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적으로 고대 문명과 기술은 한반도에서 일본으로 흘러들어갈 수 밖에 없었는 구조였고 대략 18세기 일본의 경제가 흥하고 19세기 서구문물을 받아들이면서 20세기까지 일본이 흥했다가 다시 한국과 동등 내지 바뀌게 되는 흐름인것 같네요. 서구 문명의 흐름도 중동에서 시작돼 그리스, 로마로 갔다가 다시 중동으로 향했다가 유럽으로~ 역사를 알수록 우열은 의미가 없고 하나의 흐름으로 담담하게 받아들여지게 되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talgunking251 중국 문헌들인 삼국지, 후한서, 진서, 양서, 북사 왜국전에 보면 일본은 스스로 지들 시조를 오태백이라고 했으며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얼굴과 몸에 문신을 한다고 되어있음. 이건 일본 역사 전문가들과 일본인들도 거의 다 인정을 하는 것임. 왜냐면? 춘추 5패 오나라 월나라의 인골 형태 유전자, 문화 풍습 언어 음식문화 무덤양식 유물들등이 지금 일본과 거의 똑같기 때문임.
김수로는, 흉노왕자 김일제의 후손이 맞고. 김씨들이 한반도 남쪽으로 이주한 이유는, 왕망의 신나라가 후한에 멸망당할때 이다. 왕망의 외척이었던 김씨들이, 신나라때 기고만장 까불다가, 왕망이 후한에 죽임을 당하자, 살기위해 바다건너 한반도 남쪽에 정착한게 김수로고, 왕망의 고모가 전한의 황후 하기 직전 황후가 허씨 였다. 시대적으로도 정확히 맞아 떨어진다.
우리나라 역사를 한반도에만 놓고 가르치니 지금 이모양 된거 같은데. 숨겨놓은 고대부터 조선 역사자료 일본이 공개 해주면 그땐 진짜 독도도 같이 쓰고 훨씬 친해질듯. 애초에 고구려와 신라는 한몸 이었고 백제까지 통일 해버린 통일신라는 지금 중국땅부터 일본까지 전부 통일한 나라 였을텐데
@@잉글랜드5 님에게 물어보고 싶습니다. 1.왜 마오쩌둥과 저우언라이는 고구려룰 한국사로 인식했숩니까? 2.고구려가 중국사이면 왜 중국의 정사에 고구려가 포함되지 않았습니까? 3. 삼국사기를 인용하셨던데 오히려 삼국사기는 고구려룰 본기에 편입하여 한민족의 역사라고 말한 책인 건 아십니까? 4. 왜 유럽, 일본, 러시아 학자둘운 하나 같이 고구려룰 한국사로 인식합니까? 각국의 언어로 고구려룰 검색해도 고구려눈 한국사로 나옵니다.
@@Iamaperson-s3r 고구려가 한국사가 아닌 이유 - 고구려 주 민족 구성원이 한족+선비족+말갈족. 중국에 대부분의 묘가 있는 고구려 무덤의 양식이 전부 중국풍이며 유물들은 전부 한족+선비족 유물들. 그리고 양나라 양직공도에 보면 고구려 백제는 중국말을 썼다라고 나옴. 호태왕비만 봐도 한나라의 예서체로 쓰여져 있으며 어순도 중국말 어순임. 그리고 호태왕비에 보면 한민족과 예족을 다른 나라들로 인식하는 내용이 나옴. 그리고 충주 고구려비만 봐도 스키타이 흉노족 신라를 "동이" 즉 동쪽의 오랑캐라고 불렀음. 이 동이라는 말은 오직 중국만 썼던 말인데 고구려가 쓴다라는 것은 고구려는 중국의 지방 정권이였다는 증거임. 그래서 그런지 고구려는 처음부터 매해 수시로 고구려가 중국 본토 왕조들한테 조공을 갖다 바치고 책봉을 하사받았음.
kbs 이런 멋진 역사다큐좀 다시 만들어주세요. 예전에 역사스페셜, 일요스페셜에서 교과서 외의 역사 구석구석 다뤄주셔서 넘 좋았어요. 아직도 기억나요!
Kbs 요즘은 이런 다큐가 왜 없는지 .....
돈 마니들고 시청률 안나와서...저건 출장비, 경비 많이 들거 같음.
그러게요
불편할 사람들이 많아서요.
부정선거 다큐 좀 해보시지…
좌빠들이 장악해서 그런거죠.
생각해 보세요.
온통 좌파 연예인 나와서 웃고 떠들거나 해외여행 다니는것만 나옴.
당연한 얘기지
대륙에서 섬으로 퍼져나가는건 이해가 되도
섬에서 대륙으로 퍼져나가는건 상식적으로도 말이 안되
이미 일본조차 유전적으로 한반도에서 온걸 이미 인정한 놈들인데 놀랍지도 않음
우리도 반도임. 결국 우리도 중국에서 왔겠네?
@@김명곤-l7q 현재는 반도지만 역사적으로 최초는 대륙이었음
@@김명곤-l7q 반도랑 섬이 같음? 애초부터 이동할수 있는점에서 비교대상이 아닌데...
@@상민-m8f 그리치면 일본이 지금은 섬이지만 구석기 시대땐 대륙과 연결되어 있었는데.. 동아시아 인류 기원이 어디일지 어캐아누?
소서노가 이름이 아니라 다음대로 이어지는 관직같은 거였고, 주몽 살해 이후 동진(일본)으로 넘어가 소서노가 스사노오가 됐다는 이야기도 있음.
공영방송 KBS 역할이 이런거지!
대륙 으로 나가려는 밑바탕, 일본의 열등감 이 어디서 오는지 알 것 같습니다. 신화 라는 이름 을 하고 있으나 뼈속 까지 세겨진 신사 문화 에 그들 민족혼의 뿌리가 보입니다. 한반도!😊
우리가 만주를 우리 땅이라 생각하는 것과 비슷하지 않을까요?
지리적으로 고대 문명과 기술은 한반도에서 일본으로 흘러들어갈 수 밖에 없었는 구조였고 대략 18세기 일본의 경제가 흥하고 19세기 서구문물을 받아들이면서 20세기까지 일본이 흥했다가 다시 한국과 동등 내지 바뀌게 되는 흐름인것 같네요. 서구 문명의 흐름도 중동에서 시작돼 그리스, 로마로 갔다가 다시 중동으로 향했다가 유럽으로~ 역사를 알수록 우열은 의미가 없고 하나의 흐름으로 담담하게 받아들여지게 되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배 띄우면 무동력으로도 일본에 도착하지 일본 시마네 부근에 일본 신사의 시작(최초)
신사가 있는 거 보면 답은 명확해 진다
그런데 호미곶에 방문하면 연오랑 세오녀 석상은 사이드로 빠져있고 왜? 서양의 상징인 피라미드와 체스판 바닥이 중심이 되어 있는지 모르겠네요?
뭔 말에 실리가없네 뭔소리하고싶은거냐
@ 직접 가봐라 그게 우리나라 정서랑 맞는지
피라미드와 체스 판이 먼저 조성이 된 것이 아닌지?
피라미드가 서양이라는건 첨들어본듯..
피라미드형태는 어느지역에 국한되어 나타나지않음.
@@michaeljung4398 그럴수도 있는데 피라미드와 체스판은 상징적인 것입니다 한번 서칭해보시기 바랍니다 서양의 어떤 단체와 근접합니다
너무 재밌어 ㅜㅜ
23:30 교장쌤 말하는거보니 한국 핏줄이 맞는듯ㅋㅋ
졸라 똑똑한 사람들 많네.
유튜브 만들어서 올려봐요.
개꿀잼이네
동아시아의 모든 역사는 동이족으로 부터 시작됐다.
비석을 만드는 이유 중 하나는 현재를 기념하고 후세에 널리 알리고자함인데 현재 사는 어른들도 읽기 어려운 한자로 만드는 이유는 뭘까? 주최측의 식견이 너무도 짧은 탓이다
”나의 살던 고향은 ~ ~ “ 👻
일본의 시조는 오태백임
역시 만물 중국설 ㄷㄷㄷ
@@talgunking251
중국 문헌들인 삼국지, 후한서, 진서, 양서, 북사 왜국전에 보면 일본은 스스로 지들 시조를 오태백이라고 했으며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얼굴과 몸에 문신을 한다고 되어있음. 이건 일본 역사 전문가들과 일본인들도 거의 다 인정을 하는 것임. 왜냐면? 춘추 5패 오나라 월나라의 인골 형태 유전자, 문화 풍습 언어 음식문화 무덤양식 유물들등이 지금 일본과 거의 똑같기 때문임.
동화책 내신 분도 韓半島라고 해주시네요. 일본인 중에 두 번째로 봐요.
소정방에 이어서 연오랑과 세오녀 재탕이군요
썸네일 우측에는 김魚준씨 같음.
꼭 이 채널에서 영상 뜰 때마다 환빠들 몰려와서 잡소리 써놓더라 밑에 곰발바닥이라는 인간은 도대체 몇 번을 보는건지도 모르겠음.
안중근이 암살한 이토 히로부미는 왜 백인인가? ㅡ 다음 검 색
기미가요는 고대 김해김씨 왕족을 찬양하는 노래 ㅡ 다음 검 색
니가 모르는 세상도 있다.
너무 잼있게 봤네요~역시 한국과 일본은 근대사에서 씻을수 없는 원한과 오점을 남겼지만 고대사로 넘어가면 완전 타민족이라고 할수 없는 인연의 끈이 있군요...앞으로 한국과 일본이 가장 가까운 나라가 되었으면 하고 소망해봅니다...
뉴욕 욱일기 인력거 840만명 20만명 100만명 ㅡ 다음 검 색
고조선 - 부여 - 고구려,백제라는 한 뿌리에서 7세기 나당연합에 의해 반도와 열도로 갈라져버린 한 민족으로 봐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형제끼리 과거사 때문에 박터지게 싸우는 건 이제 그만하고 친하게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cyber_1717중국처럼 동북공정하는 나라가 일본인데 친하게 지낼거면 지들이 인정하면 됨😂
그들은 언제든 넘 볼 궁리만하는데 뭘친하게 지내나요 맨날 뒤통수 맞고도 비굴하게 친하게 지내고싶은가
역사라는게 영원한 적도 동지도 없는거 같아요. 광개토대왕비에 백잔이라고 백제를 멸칭했지만 말기에는 연합했듯이요.
지금은 반일감정이 남아있지만 언젠가는 또 손잡을지 알수 없죠.
수도 없는 한반도 사람들이 수천년전부터 일본으로 이주해 정착했고 일본에 동화되어 일본인으로 살고 있죠 제일 교포 비공식 200만이 넘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는데 한국과 일본은 정치적으로는 모르나 이미 혈연적으로 형제국입니다
일본에 동화된것이 아니라 동화 기킨것 아닐까요?
@@개미햝기-b9y 동화된거죠 한국과 일본의 문화 언어 정체성이 다른데 일본으로 건너간 한번도인들은 거기로 동화된거고.
어짜피 한 대륙이었다가 갈라져 나간 일본이고 호모사피엔스 같은 종족일뿐
일부 특정집단의 이익을 위해 전쟁을 하고 그들만 호위호식하고
보통의사람들은 그냥 평화를 원할뿐
제발 갈라치기좀 그만 하자~!!
스사노오 는 소서노 인걸로 압니다만 백제의 어머니 지요
그건 이름의 유사성땜에 만들어진 하나의 추측설이지 연관성 있는 문헌 유물자료 1도 없음
연오랑, 세오녀는 신관 이었음.
일본 태양신 유일신
경남 김해 사람임
김수로는, 흉노왕자 김일제의 후손이 맞고. 김씨들이 한반도 남쪽으로 이주한 이유는, 왕망의 신나라가 후한에 멸망당할때 이다.
왕망의 외척이었던 김씨들이, 신나라때 기고만장 까불다가, 왕망이 후한에 죽임을 당하자,
살기위해 바다건너 한반도 남쪽에 정착한게 김수로고, 왕망의 고모가 전한의 황후 하기 직전 황후가 허씨 였다.
시대적으로도 정확히 맞아 떨어진다.
일본제국시대의 문부대신이었던 아라키사다오 육군대장도 이즈모 출신인가..??
포항앞 바다에서 쓰레기를 버리면 일본으로 가는구나😊 멋지다. ^^
오키섬도 한국의 영토가 맞을지도 모르겠는데 😊
35:44 구지봉 혹시 구이족을상징하는건 아닐까요? 중앙아시아 고원지대에서 우리가내려왔으니까 문명전파자로써
요서,요주,태원,大同이 산서에 도착. 출발지 부근에 요택
(대명여지도 초중본,중초본) 출발지는 중초본에서 삭제.
사로국이 무슨 읍리 수준 사이즈로 나오냐 역시 삼국이 중국 동쪽까지 포함됫던게 맞는듯 신라가 산둥반도에서 한반도 지배하던 시절에 갔나보네
스사노우=소서누
스사노우 ㅡ> 소서노(해모수 손자 며느리)
소서노=기원전 66년~기원전 6년、스사노오= 기원전 35년탄생 니까 시대는 맞네요.
개인적으로 소서노의 큰 아들 비류가 일본건국한 것이 아닐까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어머니 소서노의 이름을 썼다는 설도 재미있네요.
이름 유사성땜에 나온 추측이지 전혀 연관성 없어보임. 애초에 스사노오 설화도 신라는 나와도 백제 고구려같은건 전혀 안나옴
일본은 이걸 인정하냐?
정통성은 일본이 아니라 한국에 있다.
일본은 가야와 백제의 후예,
청나라 만주족은 신라의 후예.
중앙아시아 파미르 몽골 바이칼
북평(大都)의 도착
(대명여지도 초기본,초중본,중초본) 북방지역의 상실.
上都의 도착 (초중본) (금, 거란, 여진, 원나라의 과거사가 북방에 도착하는 토대가 됨)
이게 무슨 말인데 여기저기 도배하고 다니는지?
기미가요는 고대 김해김씨 왕족을 찬양하는 노래 ㅡ 다음 검 색
안중근이 암살한 이토 히로부미는 왜 백인인가? ㅡ 다음 검 색
조현병
@@엘제이-m8y
도착지를 중심으로 상당한 공부가 있는 분들을 위한
참고용입니다. (패스하셔도 됩니다)
애니 나루토 마다라가 신이네 스사노오 처음 만들었으니? 😂
웅진이 함락당하지 않았을 가능성.
천부령,웅진
(대명여지도 초기본~중중초본) 5리 (삭제지 기준)
낙수와 낙양이 하남에 도착 (대명여지도 중중기본,중중초본) 중부지역의 상실 ( 원의 과거사가 중부에 도착 )
회수의 도착 (중중초본)
황하가 大河에 도착 (중초본)
장강이 大江에 도착. (대명여지도 중중기본) 남방지역의 상실 (원사와 명초기 20년사가 고려의 남방에 도착)
출발지의 삭제는 중중초본
이상한 글로 도배좀 하지말라고!
@@엘제이-m8y
도착지를 중심으로 상당한 공부가 있는 분들을 위한
참고용입니다. (패스하셔도 됩니다)
@@곰발바닥-h6u아재요 정신이 아프면 정신과를가세요
@@덕배-c5n
도착지를 중심으로 상당한 공부가 있는 분들을 위한
참고용입니다. (패스하셔도 됩니다)
유린촌이 다시 돌아온다면야 한번 고려해보겠습니다.
스사노우가 신라인이라니..!!
남해 우두산이야기는 좀 무리스럽네 신라도 아니고 바다를 건너고 싶었으면 남해쪽이니 아래로 갔겠지..
빈주,등주,래주,제주가 강화는 출발하지 않음. ( 대명여지도 초기본~ 중중기본)
산동에 도착 (대명여지도 초기본,초중본).
요기 피해의식 찌들어있는 애들 많네ㅋㅋ
우리나라 역사를 한반도에만 놓고 가르치니 지금 이모양 된거 같은데. 숨겨놓은 고대부터 조선 역사자료 일본이 공개 해주면 그땐 진짜 독도도 같이 쓰고 훨씬 친해질듯. 애초에 고구려와 신라는 한몸 이었고 백제까지 통일 해버린 통일신라는 지금 중국땅부터 일본까지 전부 통일한 나라 였을텐데
한국이 중국에 있길 바라는 사람은 본인이 중국인이라는건가??
@@thankyou9481 모든 인간은 아프리카에서 왔는데 그럼 당신은 아프리카 사람이세요?
안중근이 암살한 이토 히로부미는 왜 백인인가? ㅡ 다음 검 색
기미가요는 고대 김해김씨 왕족을 찬양하는 노래 ㅡ 다음 검 색
1949년 이전까지 중공은 고려땅?
중국에 한족은 없다 유전자 조사 발표 ㅡ 다음 검 색
중국인 80프로가 우리민족입니다.
땅을 잃어버러서 지금은 한반도에 있죠
일본도 한민족이다 근데 정작일본은 인정하지않는다 스사노오도 한반도에서 태어난사람 일본 태양신이다
일본은 한민족과 류큐인의 혼혈이죠.
일본도 인정하고싶어도 못합니다. 한일서로 형제인건 우리스스로 아는데도 힘이없어서 얘기못해요.
그리고 우리와 일본은 다양한가지로 뻗어나갔죠 바이칼호 양쯔강 동남아 인도 아프간 이집트 동유럽등 다양한곳으로갔죠
교수님
공부 다시 하시죠
어디서 역사를 배우셨는지요
한숨만 나온다
일본의 조상 나라들은 오나라 월나라임
@@잉글랜드5 님에게 물어보고 싶습니다.
1.왜 마오쩌둥과 저우언라이는 고구려룰 한국사로 인식했숩니까?
2.고구려가 중국사이면 왜 중국의 정사에 고구려가 포함되지 않았습니까?
3. 삼국사기를 인용하셨던데 오히려 삼국사기는 고구려룰 본기에 편입하여 한민족의 역사라고 말한 책인 건 아십니까?
4. 왜 유럽, 일본, 러시아 학자둘운 하나 같이 고구려룰 한국사로 인식합니까? 각국의 언어로 고구려룰 검색해도 고구려눈 한국사로 나옵니다.
@@Iamaperson-s3r
중국사인 고구려가 제일 먼저 적혀져 있는 곳이 중국 문헌이며 중국 문헌들에 계속 나옴
@@Iamaperson-s3r
인식 안함. 미국은 고구려를 중국사라고 말함. 고구려의 주 민족 구성원이 한족+선비족+말갈족임. 즉 한민족이 아님. 그럼? 일본도 동이족이라 고구려는 일본 역사도 된다는 결론에 이르게 됨
@잉글랜드5 미국 마크 바잉턴이란 사람은 고구려를 한국사라고 하며 사라 넬슨 또한 고구려를 한국사로 봅니다.
@@Iamaperson-s3r
고구려가 한국사가 아닌 이유 - 고구려 주 민족 구성원이 한족+선비족+말갈족. 중국에 대부분의 묘가 있는 고구려 무덤의 양식이 전부 중국풍이며 유물들은 전부 한족+선비족 유물들. 그리고 양나라 양직공도에 보면 고구려 백제는 중국말을 썼다라고 나옴. 호태왕비만 봐도 한나라의 예서체로 쓰여져 있으며 어순도 중국말 어순임. 그리고 호태왕비에 보면 한민족과 예족을 다른 나라들로 인식하는 내용이 나옴. 그리고 충주 고구려비만 봐도 스키타이 흉노족 신라를 "동이" 즉 동쪽의 오랑캐라고 불렀음. 이 동이라는 말은 오직 중국만 썼던 말인데 고구려가 쓴다라는 것은 고구려는 중국의 지방 정권이였다는 증거임. 그래서 그런지 고구려는 처음부터 매해 수시로 고구려가 중국 본토 왕조들한테 조공을 갖다 바치고 책봉을 하사받았음.
근데 지금 한국인들 중국인 피 ㅈㄴ 섞여서 1000년전 한반도인 하고 아예 다른 인종일걸?
쉐쉐야 니들나라가라 ㅋㅋ
중국은 1950년도에 생긴국가인데
언제부터 한족이 중앙을 지배했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专门来看看大韩民国的历史
이젠 중국애들 까지 나타나네 ㅋㅋㅋ 느그 조상들은 누구냐 😂
일빠들 왜 부들거리냐 ㅋㅋ
만약? 한국과 일본이 동족이면? 예전 일제 식민지는 정당했다라는 결론에 이르게 됨
그리고 환웅은 중국인이고.
오키섬 한국땅 돌려줘
스사노오가 온 소시모리는 춘천 우두동임
스사노우=소서노??
소서노
한국과 일본은 문화차이는 아주 조금 틀리지만 그래도 무었인가 정이가네요
일본은 한반도 고구려 백제 가야 삼국시대 국가의 민족이 이동해 세운 나라이다! 일본어가 백제어라고 본다! 같은 민족끼리 싸우지말고 일본과 협력하고 동맹을 맺어 평생 유지해야한다
지 롤 하네 그런놈들이 한국 중국 사람들 잡아다가 실험하냐?? 뜨거운 방에 애랑 엄마랑 넣고 나중에 엄마가 애를 밟고 올라서게하는 실험을 하냐?
청나라 는 신라의 후예 가 세운 나라임.
대청제국 황제 건륭제의 명령으로 쓰여진, 만주족의 역사서 "흠정만주원류고" 에 그렇게 써있씀.
아 좀 고만하소 보지는 않았는데 제목부터가 아니 우리나라에서 건너가든 말든 쟤네가 그걸 받아들이냐고 그리고 그게 뭐가 중요한데? 뭐 달라지나 뭐가 그렇게 중요해서 남의나라 자존심까지 건드려 가면 뭘 하게 내가 볼때 이러는거 자기얼굴에 침뱉기 하는거 같은데? 젠틀하게 하자 제발 젠틀하게 양반은 뛰지도 않는다며? 상놈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