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 지난 수십년동안 수차례 레슨 받았지만 어느 누구도 슬랜팅등, 피킹의 디테일에ㅠ대해서는 배우지 못했고 작년 유명 프로한테 배울 때 팁이라면서 엄지 검지의 움직임에 대해 슬쩍 얘기들었습니다. 말씀해주신 피킹에 대한 것등은 조각조각은 많이 알고있는데 이제서야 정리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피지컬과 운지와 피킹에 대한 베이직 없이는 속주는 커녕 일반 곡들도 맛내기 어렵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으나 번개님처럼 속 셚하게 알려주는 곳이 없더군요
영상 잘보고 있습니다 피지컬 훈련영상도 도움이 많이 되구요 줄이동 시 피크가 줄에 자꾸 걸려서 한가지 문의 드립니다 줄의 간섭을 피하기 위해서는 아래쪽이나 위쪽으로 피크를 빼면서 다음줄로 이동하는건 이해를 했습니다 지금 1234/4321 크로매틱으로 16연음을 상하행 연습중에 있습니다 1번줄에서 6번줄로 올라가는건 어느 정도 부드러운데 6번줄에서 1번줄로 내려갈때는 자꾸 피킹시 줄에 걸립니다. 같은 bpm인데 후자가 훨씬 잘 안됩니다. 얼터피킹의 순서를 생각해보면 1번에서 6번줄로 올라갈때는 마지막 네번째 업피킹이 줄의 이동 방향과 같은 방향이라 자연스럽게 연결이 되는데... 반면에 6번줄에서 1번줄로 내려올때는 네번째 업피킹 방향과 다음줄로 이동하는 방향이 반대 방향이라 다시 다운피킹 하면서 아래줄로 이동할때 윗줄에 피크가 걸리게 됩니다.ㅠㅠ 피킹의 각도에 문제가 있는것 같기도 하고... 궁금한게 있는데 얼터피킹으로 상행 하행할때 피크의 각도는 항상 같아야 되는지 아니면 상행 하행 시 피크의 각도를 다르게 줘야하는지 잘 모르겠네요ㅠㅠ
혹시 몇bpm정도로 연습중이신가요? 상하행에 따라 피크의 각도가 변할수도 있긴한데 그걸 떠나 말씀하신 상황에서처럼 피크가 깊숙히 박혀있는 상태에서 줄을 건너뛰어야 하는 상황에서는 피크를 미세하게 들어줘야하는 동작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런 상황이 일어나기 전까지를 연주의 한 묶음으로 생각하고 그 이후를 또 연주의 한 묶음으로 생각해서 둘을 나누어 연주한다는 느낌으로 시도하시면 제가 한 말이 이해가 될 것입니다.
이미그런트 송 연습하면서 5번줄이 자꾸 걸려서 고민이었는데 명쾌하게 해결된 듯합니다. 그리고 피킹에 대한 머릿속의 틀을 깨주신거 같아서 또한 감사합니다!!!
이렇게 자세하게 설명해 주시는분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속이다 시원하다 !
무릎을 탁 치게 만드는 영상입니다
꿀팁 , 지난 수십년동안 수차례 레슨 받았지만 어느 누구도 슬랜팅등, 피킹의 디테일에ㅠ대해서는 배우지 못했고 작년 유명 프로한테 배울 때 팁이라면서 엄지 검지의 움직임에 대해 슬쩍 얘기들었습니다. 말씀해주신 피킹에 대한 것등은 조각조각은 많이 알고있는데 이제서야 정리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피지컬과 운지와 피킹에 대한 베이직 없이는 속주는 커녕 일반 곡들도 맛내기 어렵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으나 번개님처럼 속 셚하게 알려주는 곳이 없더군요
도움되셨다니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영상 잘보고 있습니다
피지컬 훈련영상도 도움이 많이 되구요
줄이동 시 피크가 줄에 자꾸 걸려서 한가지 문의 드립니다
줄의 간섭을 피하기 위해서는 아래쪽이나 위쪽으로 피크를 빼면서 다음줄로 이동하는건 이해를 했습니다
지금 1234/4321 크로매틱으로 16연음을 상하행 연습중에 있습니다
1번줄에서 6번줄로 올라가는건 어느 정도 부드러운데 6번줄에서 1번줄로 내려갈때는 자꾸 피킹시 줄에 걸립니다.
같은 bpm인데 후자가 훨씬 잘 안됩니다.
얼터피킹의 순서를 생각해보면 1번에서 6번줄로 올라갈때는 마지막 네번째 업피킹이 줄의 이동 방향과 같은 방향이라 자연스럽게 연결이 되는데... 반면에 6번줄에서 1번줄로 내려올때는 네번째 업피킹 방향과 다음줄로 이동하는 방향이 반대 방향이라 다시 다운피킹 하면서 아래줄로 이동할때 윗줄에 피크가 걸리게 됩니다.ㅠㅠ
피킹의 각도에 문제가 있는것 같기도 하고...
궁금한게 있는데 얼터피킹으로 상행 하행할때 피크의 각도는 항상 같아야 되는지 아니면 상행 하행 시 피크의 각도를 다르게 줘야하는지 잘 모르겠네요ㅠㅠ
혹시 몇bpm정도로 연습중이신가요?
상하행에 따라 피크의 각도가 변할수도 있긴한데 그걸 떠나 말씀하신 상황에서처럼 피크가 깊숙히 박혀있는 상태에서 줄을 건너뛰어야 하는 상황에서는 피크를 미세하게 들어줘야하는 동작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런 상황이 일어나기 전까지를 연주의 한 묶음으로 생각하고 그 이후를 또 연주의 한 묶음으로 생각해서 둘을 나누어 연주한다는 느낌으로 시도하시면 제가 한 말이 이해가 될 것입니다.
몇개월 전부터 시작해서 지금은 150bpm정도까지 올렸는데 여기서 피킹시 줄에 자꾸 걸려서 더 올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선생님 잘배우고 갑니다
잘봤습니다. 유익하네요.
피크각도 45도 인가요?
맥시멈 45도까지 기울일수 있으나 그보다는 적게 가져가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피크 어떤거 쓰시나요?
던롭 플로우 시리즈 존 패트루치 시그네춰 쓰고 있습니다~
@@달배기 의미 있을수도 있습니다.
저는 피크 잘 안바꿉니다.
그리고 피크는 이것저것 여러가지를 써보셔야 자신에게 맞는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luise3417 번개손가락님이 가장 추천할만한 속주에 유리한 피크가 있을까요?
@@꼬에요 일단 던롭 재즈3 시리즈로 시작해보세요!
피크에 대해서도 영상 한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헉. ㅎㅎㅎ
피킹강좌
ㅡ🎸🎸🎸🎸 킹레젼드 👊💀!!!!
이걸 누가 알려줄까요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