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영상] 대한민국 국가정원 1호 순천만국가정원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8 сен 2024
  • 우리나라 국가정원 1호, 순천만정원
    세계 5대 연안습지인 순천만의 훼손을 방지하기 위해 순천 도심과 순천만 연안습지 사이에 조성한 공간이다.
    순천만정원은 순천 시가지를 가로질러 순천만으로 빠져나가는 동천을 사이에 두고 동서로 나뉘어 있다. 어느 구역으로 가든 순천만정원을 둘러보는 데는 문제가 없다. 서문으로 들어서면 크게 수목원 구역과 습지센터 구역으로 나뉜다. 수목원 구역에서는 나무도감원과 한국정원, 수목원전망지, 철쭉정원을 거쳐 습지센터 구역으로 내려오는 코스가 가장 무난하다.
    순천만정원의 동서를 연결하는 ‘꿈의 다리’가 동천을 가로지른다. 설치미술가 강익중 작가가 만든 꿈의 다리는 세계 최초의 물 위에 떠 있는 미술관이다. 길이 175m로 외부는 오방색을 띠는 유리타일 1만여 개를 붙였고, 내부에는 세계 각국의 어린이들한테 받은 3인치 그림 14만 점이 빼곡히 걸려 있다. 하나하나 다 들여다볼 수 없지만, 유리타일에 새겨진 재미있는 글과 재치 넘치는 어린이들의 작품을 보고 있으면 미소가 절로 흐른다.
    동천을 건너자마자 여유로운 풍경이 펼쳐진다. 튤립의 화사한 풍경 너머로 파라솔과 선베드가 비치되어 있다. 잠시 눈을 붙이거나 한가롭게 책을 읽는 사람들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세계정원은 각 나라별 특성과 환경에 따라 조성된 세계 각국의 정원을 만나보는 공간이다. 화려한 프랑스정원, 소박하지만 정감이 넘치는 독일정원, 오렌지나무가 꼭 식재되는 스페인정원, 튤립과 풍차의 조화가 아름다운 네덜란드정원, 덥고 습한 아열대 기후를 이겨내기 위한 태국정원 등 정원과 함께하는 세계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순천호수공원은 순천만정원의 랜드마크다. 영국의 찰스 젱스가 직접 디자인한 정원으로 6개의 언덕과 호수, 호수를 가로지르는 데크까지 순천의 지형을 그대로 축소해 담았다. 각 언덕마다 인재, 포용, 성공과 명예, 성취, 사랑, 부부애의 뜻을 담고 있어 차례로 오르며 그 의미를 새겨보는 것도 좋다. 언덕 위에서 내려다보는 순천만정원과 순천호수공원의 각기 다른 풍경도 인상적이다.
    순천만국가정원 #순천여행 # 하늘에서본남도 #국가정원 #과수원길

Комментарии • 2

  • @comogarden
    @comogarden 5 лет назад +5

    영상과 음악이 넘 조화롭게 잘 어울리네요~ ^^
    멋진 영상 잘 보고 갑니다~

  • @TV-iz6jh
    @TV-iz6jh 4 года назад +4

    순천만국가정원 너무 예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