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알고리즘을 통하여 채널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많은 영상을 보았는데, 한가지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표구공이 되면 직업으로써 먹고살수 있는 수입이 충분한가요? 평소에는 들어보지 못한 직업이고, 옛날 어른들보다 요즘 젊은층의 고객 수요가 많지 않을거 같은데.. 표구공이 되고자 한다면, 투잡으로 생활을 이어가야하는지 궁금합니다
표구공으로써 직업을 찾고자 한다면 실제로 문화재수리업체에 취직하는방법과, 공무직, 표구업체를 차리는 방법 정도가 될것 같습니다. 표구공 자격증은 취득한다고해서 직업적으로 확실한 길잡이 역할을 하기는 힘든 자격증이라고 봅니다. 그렇다고 하찮은 자격증이라기에는 문화재든 표구업이든 취득하시면 도움이 되는 부분이 크기도 합니다. 문화재업체에 소속되면 입찰 자격 요건에 가까워 지면서 업체에 도움이 되는것이고, 표구업 사장님이 취득하시면 소비자층에 좀더 신뢰감을 드릴수 있는 부분이지 않나 싶습니다. 동양화는 옛날 부흥기에 비하면 못한것이 사실이나 저는 그래도 전통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분들이 계속 명맥을 이어가고 계시기에 서로 존재한다고 생각하고있습니다. 또 투잡은 현대인들에게는 뗄레야 뗄수 없는 필수인 부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저는 투잡시대라고도 하잖아요 ^^ 어느정도의 수입을 원하시는지 가늠할 수는 없지만 제 답변이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
2:05
그건 시행공고에서는 그냥 평균적으로 시험시간을 나타낸거고, 각 종목들 마다 시험시간이 달라서 그런거예요.
예를들어~ 칠공 6시간30분/ 조경공 40분/ 세척공, 보존처리공, 훈증공, 목조각공 등 5시간/ 화공, 모사공, 표구공, 소목수 등 5시간30분
이렇게 공통공지에서 따로따로 시간나누기엔 그러니, 전체를 통틀어 평균시간을 나타낸거예요.
그렇군요..! 그럼 공개문제표인 5시간 30분이 맞군요.. 많이 줄었다던데 타이트해사 다들 힘드시겠네요..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지방이라 힘들겠지만 배첩 클래스도 재미있겠네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나는 아무 경험도 없는 초보였는데 자세하게. 꼼꼼하게 지도해주셔서 재미있게 잘 따라갈 수가 있었습니다
혹시 면접에 도움 될만한 책이 있다면 추천 받을 수 있을까요? 면접이 제일 어렵더라구요ㅜㅜ
우연히 알고리즘을 통하여 채널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많은 영상을 보았는데, 한가지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표구공이 되면 직업으로써 먹고살수 있는 수입이 충분한가요?
평소에는 들어보지 못한 직업이고, 옛날 어른들보다 요즘 젊은층의 고객 수요가 많지 않을거 같은데..
표구공이 되고자 한다면, 투잡으로 생활을 이어가야하는지 궁금합니다
표구공으로써 직업을 찾고자 한다면 실제로 문화재수리업체에 취직하는방법과, 공무직, 표구업체를 차리는 방법 정도가 될것 같습니다. 표구공 자격증은 취득한다고해서 직업적으로 확실한 길잡이 역할을 하기는 힘든 자격증이라고 봅니다.
그렇다고 하찮은 자격증이라기에는 문화재든 표구업이든 취득하시면 도움이 되는 부분이 크기도 합니다. 문화재업체에 소속되면 입찰 자격 요건에 가까워 지면서 업체에 도움이 되는것이고, 표구업 사장님이 취득하시면 소비자층에 좀더 신뢰감을 드릴수 있는 부분이지 않나 싶습니다.
동양화는 옛날 부흥기에 비하면 못한것이 사실이나 저는 그래도 전통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분들이 계속 명맥을 이어가고 계시기에 서로 존재한다고 생각하고있습니다. 또 투잡은 현대인들에게는 뗄레야 뗄수 없는 필수인 부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저는 투잡시대라고도 하잖아요 ^^ 어느정도의 수입을 원하시는지 가늠할 수는 없지만 제 답변이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
화학지는 어떤걸 구매하면 되는지 알려주실수 있을까요?
그리고 요즘 서양화에쓰는 번짐방지용스프레이 픽사티브라는 제품도 많이 쓴다던데 저런건 사용하면 안되겠지요?
픽사티브는 표면에 코팅을 해주는 정착액인데 전통 회화에 사용되는 천연 안료랑은 전혀다른 성분으로 사용하지않습니다.
화학지는 폴리에스테르지와 산모아를 쓰시는걸 추천드리구요 개별문의주시면 저도 판매하고있으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