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련 붕괴 후 1990년대 러시아는 서방으로 민주주의를 도입했지만, 경제적 혼란과 부패가 겹쳐 대한민국과 다르게 민주주의 시스템이 제대로 정착되지 못했다. 이에 대한 반작용으로 다시 독재체제로 돌아간 나라가 현재의 러시아.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정착에는 1980년대 3000불을 돌파한 것과 경제 성장률이 높았던 것 역시 큰 요소였다고 봅니다. 민주주의 정착을 위해서는 어느정도 갖추어진 제도들(삼권분립, 법치주의, 언론과 표현의 자유 보장 등)과 정착되기 위한 기간과 국민들의 경험과 교육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이를 최소 20~30년이상(한세대) 지속된다면 그 나라에서 민주주의는 혼란이 아닌 그 국가의 국민 주권을 반영하는 긍정적인 정치제도가 될수 있다고 봅니ㅏ.
종전의 가능성이....
궁금했던 이야기를 쉽게 설명해주시니 좋네요.
이런 내용 많이 만들어주세요.
다음 시간도 기대하겠습니다~
소련 붕괴 후 1990년대 러시아는 서방으로 민주주의를 도입했지만, 경제적 혼란과 부패가 겹쳐 대한민국과 다르게 민주주의 시스템이 제대로 정착되지 못했다.
이에 대한 반작용으로 다시 독재체제로 돌아간 나라가 현재의 러시아.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정착에는 1980년대 3000불을 돌파한 것과 경제 성장률이 높았던 것 역시 큰 요소였다고 봅니다.
민주주의 정착을 위해서는 어느정도 갖추어진 제도들(삼권분립, 법치주의, 언론과 표현의 자유 보장 등)과 정착되기 위한 기간과 국민들의 경험과 교육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이를 최소 20~30년이상(한세대) 지속된다면 그 나라에서 민주주의는 혼란이 아닌 그 국가의 국민 주권을 반영하는 긍정적인 정치제도가 될수 있다고 봅니ㅏ.
썬킴님이다~~
잘 듣겠습니다!
Балдежное интро Ланькова. Прям крут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