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부터 질의응답 활동을 중단합니다.(단, 멤버십 회원이 작성한 댓글에 대해서는 답변합니다.) 해설이 잘못된 부분은 고정댓글로 정정하고 있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 ※ 채널 멤버십 회원가입 -> bit.ly/4drLt9k ) [해설 정정사항] (문 9) B를 판단하는 과정에서 광주광역시와 전라북도의 빈집비율 증가폭을 '빈집 수'로 비교하고 있는데 이는 잘못된 부분이므로 원래 문제에서 의도한 빈집비율을 고려하면 광주광역시 : 7.5 -> 7.7 전라북도 : 12.6 -> 12.9 증가폭이 0.3으로 0.2인 광주광역시보다 큼을 알 수 있고 애초에 선지에서 광주광역시와 전라북도만 존재하기에 남은 지역을 고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와 두치 선생님......... 19번 보는데, 1/27 이나 1/28, 1/29 이 퍼센티지 값이 바로 딱딱 나오는 거 보고 찐 감탄했어요...ㅋㅋ 저는 1/1 ~ 1/20까지만 외우고 있거든요... 힘내서 1/30까지 외우겠습니다............ 민경채 잘 쳤으면, 하는 바람 가득 안고 시험 보는 주제에 '아 이 정도까지만 외우면 되겠지^^' 하고 1/20까지만 외운 저, 반성합니다. 선생님은 분수 어디까지 기본으로 외우고 계십니까..?
안녕하세요 두치님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9번 문제 B 항목에 의문이 있습니다 기초자료가 '빈집비율'이고 증가량이 아닌 증가폭을 물어봤으니 광주는 2/75 전북은 3/126 라고 생각해서 3번 찍고 바로 넘어갔는데 답은 이게 아니라고 하니 앞으로 판단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15번에 1번 선지 질문드립니다. 해설을 듣고 이마를 탁 치기는 했는데 보다보니까 발문에 '이에 대한'이라고 했는데 '이에 대한'이라는 것은 '다음 표'를 기준으로 잡아서 생각하면 가능하지 않나요? 물론 비약이 심한 건 알겠는데 이의제기 같은 것을 했을 때 시비 좀 보려고...
필요 이상으로 접근하는 것 같은데 1번선지는 2000년 이후 매년 증가하는 지를 묻고 있기 때문에 5년 단위로 주어진 로는 해석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아울러 5년 단위로 주어진 표의 데이터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고는 하지만 이 추세만으로 생략된 연도까지 싸잡아서 증가했다고 보는 건 어불성설입니다.
2024년부터 질의응답 활동을 중단합니다.(단, 멤버십 회원이 작성한 댓글에 대해서는 답변합니다.)
해설이 잘못된 부분은 고정댓글로 정정하고 있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 ※ 채널 멤버십 회원가입 -> bit.ly/4drLt9k )
[해설 정정사항]
(문 9)
B를 판단하는 과정에서 광주광역시와 전라북도의 빈집비율 증가폭을 '빈집 수'로 비교하고 있는데 이는 잘못된 부분이므로 원래 문제에서 의도한 빈집비율을 고려하면
광주광역시 : 7.5 -> 7.7
전라북도 : 12.6 -> 12.9
증가폭이 0.3으로 0.2인 광주광역시보다 큼을 알 수 있고 애초에 선지에서 광주광역시와 전라북도만 존재하기에 남은 지역을 고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혼자 풀려니 넘 어려웠는데, 쉽게 설명해주시니 이해가 쏙쏙 되네요!! 감사합니다!!
혼자 공부하기 너무 막막했는데 좋은 해설 정말 감사드립니다❤
와 두치 선생님......... 19번 보는데, 1/27 이나 1/28, 1/29 이 퍼센티지 값이 바로 딱딱 나오는 거 보고 찐 감탄했어요...ㅋㅋ 저는 1/1 ~ 1/20까지만 외우고 있거든요... 힘내서 1/30까지 외우겠습니다............ 민경채 잘 쳤으면, 하는 바람 가득 안고 시험 보는 주제에 '아 이 정도까지만 외우면 되겠지^^' 하고 1/20까지만 외운 저, 반성합니다. 선생님은 분수 어디까지 기본으로 외우고 계십니까..?
1/30까지 외우고 있긴 합니다만 사용되는 빈도가 잦은 분수는 아무래도 1/20 안쪽의 분수들인지라 사실상 거의 쓰이는 경우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체화시켜두면 유용하게 사용되는 상황이 생기는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두치님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9번 문제 B 항목에 의문이 있습니다 기초자료가 '빈집비율'이고 증가량이 아닌 증가폭을 물어봤으니 광주는 2/75 전북은 3/126
라고 생각해서 3번 찍고 바로 넘어갔는데 답은 이게 아니라고 하니 앞으로 판단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좋은 설명 듣고 갑니다~
15번에 1번 선지 질문드립니다.
해설을 듣고 이마를 탁 치기는 했는데 보다보니까 발문에 '이에 대한'이라고 했는데 '이에 대한'이라는 것은 '다음 표'를 기준으로 잡아서 생각하면 가능하지 않나요? 물론 비약이 심한 건 알겠는데 이의제기 같은 것을 했을 때 시비 좀 보려고...
필요 이상으로 접근하는 것 같은데
1번선지는 2000년 이후 매년 증가하는 지를 묻고 있기 때문에 5년 단위로 주어진 로는 해석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아울러 5년 단위로 주어진 표의 데이터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고는 하지만
이 추세만으로 생략된 연도까지 싸잡아서 증가했다고 보는 건 어불성설입니다.
와 25번 깨달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잘봤습니다.. 25번문제 너무 더럽네요 ㅜㅜ
와...정말 감사드립니다:) 두치님 같은 분이 있어서 너무 다행이예요...ㅠㅠ 근데 중간중간 너무 웃겨서...ㅋㅋㅋㅋ 짜증나는 자료해석인데 재밌게 공부하고 있어요. 그냥 감사합니다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