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부터 피아노와 같이 시창을 하지 않고 튜너로 맞춰가면서 연습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 또한 예비박을 항상 하는 습관을 드리고 예비박을 너무 빠르지 않게 적당한 템포로 하는 습관을 드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항상 좋은 방법들을 알려주시고 6/8박자의 좋은 표기법도 알아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영상을 보면서 제 나름대로 기억해야할 것들을 적어봤습니다. 시창 연습을 할때는튜너앱을 키고 직접 음을 찾아가며 연습하는것이 좋다. 처음부터 피아노를 치면서 연습하는 것은 좋지 않다. 쉼표를 끊을때에는 예를 들어 두박자를 연주하고 쉰다고 보면 하나, 둘 , 셋 할때 끊는 것이다. 박자를 확인하고 그 박자에 맞는 예비박을 하고 시작하는 것이 좋다. 예비박을 치고 들어가면 연주 속도를 알 수 있어 본인이 편한 속도로 연습할 수 있다.
피아노를 쳐보면서 음을 맞춰보는 것도 도움은 되지만 튜너 앱을 깔아서 음을 맞춰가는 연습이 더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예비박을 너무 빠르거나 느리지 않게 항상 생각하고 8분의 6박자는 기본형이 점4분음표이기 때문에 1.2.3 이런식으로 박자를 카운팅 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
시창 연습 팁 튜너 앱을 통해 음을 맞춰본다. 처음부터 피아노를 쓰는 것보단 음이 흔들릴 때 쓰는게 좋다. 예비박을 생각하고 부르는 것이 중요하다. 6/8 박자는 점4분 음표 박자로 센다. 음을 먼저 불러보고 피아노를 쳐본다. 짧은 음들이 이어지면 생각보다 음을 바로 잡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영상을 보면서 튜너를 틀어 불러보았는데, 음은 맞게 부르면서도 짧은 음이 이어지는 곳에서는 완전히 정확한 음으로 나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 (살짝 음정이 떨어집니다...) 좀더 차분하게 음을 연습하면서 조금씩 속도를 높여가는 연습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따라하면서 불러보기도하고 튜너를 사용하기도 하니까 제가 어디서 음이 떨어지고 부족한지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언제나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피아노를 치면서 하기보단 튜너앱을 켜두고 음을 짚어보는것이 더 좋다는 팁을 얻었습니다! 직접 해보니까 확실히 피아노 치면서 하는것보다 튜너가 음을 정확히 짚어줘서 더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영상 보면서 직접 불러보니까 시창연습도 되고 좋아요! 그리고 예비박 부르는게 중요하다는것 알고있었지만 첫 예비박을 잘 잡아야 끝까지 잘 부를 수 있다는 걸 다시한번 확인했습니다!
-시창 연습을 할 때 피아노를 치면서 동시에 하는 것보다는 튜너기를 켜놓고 연습하는 것이 더 효율적임. -시창할 때 바로 시작하는 것보다는 예비박을 하고 시창하는 것이 좋다. (그래야 실수를 덜 할 수 있음) -6/8박자 박자셀 때는 세 음씩 묶어서 손가락 세 개를 사용해서 박자세는 게 효율적임. -피아노로 멜로디 치면서 시창하지 말고 첫음만 피아노로 잡고 음이 정확하지 않더라도 내 목소리로만 연습하는 것이 좋다. 영상 보면서 악보 보면서 따라하니까 시창 실력 향상에 훨씬 도움이 돼요!
기억해야하는 내용! -시창 연습을 할 때 튜너기를 이용해 음을 찾아보기 -바로 시작하는 것 보다 예비박을 하고 시작 (너무 빠르거나 느리지 않게) -6/8박자 기본형: |점4분음표 점4분음표| 이번영상을 통해 예비박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또 시창 연습을 할 때 피아노를 치면서 하는 것이 아니라 튜너기로 음을 맞춰가는 습관을 드려야겠습니다!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피아노 음정을 듣고 하는것보다 튜너앱을 사용해서 음을 잡는것이 더 좋음 -도약음정에 유의하기 -예비박 세는 것 유의하기 -6/8박자는 리듬 표기할때 점사분음표로 나눠 떨어지도록 표기할것 -음정을 잘 모르더라도 우선 끝까지 불러본 후에 잘 모르겠는 부분만 피아노로 확인하기 도약음정이 나올때 특히 음정이 떨어지거나 높아지기 쉬운것 같아 앞으로 연습할때 도약음정에 더 유의해야겠습니다. 튜너앱을 사용하면 음정이 어디서 떨어지고 안맞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아직은 처음 보는 악보를 보았을때 도약 음정들을 잡는게 어렵지만 튜너앱으로 자주 연습하면 더 나아질 것 같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당장 음이 맞는지 틀리는지 확인하고 싶어서 급한 마음에, 틀릴까봐 불안한 마음에 피아노 치면서 시창을 연습하기보단 튜너앱으로 천천히지만 정확하게 연습해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또 이번 영상엔 3도 도약밖에 안나왔지만 도약음정들의 간격또한 잘 익혀놔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ㅠ
피아노를 치면서 부르는 것보다는 튜너 앱을 켜고 제가 먼저 불러서 튜너 앱으로 음을 찾아가는 것이 더 좋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또 쉼표 끊는 걸 정확하게 세는 것에 주의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예비박을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도움이 되며 악보가 복잡해질수록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조금 길게 부르면 아무래도 음을 잡기 편한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제가 호흡이 짧은 편이라 잘 분배해서 불러야 할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기억해야 할 부분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시창을 할 때 처음부터 피아노와 함께 부르는 방법보다는, 튜너 앱을 켜 놓고 혼자 부르는 방법이 더 도움이 된다. (불안정한 음이 생길 때에만 피아노를 쳐 본다.) 2. 예비박을 하고 들어가는 습관 만들기. (중간에 끊지 않고 들어가야하기 때문에, 빠르거나 느리지 않게.) 3. 6/8박자에서는 123-123 으로 박자 세기. (점4분음표 기준으로 한다는 점도 기억하기.) 감사합니다!
- 튜너앱 적절히 사용하기 (피아노로 치기보단 튜너기가 좋음) 이후 피아노로 맞춰보기 - 예비박 잘 세기 (복잡한 악보를 만나더라도 적당한 빠르기를 찾기 위해) - 6/8박자는 123 123으로 세기, 그런데 아직도 3/4박자하고 조금 헷갈립니다 ㅠㅠ 예비박을 잘 세어야 할까요?
- 시창 연습을 할 때는 바로 피아노로 하는 것보다는 튜너로 음을 찾아보는 것이 더 좋음 - 도약 음정에 주의할 것 - 예비박 꼭 세고 들어갈 것(복잡한 악보에 대비해서 습관 들이기) - 붙임줄 생각하고 노래 부르기 - 쉼표 잘 생각하고 부르기 도약 음정을 부르는 연습을 많이 해야할 것 같고 예비박 세는 습관은 지금부터 만들어가야할 것 같습니다!!
★시창 꿀팁!!★ - 처음부터 시창과 피아노를 동시에 같이 하는 것보다는 튜너 앱을 활용하는게 다 효율적! - 부르다가 음이 불완전한 것 같으면 그때 피아노 건반으로 음을 찾아보기! - 쉼표 주의!! - 예비박을 하고 시창을 할 것!(예비박을 하는 습관을 들일 것) - 6/8박자의 올바른 표기법(기본형이 점 4분음표이기 때문에 2개로 나누어서 표기!) 고등학생 때는 시창 연습을 할 때 피아노 건반이랑 같이 치면서 시창을 하곤 했는데 그래서 그런지 항상 시창시험을 볼 때마다 그 음을 정확하게 잡는게 너무 힘들었어요 퓨ㅠ (항상 첫음이랑 마지막 음 건반으로 누르면 안 맞았어요 ㅠㅠ) 그런데 선생님 영상을 보고 튜너로 ‘도’음정부터 부르면서 맞는 음을 찾다보니까 확실히 전보다 그 음의 정확한 음을 알게된 것 같아요!! 항상 튜너로 도부터 옥타브 도까지 부르면 올바른 음이 나오는데 도를 안 부르고 다른 음, 레나 미를 부르면 항상 반음 낮게 나오더라고요 헝헝ㅠㅠ 앞으로도 튜너로 음 찾는 연습을 지속적으로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복잡하고 어려운 것부터 안 하고 단계별로 시창을 하니까 저한테 더 많이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오늘도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당!!
- 피아노로 치며 부르는 것 보다는 튜너 앱을 활용하여 스스로 음을 찾아보기 혼자 불러보는 게 중요! 음정이 불안할 때 피아노를 이용하기 - 쉼표 앞에서 미리 끊지 않기 - 예비박을 치고 시작하면 더 수월 적당한 빠르기를 찾기 쉬움 확실히 도로 시작하는 것보다 다른 음으로 시작할 때 헷갈리기 쉬운 것 같습니다. 부르면서 다음 음을 보면서 생각하니까 조금 일찍 나오거나 길이를 착각하는 경우도 간혹 있었습니다. 급하지 않게 이런 점을 주의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음정 박자 이외에도 호흡 부분도 고려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호흡이 짧은 편이라 적절하게 숨을 안쉬어주면 쉼표가 아닌 곳에서 음이 끊기더라구요 ㅠㅠ 연습을 하면서 이런 부분도 신경써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시창을 할 때, 피아노를 치면서 연습하는 것 보다는 튜너앱을 이용하여 연습하는 것이 더 도움이된다. * 시창을 할 때는 중간에 끊지 않고 해야하기 때문에, 예비박을 통해 이 박자가 빠른지 느린지를 파악하고 들어가도록 해야한다. * 6/8박자는 점 4분음표를 기준으로 박을 치고, 당김음 부분에서 주의하기!
1) 피아노치는 것< 튜너앱 이 더 효율적. 2) 예비박 중요 3) 쉼표 주의 + 붙임줄 주의 4) 먼저 혼자 부르고, 정확한 음을 잘 모르겠으면 그 때 피아노를 쳐보기 5) 6/8 박자는 8분음표를 한박자로 하지만, 8분음표 3개를 묶어 점4분음표를 기준으로 셀 수 있음. 저는 악기를 연주하거나 노래를 할 때, 약간 급하게 들어가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이번 영상을 계기로 예비박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튜너앱이 더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하셔서 피아노를 쳐보기보단 튜너앱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하지수; 시창팁 1.튜너기 사용하기 2.쉼표 주의 ! 3.예비박 생각하고 부르기 4.8분의 6박자 하나둘셋, 하나둘셋 (점4분음표) 시창하면 그냥 쭉 부르고 피아노로 확인하고 다시 부르고 해서 잘 늘지도 않고 자신도 없었어요 근데 시창도 이렇게 연습하는 방법이 다 있네요! 감사합니다.
처음부터 피아노와 같이 시창을 하지 않고 튜너로 맞춰가면서 연습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
또한 예비박을 항상 하는 습관을 드리고 예비박을 너무 빠르지 않게 적당한 템포로 하는 습관을 드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항상 좋은 방법들을 알려주시고 6/8박자의 좋은 표기법도 알아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영상을 보면서 제 나름대로 기억해야할 것들을 적어봤습니다.
시창 연습을 할때는튜너앱을 키고 직접 음을 찾아가며 연습하는것이 좋다. 처음부터 피아노를 치면서 연습하는 것은 좋지 않다.
쉼표를 끊을때에는 예를 들어 두박자를 연주하고 쉰다고 보면 하나, 둘 , 셋 할때 끊는 것이다.
박자를 확인하고 그 박자에 맞는 예비박을 하고 시작하는 것이 좋다. 예비박을 치고 들어가면 연주 속도를 알 수 있어 본인이 편한 속도로 연습할 수 있다.
피아노를 쳐보면서 음을 맞춰보는 것도 도움은 되지만 튜너 앱을 깔아서 음을 맞춰가는 연습이 더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예비박을 너무 빠르거나 느리지 않게 항상 생각하고 8분의 6박자는 기본형이 점4분음표이기 때문에 1.2.3 이런식으로 박자를 카운팅 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
시창 연습 팁
튜너 앱을 통해 음을 맞춰본다.
처음부터 피아노를 쓰는 것보단 음이 흔들릴 때 쓰는게 좋다.
예비박을 생각하고 부르는 것이 중요하다.
6/8 박자는 점4분 음표 박자로 센다.
음을 먼저 불러보고 피아노를 쳐본다.
짧은 음들이 이어지면 생각보다 음을 바로 잡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영상을 보면서 튜너를 틀어 불러보았는데, 음은 맞게 부르면서도 짧은 음이 이어지는 곳에서는 완전히 정확한 음으로 나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 (살짝 음정이 떨어집니다...) 좀더 차분하게 음을 연습하면서 조금씩 속도를 높여가는 연습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따라하면서 불러보기도하고 튜너를 사용하기도 하니까 제가 어디서 음이 떨어지고 부족한지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언제나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피아노를 치면서 하기보단 튜너앱을 켜두고 음을 짚어보는것이 더 좋다는 팁을 얻었습니다! 직접 해보니까 확실히 피아노 치면서 하는것보다 튜너가 음을 정확히 짚어줘서 더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영상 보면서 직접 불러보니까 시창연습도 되고 좋아요! 그리고 예비박 부르는게 중요하다는것 알고있었지만 첫 예비박을 잘 잡아야 끝까지 잘 부를 수 있다는 걸 다시한번 확인했습니다!
-시창 연습을 할 때 피아노를 치면서 동시에 하는 것보다는 튜너기를 켜놓고 연습하는 것이 더 효율적임.
-시창할 때 바로 시작하는 것보다는 예비박을 하고 시창하는 것이 좋다. (그래야 실수를 덜 할 수 있음)
-6/8박자 박자셀 때는 세 음씩 묶어서 손가락 세 개를 사용해서 박자세는 게 효율적임.
-피아노로 멜로디 치면서 시창하지 말고 첫음만 피아노로 잡고 음이 정확하지 않더라도 내 목소리로만 연습하는 것이 좋다.
영상 보면서 악보 보면서 따라하니까 시창 실력 향상에 훨씬 도움이 돼요!
시창연습할때 음이 좀 이상하다싶으면 피아노로 바로 확인했었는데 그것보다 튜너를 이용하여 스스로 음을 찾아가는것이 더 효과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쉼표 부분에서는 짧은 박의 쉼표일 수록 제대로 지키지 못했는데 정확히 할 수 있도록 연습해야겠습니다!
기억해야하는 내용!
-시창 연습을 할 때 튜너기를 이용해 음을 찾아보기
-바로 시작하는 것 보다 예비박을 하고 시작
(너무 빠르거나 느리지 않게)
-6/8박자 기본형: |점4분음표 점4분음표|
이번영상을 통해 예비박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또 시창 연습을 할 때 피아노를 치면서 하는 것이 아니라 튜너기로 음을 맞춰가는 습관을 드려야겠습니다!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시창연습을 할때 피아노를 치면서 부르는것보단, 튜너앱을 켜놓고 스스로 음을 찾아가면서 부르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바로 급하게 시작하지 않고, 예비박을 주고 불러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튜너기를 사용하여 시창연습을 하는 것이 좋다. 시창 시작 전에 박자표와 빠르기를 고려하여 예비박 세기. 6/8 박자는 점4분음표 2개로 나누고 총 6박으로 세기.
-피아노 음정을 듣고 하는것보다 튜너앱을 사용해서 음을 잡는것이 더 좋음
-도약음정에 유의하기
-예비박 세는 것 유의하기
-6/8박자는 리듬 표기할때 점사분음표로 나눠 떨어지도록 표기할것
-음정을 잘 모르더라도 우선 끝까지 불러본 후에 잘 모르겠는 부분만 피아노로 확인하기
도약음정이 나올때 특히 음정이 떨어지거나 높아지기 쉬운것 같아 앞으로 연습할때 도약음정에 더 유의해야겠습니다. 튜너앱을 사용하면 음정이 어디서 떨어지고 안맞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아직은 처음 보는 악보를 보았을때 도약 음정들을 잡는게 어렵지만 튜너앱으로 자주 연습하면 더 나아질 것 같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ㅡ시창 연습을 할 때 피아노를 쳐보며 부르기보단 음을 부르고 튜너기로 확인하기
ㅡ예비박 생각하기
ㅡ음을 먼저 불러보고 음 확인하기
ㅡ8분의 6박자는 점4분음표 박을 기준으로
당장 음이 맞는지 틀리는지 확인하고 싶어서 급한 마음에, 틀릴까봐 불안한 마음에 피아노 치면서 시창을 연습하기보단 튜너앱으로 천천히지만 정확하게 연습해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또 이번 영상엔 3도 도약밖에 안나왔지만 도약음정들의 간격또한 잘 익혀놔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ㅠ
피아노를 치면서 부르는 것보다는 튜너 앱을 켜고 제가 먼저 불러서 튜너 앱으로 음을 찾아가는 것이 더 좋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또 쉼표 끊는 걸 정확하게 세는 것에 주의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예비박을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도움이 되며 악보가 복잡해질수록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조금 길게 부르면 아무래도 음을 잡기 편한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제가 호흡이 짧은 편이라 잘 분배해서 불러야 할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그동안 배웠던 것 중 하나인 를 오늘 상기시켜주셨네요! 또한 이전에 시창을 연습할 때 계속 첫마디가 불안했는데 예비 박을 같이하며 연습하니 많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좋은 수업 감사합니다!
자주연습하면익숙해지겠죠!
이제 도약이 심하지 않은 음들은 예전보다 수월하게 음을 잡을 수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미하고 파 잡는것과 도를 첫음으로 잡는것은 더 연습해야겠습니다!
따라서 부르니까 재밌어요 꾸준히 하면 늘겠죠? 악보보고 노래부를수있는 날이 오려나~~♬♬
기억해야 할 부분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시창을 할 때 처음부터 피아노와 함께 부르는 방법보다는, 튜너 앱을 켜 놓고 혼자 부르는 방법이 더 도움이 된다. (불안정한 음이 생길 때에만 피아노를 쳐 본다.)
2. 예비박을 하고 들어가는 습관 만들기. (중간에 끊지 않고 들어가야하기 때문에, 빠르거나 느리지 않게.)
3. 6/8박자에서는 123-123 으로 박자 세기. (점4분음표 기준으로 한다는 점도 기억하기.)
감사합니다!
이상하게 선생님 설명을 들으면 자꾸 엉뚱한 것이 연상이 되네요
도(?)를 아시나요가 떠올라서 살짝 웃었네요 지하철역도 아닌데 .... 딴 딴 딴 딴 ~
음악과 친해지는 그 날까지 ~
ㅎㅎ 화이팅입니다!
- 튜너앱 적절히 사용하기 (피아노로 치기보단 튜너기가 좋음) 이후 피아노로 맞춰보기
- 예비박 잘 세기 (복잡한 악보를 만나더라도 적당한 빠르기를 찾기 위해)
- 6/8박자는 123 123으로 세기, 그런데 아직도 3/4박자하고 조금 헷갈립니다 ㅠㅠ 예비박을 잘 세어야 할까요?
아직 처음이라 그렇고 하다보면 감을 잡게 됩니다 예비박에서 일단 다르죠
화이팅! !!
1 강부터 따라 갑니다
감사 합니다
워낙 기초가 없다보니...ㅠㅠㅠ
- 시창 연습을 할 때는 바로 피아노로 하는 것보다는 튜너로 음을 찾아보는 것이 더 좋음
- 도약 음정에 주의할 것
- 예비박 꼭 세고 들어갈 것(복잡한 악보에 대비해서 습관 들이기)
- 붙임줄 생각하고 노래 부르기
- 쉼표 잘 생각하고 부르기
도약 음정을 부르는 연습을 많이 해야할 것 같고 예비박 세는 습관은 지금부터 만들어가야할 것 같습니다!!
★시창 꿀팁!!★
- 처음부터 시창과 피아노를 동시에 같이 하는 것보다는 튜너 앱을 활용하는게 다 효율적!
- 부르다가 음이 불완전한 것 같으면 그때 피아노 건반으로 음을 찾아보기!
- 쉼표 주의!!
- 예비박을 하고 시창을 할 것!(예비박을 하는 습관을 들일 것)
- 6/8박자의 올바른 표기법(기본형이 점 4분음표이기 때문에 2개로 나누어서 표기!)
고등학생 때는 시창 연습을 할 때 피아노 건반이랑 같이 치면서 시창을 하곤 했는데 그래서 그런지 항상 시창시험을 볼 때마다 그 음을 정확하게 잡는게 너무 힘들었어요 퓨ㅠ (항상 첫음이랑 마지막 음 건반으로 누르면 안 맞았어요 ㅠㅠ) 그런데 선생님 영상을 보고 튜너로 ‘도’음정부터 부르면서 맞는 음을 찾다보니까 확실히 전보다 그 음의 정확한 음을 알게된 것 같아요!! 항상 튜너로 도부터 옥타브 도까지 부르면 올바른 음이 나오는데 도를 안 부르고 다른 음, 레나 미를 부르면 항상 반음 낮게 나오더라고요 헝헝ㅠㅠ 앞으로도 튜너로 음 찾는 연습을 지속적으로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복잡하고 어려운 것부터 안 하고 단계별로 시창을 하니까 저한테 더 많이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오늘도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당!!
시창할 때 튜너기를 많이 사용해야겠다고 생각했고 예비박을 세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연습할 때도 예비박을 하고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또 6/8박자는 점4분음표를 기준으로 나누어지기때문에 청음할 때도 유의하겠습니다!
시창 팁: 피아노로 같이 치면서 부르기 보다는 튜너 앱 이용해서 연습하면 더 도움이 됨!
이렇게 같이 하니까 더 재밌게 할 수 있는 것 같아서 좋았어요!ㅎㅎ
- 피아노로 치며 부르는 것 보다는 튜너 앱을 활용하여 스스로 음을 찾아보기
혼자 불러보는 게 중요!
음정이 불안할 때 피아노를 이용하기
- 쉼표 앞에서 미리 끊지 않기
- 예비박을 치고 시작하면 더 수월
적당한 빠르기를 찾기 쉬움
확실히 도로 시작하는 것보다 다른 음으로 시작할 때 헷갈리기 쉬운 것 같습니다. 부르면서 다음 음을 보면서 생각하니까 조금 일찍 나오거나 길이를 착각하는 경우도 간혹 있었습니다. 급하지 않게 이런 점을 주의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음정 박자 이외에도 호흡 부분도 고려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호흡이 짧은 편이라 적절하게 숨을 안쉬어주면 쉼표가 아닌 곳에서 음이 끊기더라구요 ㅠㅠ 연습을 하면서 이런 부분도 신경써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같은 악기 튜너 앱은 많은데 목소리 튜너 앱은 못찾겠어요..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
네 안녕하세요?
제가 사용하는 앱입니다
DaTuner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ork.dsp.datuna
'튜너 & 메트로놈'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oundcorset.client.android
@@moduseugenes6411
감사합니다~~^^
@@리에릭-m9s 그런데 제가 이 말씀을 안드렸네요 목소리 튜너앱이 따로 있는건 아니구요 목소리도 되고 기타와 같은 현악기도 다 사용가능합니다
@@moduseugenes6411 네 저두 방금 알았어요~~^^
쌤 말씀처럼 튜너로 음정 찾아가며 시창연습 하고 있어요! 쉼표 끊는 곳도 주의하고 있구용 그리고 처음 부르기 전에 예비박을 적당한 박자를 찾아 부르는게 중요하다는 것도 꼭 기억할게요
* 시창을 할 때, 피아노를 치면서 연습하는 것 보다는 튜너앱을 이용하여 연습하는 것이 더 도움이된다.
* 시창을 할 때는 중간에 끊지 않고 해야하기 때문에, 예비박을 통해 이 박자가 빠른지 느린지를 파악하고 들어가도록 해야한다.
* 6/8박자는 점 4분음표를 기준으로 박을 치고, 당김음 부분에서 주의하기!
•튜너앱을 통해 음을 맞춰보며 연습하기
•예비박을 너무 빠르거나 느리지 않게
•8분의 6박자는 123 123으로
예비박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는데 앞으로 예비박 카운팅을 잘 해야겠습니다!
1) 피아노치는 것< 튜너앱 이 더 효율적.
2) 예비박 중요
3) 쉼표 주의 + 붙임줄 주의
4) 먼저 혼자 부르고, 정확한 음을 잘 모르겠으면 그 때 피아노를 쳐보기
5) 6/8 박자는 8분음표를 한박자로 하지만, 8분음표 3개를 묶어 점4분음표를 기준으로 셀 수 있음.
저는 악기를 연주하거나 노래를 할 때, 약간 급하게 들어가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이번 영상을 계기로 예비박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튜너앱이 더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하셔서 피아노를 쳐보기보단 튜너앱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하지수;
시창팁
1.튜너기 사용하기
2.쉼표 주의 !
3.예비박 생각하고 부르기
4.8분의 6박자 하나둘셋, 하나둘셋 (점4분음표)
시창하면 그냥 쭉 부르고 피아노로 확인하고 다시 부르고 해서 잘 늘지도 않고 자신도 없었어요 근데 시창도 이렇게 연습하는 방법이 다 있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