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큰 문제는 홈네트워크를 사용할 경우는 빠른 속도가 유용할 수 있지만 유선 인터넷 속도를 넘어갈 수 없기에 대부분의 공유기가 1Gbps 비싼 최신형 제품들이 2.5Gbps를 지원합니다. 많은 최신형 메인보드들이 2.5Gbps를 지원하지만 유선 인터넷 비용도 비싸고 2.5Gbps를 유선(WAN, LAN)으로 모두 지원하는 공유기 제품도 전무하죠... 그리고 IoT는 2.4G를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베테우스님 덕분에 그동안 하지 못했던 홈네트워크 설정을 이번에 완료했습니다. 이게 뭐라고 뿌듯함이 캬!! 단계별로 나뉜 영상의 심화학습 ㅋ 때문인지 거실 랜포트 2개중 하나가 죽어있는 상태였는데 (이때 왜 안되나 살짝 멘붕이) 통신단자함 영상까지 보고 그냥 8개 색상별로 연결하니 연결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최종은 통신 단자함 h614g > 거실 공유기 = 1번 애플tv / 2번 통신단자함 > 통신단자함 티피링크 스위칭허브 > 각방 랜포트로 분배로 했습니다. 이때 h614g는 브릿지모드로 하라고 해서 했구요. 저처럼 개념 자체가 없는 사람에게 쉽게 설명해주신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2.4G를 오토바이로 5G를 차량으로 비유하는게 더 적절하지 않았을까요? 그리고 인터넷 환경을 배달 서비스로 비교하는게 더 좋았을 것 같아요 오토바이 최대 속력 60에 차량 최대 속력이 120이라고 합 180의 속력으로 배달가진 못하지만 차량 한대만 이용해서 배달하는 것 보다는 많은 건의 배달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으니까요. 넷기어 11000같은 경우는 5G가 두개이니 차량 두대에 오토바이 한대 이용하는 느낌이랄까요?
그렇군요, 모든공유기가 다 속도로 사기를 치고있으니 지고싶지는 않으니 너도나도 따라서 하는 것이겠죠
사기라기보다는 상술이죠..
실드는 아니고 음 it기기가 요즘 많다보니
어떤건 2ghz에 연결하고 어떤건 5ghz에 연결해서 동시에 사용한다고 가정했을때 전체대역폭으로 생각한다면 뭐...
마케팅용으로는 사용할수있다고 생각이들긴하네요...
요즘뭐... it기기 설명보면 저것보다 심각한것들이 워낙많아서.. ㅋㅋㅋ
물론 오해의 소지는있네요
공유기 입장에서 보자면 그렇긴 하죠.(아니 내가 공유기입장까지 알아야 되나?) 어떤 회사에서 시작했는지 모르지만 모든 회사가 똑같더군요. 과연 얼마나 많은 소비자가 저걸 그렇게 해석해 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samuell_dev 노린거죠 뭐.
가장 큰 문제는 홈네트워크를 사용할 경우는 빠른 속도가 유용할 수 있지만 유선 인터넷 속도를 넘어갈 수 없기에 대부분의 공유기가 1Gbps 비싼 최신형 제품들이 2.5Gbps를 지원합니다.
많은 최신형 메인보드들이 2.5Gbps를 지원하지만 유선 인터넷 비용도 비싸고 2.5Gbps를 유선(WAN, LAN)으로 모두 지원하는 공유기 제품도 전무하죠...
그리고 IoT는 2.4G를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인터넷 상품자체가 절대 다수가 기가비트 이하를 쓰기 때문에 사실 큰 의미는 없죠. 말씀하신대로 내부망을 5G나 2.5G로 만들어야 하는 경우는 특수한 경우일 텐데 무선으로 4800Mbps가 무슨 의미가 있을까 싶어요. 이 이야기도 조만간 한번 다룰 예정입니다.
베테우스님 덕분에 그동안 하지 못했던 홈네트워크 설정을 이번에 완료했습니다.
이게 뭐라고 뿌듯함이 캬!! 단계별로 나뉜 영상의 심화학습 ㅋ 때문인지 거실 랜포트 2개중 하나가 죽어있는 상태였는데 (이때 왜 안되나 살짝 멘붕이)
통신단자함 영상까지 보고 그냥 8개 색상별로 연결하니 연결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최종은
통신 단자함 h614g > 거실 공유기 = 1번 애플tv / 2번 통신단자함 > 통신단자함 티피링크 스위칭허브 > 각방 랜포트로 분배로 했습니다.
이때 h614g는 브릿지모드로 하라고 해서 했구요.
저처럼 개념 자체가 없는 사람에게 쉽게 설명해주신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도움되셨다니 제가 다 뿌듯합니다. 축하드립니다.
@@veteus 제가 할수 있는게 구독 좋아요 밖에 없네요 ㅠ
@@CAPDORI 감사합니다.
접속기기 기준의속도가아니라 공유기기준으로 합산한것으로보이는데요 접속기기기준으로 두채널을 한번에 못 쓰는게 맞지만 공유기입장에서는 두채널을 동시에 제공하고있으니...
네 본 영상에서도 같은 이야기를 하고 있고.. 공유기 광고에도 자세히 보면 그런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만....... 누가 그렇게 생각할까요
몰랐던걸 잘알아갑니다
엄청 고민 했거든요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싸구려 ip타임있고 머큐리 와이파이5제품이 있는데 이더넷연결시 차이 클까요??
개별 공유기의 성능까지 제가 다 알지는 못하구요, 두 제품 다 있으시면 각기 연결해서 비교해 보시면 제일 좋겠네요.
한개만으로
접속하는데
두개를
합쳐서
사기치는게
한심
이러니
중국처럼
한국무시당하는거지
이게 사실은 우리나만 그런게 아니라 거의 국제관행이란게 함정입니다만..
2륜 100km + 4륜 80km =180km ?????????
2.4G를 오토바이로
5G를 차량으로 비유하는게 더 적절하지 않았을까요?
그리고 인터넷 환경을 배달 서비스로 비교하는게 더 좋았을 것 같아요
오토바이 최대 속력 60에 차량 최대 속력이 120이라고 합 180의 속력으로 배달가진 못하지만 차량 한대만 이용해서 배달하는 것 보다는 많은 건의 배달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으니까요. 넷기어 11000같은 경우는 5G가 두개이니 차량 두대에 오토바이 한대 이용하는 느낌이랄까요?
좋은 비유인 것 같습니다.
이런식이면 인도가 가장 똑똑한 민족인 건가
두명이 접속했을때 속도인가 보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