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 (디지털 기록물) -> 재생 (디지털 신호를 재생) -> DAC (컴퓨터 혹은 CD플레이어의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바꾸는 장치) -> 스피커 (아날로그 신호로 바뀐 디지털 신호를 귀로 들을 수 있게 됨) 디지털 신호 자체로는 우리 귀가 들을 수 있는 정보가 아닌 데이터이므로, 귀로 들으려면 필히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을 해야 합니다. 디지털 기록물인 cd, mp3, 스트리밍 음원, 유튜브 등.. 따라서 CD를 재생하면 그 신호는 '아날로그신호다'라는 말은 귀로 듣는 정보라는 점에서는 최종적으로 맞는 말이지만, 보다 더 정확하게는 CD를 재생하면 그 신호는 '아날로그화 된 디지털 신호다' 가 질문자의 질문 의미에 더 정확한 답변이지 않을까 합니다.
혹시 이 교재의 이름을 좀 알수있을까요? 정말 사고싶네요
강의 잘 보았습니다.그럼 CD를 오디오로 재생하면 그 신호는 디지털신호가 아닌가요?
hong lee 대신답변 죄송합니다 ㅠㅠ
쉽게 말하면 디지털신호를 아날로그신호로 바꾸어서 낸 소리는 모두 아날로그입니다 그러니 씨디에서 저장되있는 디지털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바꾼것이니 아날로그 신호입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CD (디지털 기록물) -> 재생 (디지털 신호를 재생) -> DAC (컴퓨터 혹은 CD플레이어의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바꾸는 장치) -> 스피커 (아날로그 신호로 바뀐 디지털 신호를 귀로 들을 수 있게 됨)
디지털 신호 자체로는 우리 귀가 들을 수 있는 정보가 아닌 데이터이므로, 귀로 들으려면 필히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을 해야 합니다.
디지털 기록물인 cd, mp3, 스트리밍 음원, 유튜브 등..
따라서 CD를 재생하면 그 신호는 '아날로그신호다'라는 말은 귀로 듣는 정보라는 점에서는 최종적으로 맞는 말이지만,
보다 더 정확하게는 CD를 재생하면 그 신호는 '아날로그화 된 디지털 신호다' 가 질문자의 질문 의미에 더 정확한 답변이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