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의 대상은 '대다수의 평범한 학생들'입니다. 제가 봤던 '대다수의 평범한 학생들'은 미리 학원에서 선행을 하고 왔지만, 그 중 1등급을 차지하는 건 소수였습니다. 같은 학원에서 수업을 받아도 그게 입력이 되어서 좋은 효과를 내는 학생이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았어요. 즉, 본인의 머리가 그리 비범하지 않은 평범한 머리라면, 선행에 진 빼지 마시라고 말씀드리는 겁니다. 선행 자체만의 효과를 지적하는 게 아닙니다. 선행으로 힘을 다 빼고, 정작 열심히 해야 할 시기에 달릴 힘이 없다는 걸 지적하는 겁니다. 중요한 건 고등학생 때 열심히 하는 거예요. (물론 영상에서 나온 수준의 적절한 선행은 필요합니다. 제 말은 '과도한' 선행을 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본인이 다수의 케이스인지 소수의 케이스인지 스스로 판단해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학창시절 늘 다수의 케이스를 보며 안타까움을 느꼈고, 거기서 벗어나게 해드리고자 이 영상을 찍어 올린 것입니다. 본인이 소수의 케이스라면 학원 다니면서 숙제 열심히 해서 좋은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영상이 반드시 모두에게 정답인 것은 아닙니다. 잘 생각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영상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현 중1 아이 둔 엄마입니다.
진짜 보석 발견한 느낌이 듭니다.
알짜배기 정보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학부모님들께 도움이 될만한 영상도 차차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음편안 😊
0:24 학원과 선행
1:34 선행의 이론적인 효과, 그리고 실제 상황
2:32 (**중요)과목별 적합한 선행의 정도
4:14 공부하기 싫으면 차라리 노세요
4:36 (**예외) 자사고, 특목고
5:24 내가 중3 때로 돌아간다면?
5:45 선행에 대해
6:15 요약
헉 감사합니다 💖
혹시 고등학교 다니실때 의학관련 의학동아리 하셨나요??
넵 저 의학 동아리 들어가서 회장 했습니다! 해부 실험도 하고 그랬어요 ㅎㅎ
영상의 대상은 '대다수의 평범한 학생들'입니다. 제가 봤던 '대다수의 평범한 학생들'은 미리 학원에서 선행을 하고 왔지만, 그 중 1등급을 차지하는 건 소수였습니다. 같은 학원에서 수업을 받아도 그게 입력이 되어서 좋은 효과를 내는 학생이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았어요.
즉, 본인의 머리가 그리 비범하지 않은 평범한 머리라면, 선행에 진 빼지 마시라고 말씀드리는 겁니다. 선행 자체만의 효과를 지적하는 게 아닙니다. 선행으로 힘을 다 빼고, 정작 열심히 해야 할 시기에 달릴 힘이 없다는 걸 지적하는 겁니다. 중요한 건 고등학생 때 열심히 하는 거예요.
(물론 영상에서 나온 수준의 적절한 선행은 필요합니다. 제 말은 '과도한' 선행을 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본인이 다수의 케이스인지 소수의 케이스인지 스스로 판단해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학창시절 늘 다수의 케이스를 보며 안타까움을 느꼈고, 거기서 벗어나게 해드리고자 이 영상을 찍어 올린 것입니다. 본인이 소수의 케이스라면 학원 다니면서 숙제 열심히 해서 좋은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영상이 반드시 모두에게 정답인 것은 아닙니다.
잘 생각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영상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감사합니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