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스피커 자작을 많이 해봤지만 전문적인 측정장비를 갖추고 많은 연구개발을 통해서 만들어지는 전문 스피커회사의 음질과 완성도를 따라 갈수가 없습니다....지금도 자작스피커가 있기는 하지만 메인은 기성품스피커입니다 스피커는 대충의 경험을 가지고 만들수 있는 그런 영역이 아닙니다 저분이야 좋아서 한다지만 저걸 구입하시는분들은...ㅎㅎ
글쎄요 음질과 완성도를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오디오파일들에게 선호되는 스피커나 사운드는 보통은 모니터 성향에서 벗어나 있습니다. 자신만이 추구하는 색감이나 특색을 반영하는게 이런 취미의 영역에서는 매우 중요합니다. 기성품 스피커들도 그러한 방식으로 성향을 반영하기에 모니터 성향에서 벗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대충의 경험이라고 하셨는데 글쎄요. 동호회에서 인정받을 정도로 하는게 쉬운일인가요. 저분이 강매를 한것도 아니고 다들 좋아서 사신겁니다. 취미라는것은 결국 자신의 기호에 따라서 하는것이지 님처럼 그렇게 단순하게 생각하실건 아닙니다.
공방에 직접가서 스피커 한조 구입했는데 아마 공방구석에 한주가 있었던 모양 입니다. 6만원인가에 구입했는데 소리는 평균 이상이였고 아주 저렴하게 구입했었습니다. 약 5년전 같아요. 사장님 친절하시고 소탈 하십니다 저는 b&w 도 같이 있는데 공방제품도 같이 듣고 싶어 구입하게 되었죠.
직접적인 경험도 없으면서 어떤근거로 그런 악플을 남기시는지? 제 경험 하나 남겨봅니다. 개인 회원께 중고로 구매한 스피커가 배송중 인클로져 한쪽 귀퉁이가 깨져서 왔더군요. 파손면책 약속 후 받은거라 반 포기상태로 혹시나하고 성사장님께 연락드렸더니 단종제품임에도 인클로저를 새로 싹 교체해서 수리해주셨어요. 것도 무료로요! 혹시 누가될까봐 카페나 다른 커뮤에도 그간 얘기 못했는데 이런 악플을 보니 이건 아니다싶어 남깁니다. 타인의 인성이나 행동을 본인의 예측으로 까다니요.. 제가 경험한 사장님은 적어도 이런소리 들을분은 절대 아닙니다.
지식....뭐 전문적으로 따지고 들어가면 맞는 말씀이네요. 근데 어떤 스피커로 들을때 그 스피커 스펙대로 분석해서 감상은 불가능 하죠. 샵 직원들도 못해요. 저도 샾 직원 이었지만 듣고 브랜드 구별은 했었어도 스펙은 불가능. 그런면에서 보면 네트워크 , 인클로저 설게 프로그램이 다 있기 때문에 누적되는 경험에 의한 지식도 무시하면 안됩니다. 그리고 기성품들 가격은 마진이 상당해서 가격은 되려 저렇게 소량생산 하는게 더 안남죠. 단가도 더 올라가고요. 대신 품질은 하이엔드 까지 안간다면 되려 저런스피커들이 품질은 더 좋습니다.
음향에 대해서 무엇을 잘못하고 있는지 박식하신 성호님께서 구체적으로 말씀해보세요. 저기서 스피커 사시는분들 수십년간 이 스피커 저 스피커 다 경험해보시고 사가시는거에요. 그분들도 지식이 부족해서 사가시는건가요 다른사람을 비난할때는 도의적인건 일단 차치하더라도 적어도 사실에 근거해서 비판합시다.
와 공방 사장님 대단하고 정말 멋지네요
안녕하세요 아랫집 사는사람입니다~ㅋㅋㅋ부럽습니다~ 힘내십시요 나도12인치 3way 8오무 가지고싶네요
늘 카페에 기웃거리고 있는데~~~알고리즘에 의한 건지 똬~~악 하니 드네요.건강도 함께 챙기시면서~~~응원합니다.
잘 보았어요,저도 구입해보고 싶네요.제가 leem 15' 중고를 사용중인데요, 15'' 두개 들어 가는게 차후에 가질 생각입니다 .만들어 주실수 있어신지요,
한국에도 눈에 잘 안보이는 데서 엄청난 능력을 가진 능력자들이 엄청나게 많다는 걸 알겠음..
앗! 철가방님이시닷😄
철가방님 여기에 언제..ㅎㅎ
이제서야 봤네요^^
안녕하세요 .무대스피커도만드는가요 .주소는어디신가요 .
함뵈러가고 싶네요
철가방이란 닉은 인터넷에서 많이 본 것 같은데 그 분이 바로 이 분이셨구나.
저도 스피커 자작을 많이 해봤지만 전문적인 측정장비를 갖추고
많은 연구개발을 통해서 만들어지는 전문 스피커회사의 음질과 완성도를
따라 갈수가 없습니다....지금도 자작스피커가 있기는 하지만 메인은 기성품스피커입니다
스피커는 대충의 경험을 가지고 만들수 있는 그런 영역이 아닙니다
저분이야 좋아서 한다지만 저걸 구입하시는분들은...ㅎㅎ
같은 생각입니다
님은 스피커 천만원 짜리 쓰시겟네요?
당연한 것을 자신이 잘안다? 황당한 글이네.
글쎄요 음질과 완성도를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오디오파일들에게 선호되는 스피커나 사운드는 보통은 모니터 성향에서 벗어나 있습니다. 자신만이 추구하는 색감이나 특색을 반영하는게 이런 취미의 영역에서는 매우 중요합니다.
기성품 스피커들도 그러한 방식으로 성향을 반영하기에 모니터 성향에서 벗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대충의 경험이라고 하셨는데 글쎄요. 동호회에서 인정받을 정도로 하는게 쉬운일인가요.
저분이 강매를 한것도 아니고 다들 좋아서 사신겁니다. 취미라는것은 결국 자신의 기호에 따라서 하는것이지 님처럼 그렇게 단순하게 생각하실건 아닙니다.
@@johnnysky3867 예...천만원짜리 사용중이고요 저 사람 만든 스피커소리도
들어 봤습니다..
@@yjk7717 저 사람 스피커 소리 들어보셨나요?
네트웍 코일 2개면 하나는 눕히고 하나는 세워야 하는거 아닌가요?
스캔스픽,스카닝,데이톤,아큐톤 유명한
유닛들이 많네요ㄷㄷ
현재빽로드혼10인치인클로저에탄노이10인치동축HPD295사용하는데너무황홀해요!
이 메일, 통화하는 방법은 어떻게 하나요.
Sehr gut. Es gibt halt auch Könner in einem Fach. Keine Massenware. 👍👍👍🇩🇪
철가방공방인가 했는데 맞네 ㅎ
2웨이가 가장 좋습니다 3웨이는 구간을 나눠 그 나뉜 구간은 음악의 음압을 줄이기에 안좋습니다
자작의 영역이 넓지요~
철가방 ~~~??
그냥 웃지요
성사장님 오늘도 열일하시는군요..
역시 오늘도 머리에 똥반 자갈반 허접한 악플러들도 열일하고 있고요...
마스크를 보니 언제적 영상인지 ..
파란나라님 반갑네요..^^
특별한게아니라 먹고 살자는것임
물어보세요
요리조리 말돌려가며 엄청나게 비싸게 팔것임
안봐도 뻔함
그건 기존 브랜드 들 , 하이엔드 업체들 , 오디오 업체에서 하는거죠. 샵에서 몇년 일해본 사람이고 저도 뜯어보고 그런거 좋아하는데 브랜드 제품들도 별거 없습니다. 오히려 자작이네 소량생산이 돈더 못벌죠., 단가도 안맞고 마진도 기성품대비 훨씬 적습니다. 기성품 들 스피커 마진은 상상을 초월 합니다. ㅎ
여기 비싸게팔진않습니다
공방에 직접가서 스피커 한조 구입했는데
아마 공방구석에 한주가 있었던 모양 입니다.
6만원인가에 구입했는데 소리는 평균 이상이였고 아주 저렴하게 구입했었습니다.
약 5년전 같아요.
사장님 친절하시고 소탈 하십니다
저는 b&w 도 같이 있는데 공방제품도 같이 듣고 싶어 구입하게 되었죠.
직접적인 경험도 없으면서 어떤근거로 그런 악플을 남기시는지? 제 경험 하나 남겨봅니다. 개인 회원께 중고로 구매한 스피커가 배송중 인클로져 한쪽 귀퉁이가 깨져서 왔더군요. 파손면책 약속 후 받은거라 반 포기상태로 혹시나하고 성사장님께 연락드렸더니 단종제품임에도 인클로저를 새로 싹 교체해서 수리해주셨어요. 것도 무료로요! 혹시 누가될까봐 카페나 다른 커뮤에도 그간 얘기 못했는데 이런 악플을 보니 이건 아니다싶어 남깁니다. 타인의 인성이나 행동을 본인의 예측으로 까다니요.. 제가 경험한 사장님은 적어도 이런소리 들을분은 절대 아닙니다.
음향에 대해서 아무런 지식도 없이 만들어지는 스피커 저걸 구입하면 바로 호구인증 하는거나 마찬가지죠
음....
지식....뭐 전문적으로 따지고 들어가면 맞는 말씀이네요. 근데 어떤 스피커로 들을때 그 스피커 스펙대로 분석해서 감상은 불가능 하죠. 샵 직원들도 못해요. 저도 샾 직원 이었지만 듣고 브랜드 구별은 했었어도 스펙은 불가능. 그런면에서 보면 네트워크 , 인클로저 설게 프로그램이 다 있기 때문에 누적되는 경험에 의한 지식도 무시하면 안됩니다. 그리고 기성품들 가격은
마진이 상당해서 가격은 되려 저렇게 소량생산 하는게 더 안남죠. 단가도 더 올라가고요. 대신 품질은 하이엔드 까지 안간다면 되려 저런스피커들이 품질은 더 좋습니다.
아무런 지식도 없이 댓글다는거보니 방구석 루져 인증 하는거나 마찬가지죠 ㅋ.
음향에 대해서 무엇을 잘못하고 있는지 박식하신 성호님께서 구체적으로 말씀해보세요.
저기서 스피커 사시는분들 수십년간 이 스피커 저 스피커 다 경험해보시고 사가시는거에요.
그분들도 지식이 부족해서 사가시는건가요
다른사람을 비난할때는 도의적인건 일단 차치하더라도 적어도 사실에 근거해서 비판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