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아요 제발 쉽게 내주세요 제발 이렇게 부탁드려요ㅠㅠ 매경만 붙으면 학은제 끝나는데 매경땜에 계속 늦춰지고있어요 안그래도 경제경영 지식하나없는 노베이스이라 공부해도 이해도 안가고 공부량도 많아서 어려워서 스트레스 받아 미치겠어요 정신병 걸리기 직전이에요 출제자분들 제발 쉽게 좀 내주세요ㅠㅠ
157. 소비평탄화 - ‘소비평탄화’란 개인이 소비를 일정하게 하는 행태를 말한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올해와 내년 2년 동안 1천만 원으로 생활해야 한다고 가정했을 때 첫해에 돈을 다 쓰고 내년에 궁핍하게 사는 것보다 매년 비슷하게 500만 원씩 쓰는 것이 훨씬 나은데, 이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개인의 생에 전체에 걸쳐 소득과 소비 패턴을 분석하는 이론이 경제학자 모딜리아니가 주장한 ‘생애주기이론’이다. - ‘생애주기이론’에 따르면 개인의 소비지출은 일생에 걸쳐 일정한 수준을 유지하는 반면, 소득은 생애주기에 따라 변동한다. 그래서 대체로 일을 하지 않는 시기에 적자가 발생하고 일을 하는 시기에는 흑자가 발생하는 것이다. 통상 노동시장 진입 전인 영유아기 및 청소년기에는 스스로 소득을 창출하지 못하는데 그래서 의식주와 교육 투자에 필요한 지출은 부모의 재산에 의존하게 되는 것이다. - 한편, 청장년기에는 노동을 통해 소득을 벌어들여 흑자가 발생하는데, 하지만 이러한 소득 수준이 평생 지속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은퇴 이후의 삶을 위해 저축을 하게 된다. 노년기에는 은퇴로 인해 소득이 감소하거나 사라지게 된다. 그래서 과거 축적된 저축과 연금을 활용해 부족한 소득을 보충하고 안정적인 삶을 유지한다. - 통계청이 발표한 ‘2021년 국민이전계정’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소비지출은 일생에 걸쳐 ‘평균 2,200만 원대’의 일정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데, 반면 소득은 통상 17세에 처음 발생했고, 생애 단계별로 일정하지 않은 모습을 보여준다. 국민 소득과 소비 패턴 역시 ‘적자→흑자→적자’의 흐름을 보인다. - 실제로 0세부터 26세까지는 교육 투자로 인해 소비가 소득보다 많아 적자를 보이고 있다. 27세부터 58세까지는 경제활동으로 인해 소득이 증가하여 흑자를 기록한다. 59세부터는 소득 감소와 의료비 지츨 증가로 인해 다시 적자를 보이고 있는데 이처럼 나이가 들수록 적자 폭은 점차 커지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소비평탄화와 소비의 생애주기이론은 사람들의 소비 행동을 이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맞아요 제발 쉽게 내주세요 제발 이렇게 부탁드려요ㅠㅠ 매경만 붙으면 학은제 끝나는데 매경땜에 계속 늦춰지고있어요 안그래도 경제경영 지식하나없는 노베이스이라 공부해도 이해도 안가고 공부량도 많아서 어려워서 스트레스 받아 미치겠어요 정신병 걸리기 직전이에요 출제자분들 제발 쉽게 좀 내주세요ㅠㅠ
ㅋㅋㅋㅋㅋㅋ저 보는줄😂🙄💦
하.. 저도요.. 공감됩니다..
진짜 ㄹㅇ 아무리 공부해도 기출 풀어보면 책에 안 나오는 내용도 많고 너무 어려움
운도 좀 따라줘야하는듯요..
@@양용용-f9m 전 저번 1문제 차이로 떨어짐ㅋㅋㅋ
157. 소비평탄화
- ‘소비평탄화’란 개인이 소비를 일정하게 하는 행태를 말한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올해와 내년 2년 동안 1천만 원으로 생활해야 한다고 가정했을 때 첫해에 돈을 다 쓰고 내년에 궁핍하게 사는 것보다 매년 비슷하게 500만 원씩 쓰는 것이 훨씬 나은데, 이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개인의 생에 전체에 걸쳐 소득과 소비 패턴을 분석하는 이론이 경제학자 모딜리아니가 주장한 ‘생애주기이론’이다.
- ‘생애주기이론’에 따르면 개인의 소비지출은 일생에 걸쳐 일정한 수준을 유지하는 반면, 소득은 생애주기에 따라 변동한다. 그래서 대체로 일을 하지 않는 시기에 적자가 발생하고 일을 하는 시기에는 흑자가 발생하는 것이다. 통상 노동시장 진입 전인 영유아기 및 청소년기에는 스스로 소득을 창출하지 못하는데 그래서 의식주와 교육 투자에 필요한 지출은 부모의 재산에 의존하게 되는 것이다.
- 한편, 청장년기에는 노동을 통해 소득을 벌어들여 흑자가 발생하는데, 하지만 이러한 소득 수준이 평생 지속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은퇴 이후의 삶을 위해 저축을 하게 된다. 노년기에는 은퇴로 인해 소득이 감소하거나 사라지게 된다. 그래서 과거 축적된 저축과 연금을 활용해 부족한 소득을 보충하고 안정적인 삶을 유지한다.
- 통계청이 발표한 ‘2021년 국민이전계정’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소비지출은 일생에 걸쳐 ‘평균 2,200만 원대’의 일정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데, 반면 소득은 통상 17세에 처음 발생했고, 생애 단계별로 일정하지 않은 모습을 보여준다. 국민 소득과 소비 패턴 역시 ‘적자→흑자→적자’의 흐름을 보인다.
- 실제로 0세부터 26세까지는 교육 투자로 인해 소비가 소득보다 많아 적자를 보이고 있다. 27세부터 58세까지는 경제활동으로 인해 소득이 증가하여 흑자를 기록한다. 59세부터는 소득 감소와 의료비 지츨 증가로 인해 다시 적자를 보이고 있는데 이처럼 나이가 들수록 적자 폭은 점차 커지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소비평탄화와 소비의 생애주기이론은 사람들의 소비 행동을 이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제발쉽게내주세용 #5월매테모두화이팅
이번 시험 시사 영상범위 어디까지인가요
제발 쉽게 내주세요ㅠ제밯 제발 제발 제발 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