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래기는 예전보단 못하지만 여전합니다. 수로.. 공사하고난뒤론 망했습니다..공사하고 조류가 너무 빨라서 맥낚시밖에 못하는수준... 대신 어종도 좀 바꼇습니다. 요즘은 삼치도 자주들어오고 예전에도 그랬지만 지금은 조류가 너무 빨라서 사람들이 밑밥을 거의 안치는수준.. 고등어낚시를 주 어종으로 하는곳인데.. 회유성어종의 특성상 들어왔을때 밑밥으로 잡아놓고 마리수낚시를 해야하는데.. 밑밥을 안치니 들어와도 잠깐 지나가는수준.. 그리고 제일 안쪽자리에서 밑밥안치면 그날 거의 꽝치는확률이 엄청 높습니다. 입구 다리앞이 우럭이 나오고 끝자리 자리 다리기둥쪽으로 우럭 뱅에 나옵니다. 공사후 물이 유속이빨라져서 참돔 감시도 나왓는데 요즘은 모르겟습니다 제일안쪽이 그나마 조과는 제일 괜찮은편이고 제일안쪽자리나 입구다리 왼쪽에서 자기밑밥 자기가 받아먹으면서 낚시하는게 제일 속편합니다. 수로는 낱마리 이런거 잘 없고 들어올때 마릿수 or 꽝 입니다. 예전에는 수로에서 고등어낚시 많이 했는데 요즘은 안간지 오래됫네요.. 예전만큼 사람도 없습니다.. 예전엔 주말엔 자리잡을곳이 없어서 발돌려야할때도 많았죠. 요즘은 고등어 들어와도 잠깐들어오고 나가서 예전만큼 타작도 못하고 고등어낚시 하려면 차라리 슬도 추천합니다..
다른건 모르겠고 접근성이 제일 장점인데 차에서 내리면 공원처럼 평지이고 거리도 가깝죠 양쪽 바다를 관통하는 특이한 지협? 수로?라 해야하나요 바다는 바다인데 냇가도 아닌데 냇가같고 (군사보안구역에 준하는데 POL 십여미터 이내까지 접근허용하는거도 신기합니다, 안쪽은 항만접근금지구역으로 인해 손떼가 타지 않아서 괜찮을수도 있다는 생각도 있어요) 주변에 석유화학단지에다가 좌우사방 유류저장용대형수조가 여러개 있던데 아무래도 땅으로 소량은 세어나오지 싶은데 저곳의 고기 먹어도 괜찮을까요 ? 수중카메라 영상을 봐서는 그리 오염된건지 확인이 안되네요 해조류가 잘 살아있다는것이 조금 안심은 되긴 하지만서도.. 수심도 그리 깊지도 않은데도 고기떼가 한번 들어오면 엄청나던데요 주낚으로해서 괜찮은 사이즈의 고등어 대량으로 타작하는 가족낚시터로는 확실히 인정합니다.
앗! 그새 온산수로 낚시 여건이 크게 바뀌었습니다. 완전 관통되면서 예전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물이 빨라졌습니다. 완전 관통되기 전엔 쉘로우 타입 3호나, 베이직 타입 2.5호 에기로도 바닥층을 효율적으로 공략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님이 말씀하신대로 3, 3.5호 베이직 타입 에기로도 확률 높은 낚시를 하기 쉽지 않습니다. 현 시점에서 온산수로 무늬오징어에깅 최고 승률 공략법은 조류 속도가 느려지는 간조, 만조 물돌이시간을 노리는 겁니다.
아쉽게도 네비게이션 주소 검색으론 찾아갈 수 없습니다. 주변에 이렇다할 건물이 없거든요. 일단 네비 주소 검색창에 '온산방파제' 주소인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산읍 산암로 311-116' 입력하세요. 온산수로는 온산방파제 진입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온산방파제까지 가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Hyorangni 아쉽게도 네비게이션 주소 검색으론 찾아갈 수 없습니다. 주변에 이렇다할 건물이 없거든요. 일단 네비 주소 검색창에 '온산방파제' 주소인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산읍 산암로 311-116' 입력하세요. 온산수로는 온산방파제 진입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온산방파제까지 가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참고바랍니다 이제펜스쳐나서 낚시못합니다 ^^
결국...
지금 시기에 고등어 나올까요
장어 미끼을 구해야하는데
추천해주실만한곳 있을까요
예. 나옵니다. 온산수로 뿐 아니라 세진방파제와 대한유화석축에서도 고등어 어렵지 않게 낚을 수 있습니다.
낚시금지 포인트
좋은 포인트가 또 하나 사라진 겁니까?
여기 아버지랑 한번 갔다가 사람 미어터지는거 보고 철수했었네요 참 좋은 포인트인데 그만큼 사람들이 너무 많아 자리잡기 힘든곳..
요즘도 주말엔 인산인해.
이제는낚시를할수없는곳 추억으로
앗!
온산수로 폐쇄됐습니까?
@@shinjungdae 전부펜스쳐났어요ㅠ
지금 한참 고등어랑 삼치가 올라옵니다.
시간 내 한 번 다녀와야겠네요.
@@shinjungdae
어제 수로 입구에서 팔뚝만한 삼치 한바게쓰 잡아 가시더군요.. 전 오후 늦게가서 3시간정도 입구에서 안쪽 끝지점에서 삼치 3수 고등어 15수 매가리 셀수없음 매가리 방생.. 했습니다.
@@moonhaeho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쓰래기는 예전보단 못하지만 여전합니다. 수로.. 공사하고난뒤론 망했습니다..공사하고 조류가 너무 빨라서 맥낚시밖에 못하는수준... 대신 어종도 좀 바꼇습니다.
요즘은 삼치도 자주들어오고 예전에도 그랬지만 지금은 조류가 너무 빨라서 사람들이 밑밥을 거의 안치는수준..
고등어낚시를 주 어종으로 하는곳인데.. 회유성어종의 특성상 들어왔을때 밑밥으로 잡아놓고 마리수낚시를 해야하는데..
밑밥을 안치니 들어와도 잠깐 지나가는수준.. 그리고 제일 안쪽자리에서 밑밥안치면 그날 거의 꽝치는확률이 엄청 높습니다.
입구 다리앞이 우럭이 나오고 끝자리 자리 다리기둥쪽으로 우럭 뱅에 나옵니다. 공사후 물이 유속이빨라져서 참돔 감시도 나왓는데 요즘은 모르겟습니다
제일안쪽이 그나마 조과는 제일 괜찮은편이고 제일안쪽자리나 입구다리 왼쪽에서 자기밑밥 자기가 받아먹으면서 낚시하는게 제일 속편합니다.
수로는 낱마리 이런거 잘 없고 들어올때 마릿수 or 꽝 입니다.
예전에는 수로에서 고등어낚시 많이 했는데 요즘은 안간지 오래됫네요.. 예전만큼 사람도 없습니다.. 예전엔 주말엔 자리잡을곳이 없어서 발돌려야할때도 많았죠.
요즘은 고등어 들어와도 잠깐들어오고 나가서 예전만큼 타작도 못하고
고등어낚시 하려면 차라리 슬도 추천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다른건 모르겠고 접근성이 제일 장점인데 차에서 내리면 공원처럼 평지이고 거리도 가깝죠
양쪽 바다를 관통하는 특이한 지협? 수로?라 해야하나요 바다는 바다인데 냇가도 아닌데 냇가같고
(군사보안구역에 준하는데 POL 십여미터 이내까지 접근허용하는거도 신기합니다, 안쪽은 항만접근금지구역으로 인해 손떼가 타지 않아서 괜찮을수도 있다는 생각도 있어요)
주변에 석유화학단지에다가 좌우사방 유류저장용대형수조가 여러개 있던데 아무래도 땅으로 소량은 세어나오지 싶은데 저곳의 고기 먹어도 괜찮을까요 ?
수중카메라 영상을 봐서는 그리 오염된건지 확인이 안되네요 해조류가 잘 살아있다는것이 조금 안심은 되긴 하지만서도..
수심도 그리 깊지도 않은데도 고기떼가 한번 들어오면 엄청나던데요
주낚으로해서 괜찮은 사이즈의 고등어 대량으로 타작하는 가족낚시터로는 확실히 인정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쓰레기만좀 덜버렸어도 ..
아이고~
여기서 고등어 낚시 해보았죠 주위 쓰레기 보고사서 낚시 금지 해야 하는데 했는데 금지 되어서 아주 좋았음
앗!
제가 왠만하면 방파제부근 그리고 생활낚시터 부근에는 쓰래기 와 냄새때문에 일절 발길을 안하는데 여긴 참 좋아 보입니다ㅎ😁👍👍👍
여기도 한 땐 쓰레기 천국이었죠.
단점..기형 물고기 많음..먹으면 안되요.
앗!
요즘은 뭔일인지 물살이 너무 빨라져서 찌낚시는 하기 곤란하더군요
내항과 외항을 연결하는 수로가 완전 관통됐습니다. 물살이 빨란진 이유입니다. 입구 다리 기둥 일대가 그나마 찌낚시하기 좋더군요.
요기 수심이 어느정도 나와요?
5~6m 정도 나옵니다.
@@shinjungdae 감사합니다
저도 초기에 한번 가보았는데
고등어 철에 고등어가
그리 많이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예. 시장고등어 나오는 곳이죠. 그런데 요즘 낚이는 고등어는 다 잔챙이.
고등어 엄청나죠 ㅎㅎ 던졌다하면 무는곳
@@parkyj3213
전갱이 자원도 완전 풍부.
따신물 찬물 교차하니 고기가 많은듯 그러나 고기 품질이 좀 의심서러움 몸에 괜찬을라나 ㅎ
그맘 이해합니다.
눈요기 잘했어요
감사합니다,,,,
눈요기
이렇게 댓글까지 남겨주시고. 제가 더 고맙죠.
진짜 낚시하기 좋은 포인트이네요. 안전 최고 포인트👍🏻
안전 점수 100점.바람, 파도 영향도 거의 받지 않는 곳.
정말 매럭적으로 보이는데 뒤쪽 수풀림에서
모기의 기운이...
오~
눈썰미가 아주 좋으시네요.
수로 무늬도 나오나봐요,, 이건 또 새로운 정보네요 😃
감자, 고구마 잘 나옵니다. 2.5호 에기 강추.
일하는곳이 근처라 오늘 퇴근하고 바로 달려봐야겠군요
@@parkyj3213
좋은 소식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shinjungdae 감사합니다 :)
무늬 탐사차 해봤는데 노멀에기로도 물이 너무빠르던데 어떻게 운용하셔서 잡았나요?
앗!
그새 온산수로 낚시 여건이 크게 바뀌었습니다. 완전 관통되면서 예전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물이 빨라졌습니다. 완전 관통되기 전엔 쉘로우 타입 3호나, 베이직 타입 2.5호 에기로도 바닥층을 효율적으로 공략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님이 말씀하신대로 3, 3.5호 베이직 타입 에기로도 확률 높은 낚시를 하기 쉽지 않습니다. 현 시점에서 온산수로 무늬오징어에깅 최고 승률 공략법은 조류 속도가 느려지는 간조, 만조 물돌이시간을 노리는 겁니다.
네비에 뭐라치면돼나요?
아쉽게도 네비게이션 주소 검색으론 찾아갈 수 없습니다. 주변에 이렇다할 건물이 없거든요. 일단 네비 주소 검색창에 '온산방파제' 주소인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산읍 산암로 311-116' 입력하세요. 온산수로는 온산방파제 진입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온산방파제까지 가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감사~
갈치가 나온다구요? 고등어나 전갱이 낚시 많이 하는데
예. 유명한 갈치 포인트랍니다. 8~10월이 제철.
울산권을 대표하는 갈치 포인트 중 한 곳.
나무에 주렁주렁 악취나는 쓰레기 걸려있는 곳입니다. 낚금해야할 듯
헉.
여기고기는..못먹겠죠?ㅋㅋ
폐수 막 버리던 옛날 생각하면 절대 먹을 수 없지만... 요즘은 그때와 달리 폐수 처리 및 수질 관리 놀랄 정도로 철저히 합니다. 참고로 전 여기서 낚은 무늬오징어, 갈치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shinjungdae 발판좋은 무늬터 찾았는데.. 오디쪽가면 접근할수있나요?
@@Hyorangni
아쉽게도 네비게이션 주소 검색으론 찾아갈 수 없습니다. 주변에 이렇다할 건물이 없거든요. 일단 네비 주소 검색창에 '온산방파제' 주소인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산읍 산암로 311-116' 입력하세요. 온산수로는 온산방파제 진입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온산방파제까지 가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shinjungdae 감사합니다!
아..... 고기만 나온다면 사람들 우루루....
다행히 요즘은 한산.
제일 물드럽고 기형고기 많은곳입니다ㅎㅎ
아이고~
안전함~대신 똥물이고 사람 정말 많음~화면엔 안나오지만 물이 정말 더러움..다신가고싶지않은 포인트!!
혹시라도 다시 가게되면 쓰레기 절대 버리지 마세요. 하하~
온갖 공장 폐수가 다 흘러들건데, 물속환경은 생각보다 좋아보이네요.
잡은 고기는 안먹는게 좋을듯 ㅎㅎ
지금은 공장 폐수 막 흘려 보내던 그때 그 시절이 아닙니다. 폐수 무단 방류했다가는 회사 문 닫아야 돼요.
@@shinjungdae ㅎㅎㅎ 그렇군요
@@DKKim869
하하~ 그러하답니다.
저기 대포한치도 자주들어오고 감시도 많아요~
예. 맞습니다. 잘 알고 계시네요. 단골꾼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