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아요 이게 젤 중요한것 같아요 저도 어렸을때 엄마가 공부하라면서 밥상을 탁 피면서 엄마는 운전면허 공부를 저는 숙제를 했던 기억이 있어요 이때만큼 집중이 잘 되고 같이 공부하니깐 기분좋게 공부할 수 있었던것 같아요 그래서 지금은 세아이의 엄마지만 아이들에게 책 읽으라고 하며 저도 같이 읽고, 태블릿 종료하고 그만보는 시간이면 저도 함께 더이상 폰을 만지지 않아요 그렇게 하다보니 아이들도 별말 없이 잘 따라와 준답니다
어머님이 사랑과 관심이 많으신 분이네요. 따님들이 잘 될수 밖에 없었을거 같습니다. 부모님의 서포트가 얼마나 큰지 다시 한번 깨닫고 갑니다. 저도 미국에서 뒤늦게 의사 된다고 또 공부할거라고 했을때 부모님이 흔쾌히 허락해주시고 학비까지 대주셔서 지금 열심히 다니고 있습니다. 이렇게 서포트를 받다 보면 자연스럽게 부모님에게 감사함을 느끼고 효도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거 같습니다. 이 비디오를 봐서 감사하고 저희 부모님에게도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살겠습니다.
Nimo is such an inspiration as a single mom. She is blessed with 2 daughters beautiful inside out who appreciate her efforts. I think I understand why Nimo is not a snob and goes beyond material wealth as the only things essential for quality of life. She shows we may lose one’s riches and still pursue one’s dreams!!
Is there anyone stronger than the single moms?! I 'm one of you and as a mother of half-Korean boy (grown up and successful) I just wanna say we deserve to be proud of ourselves as well for loving as much, for sacrificing as much and in the end for being so much loved back by the little ones we live for.
희생이라고 생각하면 엄마의 삶은 비참하죠. 자신이 살려고 열심히 살았다.긍정적인 삶을 대하는 방식이 아이들에게 도움된것 같네요. 희생없이는 안되는 것이 아이를 기르는것인데 잘 참았다. 고생많았다. 기특하다.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는 삶. 기다려주는 사랑,지켜봐주는 💕 을 실천하셨네요.
도영님과 서영님 그리고 어머님 모두에게 박수갈채를 보냅니다!! 어머님의 따님들에 대한 격려와 헌신적인 사랑이 두 따님에게 가장 큰 자극제였을것같아요!!항상 따님들을 믿어주시는게 따님들 역시 느꼈을테고 거기에서 책임감이 길러졌던 것 같아요. 세상에 나를 믿어주는 단 한사람만 있어도 힘이 나더라구요!! 그런데 어머님은 두따님에게 위대한 사랑을 직접 보여주셨네요!! 자주 애정하며 시청할게요!! 도영님과 서영님이 아이비리그에 합격하기 까지 얼마나 큰 인내와 끈기 그리고 노력이 있었을까 하고 생각이 들어 가슴이 뭉클해집니다.
I’m gonna cry! Lee Nadine is my fav in Singles Inferno S2 and she’s such an inspiration! Momma Nimo, you did amazing! You are an amazing mom to raise beautiful grounded intelligent daughters who other girls/women will look up to ❤️❤️
This made me shed my tears. I’m 31 and I have no plan to get married and have a child but if I ever change my plan, I’m aspired to be a mother like you, whom kids can talk freely to mother 👏🏻👏🏻
어떤 환경에서도 부모가 자식을 사랑으로 키우면 자식들도 그 마음 다 알고 엇나가지 않는 거 같아요. 홀로 엄마 아빠 역할 다 한다는게 절대 쉽지 않은데 그 마음을 생각하니 갑자기 보다가 눈물이 났어요😢 딸들이 정말 감사하게 생각할 거 같아요 나중에 결혼하고 자식을 키운다면 더더욱 그 마음을 알게 되겠죠 엄마가 날 얼마나 사랑하셨는지.. 영상 매번 챙겨볼게요 ㅎㅎ
정말 잘 참으셨습니다. 그리고 보란 듯이 어려운 문제를 다 이겨내셨습니다. 두 딸에겐 세상에 없는 자랑스러운 엄마이고 회사의 사장으로서 직원들의 생계를 책임지는 중책인데 그 모든 것을 멋지게 해내셨습니다. 이 시대의 본이되시는 분이십니다. 당신은 위대한 생을 사셨습니다. 세상이 당신을 부러워하고 존경합니다.
저희 엄마께서도 가난 속에서 혼자 저희를 키우셨어요. 어떤 고통을 견디셨을지 알기에 진심으로 응원과 존경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저도 결핍으로 수능 수학 만점과 임용고사 합격, 중1부터 꿈꾸던 수학교사의 꿈을 이루는 게 가능했던 거 같아요. 외국어가 제 인생에 큰 걸림돌이었어서 따님들 부럽네요.ㅎㅎ 구독 누르고 갑니다.
도람쥐맘님, 훌륭한 선생님이실거라 생각되네요~ 결핍은 사람을 강하게도하지만 더 나약해지게 만들기도 하죠.. 어린 나이였을텐데 그런 시련과 고난을 다 이겨내시고 건강하고 자주적인 성인으로 꿈을 이루셨다니 너무 대견(..이말 써도 되는지 모르겠지만)하고 님의 삶을 응원합니다.
@@nimo_fam 대댓글 감사드립니다. 오랜 시간 목표했던 진로여서, 천직으로 알고 즐겁게 열심히 달려 왔어요. 저는 수학이 정말 좋고 알기 쉽게 전달하는 것도 좋아요. 지금은 육아 휴직 중인데, 시간이 생기면 수학 지식을 조금씩 유튜브로 나누려고 해요. 응원 감사드립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라요!^^
왜 반짝이는 니모씨일까 궁금했는데 이제 알 것 같아요. 정말 반짝이는 분이세요. 외모는 우아하시지만 내면은 정말 강인한 어머니의 상이시네요.. 영상 보면서 찡한 부분들, 인사이트도 많아요. 저도 나중에 아이들을 미국에서 키워야 하기 때문에 더 공감되는 부분도 많구요. 예쁜 자매 보고 구독 했다가 니모님께도 입덕해요.. 이 가족 너무 소중해요..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
응원 감사합니다.. 쑥스럽고 힘들었다는게 자랑할 얘기는 아니지만, 누구에게나 각기 다른 방법으로 시련은 찾아오고 포기하는 순간 진짜 시련이 되는법이니까요. 저는 아이들때문에 제 여자로서의 삶은 포기했지만 아이러니하게 아이들이 있어서, 그래서 또 견딜 수 있었어요 다만 한 인간과 모범이 되는 엄마가 되어야한다는 사명감에. 한가지 정말 중요한 건.. 자존심은 버리되 자신감은 꽉 잡고 있어야합니다~ 요즘은 아이들이 코로나로 나와있어서 애들이 많이 등장했는데, 조만간 조금 묵직한 영상 올라갈 예정입니다. 사실 모든걸 다 보여드려야하는데 저와 아이들 프라이버시도 있고 하다보니 쉽지는 않네요. 그래도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거봐 희생이라고 생각 안한다는게 진짜 중요하지 ..많은 부모들이 해주고 자식한테 자식때문에 희생했다고 말을 하지 그게 자식 입장에선 얼마나 부담이 되는지.. 서로 윈윈해야하는거는 몰르고.. 많은 부모들이 자기 자신이 멋져질 줄은 몰르고 공부만 억지로 시키면 되는 줄 알지.. 부모랑 자식이랑 같이 성장하는건데…어머니가 생각이 일단 멋지시고 잘나셨어요~ 자식한테 감사할줄 아니 자식들도 아마 효도할거예요.. 정말 건강한 마인드를 가지셨네요.. 그게 큰 재산이죠.. 돈은 또 벌수 있지만.. 저런 성격이나 생각은 하루 아침에는 가질 수 없습니다.. 아마 어머니도 좋은 걸 가지고 태어나셨거나 그걸 만들어주신 사람이 분명 있엇을 거예요. 부러워요~
와~ 정말 너무 대단하고 멋지십니다. 솔로지옥에서 나딘양을 모면서 어쩜 저리 자연스럽고 이쁠까 생각했는데 따로 검색한 적도 없는 나딘양 영상이 떠서 뭐지? 하며 클릭했는데, 세상에나... 가족 채널이 따로 있었군요. 여러편을 보고 이 영상까지 봤는데, 역시 이렇게 멋진 어머님이 계셔서 그렇게 멋진 나딘양이 있었군요. 그 어떤 영상보다 동기부여 되는 영상입니다. 가족 모두 응원합니다. 자주 놀러올게요 화이팅~!!
눈물났습니다. 저희 엄마가 생각도 나네요. 저희 엄마도 싱글맘에 저와 아들을 키우셨어요. 저는 올해 아기를 출산해 엄마가 되었는데요 정말 "엄마" 는 너무너무 위대한 존재같아요. 특히 혼자서 아이를 키운다는 것은 정말 너무나도요.ㅜㅜㅜ위대한 분이시네요 너무 멋지십니다..♡
진심으로 진솔하게 이야기 해주신게 느껴져요 보통 공부하라는 말, 잘 해야한다는 말 한번도 안했고 해준게 없는데 잘했다는 식의 허황된 인터뷰가 허다한데 공부는 중요하다고 말씀해주신 부분에서 아이들에게 중심을 굳건하게 그리고 솔직하게 잡아주셨구나 엄마의 엄청난 에너지가 느껴집니다 세 모녀 너무 보기좋고 아름답고 반짝입니다! 앞으로 꽃길만 가시길 바래요 응원합니다 구독♡
응원과 구독 감사합니다! 아.. 전 공부는 잘해야한다고 꼭 얘기는 했어요. 강압적으로 하는지 안하는지까지 체크는 안했지만, 학생으로서 최고의 무기는 공부라고 생각했습니다. 다만 미국은 공부말고도 리더십, 봉사활동, 운동등 기타활동이 무척 중요하기때문에 그런 것들도 옆에서 동기부여를 해주시면 좋겠어요~
You did great and I can relate to you in so many ways. I also tell myself exactly what you tell yourself after all the trials.I 'm sure they will continue to make you proud.
환경도 있지만 중학교때브터 성적얘기 저렇게하면 95%학생들은 엇나갑니다 조심하세요. 팩폭하자면 결국은 성적은 공부머리이고 유전자에요. 저똑같은 환경에 학습지능이 낮은 아이가있었다면 절대 저렇게안될거에요. 키우는 환경은결국 이사람의 장점을 끌어내주느냐의 문제인거고 공부잘하게 하는거랑은 차원이 다른얘기인거죠. 이 어머니분 따라하면 낭패봅니다. 이분 딸들은 그냥 공부머리가좋았고 정말 운좋게 오기가있고 등수 욕심이 있는 지기싫어하는 성격이었던거니까 저래된거에요.. 결핍이고 대화고 등등은 그다음얘기. 이거보시는 부모님들 중요한건 자기자녀 빠르게 장점캐치해서 꿈을 끌어내는 환경을설정하는것.
부럽습니다. 저희 아버지는 싱글 대디로 절 키우셨는데. 이런 훌륭한 어머니를 만난 따님이 부럽네요.... 저는 국내에서 현재 의사 생활을 하고 있지만 학생 때 학비 조달 생활비 정말 힘들었습니다. 정말 대단한 어머니라는 말씀밖에.... 결핍, 맞습니다. 관심과 애정을 더 받고 싶어서 저도 죽어라 공부를 했는지도 모르죠. 어릴적에 아무도 저한테 관심가져 주는 사람이 없었으니, 그나마 공부로 두각을 나타내는게 쉬웠을 수밖에.
‘결핍’, ‘자기 전에 감정 정리하기’, ‘당당함’, 저도 같은 이야기를 하는데, 큰 아이가 고등학교에 캐나다로 왔는데 일등 하니까 캐네디언 애들이 아는 척 하더라면서 자신이 알아요. 저희 큰 애도 올해 입학했습니다. 서전이 목표인 것도 같네요. 한명 입시 끝나고 둘 째까지 어떻게 하나 한숨이 나왔는데 용기 얻고 갑니다.
부모들이 가장 듣고 싶은 이야기가 어떻게 아이들이 아이비리그에 들어가도록 하였나 겠지만, 사실상 인간은 스스로 계기를 만들지 않으면 공자가 와서 유교를 가르치고 예수가 와서 신학을 가르치고 아이슈타인이 와서 물리학을 가르치고 니체가 와서 철학을 가르치고 피카소가 와서 미술을 가르치고 모짜르트가 와서 음악을 가르쳐도 안할 아이는 안하고 할 아이는 합니다. 이걸 받아들여야해요. 하버드를 비롯한 아이비 리그 중에서도 Top3를 합격 했으니 와 부럽다 내 아이도 저렇게 이게 아니라 내 아이가 뭘 원하는지, 하고 싶은건 뭔지 뭘 하면 행복해하고 열심히 하려고 하는지 알고 싶어하지도 않으면서 그저 넌 왜 저렇게 하질 못하니 하면 평생 서로 불행합니다. 따님 두분이야 공부가 자신의 주체성과 성과에 대한 발현됨을 즐거워하고 존재 가치, 내 자아실현의 한 수단이었을 뿐, 우리 아이들 모두는 서로 다른 재능과 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극단적으로 모든 한국부모가 바라듯 모두가 스카이, 아이비리그를 갔다고 하면 누가 마트 캐셔를 하고 누가 목공을 하고 집을 짓고 음악을 하고 누가 하수구 청소를 하며 누가 농업을 하고 누가 철강을 만들까요? 집에 쓰는 젓가락조차 만드는 사람이 필요한 산업입니다. 우리는 이제 공부를 잘하고 명문대를 가는 것이 삶에 가치가 아닌, 스스로가 행복한 삶에 대한 고찰이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마치면서 두 따님을 혼자서도 훌륭하고 건강하게 키워내신 어머님께 세상 어떤 위인보다 존경하고 그 지나온 시간에 감사드린다는 말을 전하며 두 따님에게도 힘든 시간을 지나 더 당당하고 빛나는 삶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구구절절 맞는 말씀입니다.. 저도 아이들도 살면서 명문대 입학을 목표로 한 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그냥 건강하고 건전한 사고를 가진 성인이 되기를.. 그때까지 제가 보호자 역할을 해야한단 생각밖에 없었어요. 아마도 아이들이 미국에서 학창생활을 하면서 지기 싫어하는 마음도 갖게되는 계기도 경험하고, 또 다른 친구들에게 선한 영향을 받기도 하면서 공부가 재밌어지며 본인들에게 의지가 생겼던 것 같아요. 저 역시 아이들이 그 어떤 학교 어떤 전공 어떤 직장을 갖는다했을때 선입견없이 항상 지지해 주는 엄마이고 싶었어요. 모든 부모들이 가장 바라는건 아이들의 건강과 정신적 안정감이지 않을까싶네요. 코로나로 아이들이 한국에 장기체류하게 되면서 엄마의 유튜브를 지지해주다보니 명문대 입학이 이슈가되서 많이 쑥스럽네요.. 다만 자랑이라기보단 단 몇 분에게라도 동기부여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응원과 진심어린 댓글 감사드립니다!
이 영상을 지금 보고 울었네요. 어린 두딸을 키우고 있는 워킹맘에요...싱글맘은 아니지만 저도 엄청 힘들었거든요. 몇년전 사업하시던 아버지가 편찮으시면서 집안걱정을 해야했던 생각도 나고, 사실 오만한 줄도 모른채로 오만하게 살아온 일상이 무너진다는 생각이 들게되니까 제 처지를 비관하게 되기도 하고 그렇더라구요... 아이를 잘 키우는게 뭔지 고민하던 차에 우연히 뜬 영상을 보고, 너무 반갑기도 하고 슬프기도 하고 그랬어요. 영상 감사합니다. 응원할께요!
저는 20대 후반 싱글 여자이지만 저는 제 나이와 상황에는 맞지않게, 어떻게 하면 좋은 엄마가 될까 아이들에게 사랑을 주는 엄마가 될까 버릇처럼 고민을 해요 육아,교육에 대한 컨텐츠를 다루는 채널을 자주 보다보니 알고리즘에 의해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정말 멋지고 훌륭한 어머니세요 자녀가 명문대학에 입학해서가 아닌 진정한 엄마의 책임감, 리더쉽으로 자녀분들을 잘 이끌어주신 것 같아요 아이에게 사랑을 주는 엄마가 되고 싶었는데, 아이에게 사랑을 받는 엄마가 되고싶네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늘 행복하세요^^
엄마라는 든든한 기둥이 있었기에 아이들이 성취하고 매진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싱글맘으로 고생하셨을텐데 자랑스러우실것 같아요. 대단하세요.
격려 감사합니다..
엄마가 먼저 책을 샀다. 여기서 끝난다고 본다. 많은 한국 엄마들은 애들한테 공부하라고 닥달하지만 정작 본인들은 어떠한 표본을 보여주지 못한다. 물론 두 자녀의 유전자가 이미 우월하리라고 생각은 되지만 여튼 저 엄마의 태도도 상당한 영향을 끼쳤을 것 같다. 쿨하다.
맞아요 시키기만 시킬 줄 알지
일반화 하지마라. 미국이랑 우리나라랑 입시가 같지도 않고....어리석은 말이다.
맞아요 이게 젤 중요한것 같아요
저도 어렸을때 엄마가 공부하라면서 밥상을 탁 피면서 엄마는 운전면허 공부를 저는 숙제를 했던 기억이 있어요 이때만큼 집중이 잘 되고 같이 공부하니깐 기분좋게 공부할 수 있었던것 같아요 그래서 지금은 세아이의 엄마지만 아이들에게 책 읽으라고 하며 저도 같이 읽고, 태블릿 종료하고 그만보는 시간이면 저도 함께 더이상 폰을 만지지 않아요 그렇게 하다보니 아이들도 별말 없이 잘 따라와 준답니다
@@janekim5504 입시가 달라서 애는 공부시키고 부모는 옆에서 드라마 보는구나~ㅋ
@@user-zz3kj7dw7c 누가 입시때 드라마 보겠니? 니네엄마? 무지성으로 한국만 까대는 니가 사대주의자지.
엄마 미모가 딸한테 고스란히 갔구나.. 레알 ㅜㅜ고급져
하.. 😅 감사합니다~
ㅇㅈ ㅠㅠ
진짜 인정합니다..
캐나다 사는 싱글맘으로서 많이 배우고갑니다. 매일 이 악물고 견디는데 언젠간 저도 이런 자랑스런 무비찍을 날이 왔으면 좋겠어요
대한민국 엄마는 해낼겁니다. 응원합니다... ! 혼자도 힘든내 혼자 자식을 키운다는것은 대단한 일이죠. 하지만 혼자가 않니래서 정신적으로 보탬을 될걸요..
노력은 절대 배신 하지 않습니다. 먼 훗날 잘 돼서 지난날을 생각했을때 웃으면서 그땐 그랬지 라고 말하는 날이 올거에요
응원할게요
먼곳에서 응원합니다~저희딸도 곧 캐나다 어학연수가는데 캐나다라고하시니 그냥반갑네요~
응원합니다. 다 잘 되실거고 필연코 해내실 겁니다. 미국에서 응원 보냅니다.
너를 혼내려는게 아니라 너를 도와줄수 있어...
어머니께서 정말 많이 노력하셨는데 그 노력을 희생이라고 부르고 싶지 않다고 하시는 점 감동입니다 ㅠㅜ
어머님이 사랑과 관심이 많으신 분이네요. 따님들이 잘 될수 밖에 없었을거 같습니다. 부모님의 서포트가 얼마나 큰지 다시 한번 깨닫고 갑니다.
저도 미국에서 뒤늦게 의사 된다고 또 공부할거라고 했을때 부모님이 흔쾌히 허락해주시고 학비까지 대주셔서 지금 열심히 다니고 있습니다.
이렇게 서포트를 받다 보면 자연스럽게 부모님에게 감사함을 느끼고 효도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거 같습니다.
이 비디오를 봐서 감사하고 저희 부모님에게도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살겠습니다.
Nimo is such an inspiration as a single mom. She is blessed with 2 daughters beautiful inside out who appreciate her efforts. I think I understand why Nimo is not a snob and goes beyond material wealth as the only things essential for quality of life. She shows we may lose one’s riches and still pursue one’s dreams!!
Is there anyone stronger than the single moms?! I 'm one of you and as a mother of half-Korean boy (grown up and successful) I just wanna say we deserve to be proud of ourselves as well for loving as much, for sacrificing as much and in the end for being so much loved back by the little ones we live for.
희생이라고 생각하면 엄마의 삶은 비참하죠. 자신이 살려고 열심히 살았다.긍정적인 삶을 대하는 방식이 아이들에게 도움된것 같네요.
희생없이는 안되는 것이 아이를 기르는것인데 잘 참았다. 고생많았다. 기특하다.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는 삶. 기다려주는 사랑,지켜봐주는 💕 을 실천하셨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읽다가 울컥했습니다..
Wow.. The way she raised her daughters so good and turns to great results. Thank you mom, you did very well. Nadine and her sister you guys rock! 👏👏👏
is this their family channel? did it always have this many subs
@@figuringitoutttt yes and i subs this channel almost 2 years ago,
니모 언니~ 정말 아름다우시고 멋지세요! 딸들의 스펙 때문이 아니고 언니 자체가 보석이시네요.
JoAnn님, 이런 찬사를.. 감사합니다~~
대단하시네요
혼자 육아 및 교육하는거-
결핍을 승화시키는거,
정말 인생에 꼭 필요한 과정인것 같아요
도영님과 서영님 그리고 어머님 모두에게 박수갈채를 보냅니다!! 어머님의 따님들에 대한 격려와 헌신적인 사랑이 두 따님에게 가장 큰 자극제였을것같아요!!항상 따님들을 믿어주시는게 따님들 역시 느꼈을테고 거기에서 책임감이 길러졌던 것 같아요. 세상에 나를 믿어주는 단 한사람만 있어도 힘이 나더라구요!! 그런데 어머님은 두따님에게 위대한 사랑을 직접 보여주셨네요!! 자주 애정하며 시청할게요!! 도영님과 서영님이 아이비리그에 합격하기 까지 얼마나 큰 인내와 끈기 그리고 노력이 있었을까 하고 생각이 들어 가슴이 뭉클해집니다.
저도 싱글맘인데 신생아때부터 혼자 육아하고 일하고 쉽지않고 녹록하지 않았지만 저는 저희 딸이 그 누구보다 당당하게 잘 커나가리라 믿어요 결핍은 물론 크지만 제가 믿음으로 바춰줄거니까요^^ 영상보며 가슴에 많이 와닿았고 또 힘이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응원합니다. 믿음말고 사랑으로 키우세요. 힘들고 외로운 마음 의지할곳이 필요해 종교에 기대지 마시고 본인을 믿고 자식을 믿고 당당하게 사시면 좋은 날 옵니다.
@@nebigfish 네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는 잘크고잇나요? 응원합니다!^^
어쩜 말씀도 저렇게 잘 하시나요.. 마지막에는 눈물이 핑 돌았어요.. 정말 멋지세요 정말로
신동엽님이 자기 아이들에게 너무 완벽한 환경을 줘버려서 이제 결핍을 줘야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라고 했던 말이.생각나네요.
인성 교육을 해줬을려나? 본인이 먼저 알고있어야 가르칠수가 있는데
성드립 장인이 그걸?
누구라 말한적없는데 누구는 찔리겠지?
저도 그얘기를 듣고 머리가 띵했어요
신동엽씨 뿐아니라..요즘 아이들은 큰 결핍없이 커요. 부모들이 대부분 먹이고 입히고 하는 것도 예전보다 낫고 교육도 그렇고..물론 신동엽씨는 더 부자니까 더할수도 있겠죠
@@사자갈기털-n1x 22
빌게이츠도 애들한테 핸드폰을 가능한 늦게 사줬다고 하네요 인내하고 기다릴줄 알때 사줬다고 합니다
진짜 스스로 자랑스럽게 여겨셔도. You deserve it.
그렇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I’m gonna cry! Lee Nadine is my fav in Singles Inferno S2 and she’s such an inspiration! Momma Nimo, you did amazing! You are an amazing mom to raise beautiful grounded intelligent daughters who other girls/women will look up to ❤️❤️
애들때매 철든거아니신것같아요. 애초에 생각 구조 자체가 남다른 분이신 것 같아요. 어쩜 이렇게 현명하신지.무심코 봤다가 큰 깨달음 얻고 갑니다.
보다울뻔했어요 항상 진솔한얘기가 와닿는거같아요 화이팅하세요!!
Five minutes City 저도 울뻔했어요.. 응원 감사합니다~
어머니가 너무 건강한 마인드를 갖고 계시기 때문에 너무 멋지게 자라난 것 아닌가 해요.
솔로지옥2 보다 찾아들어왔는데.. 아이들에 대한 어머니의 굳건한 믿음이 있으셨군요. 눈물 ㅠ
대단하고 훌륭하십니다!
정말 긍정적인 분이십니다.좋을때는 누구든 긍정적이죠.힘들때 '그래 내가 해보지뭐' 긍정적인 생각이 중요한것같아요
크,...공감합니다
This made me shed my tears. I’m 31 and I have no plan to get married and have a child but if I ever change my plan, I’m aspired to be a mother like you, whom kids can talk freely to mother 👏🏻👏🏻
어떤 환경에서도 부모가 자식을 사랑으로 키우면 자식들도 그 마음 다 알고 엇나가지 않는 거 같아요. 홀로 엄마 아빠 역할 다 한다는게 절대 쉽지 않은데 그 마음을 생각하니 갑자기 보다가 눈물이 났어요😢 딸들이 정말 감사하게 생각할 거 같아요 나중에 결혼하고 자식을 키운다면 더더욱 그 마음을 알게 되겠죠 엄마가 날 얼마나 사랑하셨는지.. 영상 매번 챙겨볼게요 ㅎㅎ
격려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힘 내봅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두 딸 키우신 어머님께서도 자신에게 기특하다 라고 말하기까지 얼마나 참아오셨을까요 정말 너무 멋있으세요 니모님같은 사람이 되고 싶어 구독 눌렀습니다💛 좋은 영향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너무 제 사적인 힘든 경험을 디테일하게 설명드리진 못했지만.. 이렇게 알아주시는 분들이 계시네요. 저에게도 힘이 되는 댓글과 응원 너무 감사합니다♥︎
어느 사회에든 홀부모로 아이를 키운다는 건 결코 쉽지 않은데 그래도 자녀의 성향을 잘 파악해서 이렇게 멋진 딸로 키우신 니모님께 박수를 보내고싶네요
정말 잘 참으셨습니다. 그리고 보란 듯이 어려운 문제를 다 이겨내셨습니다. 두 딸에겐 세상에 없는 자랑스러운 엄마이고 회사의 사장으로서 직원들의 생계를 책임지는 중책인데 그 모든 것을 멋지게 해내셨습니다. 이 시대의 본이되시는 분이십니다. 당신은 위대한 생을 사셨습니다. 세상이 당신을 부러워하고 존경합니다.
참 멋진 어머니세요~!!!
와.. 진짜 본받을 점이 많은 엄마 👍🏻👍🏻
아이들이 불안하거나 화난 상태로 잠들지 않게 하는건 정말 힘든 일입니다~어머니께서 감정 컨트롤이 이미 되시는 분이네요~
우와...니모님 멘탈이 대단하신거 같아요. 전 아이가 차 때문에 창피해하는 순간에서 그렇게 의연하게 응대하지 못했을 것 같아요. 엄마는 강해야하는데, 많이 배우고 싶어요.
저도 어릴적엔 물질적이였죠.. 그런데 아이들앞에선 제가 당당해져야, 그런 작은 것에서부터 가정교육이 아닐까 생각되더라구요😅
저희 엄마께서도 가난 속에서 혼자 저희를 키우셨어요. 어떤 고통을 견디셨을지 알기에 진심으로 응원과 존경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저도 결핍으로 수능 수학 만점과 임용고사 합격, 중1부터 꿈꾸던 수학교사의 꿈을 이루는 게 가능했던 거 같아요.
외국어가 제 인생에 큰 걸림돌이었어서 따님들 부럽네요.ㅎㅎ 구독 누르고 갑니다.
도람쥐맘님, 훌륭한 선생님이실거라 생각되네요~ 결핍은 사람을 강하게도하지만 더 나약해지게 만들기도 하죠.. 어린 나이였을텐데 그런 시련과 고난을 다 이겨내시고 건강하고 자주적인 성인으로 꿈을 이루셨다니 너무 대견(..이말 써도 되는지 모르겠지만)하고 님의 삶을 응원합니다.
@@nimo_fam 대댓글 감사드립니다. 오랜 시간 목표했던 진로여서, 천직으로 알고 즐겁게 열심히 달려 왔어요. 저는 수학이 정말 좋고 알기 쉽게 전달하는 것도 좋아요. 지금은 육아 휴직 중인데, 시간이 생기면 수학 지식을 조금씩 유튜브로 나누려고 해요. 응원 감사드립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라요!^^
전 가까운사람이 너 그렇게해선 안돼 못해 라고하면 바로 포기해버리던 사람이라 자녀분들이 저같지않아서 잘 맞는 가족이었던것 같네요.. 그렇지만 스스럼없이 대화하도록 노력해서 그런 가족을 만드신건 어머님이신것 같아요 정말 대단하십니다 배우고 갑니다
눈물나요 ㅠㅠ 니모언니라고 불러도 될까요. 40대초 싱글맘은 아니지만 거의 홀로 딸을 키우는데 너무 도움이 됩니다. 눈물나게 빛난 인생 사셨네요 감동입니다. 감사합니다 😊
응원 감사합니다~~
28살 평범한 남자 직장인 입니다. 나중에 저도 가정을 꾸리고 아이를 잘 키우고 싶습니다.. 구독 누르고갑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어머니 스스로도 자존감과 프라이드가 높으시네요 정말 멋지고 배우고싶습니다
언니 저 보다가 울었어요~ ㅠㅠ
언니 너무 멋지고 감동~ 딸들이 보석이네요 ♥️
Julie Ahn 나도 찍다가 울었어ㅎ 엄마라면 아마 다 공감하는 얘기가 아닐까.. 응원 고마워♥︎
i could see why nadine is so mature, her mother is a very mature and smart women who has experienced the ups and downs of life.
왜 반짝이는 니모씨일까 궁금했는데 이제 알 것 같아요. 정말 반짝이는 분이세요. 외모는 우아하시지만 내면은 정말 강인한 어머니의 상이시네요.. 영상 보면서 찡한 부분들, 인사이트도 많아요. 저도 나중에 아이들을 미국에서 키워야 하기 때문에 더 공감되는 부분도 많구요. 예쁜 자매 보고 구독 했다가 니모님께도 입덕해요.. 이 가족 너무 소중해요..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
응원 감사합니다.. 쑥스럽고 힘들었다는게 자랑할 얘기는 아니지만, 누구에게나 각기 다른 방법으로 시련은 찾아오고 포기하는 순간 진짜 시련이 되는법이니까요. 저는 아이들때문에 제 여자로서의 삶은 포기했지만 아이러니하게 아이들이 있어서, 그래서 또 견딜 수 있었어요 다만 한 인간과 모범이 되는 엄마가 되어야한다는 사명감에. 한가지 정말 중요한 건.. 자존심은 버리되 자신감은 꽉 잡고 있어야합니다~ 요즘은 아이들이 코로나로 나와있어서 애들이 많이 등장했는데, 조만간 조금 묵직한 영상 올라갈 예정입니다. 사실 모든걸 다 보여드려야하는데 저와 아이들 프라이버시도 있고 하다보니 쉽지는 않네요. 그래도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nimo_fam 그러니까요 앞으로는 니모님 여자로써의 삶도 응원합니다! 이 채널 운영도 어쩌면 그 시작일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들고요.. 이만큼 노출 하는 것도 쉽지 않은 결정이셨을텐데 충분합니다. 이미 너무 재밌게 보고 있어요~! 앞으로 영상도 기대됩니다..❤️
저거봐 희생이라고 생각 안한다는게 진짜 중요하지 ..많은 부모들이 해주고 자식한테 자식때문에 희생했다고 말을 하지 그게 자식 입장에선 얼마나 부담이 되는지.. 서로 윈윈해야하는거는 몰르고.. 많은 부모들이 자기 자신이 멋져질 줄은 몰르고 공부만 억지로 시키면 되는 줄 알지.. 부모랑 자식이랑 같이 성장하는건데…어머니가 생각이 일단 멋지시고 잘나셨어요~ 자식한테 감사할줄 아니 자식들도 아마 효도할거예요.. 정말 건강한 마인드를 가지셨네요.. 그게 큰 재산이죠.. 돈은 또 벌수 있지만.. 저런 성격이나 생각은 하루 아침에는 가질 수 없습니다.. 아마 어머니도 좋은 걸 가지고 태어나셨거나 그걸 만들어주신 사람이 분명 있엇을 거예요. 부러워요~
입대한지 얼마 안됐습니다. 입대 후 제 꿈이 뭔가를 생각하며 지내던 도중에 영상을 보게 되었고, 가슴에 무언가 박힌 느낌이네요! 영상 감사합니다
그래도 어머님이 뭔가을 바춰줬기때문에 딸들이 좋은대학을 갈수있었던것이겟죠. 어머님의 공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은근히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많네요ㅋㅋ 😅
합격 결과 영상보다가 이영상까지 오게됬어요! 아 가슴 따땃해져갑니다’ 많이 배웠습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보고있는데 왠지 가슴이 미어지는 느낌이..ㅠㅠ 그래도 힘든 걸 잘 버틸 수 있어서 지금의 멋있는 세 가족이 있는 것 같아요!!
저는 미어지지만.. 님은 그러지마세요 :) 감사합니다~~
진짜 대단하신거같아요..
Mama Nimo take a bow, you raised them well✨
와....어머니 미모가....역시 딸들이 이쁜 이유가 있었네요. 아이 키우는 엄마로써 너무 대단하고 존경스럽습니다.
엄마 저 진짜 보면서 펑펑 울었어요ㅠㅠㅠㅠ 너무 멋있으세요!! 정말 멋진 삶을 살아오셨어요!! 두고두고 보면서 저도 열심히 살테입니다!!! 구독자들의 엄마 니모님 살랑해요 화이팅!!!
와아.. 구독자들의 엄마.. 갑자기 책임감이 확!⬆️ 격려 감사합니다!
너무 좋은 inspiration이 되시는거 같아요. 응원합니다!
와~ 정말 너무 대단하고 멋지십니다.
솔로지옥에서 나딘양을 모면서
어쩜 저리 자연스럽고 이쁠까 생각했는데
따로 검색한 적도 없는 나딘양 영상이 떠서
뭐지? 하며 클릭했는데, 세상에나...
가족 채널이 따로 있었군요.
여러편을 보고 이 영상까지 봤는데,
역시 이렇게 멋진 어머님이 계셔서
그렇게 멋진 나딘양이 있었군요.
그 어떤 영상보다 동기부여 되는 영상입니다.
가족 모두 응원합니다. 자주 놀러올게요 화이팅~!!
응원 감사합니다 꾸벅~
엄마가 단단하셔서 아이들도 잘 컸나봐요
잘~따라준 두 따님도 참 기특합니다~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눈물났습니다. 저희 엄마가 생각도 나네요. 저희 엄마도 싱글맘에 저와 아들을 키우셨어요. 저는 올해 아기를 출산해 엄마가 되었는데요 정말 "엄마" 는 너무너무 위대한 존재같아요.
특히 혼자서 아이를 키운다는 것은 정말 너무나도요.ㅜㅜㅜ위대한 분이시네요 너무 멋지십니다..♡
♥︎
저도 두 아이들이 있는 엄마로서 공감되면서도 도움이 됩니다. 존경스러우세요. 이야기 공유해 주셔서 감사드려요.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응원 댓글은 제게 너무 힘이 됩니다!
엄마가 똑똑하고 지혜롭게 대처하셨네요. 👏 👏 👏
진심으로 진솔하게 이야기 해주신게 느껴져요 보통 공부하라는 말, 잘 해야한다는 말 한번도 안했고 해준게 없는데 잘했다는 식의 허황된 인터뷰가 허다한데 공부는 중요하다고 말씀해주신 부분에서 아이들에게 중심을 굳건하게 그리고 솔직하게 잡아주셨구나 엄마의 엄청난 에너지가 느껴집니다 세 모녀 너무 보기좋고 아름답고 반짝입니다! 앞으로 꽃길만 가시길 바래요 응원합니다 구독♡
응원과 구독 감사합니다! 아.. 전 공부는 잘해야한다고 꼭 얘기는 했어요. 강압적으로 하는지 안하는지까지 체크는 안했지만, 학생으로서 최고의 무기는 공부라고 생각했습니다. 다만 미국은 공부말고도 리더십, 봉사활동, 운동등 기타활동이 무척 중요하기때문에 그런 것들도 옆에서 동기부여를 해주시면 좋겠어요~
대단합니다. 아이둘을 혼자 키우는게 얼마나 힘들지 상상도 못하겠네요. 훌륭한 엄마의 삶의 아이들이 거울이네여
엄마 혼자서 고생하는거 보며 자라면 게다가 사랑도 듬뿍 ..죽어라 열심히 합니다 공부든 머든. 비법이 어딨어 ㅋ
저도 아들 둘 미국유학 시켰어요....
아이들 성공의 비결은 결핍이라는 말에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영상 보며 눈물 날것같았어요. 싱글맘으로 두 아이들 너무 잘 키우시고 두 아이들 잘 자라서 너무너무 보기 좋네요. 늘 화이팅 합니다🎉
정말 대단하시네요ㅜㅜ 엄마의 힘이란… 존경스럽습니다^^ 늘 이가족의 평온과 행복을 응원할께용❤
엄마 너무 멋지시다.
그러니 애들이 저리 건강하게 자랐겠지.
롤모델 삼고 싶은 50대 선배가 주변에 없었어요... 울리는 말씀 잘 듣고 갑니다
Yk Choi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I'm sure you think so, too. I think experience is very important 어머니께서 해주신 경험들이 쌓여서 다들 잘 되신듯ㅎㅎ
대단하시단 말밖에 할말이 없네요 . 많이 배우고 갑니다. 그동안 얼마나 힘들고 얼마나 고생하셧을가 . 너무 멋진 어머니, 앞으로 좋은일만 창창할겁니다
위로의 말씀 감사합니다.. 너무 힘들때는 그냥 니가 이기나 내가 이기나 해보자 ㅎㅎ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지금은 웃으며 얘기하는 제가 신기하기도 합니다.
You did great and I can relate to you in so many ways. I also tell myself exactly what you tell yourself after all the trials.I 'm sure they will continue to make you proud.
곧 이혼을 앞드고 있는 상황인데 그래서 더 찾아 보고 싶은 영상이었어요. 부족하지만 한사람의 인간으로 부족함 인정하고 아이에게 결핍을 창조의 도구로 승화 시킬수 있게 단단하게 저부터 우뚝 서야겠네요. 니모팸 응원합니다! 영상 고맙습니다
생각보다 아이들은 강합니다.
환경도 있지만 중학교때브터 성적얘기 저렇게하면 95%학생들은 엇나갑니다 조심하세요. 팩폭하자면 결국은 성적은 공부머리이고 유전자에요. 저똑같은 환경에 학습지능이 낮은 아이가있었다면 절대 저렇게안될거에요. 키우는 환경은결국 이사람의 장점을 끌어내주느냐의 문제인거고 공부잘하게 하는거랑은 차원이 다른얘기인거죠. 이 어머니분 따라하면 낭패봅니다. 이분 딸들은 그냥 공부머리가좋았고 정말 운좋게 오기가있고 등수 욕심이 있는 지기싫어하는 성격이었던거니까 저래된거에요.. 결핍이고 대화고 등등은 그다음얘기. 이거보시는 부모님들 중요한건 자기자녀 빠르게 장점캐치해서 꿈을 끌어내는 환경을설정하는것.
현명하셨던거군요...처음뵙지만 존경합니다
너무 멋있으세요… 썸네일 옆모습 나딘님인줄 알았는데 영상 누르고나서 어머님인 걸 알았어요ㅎㅎ
솔로지옥보고 나딘 너무 귀여워서 오게됐는데 니모씨 너무 훌륭한 분이네요~ 감동받고 갑니다.
진짜진짜 고생많으셨습니당 :)
부럽습니다. 저희 아버지는 싱글 대디로 절 키우셨는데. 이런 훌륭한 어머니를 만난 따님이 부럽네요.... 저는 국내에서 현재 의사 생활을 하고 있지만 학생 때 학비 조달 생활비 정말 힘들었습니다. 정말 대단한 어머니라는 말씀밖에.... 결핍, 맞습니다. 관심과 애정을 더 받고 싶어서 저도 죽어라 공부를 했는지도 모르죠. 어릴적에 아무도 저한테 관심가져 주는 사람이 없었으니, 그나마 공부로 두각을 나타내는게 쉬웠을 수밖에.
너무 훌륭하세요!! 아버님도 많이 힘드셨을거예요.. 힘든 상황을 겪으면서도 이렇게 좋은 의사 선생님이 되셨네요! 진짜 진심어린 박수를 보냅니다.
@@nimo_fam 뭘요~ 고모들이 키워주셨죠 ㅠㅠ
결핍이 축복이군요~!!
니모씨 존경스럽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꾹 누르고 응원합니다👍👑💃
‘결핍’, ‘자기 전에 감정 정리하기’, ‘당당함’, 저도 같은 이야기를 하는데, 큰 아이가 고등학교에 캐나다로 왔는데 일등 하니까 캐네디언 애들이 아는 척 하더라면서 자신이 알아요. 저희 큰 애도 올해 입학했습니다. 서전이 목표인 것도 같네요. 한명 입시 끝나고 둘 째까지 어떻게 하나 한숨이 나왔는데 용기 얻고 갑니다.
부모의 역할 : Inspiration !!!
ㅎㅎ 애들 기르면서 철 들었어요
따님들이 엄청 미인이고 잘컸다란 느낌을 받았는데 역시 어머님닮아서인듯 ㅋ 사람복중에 자식복이 크다는데 니모님은 복있는 인생을 사시고 계시네요 건강하시구 영상 많이 올려주세요~~ 긍정적 기운 얻어가고프네요 ㅋ
아 참 존경스러워요.. 앞으로도 좋은이야기 많이 듣고싶어요..
니모님도, 따님분들도 너무 대단하신 것 같아요, 너무 존경합니다! 영상 처음 보고 너무 멋져서 반했는데 영상 볼수록 롤모델로 삼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화이팅 하세요! :)
대단은요.. 닥치면 하게되더라구요.. 응원 감사합니다!!
정말 강인하고 멋진 마인드의 어머니시네요. 반했어요. 정말 멋진 여성이에요
감사합니다!
솔로지옥에서 나딘이 오묘한 매력있던데. 엄마께서 찐 미인이셨군요^^ 눈매는 엄마를 닮은듯. 다음주 마지막회 남았던데 뭔가 기대되네요ㅎ
저도 싱글맘인데 세 아이들 키우는거 정말 체력도 그렇고 경제적으로 힘이드네요.
니모님 존경스럽습니다~
깊이있는 어머님아래에서 자라나서 아이들이 훌륭하게 클수 있었던거같네요. 롤모델 삼고 싶을 정도로 독립적인 여성분이세요.
응원 감사합니다~
성공뒤에 숨겨진, 피나는 노력과 이를 악물 현실과의 싸움.. 대가 지불.. 누가 알까요! 너무 존경스럽고 멋진 엄마이세요! 저도 두 딸 키우는데 아직 어리지만 꿈을 크게 갖고 아이들과 하루하루 함께 성장하며 전진해 나가고싶네요❤
말씀을 정말 잘하시네요^^
정말 엄마의 책임감이
그대로 아이들에게 전달된거같아요^^
대단한 엄마 밑에서 ^^
대단한 두딸이 탄생되었네요
훌륭하십니다.
아닙니다.. 두서없이 얘기했는데 편집을 잘 해주셨어요😅 응원 감사합니다 :)
나에게 하고 싶은말에 ㅡ 잘참았다 ㅜ ㅜㅜ
이말에 다 포함되어있네요
와 하버드누나랑 진짜 똑 닮으셨네 미모 유전자🧬 가 그대로 내려온건가?
니모가 아니라 미모인데요?
♥︎ 감사합니다~~~~~
내공이 외모에서 풍겨져 나오시네요~ 짧은 영상을 통해 정말 속이 단단한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배우고 다짐하는 시간이 되었네요~ 앞으로의 삶도 응원합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힘이 됩니다!
역시 그 마인드.. 마음가짐이란게 참 중요합니다
부모들이 가장 듣고 싶은 이야기가 어떻게 아이들이
아이비리그에 들어가도록 하였나 겠지만,
사실상 인간은 스스로 계기를 만들지 않으면
공자가 와서 유교를 가르치고 예수가 와서 신학을
가르치고 아이슈타인이 와서 물리학을 가르치고
니체가 와서 철학을 가르치고 피카소가 와서
미술을 가르치고 모짜르트가 와서 음악을 가르쳐도
안할 아이는 안하고 할 아이는 합니다.
이걸 받아들여야해요.
하버드를 비롯한 아이비 리그 중에서도 Top3를 합격
했으니 와 부럽다 내 아이도 저렇게
이게 아니라 내 아이가 뭘 원하는지, 하고 싶은건
뭔지 뭘 하면 행복해하고 열심히 하려고 하는지
알고 싶어하지도 않으면서 그저 넌 왜 저렇게
하질 못하니 하면 평생 서로 불행합니다.
따님 두분이야 공부가 자신의 주체성과 성과에 대한
발현됨을 즐거워하고 존재 가치, 내 자아실현의 한
수단이었을 뿐, 우리 아이들 모두는 서로 다른 재능과
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극단적으로 모든 한국부모가 바라듯 모두가 스카이,
아이비리그를 갔다고 하면 누가 마트 캐셔를 하고
누가 목공을 하고 집을 짓고 음악을 하고
누가 하수구 청소를 하며 누가 농업을 하고
누가 철강을 만들까요?
집에 쓰는 젓가락조차 만드는 사람이 필요한
산업입니다. 우리는 이제 공부를 잘하고 명문대를 가는 것이
삶에 가치가 아닌, 스스로가 행복한 삶에 대한 고찰이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마치면서 두 따님을 혼자서도 훌륭하고
건강하게 키워내신 어머님께 세상 어떤 위인보다
존경하고 그 지나온 시간에 감사드린다는 말을 전하며
두 따님에게도 힘든 시간을 지나 더 당당하고
빛나는 삶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구구절절 맞는 말씀입니다.. 저도 아이들도 살면서 명문대 입학을 목표로 한 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그냥 건강하고 건전한 사고를 가진 성인이 되기를.. 그때까지 제가 보호자 역할을 해야한단 생각밖에 없었어요. 아마도 아이들이 미국에서 학창생활을 하면서 지기 싫어하는 마음도 갖게되는 계기도 경험하고, 또 다른 친구들에게 선한 영향을 받기도 하면서 공부가 재밌어지며 본인들에게 의지가 생겼던 것 같아요. 저 역시 아이들이 그 어떤 학교 어떤 전공 어떤 직장을 갖는다했을때 선입견없이 항상 지지해 주는 엄마이고 싶었어요. 모든 부모들이 가장 바라는건 아이들의 건강과 정신적 안정감이지 않을까싶네요. 코로나로 아이들이 한국에 장기체류하게 되면서 엄마의 유튜브를 지지해주다보니 명문대 입학이 이슈가되서 많이 쑥스럽네요.. 다만 자랑이라기보단 단 몇 분에게라도 동기부여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응원과 진심어린 댓글 감사드립니다!
어머니 자존감 쩌시네요.. 부모가 멋있어야 애들도 잘되는군요
아이고.. 그런것보단.. 절실할때 힘을 더 내게되고 그런 에너지를 갖고 살았던게 저희 모두에게 도움이 됐던것 같습니다~
결핍이 성장의 원동력이 된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 넓고 깊은 통찰력에 감탄하고 갑니다.
저도 경험해보니 깨닳았습니다. 통찰력이라뇨😅 과찬이십니다~
이 영상을 지금 보고 울었네요. 어린 두딸을 키우고 있는 워킹맘에요...싱글맘은 아니지만 저도 엄청 힘들었거든요. 몇년전 사업하시던 아버지가 편찮으시면서 집안걱정을 해야했던 생각도 나고, 사실 오만한 줄도 모른채로 오만하게 살아온 일상이 무너진다는 생각이 들게되니까 제 처지를 비관하게 되기도 하고 그렇더라구요...
아이를 잘 키우는게 뭔지 고민하던 차에 우연히 뜬 영상을 보고, 너무 반갑기도 하고 슬프기도 하고 그랬어요. 영상 감사합니다. 응원할께요!
우시면 어떻게요.. 제가 살아오면서 느낀바는 시련은 어떠한 방식으로든 모두에게 찾아온다는 겁니다. 저에게도 아주 지독하게 몇번씩 천재지변처럼 찾아왔구요.. 겪어내고나면 세월이 흐른뒤에 힘든 기억도 웃을수 있는 추억이 되기를 바랄께요. 응원 감사합니다!
저는 20대 후반 싱글 여자이지만 저는 제 나이와 상황에는 맞지않게, 어떻게 하면 좋은 엄마가 될까 아이들에게 사랑을 주는 엄마가 될까 버릇처럼 고민을 해요 육아,교육에 대한 컨텐츠를 다루는 채널을 자주 보다보니 알고리즘에 의해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정말 멋지고 훌륭한 어머니세요 자녀가 명문대학에 입학해서가 아닌 진정한 엄마의 책임감, 리더쉽으로 자녀분들을 잘 이끌어주신 것 같아요 아이에게 사랑을 주는 엄마가 되고 싶었는데, 아이에게 사랑을 받는 엄마가 되고싶네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늘 행복하세요^^
훌륭한 엄마는 아니구요.. 참을성이 많았던 엄마로 봐주세요. 아이들이 좋은 대학을 가 준건 물론 이슈가 되겠지만.. 유튜브를 시작한 의도와는 다르게 자랑으로 비춰져서 조금 아쉽고 민망하네요.. 응원 감사합니다!!
아이들이 잘 자랄 수밖에 없는 말씀 속에 자란 것 같습니다. 싱글맘으로 많이 힘드셨을텐데... 정말 잘 키우셨네요..
이혼한 전남편분께서 엄청 후해하시겠네요. 이렇게 아름다우시고 두따님들도 너무 기특하고
니모님 마인드가 정말 멋지신거같아요. 딸들이 엄마를 존경하는 마음으로 섬길거같습니다.그러기 쉽지않은데.. 정말 대단하십니다. 본받고싶네요^^
과찬이십니다.. 닥치면 다 하게 되더라구요..
니모님 영상은 교사인 제가 방향을 잡게 해준 영상입니다.귀감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uper Mom 이네요 항상 응원할게요 인내심이 강한 천사 같은 사람이네요 아이들도 엄마 닮아서 타고난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