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전 영상이다보니, 요즘 시대와 다소 풍속과 트랜드가 달라진 부분도 있긴 하지만, 상대방을 존중하는 마음가짐에 바탕을 둔 기본이 되는 내용이라 골프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기본적으로는 숙지해야 할 내용인 듯 하고 주옥같은 내용이네요. 여러번 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코로나 팬데믹 이후로 골프를 즐기는 세대, 계층 변화, 클럽하우스 문화의 변화 등.....골프 문화 풍속에 다소 변화가 생긴 만큼 이러한 부분을 반영한 업데이트 한번 만들어서 올려주시면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골프라운드를 할 때, 골프규칙을 지키는 것 외에도 동반자 및 앞, 뒤팀에 지켜야 할 매너 및 에티켓 등이 있습니다. 몇십만원의 돈을 내고 즐거운 마음으로 라운드 하는데 비신사적인 행동으로 서로의 마음을 다치게 할 필요는 없겠습니다. 물론 의도적으로 상대방의 기분을 나쁘게 할리는 없겠습니다만, 초보 골퍼로서는 익숙하지 못한 상황에서 골프 매너인지 아닌지 모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필드골프 라운드시 골프규칙, 동반자 및 앞 뒤팀에 지켜야할 매너 및 에티켓 53가지_골프야사TV 구독하시면 좀 더 빠르게 여행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골프전문채널 골프야사TV입니다. 오늘은 골프라운드시 골프규칙, 동반자 및 앞 뒤팀에 지켜야할 매너 및 에티켓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골프를 사랑하시는분들은 흥미있는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해외 사는데 캐디 없이 치면 세상 편하다. 운전 하고 채 꺼내고 넣고 거리 보는게 그리 힘든 일은 아니지. 퍼팅 라인도 자기가 봐야지 캐디가 봐주면 자기 실력 아님. 그런데 한국 사람들은 캐디 없으면 골프장에서 싸움 많이 날거 같다. 서로 할말을 나이스 하게 하지도 않는다. 남이 뭐라 하면 미안하다 하면서 수정하는 매너도 부족하니까. 해외엔 골프장에서 매너 없으면 패널티 줘서 두달 라운딩 금지 이런거 있지만 한국은 못오게 하면 다른 골프장 가면 되니까 막나가는 사람도 있겠지. 그래서 비싼 캐디비 내고 치는 수 밖에.
OB나 해저드는 동반자가 무벌타로 다시 치라고 하면 고맙다고 하고 실제스코어는 벌타를 기록하는게 골퍼 본인에게 좋다고 하면서 멀리건은 친선게임에 불문율이라니... 앞뒤가 안맞네요 골퍼 본인에게 이렇게 하는 것이 좋다라고 충고 하실거면 멀리건을 사용해도 실제로는 첫샷을 기준으로 스코어를 기록하는 것이 좋다고 해야겠죠 그래도 좋은 정보를 전달하겠다는 의도는 알겠습니다
반절 이상이 해당되네요ㅠㅠ 반성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공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동반자의 기술 보다 기분을 먼저 읽고 좋게 배려하는 것도 기본!
4년전 영상이다보니, 요즘 시대와 다소 풍속과 트랜드가 달라진 부분도 있긴 하지만, 상대방을 존중하는 마음가짐에 바탕을 둔 기본이 되는 내용이라 골프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기본적으로는 숙지해야 할 내용인 듯 하고 주옥같은 내용이네요. 여러번 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코로나 팬데믹 이후로 골프를 즐기는 세대, 계층 변화, 클럽하우스 문화의 변화 등.....골프 문화 풍속에 다소 변화가 생긴 만큼 이러한 부분을 반영한 업데이트 한번 만들어서 올려주시면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의 골프문화네요
골퍼를 배려하는 문화가 더 중요한 것입니다
빠르게 진행을 하는 것만이 옳다고보진 않습니다
에티켓은 골퍼와 골프장 캐디 다같이 지켜야만 힙니다.
골퍼에게만 지키라는 것이 한국골프장이네요 !
정성들여 잘 정리 하셨네요
감사합니다.. *^^
골린이가 매너공부 제대로했습니다
가끔씩 봐야겠네요
비매너 골퍼는 되지 말아야징
긍정적으로 봐서 감사합니다. *^^
5번째보고 거의다 외워갑니다 조그더본후 완전숙지해서 필드갈때 참고할게요 좋은영상 잘보고있습니다~
헐... 동반자들에게도 공유해주세여.
60대골린이 공부잘 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많이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설명하신 모든 룰 거의 몸소 지적받으며 익혔네요....따끔한 지적 덕분에 절대로 지키는 골프예절.....덕분에 접대골프 나가면 골리니가 매너좋다고 칭찬받습니다.
응원 댓글 감사합니다.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배울 메너도 많지만 너무 빡빡하고 오버라는 것도 있네요.
응ㅇ원 감사합니다.
골프매너 정말 중요합니다.
요즘 온동네 쓰레기들 까지 골프채 들고 나옵니다.
맞습니다. 서로 배려해야합니다. *^^
늘 친한 지인들과 치다보니 진행빨리 한다고 서로 너무 당연하게 했던 것들이 욕먹을만한 비매너 행동들이 많았네요 ㅠㅠ
이제라도 서로 얘기 해 보고 고쳐나가야 겠어요 ㅠㅠ
영상 감사합니다
친 샷이 다른팀 골퍼에게 위험상황일때 "볼"이라고 외치는 것이 아니고 "포어"라고 외쳐야 맞다고 하는데요~
네. 본래는 포어가 맞는데, 보통은 포어도 쓰고 ~ 볼~ 이라고 외치는 경우도 많지요 ~ 콩글리쉬 많이 쓰죠
골퍼들의 공동 학습자료로 강추!
최근 무매너 골퍼가 너무 많지요..
모든 운동은 예시예종~~
응원 감사합니다. *^^
캐디 지원하려하는데 도움이 많이됐어요 종종 더 보러 올게용
응원, 감사합니다. *^^
골프라운드를 할 때, 골프규칙을 지키는 것 외에도 동반자 및 앞, 뒤팀에 지켜야 할 매너 및 에티켓 등이 있습니다.
몇십만원의 돈을 내고 즐거운 마음으로 라운드 하는데 비신사적인 행동으로 서로의 마음을 다치게 할 필요는 없겠습니다.
물론 의도적으로 상대방의 기분을 나쁘게 할리는 없겠습니다만, 초보 골퍼로서는 익숙하지 못한 상황에서 골프 매너인지 아닌지 모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필드골프 라운드시 골프규칙, 동반자 및 앞 뒤팀에 지켜야할 매너 및 에티켓 53가지_골프야사TV
구독하시면 좀 더 빠르게 여행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골프전문채널 골프야사TV입니다.
오늘은 골프라운드시 골프규칙, 동반자 및 앞 뒤팀에 지켜야할 매너 및 에티켓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골프를 사랑하시는분들은 흥미있는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골프장 도착시간은 한국만 해당되는거 같네요. 제가 사는곳은 행사나 경기가 있는날 아니면 부킹이 필요없기 때문에 도착해서 배정받고 준비합니다. 동반자도 거리때문에 보통 같은차량으로 이동하고요.
대부분 하고있긴 한데 모아놓고 보니 어떻게 골프치라는건지 모르겠네요. 성인군자는 되야 골프칠수 있을것 같습니다.
dog
티샷 할때 티잉그라운드 뒷쪽에서 제 티샷 방향을 보고 있는 동반자 백스윙할때 눈에 들어 오니 정말 거슬리더군요. 그것땜에 오비 여러번 났는데 말도 못하고..ㅠㅠ
티박스에서 티샷 할때 뒤에 서있으면 100% 보입니다. 미쓰샷 납니다. 고의로 그러는 사람 있습니다.
r근데 멀리건을 전후반 하나씩 주는게 불문률 이라뇨...
어디서 듣도 보도 못한 불문률 이네요.. 이런 말도 안되는 이상한 룰 때문에 말싸움이 나는 겝니다..
티샷전에 확실히 언급하고 모두의 동의를 얻은 다음에 적용해야지요..
잘쳐도 실력이요, 못쳐도 실력이건만...
그렇죠. 아마들은 티샷 전에 재미있게 룰을... 프로는 아니니까 박세리 처럼 억지로 물속에서 칠필요까지는.....
제가 알기로는 앞서가는 골프분에게 경고의 메세지는 Ball 이 아니고 Fore로 알고 있는데요
보통은 캐디들도 볼...이라고 하더군여.
맞습니다. fore (전방) 라고 외치는 것이 맞습니다. 볼이라고 외치는 것은 잘 못 입니다.
옳은 말씀도 많지만 약간 수정 부분도 있는 듯 합니다. 하지만 골프를 얼마나 애정을 가지고 있는지 보이는 영상이라 좋고 수고하셨습니다^^ 좋은 영상 많이 부탁합니다!
네. 오류가 있는 점 인정 합니다. *^^
잘봤네요 근디 초짜들이 이거를 좀봐야하는데! 그쵸잉?
맞습니다..
맞아요. 캐디분에게 이름을 불러 주는거가 좋은거 같아요.
저 아는 분은 저 티샷 때 꼭 저 앞에서 시야를 방해해요. ㅋㅋ
한국 골프 컨시드 주는건 비추예요. 왜냐면 1미터 못널 확율 많아요.
실력을 위해 꼭 넣어 보세요.ㅎㅎㅎ
그런 동반자랑은 치지 마세요 ~
컨시드는 없이, 끝까지 넣는것 추천요 ~
아마도 골프장에서 시간 절약하기 위해 만든 꼼수일지도요~ *^^
해외 사는데 캐디 없이 치면 세상 편하다. 운전 하고 채 꺼내고 넣고 거리 보는게 그리 힘든 일은 아니지. 퍼팅 라인도 자기가 봐야지 캐디가 봐주면 자기 실력 아님.
그런데 한국 사람들은 캐디 없으면 골프장에서 싸움 많이 날거 같다. 서로 할말을 나이스 하게 하지도 않는다. 남이 뭐라 하면 미안하다 하면서 수정하는 매너도 부족하니까. 해외엔 골프장에서 매너 없으면 패널티 줘서 두달 라운딩 금지 이런거 있지만 한국은 못오게 하면 다른 골프장 가면 되니까 막나가는 사람도 있겠지. 그래서 비싼 캐디비 내고 치는 수 밖에.
노캐디... 많아져야지요. 매너는 필수입니다.
아마추어 골프및 기본적 예의에 대해 잘 정리하셨네요... 초보일수록 타구선 퍼터선 뒤에 잘 서있죠...
응원 댓글 감사합니다. *^^
안맞는 다고 징징거리고 화내면서 치는 사람들은 잘 생각 해보면 좋겠다. 맨날 안맞으면 그건 그냥 실력인 거임.
장타 욕심에 아무렇게나 휘두르는 사람들도 민폐 많다. 맨날 공찾느라 산에 가있음. 맨날 공 찾음.
안맞는건 연습 부족, 레슨 부족으로 실력인것 맞습니다.
필드에서는 캐디핑계, 어깨관절핑계... 스크린에서는 센서 핑계....많습니다.
ㅋㅋㅋ 🤣
퍼터할때 먼저 끝내고 다들 카트로 향할때 기분 좀 그렇습니다. 더구나 가면서 흩깃 처다보는건 더 기분이 나쁘지요~~^^
맞습니다. 마지막 플레이어가 끝날 때 까지 기다려 주는 매너...
홀마다 제일 먼저 티샷에 올라가있는 년이 있음, . 샷마다 앞에 아이언 놓고 에이밍 보는데 7년 넘었어도 루틴으로 박혀서 못고침.
그런다고 잘치나????. 그대로 안가지
ㅎㅎㅎ.
공감 합니다.
루틴 지겹개 길게하는 동반자 있었는데, 확실하게 절교 했습니다.
치는 내내 스트레스, 짜증납니다.
저도 머리올리는 날 루틴 길다고 혼쭐 나서 완전히 고쳤습니다,
OB나 해저드는 동반자가 무벌타로 다시 치라고 하면 고맙다고 하고 실제스코어는 벌타를 기록하는게 골퍼 본인에게 좋다고 하면서 멀리건은 친선게임에 불문율이라니...
앞뒤가 안맞네요
골퍼 본인에게 이렇게 하는 것이 좋다라고 충고 하실거면 멀리건을 사용해도 실제로는 첫샷을 기준으로 스코어를 기록하는 것이 좋다고 해야겠죠
그래도 좋은 정보를 전달하겠다는 의도는 알겠습니다
멀리건 쓰면 좋고, 스코어는 제대로 기입하는게 좋죠 ~
볼이 안좋은곳에 있다고 좋은곳에 놓고 치라는게 예의라고요?
그리고 전후반 멀리건 한개는 어디서 나온 법인가요?
이런 예의는 처음 듣네요 그냥 라이좋은 스크린 치는게 맞지요
프로는 룰대로 ~ 아마는 재미로.. 흥분하지 마시죠~
@@koreagolf 저도 첨에는 원칙대로 놓고 쳤는데 좀 치다 보니 우리가 프로도 아니고 내기도 겁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좋은데 놓고 칩니다.ㅋㅋ
@@kyoonhwangbo5165 정답은 없어요 ~ 내생각가과 틀리다고 처음듣는다는등...그러실 필요 없습니다. 임진한프로, 기타 레슨 프로들도 ~ 아마는 아마에 맞게 즐기면서 치라고 합니다.
컨시드 주었는데 오케이 받고 연습퍼팅하는건 예의가 아닌거 같은데요.
컨시드 주는 목적 중 하나는 게임을 빨리 진행시키는 거 잖아요.
그렇네요 ~
이거 사람이 앍는거요, 기계가 읽는거요? 쓸때는 띄어 쓰기를 확실히 해야 하지먄 읽을 때는 슬쩍 띄어쓰기를 해야 하는데; 괴상하게 읽는 부분이 많소이다.
참고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좋은 매너 공부했어요
끝까지 시청마고 나니 작년에 바뀐 룰 하고 맞지않는 표현이나 골프규칙이 있는것 같아 조금은 실망 했어요
예로 캐디만 깃대를 뽑는다 라던지 볼이라고 외친다라던지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싶은데 고칠길이 없어서요ㅎㅎ
공유 하시고, 댓글로 코맨트 달아주시면 됩니다.
매너 없는 골퍼들은 꼭 봐야할 내용들이 많습니다.
8:55 꼰대….
정작 종주국 영국이나 PGA 나라 북미에선 청바지 반바지 입고 골프장 가는데.. 베트남 노래방에서 현지인이 한국 트로트 부르는데 트로트를 부를땐 반짝이 옷입는게 매너입니다. 트로트 부르시려면 반짝이옷을 꼭 준비하시고 착용하고 부르세요 이러면 얼마나 웃길까..
우천시 수건을 옆구리에 차지 말라고 했는데, 공을 닦기위한 수건을 어떻게 갖고 다니면 되나요?
보통은 캐디가 잘 닦아 주는데..
몇몇은 옆구리에 수건을 차고 플레이 하는 아마추어들이 있긴 합니다.
미관상 별로 좋지는 않습니다.
캐디한테 볼을 주면 100% 캐디가 닦아줍니다.
작은 수건 고리에 차는거 좋은 습관입니다. 내공은 직접 닦는거 어렵지 않아요
너무 많은 양을 책읽듯 설명은 듣는 사람이 다 이해하기에 힘드니 나눠서 영상도 삽입하고 하면 더 좋겠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이정도면 캐디없이치는거랑 뭐가다르지?
하나 수정...
연장자->뚱뚱한자
헐 ~
개념없는 캐디 때문에 잡치는 경우가 많초.. 양심없는 눈치게임 좋아하는 캐디
공감입니다.
개념없는 캐디도 있나요
@@alloveragian8215 개념없는 손님이 있듯이 개념없는 캐디도 있습니다
@@jungjung2061 개념없는 캐디는 경기과 연락해서 언제든지 교체할 수 있습니다.
고객도 캐디 맘대로 교체할 수 있다는걸 보여줘야 합니다.
마나님
*^^
다좋은데 멀리건은..좀..
아닌듯하네요
사람마다 다른것 같네요 ~
임진한프로나 이병옥프로 같은 경우 아마츄어는 룰을 좀 유연하게 가져가도 된다고들 하네요 ~
@@koreagolf 진행에 무리가 없으면 쓰셔도 되겠지만 앞팀없구ㅡ뒷팀기다리는데 무슨 멀리건을 한 홀에 두세명씩 쓰는 무개념 골퍼들이 있으니ㅠㅜ
기계음....아오...
쫌. 그렇긴 해요 ~
캐디언니가 머리올리러왓는데
무시하는건먼가요ㅋㅋ
36살인데
왜이제골프치냐고하든데요?
개념이 없네요~
캐디없이 경기하는게 좋은데 캐디에게 폼잡지말고
캐디피가 15만원으로 오른다구요 ?
그놈의 반말 좀,, 벙커에 묻고 싶음!!
ㅋㅋㅋ *^^
야이 친한사람이랑 가서 놀리고하는건 내알아서하는거지 니가먼데
캐디입장에서 말하는듯
동반자 입장에서도 민폐들이 많습니다.
티에서 담배피는 사람 많아요
어떤 사람은 저 멀리 10미터 이상 떨어져서 피는 사람도 있더군요 ~
오늘 세컨샷 140 미터 하는디 옆에서 전화질로 생크나버림. ... 패쥭어버리고 싶음.
나의 퍼팅라인 은 왜 밟고 지나가는겨.
전화하는 사람들 있어요. 짜증 나지요.
d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