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1/2024 - 나는 여호와를 알지 못하니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7 фев 2025
- 12/01/2024 - 주일예배
나는 여호와를 알지 못하니 - I do not know the LORD
출 5:1-4 - www.bible.com/...
요 10:14-15 - www.bible.com/...
“바로가 이르되 여호와가 누구이기에 내가 그의 목소리를 듣고 이스라엘을 보내겠느냐 나는 여호와를 알지 못하니 이스라엘을 보내지 아니하리라” (출 5:2) ― And Pharaoh said, Who is the LORD, that I should obey his voice to let Israel go? I know not the LORD, neither will I let Israel go. (Exod. 5:2 KJV)
모세는 하나님을 만났다. 그리고 하나님이 친히 보여주신 이적과 표징도 보았다. 하지만 모세는 곧바로 순종하지는 못했다. 모세는 결국 떠밀려서 애굽으로 향했고 최고의 권력자인 바로와 대면하게 된다. 하지만 바로와의 이 첫 번째 만남은 처절한 실패였고 두려운 일이었다. 하나님께서는 종종 우리를 바로 앞에 세우신다. 바로의 완악함 앞에 우리는 절망하곤 한다. 그렇다면 하나님은 왜 모든 일을 바로 처리하지 않으시고 우리를 그토록 불편하고 힘들게 만드시는가? 출애굽의 의미와 광야 생활, 그리고 언약과 성전의 예배, 이런 일에 숨어 있는 하나님의 계획에 대해 알아보자. 도대체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요구하시는 것은 무엇일까?
--------------------------------------------------
보스턴은혜장로교회
담임목사 우시창
주일 예배: 매주 오후 12:30 EST
Zoom ID: 4818899686
bostongracechur...
info@bostongracechurch.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