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포천고속도로 2024년 말에 개통 될 것인가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5 дек 2024
- 세종 포천고속도로 2024년 말에 개통 될 것인가
▶부동산투자연구소 김형선 박사
▶상담문의 : 010-5477-2808
세종 포천고속도로 2024년 말에 개통 될 것인가
세종 포천고속도로 2024년 말에 개통 될 것인가?
용인시 3개 안성시 4개의 IC 개발
대한민국 정부 출범 이래 50년간 한국 경제는 서울과 대전, 대구, 부산을 연결하는 경부고속도로의 개통과 함께 경제발전의 신화를 써 내려왔다.
경부고속도로의 신화가 주목 받았던 만큼 제2경부고속도로(서울~세종고속도로)의 경제적 효과 역시 주목된다. 경부고속도로 개통 50년이 지난 오늘, 한국경제의 중심축은 미국과 일본 등 태평양을 중심으로 한 경부축에서, 중국과 동남아 등 환황해권을 중심으로 한 서해안축으로 조금씩 이동하고 있다.
세종~포천 고속도로
■대한민국의 행정중심 세종시를 잇는 제2경부,
세종~포천고속도로, 제2경부고속도로
경부중심의 거대한 경제발전축과, 신성장동력의 서해안권 경제중심축과 더불어 대한민국의 경제중심의 서울과 행정중심의 세종시를 잇는 제2경부축(세종~포천고속도로) 역시 눈 여겨봐야할 대목이다. 세종~포천고속도로는 2015년 11월 제22차 경제장관회의에서 사업 추진이 결정되었다. 공사는 2단계로 진행되는데, 1단계 사업이 서울~안성(72.6Km)구간이며, 2단계사업은 안성~세종(58Km)구간이다.
서울~세종간 고속도로를 중심으로 각 개발효과 등을 감안하면 향후 경제적 파급효과는 더 많은 실효성을 거둘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최근 용인시에 sk하이닉스 발표가 이뤄짐에 따라 서울~세종고속도로의 향후 경제적 파급효과는 상당할 것으로 관측된다.
■ 안성시 도시 균형발전으로 미래 준비
안성시는 지역 개발의 원초적 동력으로 삼는 세종~포천고속도로가 가시화됨에 따라 안성 발전에 한 획을 긋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공사착공에 따른 안성 전지역이 사통팔달의 도로망이 구현됨에 따라, 북부, 동부, 남부권에 스마트IC를 비롯, 안성맞춤IC, 남안성JCT, 서운IC 등이 설치가 되기 때문이다. 인구 유입에 따른 거대도시 발전도 전망하면서 현재 21개단지 1만9천여 세대의 아파트 단지가 공사중이거나 승인, 협의 중이다.
평택~안성선 철도계획 및 세종~포천고속도로의 추진으로 안성시로서는 균형발전의 기틀이 마련된 셈이다.
특히 균형발전에 소외 지역이였던 남안성 서운면 일대에 서울~세종고속도로의 서운IC가 설치됨에 따라 안성시 도시기본계획의 기본틀에 맞춰 안성시 전체의 균형이 잡힐 것으로 전망되며, SK하이닉스로 인해 원삼면 원삼IC 일대에 불었던 투기광풍이 현재 저평가를 받는 남안성 서운면 일대로 유입 될 것으로 예측이 되어진다.
▶찾아 오시는 길 :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양지리 109-1 (양지IC 바로앞)
☞밴드 : 부동산투자클럽 band.us/band/6...
☞네이버블로그 : blog.naver.com...
*건국대학교 행정대학원 부동산학과 졸업(부동산 개발정책 전공)
*경기대학교 대학원 행정학 박사 학위 취득(부동산정책, 개발)
*경기대학교 행정대학원 부동산컨설팅과정 주임교수
*경기대학교 사회교육원 부동산특별과정 주임교수
*경기대학교 행정대학원 부동산학과 교수
*한국토지공사 고객관리 자문위원 / 경기도시공사 뉴타운 자문위원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동산정책연구소장, 대의원, 이사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출제위원
*매경 KRPM / 에듀센터 원장
*(현)용인부동산투자연구소 대표
[저서]
땅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땅 투자비법 Ten-Ten
부동산정책론 / 부동산투자론 / 부동산 컨설팅
신도시개발론 외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