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축이 기울어지면, 지표면에서 같은 시간에 별을 보더라도 별의 위치가 달라집니다. 또 자전축이 기울어지면, 그 당시로서는 같은 시간 (춘분)에 별을 관찰했다고 생각하더라도 사실은 같은 시간도 아닙니다. 밤 하늘의 가장 밝은 별 시리우스 ( 견우성, 천랑성 이라고도 합니다. )가 주기를 가지고 특정 위치에 오는데 이를 1년이라고 하였고, 일 년을 낮이 가장 긴 날(하지)를 기준으로 4등분 한 것이 춘분(낮의 길이와 밤의 길이가 같은 날), 하지 (낮의 길이가 일 년 중 가장 긴 날), 추분(낮의 길이와 밤의 길이가 같은 날), 동지 (밤ㅇ, 길이가 일년 정 가장 긴 날)을 정했습니다. 그런데 자전축이 달라지면, 계절에도 변화가 생깁니다. 극단적으로 자전축이, 공전축과 수직이라면, 일년의 반은 겨울, 반은 여름이겠죠. 자전축이 세차운동으로 움직임으로 인해서, 계절이 달라지고 따라서, 춘분점은 같은 곳 같은 시간에 측정한 것이 아니게 됩니다. 다른 미세한 변인은 무시하더라도 이 두 가지 이유로 춘분점이 (춘분이라는 1년 단위로 같은 시간- 인 것 처럼 착각한 -에 관측한 별이) 달라진 것 처럼 느껴지는 것입니다.
코카브는 작은곰자리입니다
감사합니다
그래서 왜 춘분점이 왜 서쪽으로 움직이는거죠?(자전축이 시계방향인 이유)
자전축이 기울어지면, 지표면에서 같은 시간에 별을 보더라도 별의 위치가 달라집니다.
또 자전축이 기울어지면, 그 당시로서는 같은 시간 (춘분)에 별을 관찰했다고 생각하더라도 사실은 같은 시간도 아닙니다.
밤 하늘의 가장 밝은 별 시리우스 ( 견우성, 천랑성 이라고도 합니다. )가 주기를 가지고 특정 위치에 오는데 이를 1년이라고 하였고, 일 년을 낮이 가장 긴 날(하지)를 기준으로 4등분 한 것이 춘분(낮의 길이와 밤의 길이가 같은 날), 하지 (낮의 길이가 일 년 중 가장 긴 날), 추분(낮의 길이와 밤의 길이가 같은 날), 동지 (밤ㅇ,
길이가 일년 정 가장 긴 날)을 정했습니다.
그런데 자전축이 달라지면, 계절에도 변화가 생깁니다. 극단적으로 자전축이, 공전축과 수직이라면, 일년의 반은 겨울, 반은 여름이겠죠.
자전축이 세차운동으로 움직임으로 인해서, 계절이 달라지고 따라서, 춘분점은 같은 곳 같은 시간에 측정한 것이 아니게 됩니다.
다른 미세한 변인은 무시하더라도 이 두 가지 이유로 춘분점이 (춘분이라는 1년 단위로 같은 시간- 인 것 처럼 착각한 -에 관측한 별이) 달라진 것 처럼 느껴지는 것입니다.
북반구 기준으로 그렇다는 거죠. 남반구에서는 반대!
전문가들은 강의 볼륨에 신경쓰지 않는다 잘 들리든지 말든지, 뒤에서 강의듣는 학생이 교수님 크게 좀 해주세요! 전혀 안들립니다. 아 그렇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