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멘 감사합니다. 예수님 승천이후에 마가의 다락방에 모인 120여명의 사람들중에는 예수님의 제자 11명도 예수의 어머니 마리아도 예수의 아우들이 모여 오로지 기도에 힘쓰는 장면은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모습임에 얼마나 뜨거웠을지 생각하면 감동이 옵니다. 베드로는 유다의 일이 공동체에 많은 상처를 주었지만 이일또한 성경이 우리에게 예고했던 예언의 성취라는것으로 해석을 합니다. 유다의 일을 대신할 사람을 뽑는 과정에서 제비뽑기를 하였는데 선택된 두사람 바사바는 유력한 사람이었고 맛디아는 하나님의 선물이라는 뜻의 이름이지만 평범한자였던것 같아요. 인간적으로보면 바사바가 유력할 것 같았지만 맛디아가 선출되었고 해야할 사역은 봉사와 사도의 직무가 있는데 봉사로는 공동체의 제정과 가난한 사람을 구제하는일과 사도의 직무로는 곳곳에 흩어져서 복음을 전파하는것입니다. 12명의 세워진 사도를 통해 이스라엘의 회복과 이제는 성령이 임하길 마가의 다락방에서 기도하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이 보이는 듯 합니다. 오늘 말씀을 통해 주시는 마음은 오로지 기도에 힘쓰는자이길 바라고 우리의 상황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가지고 하나님의 뜻가운데 역사하시는 주님을 바라보길 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귀한 말씀 감사합니다.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아멘 💕
아멘 감사합니다.
예수님 승천이후에 마가의 다락방에 모인 120여명의 사람들중에는
예수님의 제자 11명도 예수의 어머니 마리아도 예수의 아우들이 모여
오로지 기도에 힘쓰는 장면은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모습임에
얼마나 뜨거웠을지 생각하면 감동이 옵니다.
베드로는 유다의 일이 공동체에 많은 상처를 주었지만 이일또한 성경이 우리에게 예고했던 예언의 성취라는것으로 해석을 합니다.
유다의 일을 대신할 사람을 뽑는 과정에서 제비뽑기를 하였는데
선택된 두사람
바사바는 유력한 사람이었고 맛디아는 하나님의 선물이라는 뜻의 이름이지만 평범한자였던것 같아요.
인간적으로보면 바사바가 유력할 것 같았지만 맛디아가 선출되었고
해야할 사역은 봉사와 사도의 직무가 있는데
봉사로는 공동체의 제정과 가난한 사람을 구제하는일과
사도의 직무로는 곳곳에 흩어져서 복음을 전파하는것입니다.
12명의 세워진 사도를 통해 이스라엘의 회복과 이제는 성령이 임하길 마가의 다락방에서 기도하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이 보이는 듯 합니다.
오늘 말씀을 통해 주시는 마음은 오로지 기도에 힘쓰는자이길 바라고
우리의 상황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가지고 하나님의 뜻가운데 역사하시는
주님을 바라보길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