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스티아(Philistia) 또는 필리스티나(Philistine)가 유독 개신교 개역개정판에서 "블레셋"이라고 불리는 이유를 알아봤습니다. 어떤 목사는 고대 아람어에서 나왔다고 하는데 흠정역(KJV)에서도 Philistia/Philistine로 기록되어 있고, 히브리어 발음도 plishtim이기에, 이 주장은 근거가 없는 듯합니다. 한국의 다른 번역이나 다른 언어의 성경에서는 블레셋과 비슷한 발음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개역개정판의 원본인 개역한글판이 중국어 성경을 기반으로 번역되었기에, 필리스티나의 과거 천주교 중국어 음역인 培肋舍特(péilēshětè)을 들어보면 "블레셋"과 유사하게 들립니다. 현재는 菲力斯丁(filletsīdīn)으로 필리스틴과 유사하게 들리지요. 그리고 근대 일본에서는 "페리시테"라고 부른 적이 있는데, 이것의 영향도 받았을 것 같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이 엉터리 신앙 옛언약 백성 육적인 이스라엘을 선민으로 여기고 이방인으로 구별하는 그리스도인들 옛언약 이스라엘은 더이상 선민도 선택된 백성도 아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받은자가 참이스라엘이요 참유대인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믿지 아니한 모든 종교는 우리가 믿는 하나님이 아니다.(요8:31-44)
한국 교회에서 오세오경과 사무엘기 열왕기 역대기를 배운 사람으로서 저는 블레셋에 대해 이스라엘인 들이 가지는 적개심의 편린을 이해한다고 생각합니다. 한편으로는 현 팔레스타인이 블레셋의 후손이 아닐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발음도 팔레스와 블레셋이 비슷한 듯도 하구요. 가자의 지배자가 많이도 바뀌었네요. 하지만, 그렇다고 그 거주민들 까지 바뀌었을까요 ? 블레셋인 들이라 칭해지던 당시의 사람들 후손들이 그 장소에 살고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실 구약의 블레셋이 현대적으로는 타종교/기독교적이지 않은 문화 등으로 치환돼야겠지만, 아직 구약시대를 사는 이스라엘 극우세력에게 블레셋은 멸절의 대상일 뿐이므로 죄책감 없이 폭격을 자행하는 것 아닐까 합니다. 그것이 영토확장/안전보장등의 실질이익과 결부돼 이스라엘 국민 전체가 눈감고 있는 불의를 자행하고 있는 것이구요. 그런 면에서 이스라엘은 실망스럽습니다. 네타냐후 같은 극우 지도자가 다시 집권토록 하는 그들은 무죄하지 않습니다.
이스라엘 의 민족과 아랍민족이 같은 셈족인가요?.그리고 구약성경에 나오는 이삭을 제단희생물로 바치는 것을 모방하여, 모하메트가 배다른 동생을 제단에 바치는 것으로 바꾸어치기 하여 자기들 조상으로 삼고, 그것을 토대로 유일사상을 구약성경에서 차용하여 이스람 교를 창시 했다는 설을 어떻게 보시는지 해설해 주시면, 많은 기독교인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사료됩니다.
😅😅😅😅 감사합니다 ᆢ
아주 훌륭합니다 좋아요 굿굿 좋아요 짱이야 👍 🎉
땅은 지배하는 자가 주인이다
역사는 땅의 주인을 고정하지 않았다
힘이 없으면 땅의 주인을 주장할 수 없다
193편이 기대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안전을 기도합니다.
저도 감사드립니다
가자가 생각보다 아~~~주 중요한 도시이고 중요한 역할을 했군요. 너무 귀한 영상 감사합니다❤
감사드립니다. 선교사님의강건을 기도합니다.
가자지역을 성경내용으로 설명해주시니 가자지역이이해가 쏙쏙됩니다 모든 지역에 평화를🙏
가자를 역사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해줘서 고맙습니다. 다음 영상도 기대됩니다. ... 힘 내세요.
목사님 영상으로 이스라엘의 혼란스러움을 잠시 잊고 평온? 한때 늘 올려주시는 영상으로 착각?
이스라엘 으로 무거운 맘 잠시 내려놓은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목사님 가정의 평강을 기도합니다 🙏
문득문득 생각날때 목사님의 안전을 위해서 기도 하고 있습니다.
그곳은 원래 중국땅임 헛소리말고 하나님이나 만나러 가라
@@춘원이광수-y9s
이스라엘이 중국땅?
ㅋㅂㅋ
중화사상 쩌네요.
최근 들은 만물중화기원론 중 최고네요.ㅋㅂㅋ
여튼 님 최고
목사님 이 영상은 가자에
대한 그 이상의 메세지가 있어서 잊지못할것 같습니다🙏🏻 많이 많이 감사합니다
그리고 기도하겠습니다
오~ 이런 채널이 있었군요
역사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듯 싶네요.
구독.
오늘도 귀한 영상으로 가사의 역사적 배경을 알려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늘 강건하십시요.
목사님~ 사모님~^^😀
귀한영상 감사합니다. ❤
목사님 감사합니다.
목사님 늘 많은 도움 얻습니다.
감사합니다 재밋게 잘보고있어용~!
상세한 성경 역사 설명과 풍부한 자료에 감사드립니다.
목사님 보내주신 가자지구는 지배자가 많이있네요. 여러번 영상을 보면서 조금씩 알아가고 있습니다. 주님 전쟁 중인 이스라엘과 함께 해주시고 더 이상 희생자가 없기를 기도합니다. 영상 감사해요.
편집도 잘하시고
발음도 깔끔
목소리 톤도 좋으시네요~
샬롬!
감사합니다 목사님 사모님 항상 강건하세요
감사합니다
대단하고 탁월하신 설명에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할렐루야 하나님아버지의 은혜 가운데 도움이시다 아멘 😊
감사합니다. 안전하게 잘 지내세요.
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잘 시청하고 갑니다 다음 시간도 기대합니다 😊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목사님 항상 건강하세요^^~
네 감사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방대한 내용을 흐름을 놓치지 않게 잘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힘내세요 목사님.. 그땅 어렵고 힘든 상황 속에서 예수님의 복음이 증거되는 기회되기를.. 모든 이에게 은혜가 임하기를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적절하고 종합적인 통찰력 잘 봤습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선교사님 항상건강하시고 평안하세요
감사합니다
귀한 영상 감사합니다. 목사님 내외 분..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역시 영상도 깔금합니다.
항상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건강유의하십시요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너무 유익한 유튜브채널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선교사님 그런데 우리까지 B.C.E를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 의문이 듭니다.
많이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루빨리 이스라엘인이 예수님을 받아들이는 그 날이 오길.팔레스타인들도 복음을 받아 누리길 기도 합니다. ❤🙏 감사 합니다 목사님❤
수메르문명과 구약성서의 관계를 알려주세요!
경남 사천인데 지금 밖에선 집 지붕위로 전투기가 하루종일 날아 다닙니다
가자지역이 이런 분위기 겠지요 지금 밖에서 블랙이글 내일 행사 연습 비행중 입니다
가자지역이라고 생각해보니 공포가 어마어마 하네요
맞습니다…
지금 제일 고통스러운 상황에 있는 사람은
가자지구의 일반 시민과
무고하게 잡혀간 인질들이라 생각합니다
목사님. 안전하시죠?
감사합니다. 그런데 말씀 중간 중간에 배경음악이 갑자기 너무 크게 나와 깜짝 깜짝 놀랍니다. 음향 조정하여 다시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자는 블레셋 땅 맞습니다!
힘이 있는 자가 차지하고 유능한 자가 번성하게 하고 덕이 있는 자가 모든 것을 안정화 시킴.무력으로 세운 것은 오래가지 못함.
목사님 ~~ 유익한 영상 잘 봤습니다
만드시느라 많은 시간이 드셨겠네요
다름이 아니라 영상 10분경에 나오는 바로 느고(파라오 네카우)는 앗시리아와 싸우는 것이 아니라 앗시리아와 연합하여 신 바빌로니아와 싸우기 위해 올라가던 길이 아니었나요?
와..... 맞습니다...
앗수르를 치기 위함이 아니라
앗수르와 연합하여 바벨론과 싸우기 위함이 맞습니다.
제가 착각하고 실수했습니다.
좋은 피드백 해 주셔서 진심 감사드립니다.
와우 ~~ 이렇게나 빨리 답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스라엘 영상 예전부터 잘 보고 있습니다. 특히 12지파 설명은 탁월했습니다. 부디 안전하시고 더욱 많은 사역하시기를 기도합니다
거대한 감옥이다.....
블레셋인들은 어디로 갓는지요?
종족이 소멸 됫나요?
현재 팔레스타인땅에 살고 잇는
사람들은 아랍잡족이라는데
맞나요?
블레셋은 역사의 뒤로 사라졋나요?
그것이 제일 궁금했는데
빠졋읍니다
재목과 다르게 알맹 이가 없읍니다
목사님 덕분에 너무나 많은 공부가 되어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13:00 에 나오는 왕은 아그립바2세가 아니고 아그립바1세가 아닌지요? 제가 기억하기로는 아그립바2세의 영토는 아버지에 비해 굉장히 축소된 거로 알고 있어서 여쭙습니다.
마지막 인삿말 레히트라웃 설명 부탁드립니다
레히트라옷(להתראות)은 히브리어로 “다시 만나요”라는 뜻으로 헤어질 때 하는 인사입니다
귀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mem-israel
필리스티아(Philistia) 또는 필리스티나(Philistine)가 유독 개신교 개역개정판에서 "블레셋"이라고 불리는 이유를 알아봤습니다. 어떤 목사는 고대 아람어에서 나왔다고 하는데 흠정역(KJV)에서도 Philistia/Philistine로 기록되어 있고, 히브리어 발음도 plishtim이기에, 이 주장은 근거가 없는 듯합니다. 한국의 다른 번역이나 다른 언어의 성경에서는 블레셋과 비슷한 발음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개역개정판의 원본인 개역한글판이 중국어 성경을 기반으로 번역되었기에, 필리스티나의 과거 천주교 중국어 음역인 培肋舍特(péilēshětè)을 들어보면 "블레셋"과 유사하게 들립니다. 현재는 菲力斯丁(filletsīdīn)으로 필리스틴과 유사하게 들리지요. 그리고 근대 일본에서는 "페리시테"라고 부른 적이 있는데, 이것의 영향도 받았을 것 같습니다.
휴,,,민간인이 뭔 죄가 있다고...당장 전쟁을 멈춰야
역사를 재밌어하는 기독교인으로 엄청재밌는데 말씀하지다 갑자기 툭 크게 튀어나오는 음악소리때문에 너무깜짝놀래요
음악 효과음악소리좀 낮추서주세요
성경을 설명하면서 'BCE' 라는 표현은 좀...
등기부등본에 적힌 사람이 소유자지. 😅
생각보다 영상이 전문적이고
어렵네요 😅
팔레스타인 원주민들 영토다 태초부터 살아가는 가자지구 🇵🇸🇵🇸🇵🇸🇵🇸🇵🇸💯💖💪🕊🕊👍👍
예?😢
지금 그 지역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구약성경에 나오는 블레셋 사람들이 아니고, AD 6세기 이후에 아랍지역을 중심으로 여러 지역에서 유입된 사람들로 알고 있습니다.
오! 그 동안 궁금했던 사실들을 잘 봤습니다. 부탁드릴 것은, 성경과 여타 역사기록이 불일치 하는 경우, 혹은 성경 내용이 여타 기록으로 확인되지 않는 경우를 좀 더 명확히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삼손과 드릴라.
에서 나오는데요.
가자가 아니라.
것입니다.
미사일 잘 피하세요ㅠㅠ
이펙트 음악이 너무 거칩니다. 음악이 있을 이유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영상 만들 때 참고하겠습니다
팔레스타인 땅 모두 이스라엘의 땅이다
그리스도인들이 엉터리 신앙 옛언약 백성 육적인 이스라엘을 선민으로 여기고 이방인으로 구별하는 그리스도인들 옛언약 이스라엘은 더이상 선민도 선택된 백성도 아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받은자가 참이스라엘이요 참유대인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믿지 아니한 모든 종교는 우리가 믿는 하나님이 아니다.(요8:31-44)
한국 교회에서 오세오경과 사무엘기 열왕기 역대기를 배운 사람으로서 저는 블레셋에 대해 이스라엘인 들이 가지는 적개심의 편린을 이해한다고 생각합니다.
한편으로는 현 팔레스타인이 블레셋의 후손이 아닐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발음도 팔레스와 블레셋이 비슷한 듯도 하구요.
가자의 지배자가 많이도 바뀌었네요. 하지만, 그렇다고 그 거주민들 까지 바뀌었을까요 ? 블레셋인 들이라 칭해지던 당시의 사람들 후손들이 그 장소에 살고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실 구약의 블레셋이 현대적으로는 타종교/기독교적이지 않은 문화 등으로 치환돼야겠지만, 아직 구약시대를 사는 이스라엘 극우세력에게 블레셋은 멸절의 대상일 뿐이므로 죄책감 없이 폭격을 자행하는 것 아닐까 합니다. 그것이 영토확장/안전보장등의 실질이익과 결부돼 이스라엘 국민 전체가 눈감고 있는 불의를 자행하고 있는 것이구요.
그런 면에서 이스라엘은 실망스럽습니다. 네타냐후 같은 극우 지도자가 다시 집권토록 하는 그들은 무죄하지 않습니다.
이스라엘 의 민족과 아랍민족이 같은 셈족인가요?.그리고 구약성경에 나오는 이삭을 제단희생물로 바치는 것을 모방하여, 모하메트가 배다른 동생을 제단에 바치는 것으로 바꾸어치기 하여 자기들 조상으로 삼고, 그것을 토대로 유일사상을 구약성경에서 차용하여 이스람 교를 창시 했다는 설을 어떻게 보시는지 해설해 주시면, 많은 기독교인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사료됩니다.
오타가 있네요. 모하메트=무함마드, 이스람교=이슬람교. 그리고 지금 팔레스타인은 유대인 아랍인 아프리카인등 다 섞인 민족입니다.
2천년동안 살았다고 뻥친거네....
근데. 이상. 하네요 성경이 역사인가요. 성경. 부분. 소개 하는것도 중요 하지만 다른 부분도 소개 하는게 옳습니다
궁금한것은 지금 가자에 살고 있는 팔레스티나 사람이
옛날 블레셋 사람인가인데 엉뚱한 얘기만 잔뜩하셨네요.
아랍말을 하는 팔레스타인들이 크레테스에서 이주해 온
블레셋 사람들인가요 아닌가요?
일부는 맞지만 히브리인 입맞에 맞게 창작과 각색된 것이 구약 입니다. 너무 seriously 하게 생각 맙시다
구약의 내용도 수메르문명권 서적에서 나오는 이야기랑 겹치는게 어마하게 많습니다 물론 수메르문명권이 먼저이고 유대인의 조상이라 하는 아브라함이 살던 갈데아 우르라는 곳도 여기인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