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 만들어봤습니다. 일반 판매되는 케이블들은 제가 원하는 매우짧은건 없어서 선이 지저분했는데 직접 만드니 깔끔하게 정리가 되네요. 제 시스템이 약간 어두운 성향이었는데 이거로 싹 바꾸니까 살짝 밝아지는 느낌이라 마음에 드네요. 여러개 만들어놓고 소리 셋팅할때 바꿔가며 테스트 하니 재있군요
유용한 컨텐츠 감사합니다. 직접 만들어서 쿼드 44, 405-2 인터케이블로 사용해보니 전보다 소리가 맑아지고 또렸해졌습니다. 게다가 가격도 저렴해서 주변의 지인들과 공구 중입니다. 쿼드 405 개조 영상도 상당히 유익했습니다. 넛님의 영상은 공구 후 제작 가이드라인으로 사용하려구 합니다. 좋아요, 구독 지인들께 당부하겠습니다.
쭉 유튜브 구독 중인데 진짜 기술자 이시네요.. 저 앰프도 튜닝하고 싶은데 아는 지식이 없어서 ... 노이즈 험 걍 듣고 있습니다 허허 .. 고주파 삐 소리도 가끔 나구요. 나름대로 이것저것 만져서 노이즈 50%는 줄이긴 했는데 여전히 나서... 트로이달 몰딩이랑 선 좀 바꿔보려구요.. 웅웅웅 노이즈 험이랑 삐 백색 고주파 죽이는 방법이 있을까요? ㅠ 제품은 aosibao av889 알리발 인티 진공관 앰프입니다.. 인터넷에 찾아봐도 회로도도 없고..
iFi Audio AC iPurifier 이런 전원 관련 악세사리도 사용해 보세요.. 진공관은 딱 한번 영상으로 만들어 봐서 백지입니다. 노이즈 관련은 제가 전문가도 아니고 워낙 가능성이 많아서 뭐라 딱히 말씀드릴 수가 없어요. 공장에서 물건을 만들때 노이즈 있는 물건을 만들어서 판매하지는 않았겠지요....하지만 제품의 문제도 생각해 봐야 하구요. 그냥 느낌은 노이즈필터 하나 붙여주면 괜찮을 듯 하기도 합니다. 납땜 가능하시면 열어서 EMI 필터 장착 가능한지 보시고.. 붙여보는 것도 방법일 듯 하구요. 한번도 땜해보지 않으셨다면.. 그냥 기성품 노이즈필터 사용 하시는거 추천드려요. 납땜 잘 못하다가 제품이 망가 질 수도있고.. 인두부터 잡다한 공구 구입하다보면 배보다 배꼽이 커지거든요...
예전에 검색해보다가 군용 삐삐선으로 스피커 케이블 만드는 분 들 뵈었었는데 역시 군용이 고퀄인걸까요?ㅎㅎ 지난번 댓글에서 조언해주셔서 서지 멀티탭 구매하여 험 노이즈 잡았네요. 역시 좋은 선생님이십니다. 자꾸 이것저것 사브작 거리다가 오디오용 퓨즈도 관심 갖게 되었는데 새로 영입한 7010 튜닝하며 알리 제픔 한번 적용해볼까 생각중입니다. 오디오 퓨즈의 세계도 궁금하네요. 다음 영상 주제로 어떠실까요?
케이블은::: 목적에 맞게 제조 했겠지요 ㅎㅎㅎ 제가 추구하는게… 저렴한 가격에 좋은 소리를 내는 일종의 치트키를 찾는게 재미있어서요. 삐삐선도 소리가 괜찮다고 하는데.. 기회가 되면 다음에 들어볼까 싶어요. 노이즈를 잡으셨다니 다행입니다! 저는 멀티탭에 오디오용 퓨즈를 사용하는데요… 차이는 잘 모르겠어요. 극적인 변화는 못 느낀거 같아요. 나중에 정말 만질 곳이 없으면 해볼거 같아요. 그리고 퓨즈에 대해서는 아는 것이 없다는게… 영상으로는 만들 수가 없을거 같아요.
영상 제작 감사드립니다. 유선케이블 은 어떨까요? 구리심선에 테프론 싀워져잇고 그위에 편조쉴드 되어 잇고 그위에 크림오일(방청용같은데;)같은거 발라져있고 그위에 은박지?로 씌워져 있고 검은색고무 로 되어있는 케이블요. 케이블방송 송신용이라 신호전달에 좋을거같은데요 케이블이 좀 뻣뻣해서 인터케이블로사용하기 불편 할거같기도하네요 ㅎㅎ
@@네로-v3f 스피커선은 쉴드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오디오 스피커선에 쉴드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는 주된 이유는 신호 전송 방식 때문입니다. 스피커선은 일반적으로 높은 전류를 전송하는데, 이 경우 신호의 왜곡을 방지하기 위해 저항이 낮고 전류 전송에 최적화된 동선이 필요합니다. 굵은 동선을 사용하는 이유가 높은 전류를 전송하기 위함입니다. 쉴드 케이블은 주로 신호의 전자기 간섭(EMI) 방지에 사용되며, 스피커 신호는 이미 고전력의 신호이기 때문에 전자기 간섭에 영향이 없기 때문에 쉴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모르신다면 하코 제품들 추천드려요. 검증된 제품들이구요.. 다만 가격이 조금 있구요. 내구성은 검증되어 있어요. 적어도 인두는 좀 괜찮은거 사시면 좋아요.. 컷팅 니퍼는 1만원 정도에서 고르시면 괜찮아요. 저는 플라토꺼 사용하고 있어요. 납은.. 처음 하시면 유연납 사용하시면 좋구요. 무연납은 인두가 좋지 않으면 잘 녹지 않아서 고생하구요. 케스터 유연납 사시면 될거 같습니다.
그 RCA 케이블이 맞습니다. 제가 사용한 RG-179 동축케이블은 차폐율이 약 80db 이상이므로 오디오용 라인 점퍼선보다는 차폐가 더 우수합니다. 노이즈 차단하는데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임피던스가 75옴인 것도 특징인데요.. RCA 케이블의 일반적인 표준은 오디오는 50옴, 비디오 시그널 전송은 75옴이라고 합니다만... 75옴 임피던스 케이블을 음성케이블로 사용하였을때.. 장점은 1.낮은 감쇠: 75옴 케이블은 50옴 케이블에 비해 사용하면 신호가 케이블을 통과할 때 발생하는 감쇠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오디오 신호가 케이블을 통과할 때 발생하는 왜곡을 줄이고, 더 나은 신호 강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낮은 잡음: 케이블 내부에서 발생하는 잡음이 오디오 신호와 섞이면 왜곡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50옴에 비해 75옴 케이블을 사용하면 이러한 잡음을 최소화하고, 오디오 신호의 왜곡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입반적인 RCA 음성 케이블 보다 좋게 들리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라 생각됩니다.
만들어서 상관은 없을거 같구요.. 영상에는 없지만 사족을 붙이자면... 제가 케이블을 선택한 기준은요.. 일단 은도금선이고 단심이아니고 연심을 사용했고 쉴드도 은도금을 사용해서 선택을 했습니다. 연심을 사용한 이유는 내부에서 꼬여있는데요.. 페러데이 법칙에 의해서 심선의 연심 도체와 도체가 상하좌우로 교차하면서 외부 노이즈에 상쇄 소멸을 유도해 주는 장점이 있어요. 연심선 내부에서도 차폐를 유도하는 효과를 주구요. 은은 전기전도도가 아시는 것처럼 구리보다 높고 전류는 90% 이상이 도체표면을 타고 흐르죠.. 그리고 신호선이기 주파수가 높은 고음영역에서는 도체의 표면을 타고 저역신호 직류에 가까울 수록 도체의 안쪽에서 흘러간다고 해요.. 따라서 은선을 사용하면 고음영역의 임피던스가 낮아지는 효과로 맑은 소리가 느껴지지 않을까 싶어요. 내부 연심선을 싸고 있는 유전체가 테프론으로 되어있구요. 테프론은 도체를 절연하는 소재 중에서 유전률이 아주 낮은 소재로 신호는 내부의 심선을 따라서 외부의 노이즈 간섭이 없이 아주 쾌적한 상태로 신호가 전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과거에도 많은 분들이 미군용선으로 인터선을 만들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셨구요. 사실 스팩을 아시는 분들이 없어서.. 미군장비에서 나오는 정체불명의 선재들이 많았구요. 단지 쉴드가 잘되어 있어서 이런저런 선재로 많이 만들어 졌었습니다. 지나고 보니 장사동 리어커선도 이런 선재들 중 하나였다고 생각이 됩니다.
넛님 영상보고 똑같이 모두 주문해서 여러조 만들어서 시스템에있는 인터선 몽땅 바꿔봤습니다. 왜 달고나라고 했는지 알것같았습니다!! 음악들을때 느낌으로는 좋은데 두가지 의문이 생겼습니다. 케이블 주문사이트에 사양이 나와있는데 영상용 케이블이라고 적혀있고 임피던스가 75옴 이라고 나와있더군요 바로 이부분인데요 영상용을 음악용으로 사용할수있다고 생각은 되면서도 뭔가 잃는것이 있지않을까 하는 생각과 또한가지는 75옴 이라고 나온부분을 보면서 이케이블을 오디오용 인터케이블이나 앰프속 실드 배선용으로 사용해도 될까? 하는 의문이 생겼습니다. 지인들이 제 오디오시스템 보며 케이블 바꿨네?? 하며 보다가 무슨 케이블이냐고 물어봅니다. 그럼 저는 유튜브 '날아라넛FLYNUT' 보라고 하며 말해주면 저처럼 위에 부분을 궁굼해 합니다. 제가설명을 못해주니까 다들 케이블 한조씩 제게 얻을까 하다가 망설이네요.
제가 사용한 RG-179 동축케이블은 차폐율이 약 80db 이상이므로 오디오용 라인 점퍼선보다는 차폐가 더 우수합니다. 노이즈 차단하는데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임피던스가 75옴인 것도 특징인데요.. RCA 케이블의 일반적인 표준은 오디오는 50옴, 비디오 시그널 전송은 75옴이라고 합니다만... 75옴 임피던스 케이블을 음성케이블로 사용하였을때.. 장점은 1.낮은 감쇠: 75옴 케이블은 50옴 케이블에 비해 사용하면 신호가 케이블을 통과할 때 발생하는 감쇠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오디오 신호가 케이블을 통과할 때 발생하는 왜곡을 줄이고, 더 나은 신호 강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낮은 잡음: 케이블 내부에서 발생하는 잡음이 오디오 신호와 섞이면 왜곡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50옴에 비해 75옴 케이블을 사용하면 이러한 잡음을 최소화하고, 오디오 신호의 왜곡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입반적인 RCA 음성 케이블 보다 좋게 들리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라 생각됩니다. 서그덴 앰프의 경우 내부를 뜯어보면 내부 배선용으로 비슷한 동축 쉴드선을 사용했습니다. 사실 규격이 같다고 생각이 됩니다. 내부 배선으로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Just found this amazing item on AliExpress. Check it out! US $14.79 38% Off | 20pcs RCA Male Connector High quality gold plating audio adapter blackandred pigtail speaker plug for 7MM Cable a.aliexpress.com/_onXyHIi
따라 만들어봤습니다.
일반 판매되는 케이블들은 제가 원하는 매우짧은건 없어서 선이 지저분했는데
직접 만드니 깔끔하게 정리가 되네요.
제 시스템이 약간 어두운 성향이었는데 이거로 싹 바꾸니까 살짝 밝아지는 느낌이라 마음에 드네요.
여러개 만들어놓고 소리 셋팅할때 바꿔가며 테스트 하니 재있군요
아... 단자에 결합하고 납땜하는거 완전 좋은거 같아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단자박스에 단자 설치해서 만들면 아주 편해요. ^^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오 이런 가벼운 rca 선재를 고민하고 있었는데 역시나 윗길이신 분들이 계시니
너무 쉽게 작업할 수 있긋네요 ㅎ
감사합니다.!!
유용한 컨텐츠 감사합니다. 직접 만들어서 쿼드 44, 405-2 인터케이블로 사용해보니 전보다 소리가 맑아지고 또렸해졌습니다. 게다가 가격도 저렴해서 주변의 지인들과 공구 중입니다.
쿼드 405 개조 영상도 상당히 유익했습니다.
넛님의 영상은 공구 후 제작 가이드라인으로 사용하려구 합니다. 좋아요, 구독 지인들께 당부하겠습니다.
은선 특유의 맑은 소리가 잘 나는 선재인 것 같습니다.
즐거운 음악 생활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쭉 유튜브 구독 중인데
진짜 기술자 이시네요.. 저 앰프도 튜닝하고 싶은데 아는 지식이 없어서 ... 노이즈 험 걍 듣고 있습니다 허허 ..
고주파 삐 소리도 가끔 나구요.
나름대로 이것저것 만져서 노이즈 50%는 줄이긴 했는데 여전히 나서... 트로이달 몰딩이랑 선 좀 바꿔보려구요..
웅웅웅 노이즈 험이랑 삐 백색 고주파 죽이는 방법이 있을까요? ㅠ
제품은 aosibao av889 알리발 인티 진공관 앰프입니다.. 인터넷에 찾아봐도 회로도도 없고..
iFi Audio AC iPurifier 이런 전원 관련 악세사리도 사용해 보세요.. 진공관은 딱 한번 영상으로 만들어 봐서 백지입니다. 노이즈 관련은 제가 전문가도 아니고 워낙 가능성이 많아서 뭐라 딱히 말씀드릴 수가 없어요.
공장에서 물건을 만들때 노이즈 있는 물건을 만들어서 판매하지는 않았겠지요....하지만 제품의 문제도 생각해 봐야 하구요. 그냥 느낌은 노이즈필터 하나 붙여주면 괜찮을 듯 하기도 합니다.
납땜 가능하시면 열어서 EMI 필터 장착 가능한지 보시고.. 붙여보는 것도 방법일 듯 하구요. 한번도 땜해보지 않으셨다면.. 그냥 기성품 노이즈필터 사용 하시는거 추천드려요. 납땜 잘 못하다가 제품이 망가 질 수도있고.. 인두부터 잡다한 공구 구입하다보면 배보다 배꼽이 커지거든요...
문과생이라 따라할 엄두는 안나지만 유용하게 보고갑니다. 자주 오겠습니다.
넛님 영상을 보면 왠지 힐링이 되요. 보이스가 좋으셔서 그런가봐요 ㅎㅎ
ㅎㅎㅎ 감사합니다. 목소리 좋다는 소리는 처음 들어보아요 ^^
예전에 검색해보다가 군용 삐삐선으로 스피커 케이블 만드는 분 들 뵈었었는데 역시 군용이 고퀄인걸까요?ㅎㅎ
지난번 댓글에서 조언해주셔서 서지 멀티탭 구매하여 험 노이즈 잡았네요. 역시 좋은 선생님이십니다.
자꾸 이것저것 사브작 거리다가 오디오용 퓨즈도 관심 갖게 되었는데 새로 영입한 7010 튜닝하며 알리 제픔 한번 적용해볼까 생각중입니다.
오디오 퓨즈의 세계도 궁금하네요. 다음 영상 주제로 어떠실까요?
케이블은::: 목적에 맞게 제조 했겠지요 ㅎㅎㅎ
제가 추구하는게… 저렴한 가격에 좋은 소리를 내는 일종의 치트키를 찾는게 재미있어서요.
삐삐선도 소리가 괜찮다고 하는데.. 기회가 되면 다음에 들어볼까 싶어요. 노이즈를 잡으셨다니 다행입니다!
저는 멀티탭에 오디오용 퓨즈를 사용하는데요… 차이는 잘 모르겠어요. 극적인 변화는 못 느낀거 같아요.
나중에 정말 만질 곳이 없으면 해볼거 같아요.
그리고 퓨즈에 대해서는 아는 것이 없다는게… 영상으로는 만들 수가 없을거 같아요.
영상 제작 감사드립니다.
유선케이블 은 어떨까요? 구리심선에 테프론 싀워져잇고 그위에 편조쉴드 되어 잇고 그위에 크림오일(방청용같은데;)같은거 발라져있고 그위에 은박지?로 씌워져 있고 검은색고무 로 되어있는 케이블요.
케이블방송 송신용이라 신호전달에 좋을거같은데요 케이블이 좀 뻣뻣해서 인터케이블로사용하기 불편 할거같기도하네요 ㅎㅎ
유선은 차폐가 잘 되서 좋아 보이긴 하지만 외부에 사용하는 만큼 강성도 있고 너무 뻣뻣해서 사용하기는 좀 불편할거 같아요. 만들기도 만만하지 않을거 같아요.
@@flynut369 그렇겠죠? 만들기가 ...... ㅎㄷㄷ ㅋㅋ
유익한 정보입니다, 감사합니다.
최근 기가지니 스피커를 알게 됐는데 넛님이 리뷰 한번 하시는 건 어떤가요?
기가지니는 공돌이파파님이 잘 소개하신거 같아요.
참조해 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
안녕하세요 잘봤습니도 달고나케이블을 rca말고 스피커케이블로(쉴드선+선합쳐서)써도되나요?
@@네로-v3f
스피커선은 쉴드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오디오 스피커선에 쉴드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는 주된 이유는 신호 전송 방식 때문입니다.
스피커선은 일반적으로 높은 전류를 전송하는데, 이 경우 신호의 왜곡을 방지하기 위해 저항이 낮고 전류 전송에 최적화된 동선이 필요합니다. 굵은 동선을 사용하는 이유가 높은 전류를 전송하기 위함입니다.
쉴드 케이블은 주로 신호의 전자기 간섭(EMI) 방지에 사용되며, 스피커 신호는 이미 고전력의 신호이기 때문에 전자기 간섭에 영향이 없기 때문에 쉴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아!그렇군요 초보스런질문에 답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우선 눈으로 배우고 실습도 해보고 싶어집니다. 혹시 납땜 용품과 기타 도구 용품(컷팅하는 도구등) 추천해 주실 만한게 있으신지요?
모르신다면 하코 제품들 추천드려요. 검증된 제품들이구요.. 다만 가격이 조금 있구요. 내구성은 검증되어 있어요. 적어도 인두는 좀 괜찮은거 사시면 좋아요..
컷팅 니퍼는 1만원 정도에서 고르시면 괜찮아요. 저는 플라토꺼 사용하고 있어요. 납은.. 처음 하시면 유연납 사용하시면 좋구요. 무연납은 인두가 좋지 않으면 잘 녹지 않아서 고생하구요. 케스터 유연납 사시면 될거 같습니다.
목소리가 참 좋으시네요 ㅎㅎ 많은 도움이 되는 영상 정말 감사합니다~ 지금 만드신 케이블이 앰프랑 DAC 를 연결하는 그 RCA 케이블이 맞을까요?
그 RCA 케이블이 맞습니다.
제가 사용한 RG-179 동축케이블은 차폐율이 약 80db 이상이므로 오디오용 라인 점퍼선보다는 차폐가 더 우수합니다. 노이즈 차단하는데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임피던스가 75옴인 것도 특징인데요..
RCA 케이블의 일반적인 표준은 오디오는 50옴, 비디오 시그널 전송은 75옴이라고 합니다만...
75옴 임피던스 케이블을 음성케이블로 사용하였을때.. 장점은
1.낮은 감쇠: 75옴 케이블은 50옴 케이블에 비해 사용하면 신호가 케이블을 통과할 때 발생하는 감쇠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오디오 신호가 케이블을 통과할 때 발생하는 왜곡을 줄이고, 더 나은 신호 강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낮은 잡음: 케이블 내부에서 발생하는 잡음이 오디오 신호와 섞이면 왜곡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50옴에 비해 75옴 케이블을 사용하면 이러한 잡음을 최소화하고, 오디오 신호의 왜곡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입반적인 RCA 음성 케이블 보다 좋게 들리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라 생각됩니다.
궁금했는데 이렇게 올려주셔서 감사하니다
막굽단자 처리도 궁금하네요
은납이 없어 기존 납으로하면 차이가 있을까요
말굽단자는 클램프로 찝어주면 되구요.. 툴이 따로 있어요. 기존 납으로 사용해도 괜찮아요. 단지 너무 저렴한 납은 피하시는게 좋구요. 재료에 불순물이 많으면 좋지는 않겠지요…
꿀팁 감사합니다. 스피커 케이블 만드는 법도 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문의좀 드려보는데요.
알리발 진공관 앰프 가성비 위주로 추천좀 부탁드릴수있을까요?
블투와 억스가 있음더 좋겠습니다.^^
정대성님이 만든 앰프가 좋지 않을까요?
만듬새가 괜찮고 고장 나도 처리가 가능할거 같아서요.
진공관은 고전압을 다루는 물건이라 추천은 힘이 들거 같아요. 제가 사용하는 진공관앰프는 튜브링크에서 만든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요. 6V6 정도면 적당히 들을 수 있을거 같아요.
회사에서 RF 신호 측정시 사용한 케이블 이였는데 스피커 케이블로 사용가능하다는 것이 매우 흥미롭네요. 좀 두꺼운 RG400 케이블을 이용해서 만들어도 괜찮을 까요??
만들어서 상관은 없을거 같구요.. 영상에는 없지만 사족을 붙이자면...
제가 케이블을 선택한 기준은요.. 일단 은도금선이고 단심이아니고 연심을 사용했고 쉴드도 은도금을 사용해서 선택을 했습니다.
연심을 사용한 이유는 내부에서 꼬여있는데요.. 페러데이 법칙에 의해서 심선의 연심 도체와 도체가 상하좌우로 교차하면서 외부 노이즈에 상쇄 소멸을 유도해 주는 장점이 있어요. 연심선 내부에서도 차폐를 유도하는 효과를 주구요.
은은 전기전도도가 아시는 것처럼 구리보다 높고 전류는 90% 이상이 도체표면을 타고 흐르죠.. 그리고 신호선이기 주파수가 높은 고음영역에서는 도체의 표면을 타고 저역신호 직류에 가까울 수록 도체의 안쪽에서 흘러간다고 해요.. 따라서 은선을 사용하면 고음영역의 임피던스가 낮아지는 효과로 맑은 소리가 느껴지지 않을까 싶어요.
내부 연심선을 싸고 있는 유전체가 테프론으로 되어있구요. 테프론은 도체를 절연하는 소재 중에서 유전률이 아주 낮은 소재로 신호는 내부의 심선을 따라서 외부의 노이즈 간섭이 없이 아주 쾌적한 상태로 신호가 전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과거에도 많은 분들이 미군용선으로 인터선을 만들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셨구요. 사실 스팩을 아시는 분들이 없어서.. 미군장비에서 나오는 정체불명의 선재들이 많았구요. 단지 쉴드가 잘되어 있어서 이런저런 선재로 많이 만들어 졌었습니다.
지나고 보니 장사동 리어커선도 이런 선재들 중 하나였다고 생각이 됩니다.
@@flynut369 답글 감사합니다. 항상 시청자에게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많은 정보를 얻고 갑니다.
소스쪽은 알려주신대로 하고
반대쪽 (out)은 쉴드 잘라내고 하는것도 좋죠???
쉴드는 단자하고 땜으로 고정하는 역할을 해서 그대로 쓰시는 것이 좋아요.
이거 한번 만들어 보고 싶네요
저렴한데 생각보다 좋습니다 ^^
@@flynut369 오야이데 은납선까지 재료를 다 샀는데 납땜하는 인두는 어떤걸로 사야 할까요? 무슨 고온용이 따로 있나요? 질문이 좀 죄송스럽네요
@@주유나라
naver.me/5dy7Vo9X
하코 980정도 사용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오야이데는 은납이라 열량이 좀 있는 인두 사용하는게 좋아요. 와이어커터도 하나 구매하시구요.
비싼거 사기 뭐라시면 다이소가셔서 저렴한거 사셔도 괜찮아요.
@@flynut369 감사합니다 ㅎㅎ
안녕하세요. rca 한조만 팔주시면 안될까요😊
죄송하지만 팔지는 않아요…
스피커 케이블도 궁금하네요. 제가 최근에 빈티지 시스템을 서브로 쓰기 시작했더니, 단자처리가 불가능하고 해서 선재와 직결해야 해서요. 부탁드립니다.
스피커 케이블은… 사실 어중간하게 단자처리 하는 것보다는 케이블 직결이 좋았는거 같아요. 바나나 단자도 어쩌면 편의상 체결하는게 아닐까 싶어요.
RCA단자는 어쩔수가 없으니 단자로 물릴 수 밖에는 없지요. 결론은 직결이 좋다 입니다….
ruclips.net/video/zQIYM_cjluk/видео.html
예전 영상인데요. 순은선으로 단자를 만들어 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하이엔드 메이커인 엥트레크에서 순은으로 영상처럼 단자를 만들거든요.
@@flynut369 선재는 뭐가 좋을까요?
@@annapurnakim
naver.me/Gd1SxTZO
LS골든플렉스가 무난합니다.
@@flynut369 한번 구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nnapurnakim
ruclips.net/video/ETWrFQpyZqQ/видео.html
이신렬 박사님 영상인데요.. 스피커 케이블 관련만 들어보세요.. 골든플렉스를 두개를 하나로 사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심선 까기가 넘 힘드네요
포기 순간 ㅠㅠ
@@brothershoe9653
다이소에서 와이어커터 하나 사서 해보세요.. 니퍼로는 힘들어요.
@flynut369 툴은 최상 보유, 크니펙스 ㅋㅋ
똥손인가봐요~
만들었어요
소리 좋아 놀람 까나레 보다도
@@brothershoe9653
좋죠 ^^
원래 오래전 고수들이 만들어 사용하던 케이블입니다.
장사동 리어카 케이블인데… 미군부대에서 나온 통신장비 쉴드선을… 제가 가장 비슷한 국산으로 찾아서 공유했습니다. ^^
저케이블 임피던스가 75옴인가 하는데 잘맞을지 몰르겠네요
50옴 케이블은 RG-178 쓰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
납 어디가면구할수있나요
naver.me/GwIyPHpy
넛님 영상보고 똑같이 모두 주문해서 여러조 만들어서 시스템에있는 인터선 몽땅 바꿔봤습니다.
왜 달고나라고 했는지 알것같았습니다!!
음악들을때 느낌으로는 좋은데 두가지 의문이 생겼습니다.
케이블 주문사이트에 사양이 나와있는데 영상용 케이블이라고 적혀있고 임피던스가 75옴 이라고 나와있더군요
바로 이부분인데요 영상용을 음악용으로 사용할수있다고 생각은 되면서도 뭔가 잃는것이 있지않을까 하는 생각과 또한가지는 75옴 이라고 나온부분을 보면서 이케이블을 오디오용 인터케이블이나 앰프속 실드 배선용으로 사용해도 될까? 하는 의문이 생겼습니다.
지인들이 제 오디오시스템 보며 케이블 바꿨네?? 하며 보다가 무슨 케이블이냐고 물어봅니다.
그럼 저는 유튜브 '날아라넛FLYNUT' 보라고 하며 말해주면 저처럼 위에 부분을 궁굼해 합니다.
제가설명을 못해주니까 다들 케이블 한조씩 제게 얻을까 하다가 망설이네요.
제가 사용한 RG-179 동축케이블은 차폐율이 약 80db 이상이므로 오디오용 라인 점퍼선보다는 차폐가 더 우수합니다. 노이즈 차단하는데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임피던스가 75옴인 것도 특징인데요..
RCA 케이블의 일반적인 표준은 오디오는 50옴, 비디오 시그널 전송은 75옴이라고 합니다만...
75옴 임피던스 케이블을 음성케이블로 사용하였을때.. 장점은
1.낮은 감쇠: 75옴 케이블은 50옴 케이블에 비해 사용하면 신호가 케이블을 통과할 때 발생하는 감쇠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오디오 신호가 케이블을 통과할 때 발생하는 왜곡을 줄이고, 더 나은 신호 강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낮은 잡음: 케이블 내부에서 발생하는 잡음이 오디오 신호와 섞이면 왜곡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50옴에 비해 75옴 케이블을 사용하면 이러한 잡음을 최소화하고, 오디오 신호의 왜곡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입반적인 RCA 음성 케이블 보다 좋게 들리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라 생각됩니다.
서그덴 앰프의 경우 내부를 뜯어보면 내부 배선용으로 비슷한 동축 쉴드선을 사용했습니다. 사실 규격이 같다고 생각이 됩니다. 내부 배선으로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flynut369 감사합니다~~
바나니플러그 위치좀부탁해요
Just found this amazing item on AliExpress. Check it out! US $14.79 38% Off | 20pcs RCA Male Connector High quality gold plating audio adapter blackandred pigtail speaker plug for 7MM Cable
a.aliexpress.com/_onXyHIi
@@flynut369 감사합니다
항상 감사히 잘보고 있습니다. 중저음용 케이블 추천 부탁드립니다.
중저음이 잘 나오는 인터 케이블은 없어요.
스피커선을 보통 1기닥 쓰시면 두가닥으로 사용해 보세요. 그럼 저음이 살아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