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보러 오시고 댓글 다시는 분들 전부 다 이 작품 몇 번이나 보셨을테니 뻔한 얘기일지도 모르겠지만......... '아스라다'가 컴터가 주행 중에 드라이버와 서로를 조율하며 인간에게 맞춰가는 것이 결국 사이버포뮬러 시스템의 최적의 방향이라고 결론내고 만들어졌던 것인데요. '오우거'는 그와 달리 '아스라다'의 완성 혹은 그 전에 만들어진 시스템으로, 드라이버가 마치 컴터와 같은 판단력과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전제 하에, 가장 최선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드라이버의 상태와 레이스 상황을 분석한 값으로 차체의 셋팅을 계속 변화시키는 거였죠. 그걸 실현시킬 드라이버가 없었기 때문에, 나구모 쿄시로의 형 마사키는 '알자드'를 만들어 아예 드라이버를 컴터가 원하는 방향대로 움직이게 하는 시스템을 만들어버렸던 거구요. 마지막 장면의 '오우거'의 부스터는 그래서 놀라운 것입니다. '오우거'는 이미 이 레이스에서는 더 이상 부스터를 쓰면 안된다고 판단을 했고 그 가능횟수도 드라이버에게 보여준거거든요. 그러나 '오우거'는 드라이버 즉 카가의 열망을 분석했어요. 컴터라면 절대 하지 않을 판단- 마치 예전에 이세돌과 구글 AI알파고의 바둑대국에서 알파고가 인간의 예상치 못한 방식에 버그를 토해냈던 것처럼 거부하거나 반응하지 말았어야할 '오우거'는 그 순간 카가의 승리에 대한 집념을 읽어내고, 단 한 번의 부스터를 실행시킬 수 있도록 차체의 모든 출력을 집중하고 또 조율해낸거죠. 심지어 그것이 'OVER PRESSURE' , 부스터 엔진 과열로 폭발할 위험을 감수하면서 까지 말입니다. 그 '오우거' 조차도 결국은 드라이버와 서로 조율하는 것이 가장 최선의 결과라고 계산했다는 것입니다. '사이버포뮬러' 작품 전체를 관통하는, 찬사가 나오는 연출이고 멋진 스토리였어요.
카가가 주인공인 시점 이해하기 어려웠으나 그간 빌드업을 보고 스토리 전개를 보면 그만한 주인공은 없었음. 게다가 아스라다를 믿고 그간 선풍기만 해왔던 하야토에 비해서 오우거는 최고의 선택지를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수행할 능력이 없는 사람에게는 작동이 불가능한 머신 수준으로 보임. 그간 오우거를 몰면서 마지막 코너에서 하야토를 앞지른 점에서 하야토보다 우위인거고 하야토는 선풍기라는 희대의 밸런스 깨버리는 필살기만 믿고 오버테이크를 안 했을 수 있음. 그리고 마지막 코너에서 선풍기를 쓰니 기다렸다는 듯이 오우거는 카가에게 "야, 부스터쓰면 이김ㅇㅇ, 콜?"한거임. 오우거가 AI중에 최강인 건 맞지만 카가였기에 그 진가가 발휘했다는 점에서 하야토보다 카가가 뛰어났다고 생각함.
카가니까 1년 가까이 시간 써서 오거를 따라간거죠. 그나마도 마지막 직전 클레어가 찾아가서 제대로 프로그램 만져준거도 한몫했구요 하야토가 오버테이크 안(못) 한 이유는 제로의 영역에서 상대를 읽고 코스를 선점할수 있었는데 저때는 카가를 읽을 수 없었다고 합니다. 이미 작 중에 카가가 미라쥬 턴을 사용함에도 제로의 영역으로 읽어내 리프팅턴으로 코스를 선점하는 장면도 몇 나옵니다. 그래서 하야토는 코너에서 리프팅턴으로 추월하겠다고 했는데 오거가 부스터를 짜내서 아스라다가 코스로 들어오기전에 달아나면서 1위를 지킬 수 있었던거죠.
이후에도 카가 스스로 하야토가 자기보다 강하다고 말하긴 함. SIN이라는 시리즈가 초반부터 나오지만 거의 완성 단계인 하야토-아스라다를 이기기 위해선 이미 완성단계인 오거를 써야지만 이길 수 있다는것도 나옴. 근데 카가는 그러기 위해 시리즈 내내 고생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지막 장면 말고는 이길수가 없었음. 솔직히 하야토 리타이어 아니었으면 진작에 끝난 시리즈인게 SIN이라..
마지막 최종코너 승부수의 의식을 인간인 하야토는 -> ai인 아스라다에게 맡겼고 (아스라다에게 코너리프팅을 쓰겠다고 지시함.) ai인 오거는 -> 인간인 카가에게 맡겼음. (카가에게 부스터를 쓰라고 지시함.) 최종적으로 기체의 뛰어남+파일럿의 역량이 동일한 상황에서 파이널 승부수를 결정짓는 건, 파일럿이 인식하는 기체의 의지 vs 기체가 인식하는 파일럿의 의지 즉 냉철한 머신와 뜨거운 인간의 승부는 인간의 승리!
아스라다는 최고에 선택을 통한 최상에 결과를 만드는 인공지능이 선택에 그선택을 수행할수 있는 드라이버에 능숙함이 필요한차고. 오거는 최고에 드라이버를 지원하는 최고에 인공지능 드라이버가 모든상황에 최고에 선택을 해야지만 오거는 자기에 능력을 발휘함 자기가 생각하는 이상을 못하는 드라이버는 자기를 탈자격이 없다고 생각하는 것같음.
동의함. 카가는 오우거의 시나리오를 믿고 비정상적으로 부스터를 동작시켰고, ai는 비정상적 부스터로 승리하였음. 근데 이게 의외로 어려운것이 인간이 ai를 믿고 결심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함. 실제 ai도 왜 저런 결과가 나오는지 아무도 설명을 못하는데, 실제 해보니 다양한 상황에서는 인간이 고려 못한것 까지 학습하여 평균적으로 좋은 결과를 내고 있음. 결국 인간이 프로그램을 믿고 결심하게 만드는 것이 어려운것임. 만약 차가 폭팔했다면 카가가 책임져야 하는 것인데, ai는 절대 설명해 주지 않거든. 현재 Ai는 go or stop만 말해줌.
티비판 일반판 파이어 슈페리온 이슈자크 나이트세이버 스텔스재규어는 제외하고 다른 제품은 다 모으기는 했습니다 아스라다는 메탈릭 일반판을 가지고 있지만 다른 티비판 머신들은 메탈릭으로만 모으고 있어서 스텔스재규어의 매탈릭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ㅠ 영상 봐주셔셔 감사드립니다!
와... 저도 이거 질러놓은 상태입니다. G마ㅋ에서 쿠폰 할인 적용 받아 한 30만원정도 할인하더라구요. 다만 오는데 한달걸리더군요. 컴터는 현존 풀 스펙으로 맞췄는데... 모니터가 아직....ㅋㅋ 오랜만에 사포보니 급 땡기네요. 사포전체가 명작이지만 신은 한국에서 방영이 없어서 있는지도 모르고 있다가 한국 방영 다 끝나고 나서 한참뒤에야 알아서 찾아봤더랬죠...ㅎㅎ
@@dha752 듀얼모니터가 아닌 모니터 하나만 쓰신다면 큰문제는 없을것 같습니다! 평면보다 앞으로 튀어 나오는 길이가 긴점 책상폭이 80cm이상이 적절하다고 생각됩니다 그외 박스는 버리지 마시고 모니터 암 설치등 엎어놓아야할 경우가 있을때 박스안 스티로폼을 사용해야 안전한점을 제외하면 제 환경에서 실제 사용시 별다른 불편함은 전혀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제한이 나라 별로 다른것 같기는 한데 와타루 같은 경우는 일본만 영상공개가 제한되고 다른 나라는 공개 할수 있는 제한적인 공개가 되고 그렇더라구요 해당 영상은 중간에 초점이 어긋나는 점 때문인지 저작권에 걸리지는 않았는데 다른 영상들은 저작권에 걸려 유튜브에서 지원하는 비지엠을 사용하였습니다 다른 분들은 중간 중간 영상을 작게 하거나 노래를 끊어서 올리신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데스크는 펀인쳐스f1데스크 선반 세트이고 상단 선반 양 옆에 달린 제도용 조명은 스피아노 토모 제도용 집게형 스탠드 ss-8000r(이 제품이 현재 단종된거 같은데 비슷한 집게형 제도용 조명을 세팅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에 필립스 휴 전구를 넣었고 모니터 양 옆과 컴퓨터 본체뒤는 필립스 휴 플레이 스위치 뒤는 필립스 hue go 보이지는 않지만 모니터 상단 선반아래에 나오는 led는 선반 기둥 뒤쪽으로 필립스 휴 스트립을 붙혀두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교롭게도 우리가 살고있는 올해가 저 사이버포뮬러 신의 배경 연도인 2022년이지요
엇....
진짜 감동인 작품은 bgm ost가 미쳤어
진짜 볼때마다 소름돋는 장면이죠... 가끔 의욕이 떨어질때 사포 정주행 한번 하면 의욕이 돋아나더라구요 ㅎㅎ 희대의 명작인건 확실함!
방 분위기가 비현실적이네요.. ㄷㄷ 사이버포뮬러 영상과 어우러지는 조명이 진짜 신기합니다~!
마지막 부스터는 진짜 자신이 망가질걸 알면서도 ai가 주인을 위해 희생한 케이스... 뭔가 강아지가 주인지키려는 느낌이라 감동적임
마지막 씬 보면서 눈물찔끔과...
가슴이 뭉클해지는 ..
30대이신분들 저랑같으신지?
91 동감입니다 ㅜㅜ
@@fat_sorrow 86 동감입니다 ㅠㅠ
여기 보러 오시고 댓글 다시는 분들 전부 다 이 작품 몇 번이나 보셨을테니 뻔한 얘기일지도 모르겠지만.........
'아스라다'가 컴터가 주행 중에 드라이버와 서로를 조율하며 인간에게 맞춰가는 것이 결국 사이버포뮬러 시스템의 최적의 방향이라고 결론내고 만들어졌던 것인데요.
'오우거'는 그와 달리 '아스라다'의 완성 혹은 그 전에 만들어진 시스템으로, 드라이버가 마치 컴터와 같은 판단력과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전제 하에, 가장 최선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드라이버의 상태와 레이스 상황을 분석한 값으로 차체의 셋팅을 계속 변화시키는 거였죠.
그걸 실현시킬 드라이버가 없었기 때문에, 나구모 쿄시로의 형 마사키는 '알자드'를 만들어 아예 드라이버를 컴터가 원하는 방향대로 움직이게 하는 시스템을 만들어버렸던 거구요.
마지막 장면의 '오우거'의 부스터는 그래서 놀라운 것입니다. '오우거'는 이미 이 레이스에서는 더 이상 부스터를 쓰면 안된다고 판단을 했고 그 가능횟수도 드라이버에게 보여준거거든요. 그러나 '오우거'는 드라이버 즉 카가의 열망을 분석했어요. 컴터라면 절대 하지 않을 판단- 마치 예전에 이세돌과 구글 AI알파고의 바둑대국에서 알파고가 인간의 예상치 못한 방식에 버그를 토해냈던 것처럼 거부하거나 반응하지 말았어야할 '오우거'는 그 순간 카가의 승리에 대한 집념을 읽어내고, 단 한 번의 부스터를 실행시킬 수 있도록 차체의 모든 출력을 집중하고 또 조율해낸거죠. 심지어 그것이 'OVER PRESSURE' , 부스터 엔진 과열로 폭발할 위험을 감수하면서 까지 말입니다.
그 '오우거' 조차도 결국은 드라이버와 서로 조율하는 것이 가장 최선의 결과라고 계산했다는 것입니다. '사이버포뮬러' 작품 전체를 관통하는, 찬사가 나오는 연출이고 멋진 스토리였어요.
ㄷ ㄷ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쿄코의 당신이라면 이길 수 있다는 대사와 묘하게 들어맞네요
마지막 장면..언제봐도 감동적인 장면이죠! 또 한번감동 받고갑니다 ㅎㅎ
좋은말씀 감사드립니다!
이게 20년전의 애니가 맞는가....
일본방영은 거진 30년전임ㅋㅋㅋㅋ
@@jhlee6524 사가, 신은 30년 안됨 ㄷㄷ
지금 남조선 웹만화가 아무리 잘나가도 일본을 따라갈려면 50년은 멀었음.
일본 애들이 지금은 숨을 죽이고 복지부동 상태지만 남조선 웹만화가 세계 시장의 기본을 다 깔아놓는 순간 일본애들이 갑자기 실력발휘하며 뒤집을 것이라 예상해봄.
@@김모씨-c6w 한국에서 외주 엄청 많이 받는건 알고 이럴까 ㅋㅋㅋ
@@user-harrry 풉. 내가 그바닥 사람이였다는 건 알고 이럴까
진짜 다시봐도 멋진명장면이다
역시 승부의세계는 내정하며서도 멋지
다 생각해 오우거도 아수라다처럼
그런 시스템으로되어간다는것을
느껴지게 만들어주는 경기
현역 애니하고도 꿀리질 않아...sin saga만 몇번을 봤는지...역대급 인생애니
와 진짜 sin 여러번 봤지만 제가 봤던 거랑 이것저것 많이 다르게 느껴지네요 ㅋㅋ 정말 보실 맛 나겠어요 부럽습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sin 의 묘미는 ... 다음화 예고를 스고 아스카 성우가 다른 작품 연기로 해주는게 나름 웃음 포인트 ㅋㅋㅋ
맞습니다 ㅎ 그걸 말리는 하야토도 재미있는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ㅎ 좋게 봐주셔셔 감사드립니다!
진짜 2단부스터 첨 봤을때의 설렘은 진짜 ㅠㅠ
"이끄소 스파이럴!!!"
이 장면을 15년전에 보고 지금까지 수십번은 본것같은데. 오늘도 머리가 쭈뼛쭈뼛 소름이 돋는다. 감히 세기를 관통하는 명작중에 명작이라고 평가하고싶다.
진짜 이 마지막 장면은 시리즈 통틀어서 최고이며 마지막 엔딩을 멋지게 만들어 주었죠~
작화가 진짜 20여년이 지난 지금도 ㅈㄴ 머싯네ㄹㅇ
인정합니다 진짜 작화 대단하죠... 아스라다 디자인도 지금봐도 세련되구요 ㅎ
필요했다면 기체를 완전연소시켜서라도 승리를 가져다 줬을 오거..지금봐도 감동이고 명작이지만 카가가 조금만더 일찍 각성하고 좀더 치열한 승리였음 어땠을까 싶네요.
이겨요 당신이라면 이길수 있어요 이말이 왜이리 눈물이나지..
운전할때 이 bgm들으면 ㅈㄴ멋있어짐
제일 중요한 장면에서 "카카오 번역(?)은 최신 버전의 팟플레이어만 지원 합니다"
카카오 번역은 최신 버젼의 팟플레이어만 지원합니다
우워!! 아스라다님!!! 이런 멋진 영상을 카페에선 못본거같은데 유튭에 올려주셨군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카페는 피규어 구입할때만 올리다보니 올리지 못하였네요 항상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댜! 새해복 많이 받으세용!
업로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좋은말씀 감사드립니다!
카가가 주인공인 시점 이해하기 어려웠으나 그간 빌드업을 보고 스토리 전개를 보면 그만한 주인공은 없었음.
게다가 아스라다를 믿고 그간 선풍기만 해왔던 하야토에 비해서 오우거는 최고의 선택지를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수행할 능력이 없는 사람에게는 작동이 불가능한 머신 수준으로 보임.
그간 오우거를 몰면서 마지막 코너에서 하야토를 앞지른 점에서 하야토보다 우위인거고 하야토는 선풍기라는 희대의 밸런스 깨버리는 필살기만 믿고 오버테이크를 안 했을 수 있음.
그리고 마지막 코너에서 선풍기를 쓰니 기다렸다는 듯이 오우거는 카가에게 "야, 부스터쓰면 이김ㅇㅇ, 콜?"한거임.
오우거가 AI중에 최강인 건 맞지만 카가였기에 그 진가가 발휘했다는 점에서 하야토보다 카가가 뛰어났다고 생각함.
카가니까 1년 가까이 시간 써서 오거를 따라간거죠.
그나마도 마지막 직전 클레어가 찾아가서 제대로 프로그램 만져준거도 한몫했구요
하야토가 오버테이크 안(못) 한 이유는 제로의 영역에서 상대를 읽고 코스를 선점할수 있었는데 저때는 카가를 읽을 수 없었다고 합니다.
이미 작 중에 카가가 미라쥬 턴을 사용함에도 제로의 영역으로 읽어내 리프팅턴으로 코스를 선점하는 장면도 몇 나옵니다.
그래서 하야토는 코너에서 리프팅턴으로 추월하겠다고 했는데 오거가 부스터를 짜내서 아스라다가 코스로 들어오기전에 달아나면서 1위를 지킬 수 있었던거죠.
이후에도 카가 스스로 하야토가 자기보다 강하다고 말하긴 함. SIN이라는 시리즈가 초반부터 나오지만 거의 완성 단계인 하야토-아스라다를 이기기 위해선 이미 완성단계인 오거를 써야지만 이길 수 있다는것도 나옴.
근데 카가는 그러기 위해 시리즈 내내 고생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지막 장면 말고는 이길수가 없었음. 솔직히 하야토 리타이어 아니었으면 진작에 끝난 시리즈인게 SIN이라..
쾌남이미지의 카가를 승부집착러로 만들어 놔서 조금 안타깝지만 온갖 설정미스를 감안해도 저 마지막 장면 하나 때문에 다시 보게 되는 sin이네요. 정말 간만에 쫄깃쫄깃 덕분에 잘 감상했습니다,
98년도에 나온 ova 수준을 아직도 못넘고 있는 요즘 애니, 저도 인생 애니중 하나 (옆에 센티넬 제네식 맞죠? 눈이 가네요 ㅋㅋ)
형 ㅆ덕이야??!!!! 멋찌네요 ㅋㅋㅋㅋ
카가를 워낙좋아해서 신은 정말 재밌게봤었던...소름도 많이 돋고
이거 4K 영상 다운로드 사이트에 몇군데 찾았는데 애플파일 티플 케이디스크등 결제해서라도 전시리즈 고화질구해서 소장하고싶은데 ㅠㅠ 안보임 고화질이
집에 4k소장하신분들 부럽
TMI: 저 경기, 2022년임
캬~ 방에 들어오실 때마다 행복하실듯ㅎㅎㅎ 저도 저만의 로망 넘치는 방으로 예쁘게 꾸며보고 싶네여
좋게 봐주셔셔 너무 감사드립니다!
와우 고음질 감사합니다
마지막 최종코너 승부수의 의식을
인간인 하야토는 -> ai인 아스라다에게 맡겼고 (아스라다에게 코너리프팅을 쓰겠다고 지시함.)
ai인 오거는 -> 인간인 카가에게 맡겼음. (카가에게 부스터를 쓰라고 지시함.)
최종적으로 기체의 뛰어남+파일럿의 역량이 동일한 상황에서
파이널 승부수를 결정짓는 건,
파일럿이 인식하는 기체의 의지 vs 기체가 인식하는 파일럿의 의지
즉 냉철한 머신와 뜨거운 인간의 승부는 인간의 승리!
사이버 시스템과 함께 레이싱 하는 미래의 레이스를 비슷한 스펙에 머신들이 각자 추구하는 방향을 다름으로 해서 라이벌 구도를 만든게 정말 신의 한수였던거 같습니다 ㅎ 영상 봐주셔셔 감사드립니다!
아스라다는 최고에 선택을 통한 최상에 결과를 만드는 인공지능이 선택에 그선택을 수행할수 있는 드라이버에 능숙함이 필요한차고. 오거는 최고에 드라이버를 지원하는 최고에 인공지능 드라이버가 모든상황에 최고에 선택을 해야지만 오거는 자기에 능력을 발휘함 자기가 생각하는 이상을 못하는 드라이버는 자기를 탈자격이 없다고 생각하는 것같음.
아닌뎅...
저 장면을 누가 지시했느냐로 초점을 맞추면 오히려 하야토가 기계에 지시했고 카가는 오거의 지시를 수행한건데 카가의 승리가 인간의 승리라고? 우리 모두 알파고님의 지시에 따르는 사람이 되자 이런건가요
동의함. 카가는 오우거의 시나리오를 믿고 비정상적으로 부스터를 동작시켰고, ai는 비정상적 부스터로 승리하였음. 근데 이게 의외로 어려운것이 인간이 ai를 믿고 결심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함. 실제 ai도 왜 저런 결과가 나오는지 아무도 설명을 못하는데, 실제 해보니 다양한 상황에서는 인간이 고려 못한것 까지 학습하여 평균적으로 좋은 결과를 내고 있음.
결국 인간이 프로그램을 믿고 결심하게 만드는 것이 어려운것임. 만약 차가 폭팔했다면 카가가 책임져야 하는 것인데, ai는 절대 설명해 주지 않거든. 현재 Ai는 go or stop만 말해줌.
역시.. 모니터 위에 메가하우스 피규어 다 모으셨나 보네요.. 부럽습니다 ㅎㅎ
티비판 일반판 파이어 슈페리온 이슈자크 나이트세이버 스텔스재규어는 제외하고 다른 제품은 다 모으기는 했습니다 아스라다는 메탈릭 일반판을 가지고 있지만 다른 티비판 머신들은 메탈릭으로만 모으고 있어서 스텔스재규어의 매탈릭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ㅠ 영상 봐주셔셔 감사드립니다!
고화질 4k 사이버 포뮬러 시리즈 어디서 구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저두 고화질로 다시 보고 싶네요
진짜 SIN 마지막은 미쳐돌아간다 퀄이..ㄷㄷ
쩐당....😂
셋팅도 셋팅이지만 모니터 위에가 ㅗㅜ.. 어마어마하네요.
이 장면은 볼 때마다 눈물남 ㅜㅠ
어째 이장면은 수 백번을 본거 같은데 볼때마다 질리질 않네
5화 오프닝 순위 결정전은 그자체로 MV 인데 이고보니까 또 생각나네
진짜 지금 봐도 작화 수준이 미쳤음...
예전 애니들 보면 다양하게 재미난게 많았는데
사이버포뮬러, 바람의 검심, 슬램덩크, 슬레이어즈, 에반게리온
보여주고 싶은 앵글에.. 보여주고 싶은 걸 잘 본 거 같습니다. 이 애니는 시대의 명작이죠.
어차피.. 최고의 애니니.. 굳이 님이 더 보여주려고 노력할 필요는 없었으나.. 다른 시각은 좀 재미있었음.
감사합니다! 해당 영상은 활동하는 커뮤니티에 데스크 셋업게시판에 필립스 휴 조명 연동을 보여주기 위한 영상으로 찍은 영상이긴 합니다
쫓아가려면... 아스라다!! 하고선 추격해오는 끝판왕도 개무섭다 진짜
핵소름 ㅋㅋㅋ 징징이 하야토가 이렇게 부처급 강심장과 최종 빌런이 되다니
와... 저도 이거 질러놓은 상태입니다. G마ㅋ에서 쿠폰 할인 적용 받아 한 30만원정도 할인하더라구요. 다만 오는데 한달걸리더군요. 컴터는 현존 풀 스펙으로 맞췄는데... 모니터가 아직....ㅋㅋ 오랜만에 사포보니 급 땡기네요. 사포전체가 명작이지만 신은 한국에서 방영이 없어서 있는지도 모르고 있다가 한국 방영 다 끝나고 나서 한참뒤에야 알아서 찾아봤더랬죠...ㅎㅎ
오엘이디보다는 아쉬울수는 있으나 번인 걱정 없고 미니led라 ips보다 암부가 좋아서 만족하실꺼 같아요! 신이 나중에 케이블에서 방영은 했다고 하는데 저도 사가까지만 방영했을때 보고 신은 나중에 따로 봤었던 기억이 있네요 ㅎ 댓글 감사드립니다!
@@jiniboogie4742 제가 커브드를 한번도 안써봐서 그런데 혹시 어떤가요? 커브드가 호불호가 좀 있다고 하던데.....
@@dha752 듀얼모니터가 아닌 모니터 하나만 쓰신다면 큰문제는 없을것 같습니다! 평면보다 앞으로 튀어 나오는 길이가 긴점 책상폭이 80cm이상이 적절하다고 생각됩니다
그외 박스는 버리지 마시고 모니터 암 설치등 엎어놓아야할 경우가 있을때 박스안 스티로폼을 사용해야 안전한점을 제외하면 제 환경에서 실제 사용시 별다른 불편함은 전혀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감동 그자체 ㅠ
오랜만에 한번 더 봐야 겠네요
저 더러운 선풍기에게 쓴 맛을 보여준 오우거+카가에게 박수를~
Where can I buy these lights, how to setup?
님때메 ova 다시 정주행 갑니다 ㅡㅡ
몇번을 봐도 긴장감 기대감 개쯔는구나😊
개인적으로는 3화 마지막 배틀도 너무 좋았는데 음악도 그렇고
맞습니다 클레어의 하야토군! 다음에 바로 이어지는 決意 ( 意志 )비지엠이 정말 멋지죠ㅎ
진정한 사포 주인공 카가...
말도 안되는 그래픽과 말도 안되는 탄생 년도......
캬 조명이랑 같이보니까 더 멋있네요
지금봐도 명작인데 리메이크 안해주려나..
몰입감쩐다...근대 현실에서 실명걸릴수도있을까 두려워 ㅠㅠㅋㅋㅋㅋ
헉 궁금한게 있습니다ㅠㅠㅠ이렇게 영상을 올리게 되면 저작권 문제 같은건 없나요? 따로 설정을 해야하는건지,,
제가 노래 들으면서 운전하는걸 올리고 싶은데 노래 저작권 문제를 어떻게 처리해야 올릴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제한이 나라 별로 다른것 같기는 한데 와타루 같은 경우는 일본만 영상공개가 제한되고 다른 나라는 공개 할수 있는 제한적인 공개가 되고 그렇더라구요 해당 영상은 중간에 초점이 어긋나는 점 때문인지 저작권에 걸리지는 않았는데 다른 영상들은 저작권에 걸려 유튜브에서 지원하는 비지엠을 사용하였습니다 다른 분들은 중간 중간 영상을 작게 하거나 노래를 끊어서 올리신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jiniboogie4742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
선반 위에 머신들은 프라모델인가요? 아니면 피규어(?)나 완제품 인가요?
완제품 피규어 입니다 메가하우스 베리어블액션 제품입니다!
난 사이버포뮬러 매니아~
와 진짜 부럽네요 죄송하지만 괜찮으시다면 조명들 제품 전체 정보 좀 알 수 있을까요? 너무 제 스타일이라 비슷하게나마 꾸며보고 싶습니다 ㅜ
좋게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데스크는 펀인쳐스f1데스크 선반 세트이고
상단 선반 양 옆에 달린 제도용 조명은 스피아노 토모 제도용 집게형 스탠드 ss-8000r(이 제품이 현재 단종된거 같은데 비슷한 집게형 제도용 조명을 세팅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에 필립스 휴 전구를 넣었고
모니터 양 옆과 컴퓨터 본체뒤는 필립스 휴 플레이 스위치 뒤는 필립스 hue go 보이지는 않지만 모니터 상단 선반아래에 나오는 led는 선반 기둥 뒤쪽으로 필립스 휴 스트립을 붙혀두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인테리어나 관심사가 제 취향이라 개인 인스타 저장용으로 스토리 올리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아무도 안보게 비공개로 할 겁니다 나중에 저만 보려고요
네 괜찮습니다 좋게 봐주셔셔 너무 감사드립니다!^^
최애 애니에 깔끔한 디자인이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제 집과 방이 생기면 참고 하려고 여쭤본거였어요.. 허락 감사합니다
감동 그 자체.............
쿄코 이기고 오세요 부터 체커오 까지는 몇 백번은 본거 같음..
여기 사포 패밀리 또 만나네여 ㅎ
사운드 ㄷㄷ
これは視聴者が自宅で動画を観てる様子かな?僕の友人に中国と台湾にいるけど『新世紀GPXサイバーフォーミュラ』のことを話しても知らないニュアンスで話して来る。その友人は女性だからモータースポーツに興味がないから知らないというのも仕方がないかもしれないけど、実際はどうなんだろう?アニメの(アニメしかないから)サイバーフォーミュラは中国や台湾ではあまりポピュラーではないのかな?
翻訳機で翻訳して理解できなかったかもしれませんのでご了承ください
サイバーフォーミュラが91年度に始まって98年に終わり、テレビ版を除けばovaで制作されたので、その当時見なかった人たちはよく分からないかもしれません 女性の方ならその当時他の漫画を見たかもしれないから分からないかもしれません
優勝はブリードカーが。
씹덕의 방 최고에요 ㅋㅋㅋㅋㅋㅋㅋ
핸폰 액정속의 모니터를 본다고? 응? 다봤네...
낭만 넘치네
1:49 어두운 상태로 TV로 보고있었는데 TV 쓰러지는 줄 ㅋㅋㅋ
새삼 또 느끼지만 시리즈 내내 주인공 찌질함 때문에... 카가가 이기는거 응원했었음
난오히려 화면주변이 저러면 정신사납던데…
모니터 선반위에 잇는거 나니시마에서 나온 미니카 세트인가.. 아님 피규어인가.....
모니터 위 선반을 말씀하시는거면 메가하우스 배리어블 액션 사이버포뮬러 시리즈 입니다
오버 부스터가 터보 팬을 상대로 승리
진짜 오버 부스터는 머신이 영혼까지 끌어모아서 만들어 준 거죠..
진짜 놀라운 것은 이 두사람의 성격과 사이버 시스텀의 조화가 기가 막히게 어울렸다는 거죠.
운전할때 들으면 제로의 영역에 들어감 ㅋ
이때쯤엔 최종보스로서 실력이나 멘탈관리측면에선 득도한 하야토가 우위였었긴 하죠.
오가의 스펙이 조금 더 앞서있던것과 머신트러블같은 불운이 없었다면...
하긴, 그게아니라도 더러운선풍기를 퇴치한 기념비적인 승리가 아닐수없습니다.
ㄹㅇ 아스라다가 신 엔진때문에 머신트러블 아니었음 그냥 이기는 경기긴하죠
더러운 선풍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더러운 선풍기 ㅋㅋㅋㅋㅋㅋㅋ
가운데 모니터속 화면만 보이네
와 화질 무엇
와 책상 분위기 무엇
몰입감 미쳤다....
이정도 맞추려면 가격이 궁금합니다
며칠전에 디갤 글 봤는데 이 영상이 뜨네ㅋㅋ
리프팅턴 이겨버리기!!
죠타로다
ㅋㅋ이번 슬램덩크 극장판 오버랩됨
진짜 명작이였는데 돈찍누 작화였는데 다시는 못보겠지 저런건 ㅜ
예쁘긴한데; 카메라가 생감을 다 못담는거지요? 아닌가? 오디세이가 구린건가?
카메라 초점이 어긋나서 그렇습니다 초점을 잡아서 다시 올리니 저작권에 걸려서 어긋난 영상으로 올렸습니다
신박하네 광고
이런 더러운 선풍기 같으니라구!!!
아직도 이만한 작화 스토리 브금 ost 따라올게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