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만에'와 '~동안'은 기간을 나타낸다는 점에서 비슷한 의미이지만, 강조하는 것이 달라요! 동안은 어느 순간부터 어느 때까지 시간적인 사이를 설명하는 것이 동안이라면, 만에는 그 숫자를 강조하는, 드디어!와 같은? 의미가 있어요. ex) 친구랑 10년 만에 만났다 -> 10년 동안 못 만나다가 드디어 만났다. 남자 친구랑 10년 동안 만났다 -> 10년이라는 기간 동안 꾸준히 남자 친구를 만났다. (10년이라는 기간 동안 내 남자친구는 안 바뀌고 계속 이 사람만 만나왔다/ 1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이 사람이랑 연인 관계이다) 그래프를 설명하는 표현에서는, 10년 동안 성장했다 = 10년이라는 기간 동안 계속, 지속적으로 성장했다. 10년 만에 -%를 달성했다 = 10년이라는 긴~ 시간이 흘렀는데 드디어, 10년에 걸쳐서 그 숫자를 이뤄냈다. 이러한 의미입니다~ 위에 적은 설명 중에서 혹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으면 또 댓글 달아주세요! ^^
감사합니다 선생님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혹시 54 번쓰그 도 도와 주십시오.😮
54번도 준비해서 열심히 영상 찍어 볼게요!! 토픽 시험 화이팅👍
90th topik 53 번 해 주십시요.
ㅎㅎ넵! 영상을 만들어보도록 할게요🙂
선생님 가르쳐 주세요!
"10년 마에=10년 동안"인가요?
"~만에"는 "친구랑 10년 만에 만났다" 그런 느낌이 있어서...(^_^;
안녕하세요! '~만에'와 '~동안'은 기간을 나타낸다는 점에서 비슷한 의미이지만, 강조하는 것이 달라요! 동안은 어느 순간부터 어느 때까지 시간적인 사이를 설명하는 것이 동안이라면, 만에는 그 숫자를 강조하는, 드디어!와 같은? 의미가 있어요.
ex)
친구랑 10년 만에 만났다 -> 10년 동안 못 만나다가 드디어 만났다.
남자 친구랑 10년 동안 만났다 -> 10년이라는 기간 동안 꾸준히 남자 친구를 만났다. (10년이라는 기간 동안 내 남자친구는 안 바뀌고 계속 이 사람만 만나왔다/ 1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이 사람이랑 연인 관계이다)
그래프를 설명하는 표현에서는,
10년 동안 성장했다 = 10년이라는 기간 동안 계속, 지속적으로 성장했다.
10년 만에 -%를 달성했다 = 10년이라는 긴~ 시간이 흘렀는데 드디어, 10년에 걸쳐서 그 숫자를 이뤄냈다.
이러한 의미입니다~
위에 적은 설명 중에서 혹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으면 또 댓글 달아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