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보고 정리한점 맞는지 확인 좀 부탁드려도 될까요?1.타점(스윙자세 관련)과 파워가 중요하다2.양팔을 들어올려 상체를 피는데 도움준다3.머리를 숙이지 않도록 한다 타점이 내려가기때문4.파워를 결정하는 광배근 수축을 한다5.왼손이 오른손과 같은선상에 오도록 내려준다6.오른손은 원을 최대한 크게 만들며 내려오도록 한다7.제일 높은 타점에서는 팔꿈치가 펴져있도록 한다.
안녕하세요! 대부분 잘 정리하셨고, 약간의 수정이 필요한 곳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타점과 파워를 살릴 수 있는 스윙 자세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4. 파워를 결정하는 주요 근육 중 하나인 광배근이 충분히 수축되도록 한다. (영상의 자세를 따라하시면 파워를 싣기 위한 광배근 근수축이 충분히 이루어질 것 입니다.) 5. 왼쪽 어깨가 오른쪽 어깨와 같은 선상에 위치하도록 내려준다. 감사합니다 :)
이해했습니다 :) 이건 제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스파이크 할 때 턱을 들지 말라는 것은 히팅 하는 순간에 턱이 뒤로 조금 젖혀진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저는 해석했습니다. 이것에 대한 제 생각은 1. 전방을 목표로 공을 보내는 활동에 있어 블로킹과 코트를 바라보는 것이 힘을 사용 할 때 유리해 집니다. 턱을 들게 되면 이 이점을 놓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턱을 들게 되면 몸이 뒤로 같이 젖혀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첫째로 점프했을때 점프밸런스가 좋지 않다, 둘째 코어가 좋지 않다. 입니다. 이 현상은 온전히 파워를 공에 전달하기 힘들고 각도 자체가 높아지기 때문에 아웃으로 공이 향할 가능성이 많아집니다. 히팅 할 때 히팅 포지션이 낮아 네트를 올려다 볼 경우 이런 습관이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두번째 리시브 할 때 턱을 들어서 운동한다는 것에 대한 제 견해입니다. 턱을 가슴쪽으로 당기게 되면 등이 말리고 자세가 납작한 형태를 뛰며 공을 밀어서 패스 하기에 좋은 자세가 됩니다. 다만 제 견해로는 패스는 이제 하이볼로 높게 뛰우는게 트렌드기 때문에 턱을 들어올리는 자세는 크게 상관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상입니다 :)
스파이크 스윙은 높이(타점), 파워를 높이고, 부상을 야기하는 무리한 자세가 아니라면 다양하게 구사할 수 있습니다. 저희 영상은 가장 기본적이고 교과서적인 방법을 설명하였으므로 참고하여 자신에게 맞는 스파이크 스윙을 찾아 발전시키기를 바랍니다.
촬영때문에 겨털까지 밀어주시다니 열정이 대단하십니다 감사감사^^
열정! 열정! 열정!
아 머리뒤로 손을 보내라는게 너무 좋네요 여지껏 귀옆으로 스치듯 빼라는것만 말만 듣고 그렇게 연습했는데 알려주신대로 하니 팔이 돌아가는것도 훨씬 자연스럽고 타점도 더 높아지는 느낌입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작년에 너무 잘 알려주셔서 하루만에 확 감을 잡았었는데ㅠㅠ
배구 너무너무 하고싶네요 ㅠㅠ 발은 좋아지고 있는데 이놈의 코로나 ㅠㅠㅠㅠ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 AAV 레슨에서 또 만나요 안녕~
왼손잡이 센스👍🏼👍🏼👍🏼 자세교정가즈아
자세가 스윙시 어깨가 나란하지 못했다는걸 알아버린... 교정이 시급하군요 ㅠ 감사합니다..
도움이 될 수 있어 좋아요~ 감사합니다 :)
너무 유용한 영상입니다. 스파이크 관련 영상 대부분이 스텝에 관해서만 나오는데,
스윙 자세를 단계별로 코칭해주셔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해요.
구독과 좋아요 가즈아!
감사합니다! 피드백이 저희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너무재밌어요~~~!
솔직히 이만한 배구 영상 없는 듯 합니당! 저는 요즘 코로나땜에 집에서 연습중이에요! 꾸준한 업로드 부탁드려용^^
감사합니다! 계속 함께 해주세요 :)
스윙할때나 스윙한 후에 어깨가 아픈데 자세가 이상하면 어깨가 아프나요?
정말 좋은 영상 제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배구 수업 진행중인데~~ 출처 명확히해서 온라인 학습자료로 많이 활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ㅎ
감사합니다! :)
키다리쌤이다~~~~~~~~~~!
.... ? ㅋㅋㅋㅋㅋ
철코가 왜 여기서 나오짘ㅋㅋㅋㅋㅋ 영상 잘 봤습니다~!
안녕하세요? 평소 관심있게 영상 보고 연습에 도움 받고 있습니다. 개인 연습 영상 피드백 가능할까요??
네 가능합니다.
@@volleyball_aav 영상을 어디로 보내면 될까요?
지환님스파이크하고팔을내리는데자꾸네트에걸려서 어려워요 어떻게하면되요?
안녕하세요 안지환입니다.
스파이크 이후 팔이 네트에 걸리는것 손을 휘두르는 공간이 없다는 겁니다. 즉 수직점프가 아닌 멀리뛰기처럼 점프를 날라 뛴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위로 뛰려고 노력하면 자연스럽게 팔로 네트를 치는 경우가 줄어 들거에요
질문한번더부탁해도될까?
수직으로 점프하려면 앞에발을 꺾어야하잖아요 근데 앞발을 꺾으려고할때 뒷발도같이 꺾여가지고 이걸고치려면 어떻게해야해요?
우선 제가 레슨을 할 때 팁을 드리자면 네트를 치는걸 문제로 뒀기 때문에 트레이닝시 오른발이 틀어지는걸 신경쓰지마시고 수직으로 뛰는것에 집중하세요 오른발이 문제가 된다고 판단 된 다면 그때 교정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정현준-d6m7d 앞발 보다는 뒷발의 각도를 틀어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막아뛰는 방식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발모양 역시 수직으로 뛰기 위함이니, 수직을 뛰는 포인트에 집중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잘못된 스윙 반복으로 충돌증후군이 와서 어깨가 안좋은데 정말 좋은 영상입니다! 근데 유앤아이 리호라는 분은 폼이랑 탄력이 엄청나네요👍 순수 동호인인가요?
^^ 일본에서 배구를 배우고 한국으로 온 친구에요~
너무 좋은 영상인 것 같습니다. 혹시 이 자료 학생들 수업자료로 이용해도 될까요? 허락해 주시면 좋은 자료 만들어 보겠습니다
네! 온라인으로 수업을 대체하고 있는 지금 시점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영상을 제작하고 있고, 출처만 명확하게 밝혀주시면 활용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volleyball_aav 너무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만들어보겠습니다^^
함안지방공사 수영장 샘이야 구독했다
ㅋ 담에 수영장 놀러온나ㅎ 커피나 한잔하게
^^ 준호쌤께 말씀드리겠습니다
혹시 영상 피드백도 가능하신가요?
네네 가능합니다 :)
머리로는 이해하는데 막상 공을 보면 다지면서 친다고 합니다ㅜㅜ 끝까지 괘도를 못 그리고 공을 맞추는데 급급한것 같아요 이럴땐 어떻게 연습하면 좋을까요?
다지면서 친다는게 어떤 느낌인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다시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안지환선생님이랑 대화상담하고싶은데 어디로 연락드리면될까요 안지환선생님운영하시는 배구상담도 포함됩니다
안녕하세요 :) 카카오 id jeehwan3입니다 연락주세요
영상보고 정리한점 맞는지 확인 좀 부탁드려도 될까요?1.타점(스윙자세 관련)과 파워가 중요하다2.양팔을 들어올려 상체를 피는데 도움준다3.머리를 숙이지 않도록 한다 타점이 내려가기때문4.파워를 결정하는 광배근 수축을 한다5.왼손이 오른손과 같은선상에 오도록 내려준다6.오른손은 원을 최대한 크게 만들며 내려오도록 한다7.제일 높은 타점에서는 팔꿈치가 펴져있도록 한다.
안녕하세요! 대부분 잘 정리하셨고, 약간의 수정이 필요한 곳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타점과 파워를 살릴 수 있는 스윙 자세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4. 파워를 결정하는 주요 근육 중 하나인 광배근이 충분히 수축되도록 한다. (영상의 자세를 따라하시면 파워를 싣기 위한 광배근 근수축이 충분히 이루어질 것 입니다.)
5. 왼쪽 어깨가 오른쪽 어깨와 같은 선상에 위치하도록 내려준다.
감사합니다 :)
@@volleyball_aav 너무 감사합니다 ㅜ !!!!
보통 배구 동호회는 어떻게 가입하나요..? 방법을 찾기가 너무 어려워서...
이 영상에서 소개하는 유엔아이 동호회도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이 따로 있나요?
안녕하세요!
네이버 또는 인스타에 유앤아이를 검색하시고 연락주시면 운영진이 가입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다음 Let’s go 생활체육 카페에 전국배구동호회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volleyball_aav 아 ㅎㅎ 감사합니다!
스파이크를 치는데 칠 때마다 어깨가 아프면 자세가 불안정하다는 거죠 ?
안녕하세요. 어깨가 아픈 이유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스윙 자세가 근육이나 골격에 무리를 주는 경우 생길 수 있는 부상,
2. 운동의 과부하 또는 스트레칭 부족으로 인해 어깨가 아픈 경우,
대표적인 경우 입니다.
박정아쌤 신스틸러
신스틸러 인정
대구에서는 이렇게 레슨하는데가없을까요
👍🇧🇷🇧🇷🇧🇷
ㅈ되네 확실히 힘이 더 잘실리는게 느껴짐
동호회에서 스파이크할때랑 리시브할때 턱을 들어서 운동한다는데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도령님의 질문인 스파이크랑 턱을 들어서 운동한다는데에 대한 부분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volleyball_aav 수정했습니다
이해했습니다 :) 이건 제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스파이크 할 때 턱을 들지 말라는 것은 히팅 하는 순간에 턱이 뒤로 조금 젖혀진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저는 해석했습니다. 이것에 대한 제 생각은
1. 전방을 목표로 공을 보내는 활동에 있어 블로킹과 코트를 바라보는 것이 힘을 사용 할 때 유리해 집니다. 턱을 들게 되면 이 이점을 놓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턱을 들게 되면 몸이 뒤로 같이 젖혀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첫째로 점프했을때 점프밸런스가 좋지 않다, 둘째 코어가 좋지 않다. 입니다. 이 현상은 온전히 파워를 공에 전달하기 힘들고 각도 자체가 높아지기 때문에 아웃으로 공이 향할 가능성이 많아집니다. 히팅 할 때 히팅 포지션이 낮아 네트를 올려다 볼 경우 이런 습관이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두번째 리시브 할 때 턱을 들어서 운동한다는 것에 대한 제 견해입니다.
턱을 가슴쪽으로 당기게 되면 등이 말리고 자세가 납작한 형태를 뛰며 공을 밀어서 패스 하기에 좋은 자세가 됩니다. 다만 제 견해로는 패스는 이제 하이볼로 높게 뛰우는게 트렌드기 때문에 턱을 들어올리는 자세는 크게 상관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