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tefriend 맞습니다. 제가 sm7 말고도 그랜저ig도 가지고 있는데, 6기통 차량들은 엔진룸이 좁아져 작업시간이 길어지다보니 현기차라도 어느정도 공임비가 나오는 편이더라고요. 그래도 그랜저ig는 현기차라 그런지 점화코일이랑 플러그 세트 교체하는데 공임까지 다해서 28만원 정도면 되는데, sm7 같은 경우 점화플러그랑 코일 교체에도 부품 값만 대략 30만원 들어가고요. 그래도 sm7 한 번 고쳐놓으면 고장 잘 안나는 편이고, 2.3L 5단 모델은 sm5 임프 대비 연비 나쁘지 않게 나옵니다.
알터네이터 또는 에어컨콤프 풀리나 베어링만 셀프교체가 엄~청 어려운건 함정... 특수공구가...😅
임프는 엔진룸 크기 대비 엔진이 작아서 저게 되는데 sm7은 엔진이 커서 저렇게 쉽게 분리할 수가 없죠.
확실히 유지 관리 측면에서는 여러모로 4기통 차들이 좋긴 합니다.
저두 한때는 뉴아트 3.5를 타보고
매력에 반했었는데요 (기변도 진심으로 생각)
6기통의 나쁜 정비성과
낮은 연비로 포기했어요
@@cutefriend 맞습니다.
제가 sm7 말고도 그랜저ig도 가지고 있는데, 6기통 차량들은 엔진룸이 좁아져 작업시간이 길어지다보니 현기차라도 어느정도 공임비가 나오는 편이더라고요.
그래도 그랜저ig는 현기차라 그런지 점화코일이랑 플러그 세트 교체하는데 공임까지 다해서 28만원 정도면 되는데, sm7 같은 경우 점화플러그랑 코일 교체에도 부품 값만 대략 30만원 들어가고요.
그래도 sm7 한 번 고쳐놓으면 고장 잘 안나는 편이고, 2.3L 5단 모델은 sm5 임프 대비 연비 나쁘지 않게 나옵니다.
알터 어세이로 갈면 비싸니 안 쪽 레귤레이터.(브러쉬)마모가 대부분이니 그 부품만 나오면 갈면 훨씬 비용 절감 할 수 있습니다.
차주90%는 모르는 이불편한 세상~안푸르지오~~
저번에 브러쉬만 교환 해봤습니다
일반 인두기로 했는데 잘안녹더군요 ㅎㅎ
드릴로 구멍내구 새로 납땜 했심당
@@cutefriend 귀친. 의 노고에 감사를 표합니다
제너레다는 고착되면 정비하기가빡세요
이차는 비교적 쉬워요 ~
내차도 함 해주이소
돈주고해 10새리야 ㅎㅎ
밧데리 단자탈거후 작업하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