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gpx viewer 를 따라가면 자동차 네비같이 이탈하면 새로 길을 만들어 주지는 않습니다. 그 근처의 지도 모양을 확인하여 다시 찾아 들어가야 합니다. 이탈 했다고는 알려줍니다. 이점은 사용해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질문하신 ; gpx 파일을 만들어서 사용하면 내가 길을 제대로 가고 있는지, 다음에는 어디서 경로를 변경해야 할 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자동차 네비와 같습니다. 다만 자동차 네비 같이 오른쪽 왼쪽 이렇게 지시해주는 데로 가면 내가 정말 거기로 가고있는지 여기가 어디쯤인지 잘 모를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gpx 경로(색깔있는 선으로 표시된 경로)를 보면서 방향전환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때 지도는 항상 정북 방향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래야 내 머리속의 지도와 스마트폰의 지도가 일치한 상태로 내위치에 대한 감을 잡으면서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Planlynx38 지금까지 많은 gpx 파일을 만들어 봤지만 동일 루트에 획고 차이가 많이 납니다. 그래서 카카오맵에서 gpx 생성은 피하고, 대신 라이딩가즈아 사이트를 이용합니다. 카카오맵의 경사도 그래프는 달려보면 실제와 차이가 많이 나서 카마오맵은 믿기 어렵더군요.
자전거 여행자에게
필요한것을
꼭~ 찍어서 설명을 차분히
잘해주시는군요.
명강사님이세요.
자전거여행학교 교장님으로 추천합니다.
고맙습니다. 👍
ㅎㅎ 감사합니다!
따라 하실수 있으실지?
구독을 안누를수 없는 너무 너무 유익한 영상입니다
자세해서 저같은 아자씨들도 따라할수 있겠습니다
약소하지만 구독으로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GPXpro 과금이 일회성인가요? 아님 매월 과금인가요?
@@한모금-j2b 한번만 지불하면 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설명도 상세하게 해주시고 아나운스도 너무 좋으십니다 안라하세요
안녕하세요. 어제 구독 시작했는데요, 정말로 좋은 정보, 흥미로운 콘텐츠 감사합니다. 자전거 탈때 카카오맵을 최근 부터 사용 시작했습니다. 자동차네비 같이 이탈해도 경로를 새로 만들어 주던데요. GPX 파일을 따로 만들어 사용하면 어떤 이점들이 있나요.
먼저, gpx viewer 를 따라가면 자동차 네비같이 이탈하면 새로 길을 만들어 주지는 않습니다. 그 근처의 지도 모양을 확인하여 다시 찾아 들어가야 합니다. 이탈 했다고는 알려줍니다. 이점은 사용해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질문하신 ; gpx 파일을 만들어서 사용하면 내가 길을 제대로 가고 있는지, 다음에는 어디서 경로를 변경해야 할 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자동차 네비와 같습니다. 다만 자동차 네비 같이 오른쪽 왼쪽 이렇게 지시해주는 데로 가면 내가 정말 거기로 가고있는지 여기가 어디쯤인지 잘 모를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gpx 경로(색깔있는 선으로 표시된 경로)를 보면서 방향전환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때 지도는 항상 정북 방향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래야 내 머리속의 지도와 스마트폰의 지도가 일치한 상태로 내위치에 대한 감을 잡으면서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Planlynx38 잘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어플 알게 되었네요. 설치해 봅니다. 감사합나다. 😀
안녕하세요~
영상 잘 보았습니다
설명을 아주 섬세하게 잘 해주셨는데
잘 따라할수 있을지는 ㅠ
찬찬히 잘 배워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설명을 정말 잘 해주십니다
바로따라 할 수 있을것같은데..^^
꼭 해보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히 잘 보았습니다.^^
최고의 설명과 시연입니다. 감사합니다.
최적의 실전 정보!! 그냥 카카오맵에 만족하면서 사용해왔는데....이제 업그레이드가 되겠네요 ㅎㅎ
잘 봤습니다~
안녕하세요?
구독중입니다
GPX Viewer App pro 구매시 1회 결제후
계속 사용 가능한지요?
아니면 매년 결제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네, 한번 결재 평생 사용입니다
좋은 앱 추천 감사합니다. 산길샘도 무료이고 좋은거 같아요~ , komoot도 해외에서 자전거 전용 길찾기 꼭 사용해보고 싶습니다.
항상 유익한 정보에 감사드립니다.
오룩스맵과 비슷해보이지만 업그레드버전 같아보이네요..
로그기록이 유료인게 아쉽습니다.
고도표가 제대로 나오는 유일한 앱이군요.
물론 카카오맵에서 gpx를 생성하면 고도가 실제와 좀 차이가 있긴 하지만요.
그런데 현재 업힐 경사도를 표시하는 기능은 없나요?
잘 찾아보세요. 있습니다
@@Planlynx38 넵. ^..^
실력 좋은 주인장께 추가 질문 드립니다.
카카오맵에서 생성한 gpx의 획득고도는 너무 많이 나오고
라이딩가즈아 같은 곳에서 생성한 획득고도는 적게 나오는데
정확한 획득고도를 알려면 어떻게 하면 됩니까?
같은 경로를 비교했는데도 그렀다면 저도 이해가 가지 않는 군요.
고도를 참고하는 것은 구글 지도에서 제공하는 데이타일 텐데 왜 그런 결과가 나올까요?
그렇다면 아마도 카카오 지도는 자체 고도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정확한 답을 드릴 수는 없겠습니다.
@@Planlynx38 지금까지 많은 gpx 파일을 만들어 봤지만 동일 루트에 획고 차이가 많이 납니다. 그래서 카카오맵에서 gpx 생성은 피하고, 대신 라이딩가즈아 사이트를 이용합니다. 카카오맵의 경사도 그래프는 달려보면 실제와 차이가 많이 나서 카마오맵은 믿기 어렵더군요.
카카오로 경로를 벗어나 주행하면 그대로 저장되나요...?
네, 주행한 그대로 저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