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냉장고 해당 문제로 처음에는 물이생기고 그다음엔 그물이 얼어붙고 결국 냉동실 맨아래서랍은 계속얼어붙어 쓸수가없게되어 부품싹교체하고 as받았고 얼음다녹여냈지만 결국 또 같은 문제가 조금씩 서서히 다시 생기더라구요 근데 삼성냉장고가 유독 더 심해요 같은년수의 엘지냉장고는 물도 안새는데.....
LG 냉장고 다이오스 양문형 사용하는데 수리비가 냉장고 가격이 넘었습니다. 근데 마지막 수리가 2년전인가 콤프레셔 갈았는데 아무래서 사기를 당한 느낌 말들어보면 콤프레셔 고장보다 릴레이 콘데서 고장부터 점검해야 한다는데 LG A/S 의심스럽고 이번에는 영상과 똑 같은 현상이 일어났는데 에러코드가 뜨고 전기 뺐다 꼿으면 다시 정상적으로 돌다가 30분정도 지나면 에러코드 뜸 그래서 이 영상보고 저런 식으로 얼음 깨고 녹이고 잘돌아가는데 얼마나 갈 지 걱정되네요. 뭔가 원인이 있으니 얼어 붙은 것인데.
주사기로 뽑아내거나 샴푸/로션 같은 수동펌프가 달린 것들로 빼내면 되구요. 구멍 안으로 들어간거는 보통 냉장고가 정상 동작 될 경우에는 자체 증발 된다고 합니다. 만약에 작업을 한 후에 또 물이 새면 증발시키는 시스템이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니깐 그때는 AS를 불러야 합니다. 냉동고에 물건을 잘 정리해서 물이 안 생기게 하는 것도 방법이긴 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해 봤을때 원인은 크게 두 가지 일꺼라고 생각됩니다. 1. 응축수를 증발시키는 장치의 고장 : AS를 불러야 함 2. 냉동실에 너무 많은 식자재를 넣어서 응축 발생량이 설계치를 초과함 : 냉동실에 냉기가 원활하게 순환할 수 있도록 식자재를 잘 정리해야 함 정상일 경우, 냉동실에 냉기가 순환하면서 생성된 응축수를 증발시켜야 하는데 설계된 용량대비 많은 식자재들을 냉동실에 넣어두다 보니 냉기가 순환이 안 되면서 증발시킬 수 있는 응축수의 양을 초과하는 것 같습니다.(저희집은 그랬어요~ㅠㅠ)
덕분에 영상 보며 잘 따라 고쳤습니다. 감사해요 😀
삼성냉장고 해당 문제로 처음에는 물이생기고 그다음엔 그물이 얼어붙고 결국 냉동실 맨아래서랍은 계속얼어붙어 쓸수가없게되어 부품싹교체하고 as받았고 얼음다녹여냈지만 결국 또 같은 문제가 조금씩 서서히 다시 생기더라구요 근데 삼성냉장고가 유독 더 심해요 같은년수의 엘지냉장고는 물도 안새는데.....
LG 냉장고 다이오스 양문형 사용하는데 수리비가 냉장고 가격이 넘었습니다.
근데 마지막 수리가 2년전인가 콤프레셔 갈았는데 아무래서 사기를 당한 느낌
말들어보면 콤프레셔 고장보다 릴레이 콘데서 고장부터 점검해야 한다는데
LG A/S 의심스럽고
이번에는 영상과 똑 같은 현상이 일어났는데 에러코드가 뜨고
전기 뺐다 꼿으면 다시 정상적으로 돌다가 30분정도 지나면 에러코드 뜸
그래서 이 영상보고 저런 식으로 얼음 깨고 녹이고
잘돌아가는데 얼마나 갈 지 걱정되네요. 뭔가 원인이 있으니 얼어 붙은 것인데.
증발기는 냉장고 뒷쪽 커버를 열면 물받이가 있는데 컴프의 열기로 증발시키는 구조랍니다
물 내려가는거 확인하고 덮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그냥 그 부분만 녹이면 되나요?
얼 음 이. 안녹는 이유는. 밑의 히터가. 동작안 하기 때문
히터 고장 유무 체크 필 요
좋은 친구시네요. 잘봤습니다
물을 부우셨는데 구멍안으로 흘러내린물은 어떻게 비워야하죠?
주사기로 뽑아내거나 샴푸/로션 같은 수동펌프가 달린 것들로 빼내면 되구요. 구멍 안으로 들어간거는 보통 냉장고가 정상 동작 될 경우에는 자체 증발 된다고 합니다.
만약에 작업을 한 후에 또 물이 새면 증발시키는 시스템이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니깐 그때는 AS를 불러야 합니다.
냉동고에 물건을 잘 정리해서 물이 안 생기게 하는 것도 방법이긴 합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 똑같이 쉽게 따라했는데 냉장이 안되요 ㅎㅎ 뭐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주사기가 없으면 일반 분무기나 샴푸에 있는 펌프를 빼서 사용해도 됩니다. ㅋㅋ
전원 빼고해야할까영??저희집 양문형인데 ㅠㅠ 냉동실만 저래서 ㅠㅠ
네. 전원을 빼고 작업하셔야 안전합니다. 보통 냉동실에서 이런 문제가 자주 발생합니다.
물이 엄청 천천히빠지나요? 꼬르륵 거리면서 배수구처럼 쭉빠지나요?
구멍(증발구멍)안에 얼음을 녹여서 물을 주사기 등을 이용하여 빼는 겁니다. 꼬르륵거리는건 구멍의 얼음을 녹이며 물이 구멍안으로 들어갈때 생기는 현상입니다.
저 궁금한게 구멍안에 물이 얼어서 녹여서 없애주는건데. 이게 주기적으로 계속 얼음을 없애주는게 정상인걸까요?? 얼음만 없애먄 좋겠지만 애초에 안생겨야하는데 정상아닌가해서요 ㅜ
개인적으로 생각해 봤을때 원인은 크게 두 가지 일꺼라고 생각됩니다.
1. 응축수를 증발시키는 장치의 고장 : AS를 불러야 함
2. 냉동실에 너무 많은 식자재를 넣어서 응축 발생량이 설계치를 초과함 : 냉동실에 냉기가 원활하게 순환할 수 있도록 식자재를 잘 정리해야 함
정상일 경우, 냉동실에 냉기가 순환하면서 생성된 응축수를 증발시켜야 하는데 설계된 용량대비 많은 식자재들을 냉동실에 넣어두다 보니 냉기가 순환이 안 되면서 증발시킬 수 있는 응축수의 양을 초과하는 것 같습니다.(저희집은 그랬어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