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좋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록 시공 후 몇 달이 지났는데 블록 틈 사이에 잡초는 아직 생기지 않았습니다. 지난 해에 현무암 벽돌로 진입로 공사했는데 작년에는 잡초가 없었고 올해는 잡초가 꽤 자라서 몇 번 뽑아주었습니다. 아마도 현무암 굴림벽돌이 틈이 많아서 그런 것으로 생각됩니다. 보도블록은 틈이 좁아 잡초가 많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내년이 되어야 잡초가 얼만큼 생기는 지 알 것 같습니다. 파쇄석이 깔렸을 때보다는 보도블록이 깔끔하게 정리된 느낌도 나도 뭔가 좀 더 모던하다는 느낌도 있어 개인적으로는 좋은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10평이면 2파레트 필요합니다. 1파레트에 19.2헤베 면적 시공가능한 것으로 알고있고 1파레트당 485.000원 정도이고 운반비. 지게차비 추가로 생각해야 합니다. 거기에 모래 2루베정도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바닥다짐 하셔야 되면 파쇄석이나 시멘트 등도 필요 할 수도 있을 겁니다. 블록이 무거워서 지게차로 내려야 합니다. 혼자하시면 힘들긴 할텐데 그래도 다 하고나면 뿌듯함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서 규사 몇호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죄송합니다. 규사 틈에서도 1년 지나니까 잡초가 조금씩 올라옵니다. 1년에 한 번이나 2번정도 토치로 태워버리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칼이나 호미로 캐기도 해보고 식초를 부워 죽이는 방법도 써 보았는데 그냥 토치로 태우는 방법이 젤 쉽고 빠른 것 같습니다.
너무 잘 하시네요..감탄입니다 저두 도전해볼려는데요ㅎㅎ 질문이 있어서요 1. 모래를 다짐하고 블록을 놓으면 시간이 지나면 침하되는지? 2. 잡초들이 올라오지는 않는지? 3. 사모래로 하지 작업 후 블록을 놓는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저는 개인적으로 사모래로 하지작업 후 시멘물 뿌리고 블록을 놓으면 침하나 잡풀들이 안 생길것같은데요... 선 시공자이신 K-GARDEN님의 의견을 듣고 싶어서요...
안녕하세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전에, 저는 공사전문가가 아니고 그냥 전원주택 거주자일 뿐이라 제 답변이 정답이 아닐 수 있음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주택의 경우 많이 사람이 지나다니지 않아 처음에 바닥을 잘 다지 면 침하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하는데 블록을 놓기 전에 바닥을 어떻게 잘 다지는 가에따라 달라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 경우에는 만약 침하기 된다면 그 부분만 다시 시공하면 된다고 생각해서 부담없이 시공했습니다. 2. 잡초는 시간이 1년정도 지나면 올라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많이 생기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조금씩 올라올 것 같습니다. 작년에 현무암 벽돌을 진입로에 깔았는데 1년 지나니 잡초가 틈사이로 조금씩 올라와서 봄에 2번 정도 뽑았습니다. 잡초가 올라오는 것이 싫으시면 블록을 다 시공한 후 시멘트 몰탈로 물미장(줄눈)시공 하시면 될 것 같은데 블록 틈이 크지 않아 잡초가 많이 생기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3. 침하방지를 위해 시멘트로 하지 작업을 하거나 아니면 잡석등을 먼저깔고 다짐작업을 하는 방식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잔디 파내고 파쇄석을 깐 다음 물 많이 뿌리고 무거운 걸로 땅을 다진 후 그 위애 모래깔고 다시 다지고 블록 놓았지만 시멘트 몰탈을 이용해서 까는 것도 괜찮다고 알고 있습니다. 잡석깔고 다지는 작업이 좀 힘든데 공구 대여점에서 콤팩트 빌려다가 작업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4. 하지작업에 시멘트를 사용하셔도 잡초는 올라옵니다. 잡초가 땅에서 부터 올라오는 것이 아니고 블록 틈사이의 모래에서 자라는 것이라 그렇습니다. 잡초를 방지하시려면 블록 틈사이에 물미장(시메트를 묽게 개서 블록 틈사이를 채워주는 방식)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도 작년에 현무암 판석 깐 후 잡초가 올라와서 올해 봄에 시멘트로 물미장했습니다. 전문가가 아니라 제대로 된 답변이 아닐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잘 보았습니다. 한가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벽돌은 파레트로 주문하게 되면 트럭에서 내릴때 어떻게 하시는지요? 저희가 전에 현무암 판석을 준문한적 있는데 용달 아저씨에게 돈 좀 더 드리고 하나하나 저랑 같이 내리느라 고생한적 있어서요. 영상에서는 파레트채로 내려져 있는것 같아 문의 드립니다.
저는 '봉현연화'라는 곳에서 프리미엄블록으로 주문했습니다. '서호에코탑' 이라는 회사 제품이더군요.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상세한 설명을 보실 수 있고 구매처를 문의하시면 안내해주기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네이버에 검색해보시면 주소와 전화번호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막대는 산 건 아니고 테이블 만들 때 쓰고 남은 것을 사용했습니다. 구경이 작은 플라스틱 파이프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휘어지지 않은 좀 기다란 것이 있다면 어떤 것이나 상관 없을 것 같습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일을 좋아하시는 분이시네요. 집주변 자갈은 보도블록보다 더 훌륭한 소재일 것 같은데, 굳이 걷어내고 세멘트블록을 까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자갈이 시멘트블록보다 자연친화적이고, 여름 햇빛에 달았다가도 쉽게 식을 것 같고, 자갈은 사람이 다니면 소리가 나서 방범으로 좋지요. 나라면 오히려 블록을 걷어내고 자갈을 깔겠습니다.
제가 꼭 봐야하는 찾고 있던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잘 살펴보고 해보려고합니다
안녕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잡석대신 블록을 깔고 나니 깔끔해지고 보기도 좋아 가족들 만족도가 높습니다.
주변 이웃들도 평이 좋습니다. 안전에 주의하시며 작업하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각
ㅎㆍㅎ
ㆍㅎㆍ
수고가 많으셨네요 .
잘 하셨네요
굿
좋아요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유튜브 각이 좀 나왔는지 모르겠네요.. ^^
좋은사진 아이디어 잘보고 있습니다
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ㅋ 졸귀 유투브각 나올거같아?
작업의 고된 사항에 극공감과 존경심을 포함합니다. 정말 여러번 이것저것 봤어요. 많은 도움이 됩니다. 수평잡기가 힘들어 뭔가 했는데 각목과 벽돌깨는데 헤라 보고 머리를 탁 치고 갑니다. 자신감 생기네요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역시 보도블럭 깔기 위한 기초작업, 평탄화가 더 고된 일이네요. 고생 정말 많으셨네요.
실례지만 보도블럭, 흙, 규사 전부 다해서 재료비용이 얼마나 들었을지 여쭤봐도 될까요?
뒷마당 계획중인데 어느정도 규모의 공사인지 감이 안와서요..;;
와 전후사진 정성이 대단하십니다..ㅎㅎㅎㅎㅎ나중에 꼭 저도 집을지어서 살고싶네요
네. 감사합니다
제가 찻던 영상이네요~ 이노블럭의 블렌딩스톤페이버인줄 알았는데, 댓글 보니 그건 아닌가보네요.
전 잔디를 들어내고 블럭을 깔까 하는데, 다짐할때 잡석깔고, 모래깔고 다지는건가요? 그냥 모래만 깔고 다짐을 해도 될까요?
그리고... 계속 수평을 맞추면서 하시는데... 평평하게 하신건가요? 아니면 구베를 주면서 하신건가요?
안녕하세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노블록은 비싸서 좀 더 저렴한 것으로 선택했습니다.
잡석을 깔고 다짐하고 오래깔고 또 다짐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구배는 주지 않고 수평 맟춰서 작업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잡초에 대해서는 별도로 작업한게 있으신가요? 전후 모두 아주 깔끔하네요^^
안녕하세요.. 좋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록 시공 후 몇 달이 지났는데 블록 틈 사이에 잡초는 아직 생기지 않았습니다.
지난 해에 현무암 벽돌로 진입로 공사했는데 작년에는 잡초가 없었고 올해는 잡초가 꽤 자라서 몇 번 뽑아주었습니다.
아마도 현무암 굴림벽돌이 틈이 많아서 그런 것으로 생각됩니다.
보도블록은 틈이 좁아 잡초가 많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내년이 되어야 잡초가 얼만큼 생기는 지 알 것 같습니다.
파쇄석이 깔렸을 때보다는 보도블록이 깔끔하게 정리된 느낌도 나도 뭔가 좀 더 모던하다는 느낌도 있어 개인적으로는
좋은 것 같습니다.
보니까 자신감이 생기긴하는데 많이 힘들겠죠?ㅠ 셀프 시공 비용이 궁금하네요 저도 약10평좀 안되는 공간이라서요
안녕하세요. 10평이면 2파레트 필요합니다. 1파레트에 19.2헤베 면적 시공가능한 것으로 알고있고 1파레트당 485.000원 정도이고 운반비. 지게차비 추가로 생각해야 합니다. 거기에 모래 2루베정도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바닥다짐 하셔야 되면 파쇄석이나 시멘트 등도 필요 할 수도 있을 겁니다.
블록이 무거워서 지게차로 내려야 합니다. 혼자하시면 힘들긴 할텐데 그래도 다 하고나면 뿌듯함이 있습니다. ~~^^
솜씨 좋으십니다.
규사 몇호 하셨나요?
규사틈에서도 잡초가 올라온다는거지요?
안녕하세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서 규사 몇호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죄송합니다.
규사 틈에서도 1년 지나니까 잡초가 조금씩 올라옵니다.
1년에 한 번이나 2번정도 토치로 태워버리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칼이나 호미로 캐기도 해보고 식초를 부워 죽이는 방법도 써 보았는데 그냥 토치로 태우는 방법이 젤 쉽고 빠른 것 같습니다.
비올땐 파쇄석보단 보도블럭이 깔끔하죠
남양주 블럭 같네요 2파레트에 혹시 얼마 주셨는지...
안녕하세요. 2파레트에 부가별도 88만원 주고 구매했습니다. 용차비, 지게차비용은 별도입니다
너무 잘 하시네요..감탄입니다
저두 도전해볼려는데요ㅎㅎ 질문이 있어서요
1. 모래를 다짐하고 블록을 놓으면 시간이 지나면 침하되는지?
2. 잡초들이 올라오지는 않는지?
3. 사모래로 하지 작업 후 블록을 놓는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저는 개인적으로 사모래로 하지작업 후 시멘물 뿌리고 블록을 놓으면 침하나 잡풀들이 안 생길것같은데요...
선 시공자이신 K-GARDEN님의 의견을 듣고 싶어서요...
안녕하세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전에, 저는 공사전문가가 아니고 그냥 전원주택 거주자일 뿐이라 제 답변이 정답이 아닐 수 있음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주택의 경우 많이 사람이 지나다니지 않아 처음에 바닥을 잘 다지 면 침하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하는데 블록을 놓기 전에 바닥을 어떻게 잘 다지는 가에따라 달라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 경우에는 만약 침하기 된다면 그 부분만 다시 시공하면 된다고 생각해서 부담없이 시공했습니다.
2. 잡초는 시간이 1년정도 지나면 올라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많이 생기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조금씩 올라올 것 같습니다.
작년에 현무암 벽돌을 진입로에 깔았는데 1년 지나니 잡초가 틈사이로 조금씩 올라와서 봄에 2번 정도 뽑았습니다.
잡초가 올라오는 것이 싫으시면 블록을 다 시공한 후 시멘트 몰탈로 물미장(줄눈)시공 하시면 될 것 같은데 블록 틈이 크지 않아 잡초가 많이 생기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3. 침하방지를 위해 시멘트로 하지 작업을 하거나 아니면 잡석등을 먼저깔고 다짐작업을 하는 방식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잔디 파내고 파쇄석을 깐 다음 물 많이 뿌리고 무거운 걸로 땅을 다진 후 그 위애 모래깔고 다시 다지고 블록 놓았지만 시멘트 몰탈을 이용해서 까는 것도 괜찮다고 알고 있습니다.
잡석깔고 다지는 작업이 좀 힘든데 공구 대여점에서 콤팩트 빌려다가 작업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4. 하지작업에 시멘트를 사용하셔도 잡초는 올라옵니다.
잡초가 땅에서 부터 올라오는 것이 아니고 블록 틈사이의 모래에서 자라는 것이라 그렇습니다.
잡초를 방지하시려면 블록 틈사이에 물미장(시메트를 묽게 개서 블록 틈사이를 채워주는 방식)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도 작년에 현무암 판석 깐 후 잡초가 올라와서 올해 봄에 시멘트로 물미장했습니다.
전문가가 아니라 제대로 된 답변이 아닐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잘 보았습니다. 한가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벽돌은 파레트로 주문하게 되면 트럭에서 내릴때 어떻게 하시는지요? 저희가 전에 현무암 판석을 준문한적 있는데 용달 아저씨에게 돈 좀 더 드리고 하나하나 저랑 같이 내리느라 고생한적 있어서요. 영상에서는 파레트채로 내려져 있는것 같아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지게차 불러서 내렸습니다. 블록이 한 파레트에 2.5ton 정도해서 꽤 무겁고 양도 많아 지게차 불렀습니다. 우리동네는 지게차 부르면 무조건 5만원 줘야하는데 아깝지만 편해서 지게차 불러 내렸습니다. 감사합니다.
@@KoGarden 답변감사합니다
와 이거 제가 마당에 깔고싶은 블럭이네요
어디서 구입할수 있는지 알려주실수 있으실까요
안녕하세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매처는 아래 댓글에 나와 있습니다. 한 번 읽어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KoGarden 감사합니다
지난 번에 댓글 다 읽었는데 그날은 못봤네요^^
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필요한 정보였는데 감사합니다. 혹시 블럭 판매처 정보좀 알수 있을까요? 그리고 땅 수평 맞추실때 사용하신 (쫄대? ) 기다란 막대도 판매하는건지 만드신건지 문의드립니다
저는 '봉현연화'라는 곳에서 프리미엄블록으로 주문했습니다. '서호에코탑' 이라는 회사 제품이더군요.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상세한 설명을 보실 수 있고 구매처를 문의하시면 안내해주기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네이버에 검색해보시면 주소와 전화번호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막대는 산 건 아니고 테이블 만들 때 쓰고 남은 것을 사용했습니다.
구경이 작은 플라스틱 파이프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휘어지지 않은 좀 기다란 것이 있다면
어떤 것이나 상관 없을 것 같습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KoGarden 감사합니다 ^^
규사로 메지채우고 뒷처리는 어떻게 하는거에요?
흙 사이에 봉? 은 왜 까는건가요
안녕하세요.
봉을 까는 건 아니고요. 모래 수평 맞추러고 사용하는 거고 블록 놓기 전에 제거하고 블록 시공합니다.
감사합니다.
보도블럭 사이즈가 큰것도 있네요
네.. 보도블록을 주문해보니.. 20cm*20cm, 25cm*20cm, 30cm*20cm, 35cm*20cm 가 한 파레트에 골고루 섞여 있습니다. 그래서 5cm 단위로 맞출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KoGarden 마당과 밭을 차로 이동해야되는데요 50t 문제 없나요?
네.. 차가 많이 지나다니는 곳에는 차도용 블록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차량통행이 많다면 보도블록보다는 차도용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일을 좋아하시는 분이시네요.
집주변 자갈은 보도블록보다 더 훌륭한 소재일 것 같은데, 굳이 걷어내고 세멘트블록을 까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자갈이 시멘트블록보다 자연친화적이고, 여름 햇빛에 달았다가도 쉽게 식을 것 같고, 자갈은 사람이 다니면 소리가 나서 방범으로 좋지요. 나라면 오히려 블록을 걷어내고 자갈을 깔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관심과 의견 감사드립니다. ^^
잡초 관리가 어려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