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년동안 처음부터 너무 하고 싶었고 연습했지만 원리를 몰라서 안됐었고. 아무리 주변에 물어봐도 원리를 설명해주는 사람이 없었는데... 너무 알고 싶었던 원리 알게 해줘서 고맙습니다. 습관이 많이 몸에 베겨있어서 될지 안될지 모르겠지만..연습은 해보겠습니다. 또연습한다고 안되서 포기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원리를 알게 된것만으로도 뿌듯합니다. 감사합니다.
힘을 쓰는 원리는 최종적으로 사용하는 라켓헤드에 가장 먼 구간부터 분절해서 순차적으로 전이시켜 와야 합니다. 하체-상체(왼팔회전)-어깨-팔꿈치-손-라켓헤드 로 순차적으로 분절되어져 나와야 힘을 사용하는 스윙 메커니즘에 맞겠습니다. 스윙속도가 빨라질수록 해당 분절점은 미세하게 나타납니다. 뻗대서 치고 짝대기 스윙하시는 분들은 팔에 분절이 전혀 되지 않은 분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이야 진짜가 나타나셨네요 왜 이제서야 나타나셨나요 마지막 드롭 응용편 까지 완전 핵꿀팁^^ 여러 상황에서 응용시범영상이 많으니 정말 좋습니다 왜 코치님이나 A조 선수들 발끝과 스탭이 깔끔하고 경쾌한지 이제 알게되었어요 대박입니다 ㅎㅎㅎㅎ 왼발 끝을 차주고 무릎 구부리고 좋아요 구독 저장 셋트 로 눌렀습니다 ^^
질문 있습니다. 1. 상체편에서 왼팔이 가슴을 열어주었듯이, 왼쪽다리가 차준후에 당겨주면서 골반을 열어주는게 맞나요? 2. 왼팔을 당기는 것과 왼쪽 다리를 당겨주는것은 동시에 일어나는게 맞나요? 3. 만일 2번째 질문이 맞다면 순서가 1)왼쪽다리를 차줌. 2)오른쪽 다리를 딛음 3)왼쪽팔을 당겨서 가슴을열어줌+왼쪽다리를 당겨줌 4)오른발을 딛어서 점프(또는 오른발을 차주는 동작) 5)오른팔 스윙동작 6)오른발 있던 위치 근처로 왼발 딛어줌 7)오른발이 체중이동에 따라 앞쪽에 딛어줌 으로 이뤄지는게 맞나요? 질문 복잡하게 드려서 죄송합니다 ㅠㅠ
1. 하체턴하는 동작이 크면 골반이 열리게 되고 하체턴이 작을때는 골반이 크게 열리지 않습니다. 2. 동시에 왼쪽축 전체가 스타트가 되어야 합니다. 3. 글로써 표현하는게 쉽지 않은데 아주 정확하게 정리하셔서 놀랐습니다. 1)번과 2)번 또한 동시에 나오는 동작이어야 합니다. 나머지는 순서 배열을 잘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왼발을 들고 기다리게 되면 오른발로 몸의중심을 유지하는 힘이 들어가게 되고 순간적인 몸의 회전이 되지 않습니다. 최종스윙이 들어가기전까지 왼발을 들지 않고 스윙직전에 왼발의 앞꿈치를 밀어내며 순간적인 탄력을 받는 동작입니다. 딛는동작이라기 보다는 딛고 앞꿈치로 밀어주며 탄력을 받는 동작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이해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질문좀 드릴게요 준비자세에서 몸의 무게중심을 뒤쪽에 두게 되면 왼발이 지면에 닿고 있어도 힘이 안실려서 찰 수가 없고 그냥 자연스럽게 들려집니다 제가 지금까지 이렇게 치고 있는듯합니다 그럼 왼발을 차려면 준비자세에서 몸의 무게중심을 뒤쪽이 아니라 그냥 중간정도에 두고 준비해야 하는건가요?
즐거운가운데 아주 잘 보셨습니다 왼발이 지면에서 떨어짐과 동시에 다리가 접히게 되는데요 다리가 접히기전 지면에서 왼발이 떨어지는 동작을 잘 보시면 앞꿈치 사용을 보실수 있을듯합니다. 그러나 왼발과 오른발의 이격거리에 따라 왼발의 역활비중은 차이가 많을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하체신경쓰면서 레슨받아보니까 든 궁금증인데요~ "왼발을 차준다"는 의미가 후위 스텝을 밟는다고하면, 스플릿스텝후 왼발을 밟은후에, 오른발을 밟는 순간에 왼발을 차면서(또는 꺾으면서) 오른발을 딛어주라는 의미가 맞는건지요? 1)스플릿스텝-왼발-★왼발차주면서★오른발 스텝=ok 2)스플릿스텝-★왼발딛는 순간에 차주기★-오른발 스텝>=X 또, 왼발 차주면서 생기는 힘으로 힘으로 오른발을 강하게 밟아주는 동시에, 왼팔이랑 왼발이 당겨지도록 시작하는 임팩트(포인트)를 주는것처럼 느껴지던데 맞나요~? 질문 길게 드려 죄송합니다. 나중에 시간나시면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먼저, 진성인님의 열정과 용기에 더 많은 도움을 드리고 싶다는 진심어린 말씀을 드립니다. 혹시 영상중 7:40초 정도에 슬로우모션은 보셧나요? 단순하게만 보자면 1번 2번 (예시) 이전에 적으신 내용이 맞습니다. 그러나 1.스플릿스텝이 상대방이 셔틀을 칠수있는 경우의 수에 따라 수직 수평 대각 으로 바뀔수 있어 스텝을 어떤 형태로 시작됬는지,, 2.셔틀착지 지점에 비해 오른발에 도달지점이 어느정도 인지 ,, 3.왼발의 축으로 몸을 돌려 다시 왼발을 차는 경우인지 아니면 처음부터 왼발의 회전축을 이용하지 않고 단순히 왼발만 찬 경우인지 이러한 종합적인 부분을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 하면 혼선없이 정확한 도움을 드릴수 있을것 같습니다. 서울권이시면 편하게 한번 방문 주시면 되겠습니다. 어려우시다면 정보란에 메일주소가 있으니 꼭 필요하시다면 영상 촬영후 파일 보내주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thecock_badminton 아! 무슨 말씀인지 대략 이해했습니다. 7분40초 때 보니까 왼발을 돌린후에 다시 차주는 동작이 보이네요. 답글주신 내용을 계속 곱씹어보니 생각해보고 연습하고 싶은게 많아집니다. 스윙이랑 스텝 연습 좀더 해서 의미와 느낌을 몸으로 좀 이해한 후에 꼭 한번 찾아뵙고 싶습니다. 서울권입니다.
답변이 너무 구체적이고 도움이 많이 되어서 레슨비 내고 질문드려야 할 것 같은데 죄송합니다 ㅠㅠㅠㅠ.. 하나만 더 여쭙겠습니다. 왼발을 차줄 때 7분40초 때처럼 안정적으로 공 앞에 두고 "왼발을 회전축으로 삼아 몸을 돌려서 왼발을 다시 차주는 것"과 7분57초 때처럼 공이 밀렸을 때 "왼발을 차주기만 하고 왼발을 회전시키지는 않는 경우"로 두 가지가 있다는 말씀으로 이해했는데, 그렇게 이해하면 될까요? 영상에서 계속 강조하신 건 공이 밀렸든, 안정적으로 잡힌 상태이든 간에 왼발을 딛고 차주는 동작은 필요하다는 말씀이신 것 같은데 맞게 이해것인지요?? (너무 뻔하고 당연한 걸 다시 질문드리는 것 같아 죄송합니다. 제가 혹시 잘못 이해했을까봐서요....ㅠㅠ)
진성인 진성인 7:57초는 상대방이 칠수 있는 경우의 수를 파악하고 스플릿스텝(예비동작 또는 start step)을 수직으로 하는 동작입니다. 그러한 판단을 하지 못할때는 수평으로 스플릿스텝을 밟게됩니다. 예측능력이 떨어지는 동호인분들은 수평상태를 많이 유지하게 됩니다. 수평은 몸의 순간적인 회전축을 사용하기위해 왼발을 회전축으로 필수적으로 사용하여 차고 나가야 합니다. 만약 오른발로 회전을 하면 탄력있는 회전이 안되겠지요. 수직은 이미 수직으로 회전이 되어있는 상태라 왼발의 회전축을 사용하지 않고 타이밍에 맞게 차고나가는 동작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글로써 동작을 이해한다는것은 참 어려운 내용입니다. 영상을 자주 보시면서 이미지트레이닝을 해보시는 방법을 꼭 추천드립니다. 이러한 느낌을 의식해서 나의 하체에게 다양한 상황에 접근시켜 경험을 심어주는것고 빠른 체득의 결과로 이어지게 됩니다. 결론은 2가지 모두 상황에 맞는 방법입니다. 마지막 질문은 강하게 때리는 기준으로 꼭 필요한 방법입니다
다리를 드는 동작이 잘못된건 아닙니다. 왼발과 오른발에 대한 교차점을 확실히 이해하기 위해선 먼저 선행되어야 하는 동작이 맞습니다. 제 이번교육영상의 포인트는 “다리를 어떻게 교차하는지” 의 대한 방법 아니라 스매쉬 동작에서 하체에 움직임을 이용해 힘있게 사용하는 또 하나의 방법을 교육한 내용이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런 좋은 꿀강좌는 널리 퍼뜨려 마땅합니다!!
추가로, 빗겨때리지않고 정타로 때리는 팁강좌도 부탁드립니다!
선수때도 잘하셨겠지만,
진짜 이런 분이 훌륭한 지도자의 자질을 가지신 것 같습니다.
생활체육에 계시는 게 보기 아까울 정도입니다. 나중에 우리 아들은 꼭 코치님께 보내고 싶네요.^^
항상 잘 시청합니다....배드민턴계의 이병옥 이십니다......혁신적이고 독보적인 레슨이십니다.......골프와 병행하며 같이 응용하며.....하루하루 알아가는 느낌이 넘 좋아요.....^^
와우 대박
늘 고민했던 왼발운용 부분이
명쾌해 졌네요
알고 보니깐 왼팔 운용하는거랑 똑같네요
다음 편도 기대 하겠습니다.
선생님 동호인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가르쳐 주시는것 같아 좋습니다. 사실 저 스탭은 누가 가르쳐주지 않아도 운동신경이 있으면 구력이 싸이면서 자연스레 알게 되지만, 그 자연스러움 때문에 그 단계에 도달하지 못하면 죽었다 깨나도 모르거든요. 감사합니다.
공감되는 맞는 말씀입니다. 감사합니다^^
스매쉬 레슨중인데 아무리 힘껏때려봐도 파워도 안실리고 자세가 엉성하다고 느꼈는데
이 영상보고 왼발의 중요성을 알게되었고 깨달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빨리 레슨하고 싶네요 ^^
영상을 세심히 잘 보신것 같습니다.
화이팅 입니다^^
진짜 진짜 존경합니다~ 직접 레슨 받는 분들은 얼마나 행복할까요
코지님 영상 정말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하체편 드뎌올라왔네요 감사합니다! 내용너무좋아요
지난 3년동안 처음부터 너무 하고 싶었고 연습했지만 원리를 몰라서 안됐었고. 아무리 주변에 물어봐도 원리를 설명해주는 사람이 없었는데... 너무 알고 싶었던 원리 알게 해줘서 고맙습니다. 습관이 많이 몸에 베겨있어서 될지 안될지 모르겠지만..연습은 해보겠습니다. 또연습한다고 안되서 포기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원리를 알게 된것만으로도 뿌듯합니다. 감사합니다.
어렵다면 어렵고 쉽다면 쉬운내용입니다
체육관에 입장후 스트레칭 하는 시간에 잠깐씩 지속적으로 연습해보신다면 금방 잘 되실꺼라 믿습니다. 태은산님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4:00 발모습
왼쪽의중요성이라니~
오른쪽에 비중이 훨많은줄알았는데
왼손과 왼발이 이렇게중요하게 역활을하는줄몰랐네요~~
생각하게하는영상 감사합니다~
하체연습방 법 교육영상 참 좋네요
이동선코치님은 대학강의 나가셔야겠어요~ㅎ
힘을 쓰는 원리는 최종적으로 사용하는 라켓헤드에 가장 먼 구간부터 분절해서 순차적으로 전이시켜 와야 합니다.
하체-상체(왼팔회전)-어깨-팔꿈치-손-라켓헤드
로 순차적으로 분절되어져 나와야 힘을 사용하는 스윙 메커니즘에 맞겠습니다.
스윙속도가 빨라질수록 해당 분절점은 미세하게 나타납니다. 뻗대서 치고 짝대기 스윙하시는 분들은 팔에 분절이 전혀 되지 않은 분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아...하~
그렇군요
무슨말인지 머리로는 이해되네요
체화되기까지는 갈길이 멀게 느껴지지만ㅎ 반복연습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역시 핵꿀팁!!!!상체이어서 굿입니다요
지려따리 낼가서 해봐야징~
자세한 설명과 교정적 피드백 ^^ 왼발 차는강의 감사합니다 ..
골반 과 허리 쓰는방법좀 알려주세요^^ !
하체 사용하는법을 알고 싶었는데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뭔가 알고는 있는데 설명하기 어려웠던 부분을 이렇게 콕 찝다니...감사합니다.
코치님 사랑합니다 가장궁금한걸해결해주셨습니다
제가 어떻게 하고 있는지 부터 점검해야겠네요~
이동선코치님 레슨자들은 행운아들 입니다
현재 레슨생분들을 만난 제가 행운아 입니다~~~ㅎㅎ도움 되셨길 바래요
잘봤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이야 진짜가 나타나셨네요
왜 이제서야 나타나셨나요
마지막 드롭 응용편 까지 완전 핵꿀팁^^
여러 상황에서 응용시범영상이 많으니 정말 좋습니다
왜 코치님이나 A조 선수들 발끝과 스탭이 깔끔하고 경쾌한지 이제 알게되었어요
대박입니다 ㅎㅎㅎㅎ
왼발 끝을 차주고 무릎 구부리고
좋아요 구독 저장 셋트 로 눌렀습니다 ^^
글을 보니 교육내용을 참 잘 이해하고 보신것 같아 오히려 제가 더 뿌듯해지는 기분이 듭니다.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로 가끔씩 채워나아 가겠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Thank you for tip. Somehow figured out through the actions made. 😇👍
아..덧글 정말 잘안다는데.... 스매싱 강좌 엄청 봤지만 따라해보고 머리속에 들어온건 첨이네요... 감사합니다
이해하셨으니 이제 몸으로 어서 실천을,,
또 뵙겠습니다^^
대박이네요 해볼게요
레슨보다 이게 좋은데요 ..?
동선이 잘한다ㅋㅋ
신성민 코치님이시다 영상잘보고있어요 ㅠㅠ
두 분 원래 아는 사이세요? 두분 영상 다 잘보고 있습니다
배드민턴 레슨 채널 투탑
신성민 코치님
이동선 코치님
대박.두분다 정말 감사합니다^^!
진짜가 나타났다~~~^^ 이런 원리적인 강의도 너무 좋습니다. 어느정도의 수준에 올라서야만 깊게 이해되고 배움이 따르는...
내일체육관에서 연습해보겟습니다 코치님
IRON TUBE 하체가 유연하게 회전하고 착지하는 리듬또한 중요합니다.
이연습은 그런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제자리에서,,
스트록연습시에 적용하시려면
체공시간을 여유있게 두고 연습하는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아이론튜브님
대박이다...와...종교같습니다. 레슨받고싶네요
코치님 한테 레슨받고 싶은데 어디로 가면 되나요 ㅠㅠ
채널을 타고 들어오시면 정보란에 연락처가 기입되어있으니 그쪽으로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레슨 영상 많이 올려주세요
왼발을 찬다는의미가 왼발로 바닥을 순간적인 힘으로 누른다는 말씀이신가요??
왼발의 앞꿈치를 이용해 회전방향으로 밀어주며 찬다가 맞겠습니다.
질문 있습니다.
1. 상체편에서 왼팔이 가슴을 열어주었듯이, 왼쪽다리가 차준후에 당겨주면서 골반을 열어주는게 맞나요?
2. 왼팔을 당기는 것과 왼쪽 다리를 당겨주는것은 동시에 일어나는게 맞나요?
3. 만일 2번째 질문이 맞다면 순서가
1)왼쪽다리를 차줌.
2)오른쪽 다리를 딛음
3)왼쪽팔을 당겨서 가슴을열어줌+왼쪽다리를 당겨줌
4)오른발을 딛어서 점프(또는 오른발을 차주는 동작)
5)오른팔 스윙동작
6)오른발 있던 위치 근처로 왼발 딛어줌
7)오른발이 체중이동에 따라 앞쪽에 딛어줌
으로 이뤄지는게 맞나요? 질문 복잡하게 드려서 죄송합니다 ㅠㅠ
1. 하체턴하는 동작이 크면 골반이 열리게 되고 하체턴이 작을때는 골반이 크게 열리지 않습니다.
2. 동시에 왼쪽축 전체가 스타트가 되어야 합니다.
3. 글로써 표현하는게 쉽지 않은데
아주 정확하게 정리하셔서 놀랐습니다.
1)번과 2)번 또한 동시에 나오는 동작이어야 합니다. 나머지는 순서 배열을 잘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thecock_badminton 왼발차주는동작이랑 오른발 딛기가 동시에 된다는 말씀이군요! 이제야 그림이 그려집니다. 감사합니다.
스텝편 기다리고있겠습니다. 너무 도움되는 영상들 감사합니다!!!
땅을차고 나가는건 양발 아닐때도
하는군요ㅎㅎ 감사~♥
“왼발을 찬다”라는 의미가 잘 와닿지가 않아서 그러는데 조금만 풀어서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제가 영상을 보고 이해한 바로는 왼발을 바닥에 딛는 행동을 말씀하시는거 같은데 맞나요?
왼발을 들고 기다리게 되면 오른발로 몸의중심을 유지하는 힘이 들어가게 되고 순간적인 몸의 회전이 되지 않습니다.
최종스윙이 들어가기전까지 왼발을 들지 않고
스윙직전에 왼발의 앞꿈치를 밀어내며 순간적인 탄력을 받는 동작입니다.
딛는동작이라기 보다는 딛고 앞꿈치로 밀어주며 탄력을 받는 동작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이해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더콕 THECOCK 감사합니다. 영상을 다시 보니 연습방법 1에 앞꿈치로 바닥을 밀어주어 탄력을 받는 것이라고 설명이 되어있네요..
다시 한번 세부적으로 설명해주셔서 감사드리고 늘 양질의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열독하겠습니다 :)
초보자보다는 좀 상급스킬인것같아요 상체에이어서 하체 꿀팁감사합니다
제가 치는 영상을 보니 왼발이 먼저 떨어지고 거의 오른발 있는 위치까지 온 상태에서 스윙이 들어가네요
이렇게 하면 안되고 콕을 끝까지 기다렸다가 왼발 차는 동시에 스윙이 들어가야 한다는건가요?
맞습니다. 작성하신 글에 대한 스윙은 상체가 먼저 정면으로 풀어지게 되어 순간적인 스윙을 끌어내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질문좀 드릴게요
준비자세에서 몸의 무게중심을 뒤쪽에 두게 되면 왼발이 지면에 닿고 있어도 힘이 안실려서 찰 수가 없고 그냥 자연스럽게 들려집니다
제가 지금까지 이렇게 치고 있는듯합니다
그럼 왼발을 차려면 준비자세에서 몸의 무게중심을 뒤쪽이 아니라 그냥 중간정도에 두고 준비해야 하는건가요?
상체의 중심을 뒤쪽으로 쏠리면 왼발이 먼저 들리게 됩니다. 오른손잡이 오버헤드스윙시 오른발을 뒤로 빼고 오른쪽 무릎을 살짝 구부려 오른쪽 무릎에 몸의중심을 지탱해 보시면
그 느낌을 이해하실수 있을듯 합니다.
이동선코치님 여자선수들 자세보면 왼발을 찬다는 느낌보단 접었다펴는 느낌이 들던데요. 강조하시는 동작과 똑같은 동작으로 봐야겠죠?
즐거운가운데 아주 잘 보셨습니다
왼발이 지면에서 떨어짐과 동시에 다리가 접히게 되는데요
다리가 접히기전 지면에서 왼발이 떨어지는 동작을 잘 보시면 앞꿈치 사용을 보실수 있을듯합니다.
그러나 왼발과 오른발의 이격거리에 따라
왼발의 역활비중은 차이가 많을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thecock_badminton답변감사합니다! 자세히 본다면 그 앞꿈치사용이 곧 왼발을 차는 동작이 된다는 말씀이죠? ^^
오늘 하체신경쓰면서 레슨받아보니까 든 궁금증인데요~
"왼발을 차준다"는 의미가
후위 스텝을 밟는다고하면, 스플릿스텝후 왼발을 밟은후에, 오른발을 밟는 순간에 왼발을 차면서(또는 꺾으면서) 오른발을 딛어주라는 의미가 맞는건지요?
1)스플릿스텝-왼발-★왼발차주면서★오른발 스텝=ok
2)스플릿스텝-★왼발딛는 순간에 차주기★-오른발 스텝>=X
또, 왼발 차주면서 생기는 힘으로 힘으로 오른발을 강하게 밟아주는 동시에, 왼팔이랑 왼발이 당겨지도록 시작하는 임팩트(포인트)를 주는것처럼 느껴지던데 맞나요~?
질문 길게 드려 죄송합니다. 나중에 시간나시면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먼저, 진성인님의 열정과 용기에 더 많은 도움을 드리고 싶다는 진심어린 말씀을 드립니다.
혹시 영상중 7:40초 정도에 슬로우모션은 보셧나요?
단순하게만 보자면
1번 2번 (예시) 이전에 적으신
내용이 맞습니다.
그러나
1.스플릿스텝이 상대방이 셔틀을 칠수있는 경우의 수에 따라 수직 수평 대각 으로 바뀔수 있어 스텝을 어떤 형태로 시작됬는지,,
2.셔틀착지 지점에 비해 오른발에 도달지점이 어느정도 인지 ,,
3.왼발의 축으로 몸을 돌려 다시 왼발을 차는 경우인지 아니면 처음부터 왼발의 회전축을 이용하지 않고 단순히 왼발만 찬 경우인지
이러한 종합적인 부분을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 하면 혼선없이 정확한 도움을 드릴수 있을것 같습니다.
서울권이시면 편하게 한번 방문 주시면 되겠습니다.
어려우시다면 정보란에 메일주소가 있으니 꼭 필요하시다면 영상 촬영후 파일 보내주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thecock_badminton 아! 무슨 말씀인지 대략 이해했습니다. 7분40초 때 보니까 왼발을 돌린후에 다시 차주는 동작이 보이네요. 답글주신 내용을 계속 곱씹어보니 생각해보고 연습하고 싶은게 많아집니다. 스윙이랑 스텝 연습 좀더 해서 의미와 느낌을 몸으로 좀 이해한 후에 꼭 한번 찾아뵙고 싶습니다. 서울권입니다.
답변이 너무 구체적이고 도움이 많이 되어서 레슨비 내고 질문드려야 할 것 같은데 죄송합니다 ㅠㅠㅠㅠ..
하나만 더 여쭙겠습니다.
왼발을 차줄 때
7분40초 때처럼 안정적으로 공 앞에 두고 "왼발을 회전축으로 삼아 몸을 돌려서 왼발을 다시 차주는 것"과
7분57초 때처럼 공이 밀렸을 때 "왼발을 차주기만 하고 왼발을 회전시키지는 않는 경우"로 두 가지가 있다는 말씀으로 이해했는데, 그렇게 이해하면 될까요?
영상에서 계속 강조하신 건 공이 밀렸든, 안정적으로 잡힌 상태이든 간에 왼발을 딛고 차주는 동작은 필요하다는 말씀이신 것 같은데 맞게 이해것인지요?? (너무 뻔하고 당연한 걸 다시 질문드리는 것 같아 죄송합니다. 제가 혹시 잘못 이해했을까봐서요....ㅠㅠ)
진성인 진성인 7:57초는 상대방이 칠수 있는
경우의 수를 파악하고 스플릿스텝(예비동작 또는 start step)을 수직으로 하는 동작입니다.
그러한 판단을 하지 못할때는 수평으로 스플릿스텝을 밟게됩니다. 예측능력이 떨어지는 동호인분들은 수평상태를 많이 유지하게 됩니다.
수평은 몸의 순간적인 회전축을 사용하기위해
왼발을 회전축으로 필수적으로 사용하여
차고 나가야 합니다.
만약 오른발로 회전을 하면
탄력있는
회전이 안되겠지요.
수직은 이미 수직으로 회전이 되어있는 상태라 왼발의 회전축을 사용하지 않고 타이밍에 맞게 차고나가는 동작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글로써 동작을 이해한다는것은 참 어려운 내용입니다.
영상을 자주 보시면서
이미지트레이닝을 해보시는 방법을
꼭 추천드립니다.
이러한 느낌을 의식해서 나의 하체에게 다양한 상황에 접근시켜 경험을 심어주는것고 빠른 체득의 결과로 이어지게 됩니다.
결론은 2가지 모두 상황에 맞는 방법입니다.
마지막 질문은 강하게 때리는 기준으로
꼭 필요한 방법입니다
@@thecock_badminton 명쾌한 답변 감사합니다!!
김용태씨는 다리를 들라고표현하셨는대
헷갈리네요
다리를 드는 동작이 잘못된건 아닙니다.
왼발과 오른발에 대한 교차점을 확실히
이해하기 위해선 먼저 선행되어야 하는
동작이 맞습니다.
제 이번교육영상의 포인트는 “다리를 어떻게 교차하는지” 의 대한 방법 아니라 스매쉬 동작에서 하체에 움직임을 이용해 힘있게 사용하는 또 하나의 방법을 교육한 내용이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구독 잘 안하는데 구독 신청하고 갑니다.
말이 너무 많습니다.
열정적으로 알려주시다보니.. 말씀이 많으시긴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