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어제 다른유투버 레시피보고 만들었는데 튀기다가 제가 튀겨질뻔 한 사고가 발생했어요 볼이 튀겨지는 과정에서 퍽!!!!!!!!!! 하고 사방팔방 튀어서 주방이 대참사가 났더랍니다. 다행이 저는 가까이에 없었어서 살아남았다는... 곁에서 지켜보다 그랬으면 아마도 지금쯤 얼글에 붕대 칭칭감고 화상치료 하고있었을거에요. 생각만 해도 소오름이에요 혹시 그런 일은 왜 생겼는지 아시는지 너무 궁금해요... (참고로 저는 감자쪄서 으깨서 프로세서기에 물 아주조금 넣고 돌렸더니 감자가 찹쌀떡처럼 되서 깜놀했고요 그거 반죽에 같이 넣었어요) 여기저기 묻고있는중인데... 답이 없네요 다들 조심하세요..
@@cookinggarden1067 물기때문에 튄게 아니고 도너츠가 반쪽이 나면서 터졌어요 ㅋ 오늘은 안에 팥 고명 물기를 조금 닦고 도우에 설탕도 넣고 (모르고 안넣었더라고요) 좀 낮은 온도에서 튀겼더니 퍽 하고 터지는 사고는 없었지만 살짝 구멍이 나서 안에 팥이 새나와서 기름이 시커멓게 되버렸어요 ㅋㅋㅋ 그래도 어제보단 나아진거 같아요 댓글 감사합니다!!!
오...저 설탕 끊어야 하는데...이걸 보니 또 유혹이 되네요!^^ 정말 전문가의 손길이 느껴집니다!
중력분이 없을 때는 그냥 밀가루로 해도 될까요?
글루텐 함량이 많은 강력분을 사용하면 더 쫄깃한 식감을 가질거 예요. 감사해요
제가 어제 다른유투버 레시피보고 만들었는데 튀기다가 제가 튀겨질뻔 한 사고가 발생했어요 볼이 튀겨지는 과정에서 퍽!!!!!!!!!! 하고 사방팔방 튀어서 주방이 대참사가 났더랍니다.
다행이 저는 가까이에 없었어서 살아남았다는... 곁에서 지켜보다 그랬으면 아마도 지금쯤 얼글에 붕대 칭칭감고 화상치료 하고있었을거에요.
생각만 해도 소오름이에요
혹시 그런 일은 왜 생겼는지 아시는지 너무 궁금해요... (참고로 저는 감자쪄서 으깨서 프로세서기에 물 아주조금 넣고 돌렸더니 감자가 찹쌀떡처럼 되서 깜놀했고요 그거 반죽에 같이 넣었어요)
여기저기 묻고있는중인데... 답이 없네요
다들 조심하세요..
다치지 않으셨다니 다행이세요
도넛 반죽을 넣을때 튀김기 가장자리에서 부터 넣어주고 반죽이 떠오를 때 까지 나무주걱으로 저어주시고 기름 온도가 너무 높으면 위험하고요
한번에 첨벙 첨벙 넣지 마세요
, 반죽에 수분이 많으면 튀김기에 넣었을때 기름이 끓어 튀어나오는 소리가 요란하더라고요(매일 치킨 카츠를 튀기면서 습득한 지식 ㅎㅎ)
@@cookinggarden1067 물기때문에 튄게 아니고 도너츠가 반쪽이 나면서 터졌어요 ㅋ
오늘은 안에 팥 고명 물기를 조금 닦고 도우에 설탕도 넣고 (모르고 안넣었더라고요) 좀 낮은 온도에서 튀겼더니 퍽 하고 터지는 사고는 없었지만 살짝 구멍이
나서 안에 팥이 새나와서 기름이 시커멓게 되버렸어요 ㅋㅋㅋ
그래도 어제보단 나아진거 같아요
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