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후기이유식 들어서는 9개월차 입니다. 아이가 이유식 되직하게 해도 아주 잘 먹는데 제가 보기엔 씹지 않는 것 같아요. 혀로 뭉게고 넘기는것 같고, 소리를 들어보면 그냥 꿀꺽 하는 소리가 들리기도 하더라구요. 또 응가하면 당근 덩어리가 그대로 나오고 그러더라구요ㅠㅠ 안씹는 아기, 어떻게 씹는 법을 가르쳐 줘야할까요? 시간이 지나면 알아서 씹게되나요?
10개월 아기인데 죽의 질감을 싫어하는지 중기때도 30,40씩 먹다가 결국 9개월부터 밥전이나 주먹밥(핑거푸드 ex>고기완자 감자볼 두부볼)을 먹기 시작하는데요 먹는 양이 70g정도되는데 말씀하시는 하루 120g이 안되는데 걱정이되네요😣 그리고 수유량도 새벽 수유를 해야 겨우 500,600ml를 넘기게 먹어서요 ㅠㅠ(새벽에 배고프다고 깨기도 하고) 어떻게 해야될까요?
하루 세번 이유식 분리 수유까지 세네번 8시 1시 6시-이유식 9시30 2시30분 7시 30분-분유 분유후 담 이유식까지와의 시간이 3시간30분 텀 그러나 아기 낮잠 자는 시간이 겹쳐버리면 간식시간이 나오질 않더라구요 그렇다고 이유식 시간 한시간 전에 간식주자니 이유식 먹을때 잘 안먹구요 보통 저녁타임에 안잘때 간식 한번 주는식인데 이런식으로 주면 애는 계속 배부른 상태 아닌가요?다들 대체 어떻게 하시는걸까요..?
@@교대부부 동네소아과선생님도,세브란스신생아과 선생님도 똑같이 말씀하셨었어요. 이유식을 잘먹는게 중요하다고. 분유 좀 덜 먹더라도 이유식 잘 먹이라고요. 어쨌든 선생님들 말씀대로 했었어요. 유아식 들어가고선 우유를 정말 너무 안먹어서 상담했더니 그때도 두분 다 우유는 간식일 뿐이다. 말 그대로 간식이기때문에 밥 잘먹으면 굳이 안먹어도 된다. 현재 우리아기 이틀전 딱 26개월 되었는데 여전히 마른아기이네요. ㅠㅠ 체질적으로 그런거같아요.. 지금도 우유는 썩 안좋아하구요. 사실 밥도 잘먹진 않아요.. 아빠닮아서 입도짧고..체질이구나..싶어요. 이젠. 두어달. 전까지만해도 아이. 먹는거에 엄청 스트레스 받고 억지로라도 막 먹이려하고 그랬었는데 이제 그냥 맘 놨어요. 놓으니까 편안해요. 내맘이 편안해져 그런지 요새들어 아이가 밥을 좀 더 잘 먹는듯하기도 해요.
안녕하세요. 후기이유식 들어서는 9개월차 입니다. 아이가 이유식 되직하게 해도 아주 잘 먹는데 제가 보기엔 씹지 않는 것 같아요. 혀로 뭉게고 넘기는것 같고, 소리를 들어보면 그냥 꿀꺽 하는 소리가 들리기도 하더라구요.
또 응가하면 당근 덩어리가 그대로 나오고 그러더라구요ㅠㅠ
안씹는 아기, 어떻게 씹는 법을 가르쳐 줘야할까요? 시간이 지나면 알아서 씹게되나요?
10개월 아기인데 죽의 질감을 싫어하는지 중기때도 30,40씩 먹다가 결국 9개월부터 밥전이나 주먹밥(핑거푸드 ex>고기완자 감자볼 두부볼)을 먹기 시작하는데요
먹는 양이 70g정도되는데 말씀하시는 하루 120g이 안되는데 걱정이되네요😣
그리고 수유량도 새벽 수유를 해야 겨우 500,600ml를 넘기게 먹어서요 ㅠㅠ(새벽에 배고프다고 깨기도 하고) 어떻게 해야될까요?
하루 세번 이유식 분리 수유까지 세네번
8시 1시 6시-이유식 9시30 2시30분 7시 30분-분유
분유후 담 이유식까지와의 시간이 3시간30분 텀 그러나 아기 낮잠 자는 시간이 겹쳐버리면 간식시간이 나오질 않더라구요 그렇다고 이유식 시간 한시간 전에 간식주자니 이유식 먹을때 잘 안먹구요 보통 저녁타임에 안잘때 간식 한번 주는식인데 이런식으로 주면 애는 계속 배부른 상태 아닌가요?다들 대체 어떻게 하시는걸까요..?
저도 이유식때 가장 고민이 많았던걸로 기억이 납니다. 다만 아기의 개월수, 키와 몸무게, 이유식과 분유의 양을 모르는 상황에서 설명드리기는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생 소고기 20g이라고 알고있는데 40g씩이나 줘야하는거군요 40g은 생인가요 익힌건가요?
진짜 궁금한게 고기는 익힌기준40g인지 생으로잿을때를기준으로 40g인지 하도 말이많아궁금해요
진자궁금
이런게 중요한데 안알려주니 답답해요 ㅠㅠ
그리고 익힌고기만 기준인지 육수촉촉한 기준인지도 모르겠어요;; 육수 한스푼 넣어도 그람수가 많이 바뀌던데요...
제가 알기론 생고기 기준으로 알고 있으나 큐브형으로 하고 있어서 가뿐히 무시 하는 중입니다..
익히기전 기준이라 실제 주는 양은 더 적어야한데요 - 출처는 삐뽀삐뽀 정쌤입니다.
8개월16일아기가 이유식을 200ml정도 먹는데 따로 보충을 안해도되나여?
하루 3끼 200ml 3시간텀으로 먹고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첫수와 막수만 하게되는데 370~400ml 정도만 분유수유하게되어서요~~
몸무게는 10키로 입니다!
10개월25일 남자아기 입니다 몸무게도 이제겨우 8kg 되었구요.
첨부터 분유를 워낙 안먹던 아기인데..
분유량은 500 간신히 먹습니다. 때로는 500도 채 못먹을때도 있고여.이유식은 잘 먹으면 150 까지는 먹고 안먹을땐 100 겨우 먹어요.
문제는...이유식을 세끼로 늘려보니
분유량이 턱없이 줄어요. 400도 못먹습니다.
며칠 하다가. 분유량이 넘 적어서 다시 두끼로 바꾸니 그제야 분유량이 500가까이 먹네요
체중이 넘 안나가고 잘 늘지않아서 분유량을 줄이면 안될것같아... 다시 두끼로 바꿨는데..
어째야 할까요..
분유가 줄어도 세끼를 가야하는건지..
아니면 두끼에 분유량을 맞춰야하느지..
너무 어렵습니다.
똑같아요 우째하셨나요ㅠㅠ
@@교대부부 동네소아과선생님도,세브란스신생아과 선생님도 똑같이 말씀하셨었어요.
이유식을 잘먹는게 중요하다고.
분유 좀 덜 먹더라도 이유식 잘 먹이라고요.
어쨌든 선생님들 말씀대로 했었어요.
유아식 들어가고선 우유를 정말 너무 안먹어서
상담했더니 그때도 두분 다
우유는 간식일 뿐이다.
말 그대로 간식이기때문에 밥 잘먹으면
굳이 안먹어도 된다.
현재 우리아기 이틀전 딱 26개월 되었는데
여전히 마른아기이네요. ㅠㅠ
체질적으로 그런거같아요..
지금도 우유는 썩 안좋아하구요.
사실 밥도 잘먹진 않아요..
아빠닮아서 입도짧고..체질이구나..싶어요. 이젠.
두어달. 전까지만해도
아이. 먹는거에 엄청 스트레스 받고 억지로라도 막 먹이려하고 그랬었는데
이제 그냥 맘 놨어요.
놓으니까 편안해요.
내맘이 편안해져 그런지
요새들어 아이가 밥을 좀 더 잘 먹는듯하기도 해요.
@@cocoybkami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체질이 있는것 같기도 하고.. 이러나저러나 알아서 잘 자랄거라고 생각하고 부모가 어느정도는 포기해야하는게. 서로 편할걸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중요한부분을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주셔서 너무유익하고 재미있게봤어요~분리수유에대해서궁금합니다^^ 만약 첫번째이유식후1.2시간뒤에 수유를하면 두번째이유식에서
배부르지는않나요? 분리수유시 보충은 얼마정도가괜찮을까요?!
9개월 1일차 아기입니다. 후기이유식 시기가 만9개월이라고 영상에서 나오는데 10개월부터 후기 시작하면되는건가요? 이유식만드는책에는 9개월부터라해서 시작하려고 영상찾아보는중이거든요ㅜㅜ
저는 초기인데도 너무 안먹어서 식사시간이 두렵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