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초딩때부터 수십년간 저 똑똑 소리를 내온 사람으로서 경험적인 결과치를 말해드립니다. 오른쪽 엄지 손가락 뚝뚝 소리를 냈습니다. 일단, 주변 피부가 검게 변하구요(이건 피부에 자극을 주다보니 그런 듯) 외부에서 조그마한 충격을 가해도 그 마디에 엄청난 통증(뼛속을 스며드는 찌릿함)을 느끼게 됩니다. 지금은 그 습관을 고쳤지만 아직도 오른쪽 엄지 손가락 손톱 부분을 툭툭 치거나 힘을 가하면 찌릿한 통증이 남아있습니다. 이건 영원히 안 없어질듯. 그에 반해 왼쪽 엄지는 아무렇지 않습니다. 뚝뚝소리가 무해한 것은 아니고, 몸에 좋지 않은 행동, 습관이므로 절대 하지 마시길 바래요.
살면서 본 유튜브 중 가장 흥미로웠는데 도움은 안됐지만 무척 재밌었어요. 현대의학 별거없군요ㅋㅋㅋ 가끔재밌게봐요 감사합니다
흥미롭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ㅋㅋ
저 7곱살인가 8덜 살부터 지금까지 주먹 쥘데마다 맘만 먹으면 1000번이든 뚜둑 소리 오른손으로 낼수있는데 중지 중지옆에?손가락이랑 검지합해서 계속 낼수있는데 괞찮은 건가요? 양쪽손 새끼손까락 도 태어날때부터 휘었어어요
관절에 소리를 내는 행위를 많이 해서 좋을 것은 별로 없겠습니다. 가급적 절제해주시는 것이 좋겠어요!
초딩생이 학교에서 애들하는거 보고 따라하고 지금은 발가락도 합니다
못하라 해도 하고 성장기 아이들은 괜찮은가요?
관절을 과하게 굽히거나 소리를 내는 동작은 장기적으로 관절염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안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관절염 생길까 궁금했는데 아니라니 다행이네요 😂
그럼 중지손가락이 기분나쁘게 접혀지는건 무엇인가요 실제로 많이꺽지도 않앗는데 아프고 전체적으로 중지제외 조금씩부어있는데요..
"관절염" 에는 뭐 문제없을지 몰라도 전체적인 관절에 엄청 안좋은거같네요. 뚜뚝거리는짓 발가락까지 하다가 정형오ㅚ과 가서 개혼났어요 이제 손가락도 목도 하지말락ㅎ
뚝뚝해서 두꺼워진 손가락마디는 다시 못 되돌리나요???
제가 초딩때부터 수십년간 저 똑똑 소리를 내온 사람으로서 경험적인 결과치를 말해드립니다.
오른쪽 엄지 손가락 뚝뚝 소리를 냈습니다.
일단, 주변 피부가 검게 변하구요(이건 피부에 자극을 주다보니 그런 듯) 외부에서 조그마한 충격을 가해도 그 마디에 엄청난 통증(뼛속을 스며드는 찌릿함)을 느끼게 됩니다.
지금은 그 습관을 고쳤지만 아직도 오른쪽 엄지 손가락 손톱 부분을 툭툭 치거나 힘을 가하면 찌릿한 통증이 남아있습니다. 이건 영원히 안 없어질듯. 그에 반해 왼쪽 엄지는 아무렇지 않습니다.
뚝뚝소리가 무해한 것은 아니고, 몸에 좋지 않은 행동, 습관이므로 절대 하지 마시길 바래요.
헐 검게 변하는거 공감이요.. 소리낸지 2년 다되가는데 고쳐야겠어요..
아니요 30년정도 하루라도 안하면 진짜 뭔가 손이 쥐가나고 아프고 눌러서 소리를 안내면 미칠정도인사람입니다 왜인지모르겠으나 피푸가 검게변하지도 않고 통증도 없습니다 외부충격에
오히려 생활중에 안하면 이상하게 뻗뻗하고 답답해서 자주 뚝뚝소리를 냅니다.. 미치겠습니다. 저도 사람마다 다른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