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지고 있는 한 가지 기술을 능숙하게 만들어 창작의 영역이 아닌 '경험과 기술'만으로 재활용해서 돈을 벌 수 있는 것이 진정한 내 '직업'이 된다' 한때 창작을 업으로 살려다가 다른 생업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공감합니다. 직인으로서의 창작자에게 필요한 건 결국 0에서 1을 만들어내는 것보다 1에서 10으로 확장할 수 있는 능력이더라고요. 그것도 쩐주의 의도와 욕망에 맞춰서. 혼자 먹고 살 만큼 벌고 남는 시간에 하고 싶은 일을 제 템포대로 천천히 해나가는 현재가 너무 행복합니다.
항상 잘 듣고 있습니다. 적어놓으신 글을 읽어보는데 오늘따라 유독 마음이 아프네요.
공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항상 건강하세요....🙏🙏
식당 메니저 하면서 지난 20년 보다 더 건강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한 가지 기술을 능숙하게 만들어 창작의 영역이 아닌 '경험과 기술'만으로 재활용해서 돈을 벌 수 있는 것이 진정한 내 '직업'이 된다'
한때 창작을 업으로 살려다가 다른 생업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공감합니다.
직인으로서의 창작자에게 필요한 건 결국 0에서 1을 만들어내는 것보다 1에서 10으로 확장할 수 있는 능력이더라고요. 그것도 쩐주의 의도와 욕망에 맞춰서.
혼자 먹고 살 만큼 벌고 남는 시간에 하고 싶은 일을 제 템포대로 천천히 해나가는 현재가 너무 행복합니다.
삶의 안정을 찾으신 듯 하네요 축하드립니다
출시하고 회사가 망하다니.... 눈물없인 볼수가 없네요 ㅠㅠ
게임쪽에서는 흔한 일인걸 외주 하면서 알게 되었네요T.T
항상 잘 듣고 있습니다. 망겜(?) 이지투온에도 곡 하나 내주시면 좋겠습니다.
제가 참여하면 망하기 때문에 외주를 하지 않는 게 회사를 위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작곡가님 혹시 Airborn 명의로 이지투디제이 개발(비주얼 담당)에 참가하셨던 분을 알고 계시나요?
지금은 연락이 되지 않지만 예전에 알고 지냈습니다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면 그분은 펜타비전 시절에도 같이 참여하셨나요?
똥믈리에...철희센세
게임은 사라져도 음악은 남습니다.
검색해보니 0.81 이지투온 리부트 ㅠㅠ
그런 사실이 있었는 지는 몰랐네요...
가상악기로도 이런 현장감이 나오나요? 작곡후에 실제 악단을 섭외하여 녹음한 결과물인지 궁금합니다!
샘플링된 음원들이 약간은 있지만 요즘 가상악기들이 가상이 아닌 정도인거 같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