸 만들라고 시청료 낸다니 돈이 아깝습니다.
다 곱게 수리해준 일본에 감사하세요.
팩트는 조선시대 억불정책으로 야외에 있는 불상들은 대가리 잘려 흉흉하게 버려졌고 경주 불국사는 다 무너져서 수백년간 버려졌으며 석굴암은 일본인이 발견하기 전까지 다 무너지고 천장에는 비가세고 있었다.
석굴암이 기적이면 피라미드,만리장성은 뭐냐 ㅋㅋㅋㅋ
만리장성은 기존에 있던 장성들을 연결하는 수준이었고 진나라 시절에 쌓은 것은 토성임.
우리가 흔히 보는 돌로 된 긴 장성은 석굴암 제작시기보다 훨씬 후대인 명나라 시절 다시 쌓은거.
저런 프로에 나와서 설명하는 사람들은 좀 전문성을 갖춘 학자나 전문가들 좀 모셔야 할 것 같습니다. 기적적인 일이니 어쩌니 하는 바보같은 소리나 지껄이는 그런 아마추어들은 빼고 말입니다. 석굴암과 같은 양식으로 수백년 앞서서 만들어진 판테온 신전을 봤으면 외계인이 지었을 것이라고 했겠네요.
판테온 신전과 석굴암과의 건축공학적 유사성이라든가 예술적 관련성이라든가 이런 것을 설명해야지 그냥 "기적이에요" "대단해요" 이런 3살짜리 꼬마애도 하는 평범한 이야기는 친구들끼리 잡답하는 수준도 못됩니다.
KBS역사... 이런 걸 만들라고 시청료 낸다니 돈이 아깝습니다.
판테온이랑 비교하기엔 년도가 너무차이나는데....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