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례라는 것이 단지 대학 입시에 유리하다라는 것만으로 단순화할 수 없을 정도로 우리 아이들에게는 해외의 낯선 환경에서 적응하고 공부해내야 하는 상당히 어려운 과제가 주어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해외에서 자녀를 교육하시는데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채널을 만들어가기 위해 계속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13년이고, maths,further maths, chemistry, biology 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번 AS 시험에서 화학이랑 생물은 A, 수학은 A*를 받았고, predicted grade 는 다 A*입니다. 또 biochem 이나 화학 관련 학과를 가고싶어서 관련된 다양한 supercurricular 활동, 학교 리더쉽 활동, 봉사활동 등 활동도 많이 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제 Sat 성적(1480) 이랑 토플 성적(107)이 애매히다고 생각해요. 열심히 공부해서 sat 는 1500점 이상, 토플은 110점 이상을 목표를 하고있습니다. 지금 이 정도 성적이면 어디 대학까지 합격할 수 있을까요?
현재 아이가 A level 학교 G7 다니고 있어요.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신것처럼 주변에서 한국대학가려면 IB가 유리하다, 국제학교보단 한국국제학교가 한국대학입시에 유리하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학교를 옮겨야하나 생각했었는데 자료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교내 수상경력등이 입시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카이스트의 경우 한국국제학교 학생 전형이 따로 있나요?
카이스트의 경우 보통 해외고 졸업생의 경우 '외국고 전형'을 지원하게 되는데, 재외한국학교(교육부 인가 한국국제학교)를 졸업하는 학생의 경우 '창의 도전 전형'에도 지원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특히 지원하고자 하는 전공과 관련도가 높은 교내 수상 실적은 진로 역량을 평가하는 자료로서 일정한 효력을 가질 수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영국계 학교에서 a level을 하고있는 학생입니다. 올해 졸업이고 한국 대학을 진학하려고 하는데 sat나 ib같은 다른 스펙은 없고 ielts 7.5 (짧게 공부하고 받은 결과라 한 번 더 본다면 8.0으로 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교내 성적 우수상만 있습니다. 성적은 고1은 중위, 고2 초반까지는 상위권이었고 고2 후반부터 고3까지는 전교 1등만 했습니다. (프리딕은 4 a* 받았습니다) 학교 프로파일은 영국계 학교에서 10위권이고, 교내 a*와 a 비율이 5%, 10% 정도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Maths, further maths, bio, chem 선택한 이과생인데 아무래도 동갑 친구들에 비해 1년 늦게 입학하다보니 안정적으로 가고싶어 연대 문헌정보학, 고려대 보건환경을 추천받았는데 혹시 이 두개를 쓰면 연고대에 안정적으로 입학할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일단 학생이 취득한 정도(A-Level 4과목 모두 프리딕 A*, IELTS 8.0 등)의 성적이면 서류 전형에서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더욱이 출신 학교 프로필 또한 (특히 고대의 경우)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가능성이 충분하며, 덧붙여 국제학교 들의 경우 활동이나 입상 실적이 다채롭지 않다는 것은 대학에서도 충분히 인식하고 있는 만큼 성적 우수상을 제출하는 것만으로도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학과 정도는 합격할 가능성이 충분할 것으로 판단되며, 조금 더 상향하여 지원하는 것에 대해서도 고민해 보셨으면 하는 의견입니다.
연대와 고대의 경우 성적대가 유사한 상위권 학생들이 지원하기 때문에 어디가 더 유리할 것이다라고 잘라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단, 고대의 경우 정량 평가 경향이 연대에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이왕이면 IELTS 성적은 8.0 을 받는 것이 보다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혹시 지방에 있는 대학도 고려해봤을 때 재외국민 전형 의약대도 가능할까요? A level 결과가 서류 제출전에 나오지 않고 prediction만 나와서 ib 나 ap 학생들에 비해 불리하여 메디컬 쪽을 간다고 하면 반수를 할 생각이였는데, 원래 쓰려고 했던 수시 (연대 hass) 를 버린다고 하면 쓸 수 있는 대학이 하나 비어서요.. 불가능하다고 하면 서강대 이공계를 쓸 생각도 있습니다!
ap보다 a레벨이 어렵다고 하셨는데, A레벨 하고 영국대학교 갈 경우 대학교 학점 중 동일 과목은 이수 학점으로 인정해주는 제도가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ib가 과목은 좀 더 다양하고 A레벨은 좀 과목수가 적고 심화된 것 같아요.주위에 ib하는 학생이 에세이 부담이 되어서 a레벨 학교로 오는 경우도 봤네요. 개인 성향 따라 다른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최근 몇 년 간 '마치 IB가 대학 입시에 유리할 것이다' 라는 이야기가 유행처럼 번져서 학생의 성향과 무관하게 IB 학교에 학생들이 몰리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 학생들이 체감하는 부분 등에 대해 좋은 의견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남겨 주신 내용 꼭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선생님 정보 너무 감사합니다. 저는 12년특이 되는 13학년 올라온 학생입니다 pridict grade 는 physics A* Maths A*chemistry A 로 예상됩니다. extra curriculum 으로 F1 in school, student council 도 하고 있구요 그리고 수상 기록으로는 british physics olympiad bronze award x2 , cambridge science project silver award 등등 받았습니다. Ielts는 7.5입니다 SAT도 추가로 딸거구요. 공대쪽으로 가고싶은데 어느 대학까지는 가능할까요? (기계공학과를 노려보고 있습니다)
AS에서 Further Math까지 성적을 취득하였다는 것을 전제로 하여 SAT 1500점 이상을 확보한다면, 연고성한 모두 도전이 가능할 것이라고 보는데, SAT 성적이 1530 이상이라면 연고대 모두 가능성이 높을 것이나, 1500 전후의 성적일 경우 성대와 한양대가 한계일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동남아에 있는 국제학교 10학년 자녀를 둔 엄마입니다. 한국대학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IB를 하려고 하구요. 한국에서 고교 내신을 많이 본다고 들었습니다. IB하는데 10학년 학교 성적도 대학교에서 볼까요? 다른건 괜찮은데 체육교사가 너무 스트릭해서 점수가 너무 낮아요.(4점) 학교 교장선생님까지 심각하게 생각하시고 체육교사에게 말해 보겠다고 했구요. PE선생님은 대학 갈 때 자기 과목 안들어간다고 했다고 합니다.
선생님! 답변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한가지 더 궁금한게 있는데요~ 아이들이 다니는 학교가 메인 어메리칸 스쿨이 아니고 이 나라 인터내셔녈 스쿨인데 학교 네임 밸류가 입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어느 정도 있다고 봐야 할까요? 전학도 고민되어서요~
@@MRD-gi7fj 서류 전형을 실시하는 상위권 대학들의 경우 출신 학교 프로필(학교의 학생 수 규모, 진학 실적 등)을 제출할 것을 권장하고 있는데, 커리큘럼이 잘 갖추어져 있고, 재학생들의 성적이 우수한 학교일 수록 특히 학생이 제출한 내신 성적의 공신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올 8월에 A레벨 시작한 아이입니다. 현재 A레벨 math, bio, physics, chemy하고 있고, 아이엘츠는 준비중입니다. 내년 7월에 12특으로 원서를 내보려고 하는데 내년5월에 보는 AS 시험결과가 8월에 나올텐데, 그럼 원서넣고 난 후 결과가 나오는거라.. 아이 프리딕만으로 원서접수 가능할까요?
지원 자격을 확보한 상태라면 지원은 해 볼 수는 있겠으나, AS 성적조차 프리딕 성적만 제출하게 되는 경우 평가에 있어 상당히 불리할 수밖에 없음을 감안하셔야 할 것입니다. A-Level 과정의 학교에서 공부한 학생들의 경우 일반적으로 AS 성적과 더불어 A2 프리딕 성적을 바탕으로 하여 평가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yoon9312 A-Level 과정은 A2까지 응시하여야 완성이 되는 것인 만큼 그렇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9월에 진행되는 해외고 졸업생이 지원 가능한 수시 전형의 경우에도 가능한 A2의 파이널 성적까지 획득한 이후에 지원하여야 온전한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이제 막 a level에 진학했는데 제가 건축학과 혹은 건축디자인학과를 가려고하는데 지금 제가 physics, mathematics, English, art and design, chemistry 를 골랐습니다 근데 화학을 관두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또 art and design 도 대학에서 한개의 과목, 즉 수학이나 물리같이 인정해주나요?
일단 화학의 경우 건축학과를 지원하는데 있어 필수 과목은 아닌 만큼 제외하셔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Art & Design 또한 공부하는 분야만 다를 뿐 동일한 과정으로 인정됩니다만, 특별한 재능이 없는 경우 오히려 다른 과목들과 비교하여 성적을 받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학생이 단지 건축학과 만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수학을 Further Math 까지 공부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의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onglish 로 연락을 주시면 구체적인 상담을 드리고 필요하다 판단되는 경우에는 해외고 수시 전형 전문가 분께 연결하여 드릴 수도 있습니다. 단, 개별 상담에는 소정의 비용이 발생한다는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 아이엘츠 7.5와 chemistry, biology, mathmatics의 A2 프레딕성적이 A*입니다. 활동내역은 별로 없습니다. 이정도 스펙일경우, 어느정도의 학교를 쓰면 적정한가요? 그리고 아이엘츠 성적을 더 올리는게 좋을지? 아니면 토플이나 SAT를 치는게 좋을지요?
A2의 과목 구성이나 Predict 성적으로 보았을 때 성균관대, 한양대까지는 합격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그 이상의 연고대나 인기학과를 지원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IELTS의 경우 단순히 영어 사용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인 만큼 변별력을 가지는 데 한계를 가질 수 밖에 없으므로) 표준학력 평가 시험 성적인 SAT 성적을 추가로 확보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너나그리고세상을잇다 표준학력 평가시험 성적인 A-LEVEL 과정을 이수하여 성적을 제출하는데다, 국내 고등학교에서의 재학 기간이 매우 짧은 만큼 평가에 반영되는 비중은 미미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Predict 성적과 마찬가지로 파이널 성적 또한 비스하게 나올 자신이 있으실 경우 지원 횟수를 2~3개 남겨 두셨다가 해외고 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는 수시 전형에 추가로 지원하는 것이 좋은 전략일 수 있습니다.
A-Level 과정을 운영하는 학교에서 공부하였다고 하여 반드시 해당 성적을 취득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학교 내신 성적이 표준학력 평가시험인 A-Level에 비교하여 변별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는 것에 대해서는 감안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학생이 상위권 대학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현재 공부하고 있는 SAT 성적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고, 가능하면 지원하고자 하는 전공과 관련한 AP 성적을 취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지금 As business economics maths (core) english 를 하고 있는 학생 입니다. 모든 과목 다 As 성적이 A 이고 A2 predict 성적이 (순서대로) A* A* A* A 이고, SAT는 1300대 (공부 안하고 시험 봤습니다 다시 한번 공부 하고 볼 예정입니다), 클럽 활동은 docent programme, environmental club, house captain, bake and book sales, 각종 committee 활동 등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리더쉽 활동도 더 할 예정 입니다. 11학년때 business 상도 받았고요. 경영학과를 노리고 있는데 어느 학교가 현실적으로 가능 할까요..? 다들 스펙이 너무 좋아서... 차라리 경희대 경영학과를 지필로 가는게 나을지 너무 불안하고 막막해서 여쭙니다..
A레벨에서 A2 4과목에 예비 성적에 A스타가 3개라면 상당히 준수한 성적이라 볼 수 있고 난이도가 높은 English에서 A라는 성적을 받았다는 것 또한 장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한양대, 중앙대 정도는 충분히 도전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SAT 성적에서도 1450 이상을 획득할 수 있다면 그 이상의 대학들에도 도전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A-Level 과정의 경우 A2 (최종 성적)이 재외국민 특별전형 원서 접수가 마무리된 이후에 나오기 때문에 AS 성적과 학교 내신 성적으로 학생을 평가하여 신입생을 선발하게 됩니다. 덧붙여 참고로 13학년제 학교의 경우 Year 1은 유치원 과정에 해당하는 것으로 보고 Year 2를 한국 기준 초등학교 1학년으로 간주하기 때문에 13학년(Year 13)까지 마처야 대학에 지원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1. 3년 특례로 서류 100% 및 일부 서류 반영하는 학교 지원시 A-level(A1&A2) 없이 AS(A1)점수만으로 지원을 하면 A-level(A1 A2) 둘 다 본 학생에 비해 불리하거나 경쟁력이 떨어지나요? 물론 상식적으로 봤을땐 맞지만 혹시나 해서 여쭤봅니다! 2. 지필 100%인 학교는 굳이 A2 필요없이 A1까지만 이수하고 졸업장만 받기만 하면 지원자격이 된다고 봐도 무방한지요?
A-Level 과정을 운영하는 국제학교 학생들의 경우 A2 성적이 나오기 전에 재외국민 특별전형에 대한 원서 접수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고등학교 졸업후 재수로 대학에 지원하는 학생들을 제외하고서는 모두가 동일하게 AS 성적을 바탕으로 하여 학생을 평가하게 됩니다. 다만, A2까지 마무리한 후 A-Level 성적까지 취득한 경우 변별력이 높을 수 있기 때문에, A-Level 최종 성적이 우수할 것으로 확신이 있는 학생의 경우 9~10월에 실시하는 수시 전형(학생부종합 해외고 졸업생 지원 가능 전형)에 지원하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필답 전형 100%로 신입생을 선발하는 대학들의 경우 A-Level, 학교 내신 성적 등은 학생을 평가하는 요소로 전혀 반영되지 않습니다.
@@onglish 앞서 성실한 답변 매우 감사드립니다. 허나 1번 관련하여 부연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3학년 학생 케이스로 5~6월에 A-level 시험을 보지만 7월 쯤에 한국 서류대학에 접수하고자 하는데, A2 시험 치는걸 본교에 보지 않겠다고 공개하면 예상성적을 주지 않을 겁니다. 그렇다면 A2 예상성적이 아예 없는 상태로 지원하게 되는데 이렇게 지원하는 방법과 vs 일단 A2시험을 친다는 의사를 밝혀 그나마 예상성적을 받아 제출하는것 중 어떤것이 더 현명한가요? 아니면 예상성적 제출과 여부와 무관히 똑같이 취급하나요?
해당 국가 학교의 학제가 10학년 또는 11학년제를 운영하고 있는 경우 초중고 12년에서 부족한 기간 만큼에 대해서는 해당 국가의 대학에서 재학한 기간을 고등학교 재학 기간으로 인정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11년제 학교의 경우 10~11학년과 대학교 1학년을 고교 과정으로 인정) 따라서 이러한 사유로 대학교에 재학한 기간 동안 이수한 A-Level 성적은 고등학교 재학 중 취득한 성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도움많이되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어 문의드려요. 가족이 초6부터 해외거주중에 이지역 학교가 여의치않아 아이만 영국 보딩스쿨로 전학했습니다.(중3부터 다니기 시작했고 그곳에서 졸업할계획입니다) 이경우 3년 특례는 지원불가하고 해외고 수시전형만 가능한것이 맞을까요?
재외국민 특별전형(3년 특례) 자격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학생이 해외의 학교에서 중고교 과정(13학년제 학교의 경우에는 현지 학교에서의 분류와 관계 없이 무조건 Y8~13) 중 3개 학년(고교 과정 Y11~13 최소 1개 학년 포함)을 재학한 기간에 대해 부모 중 1인이 해외 근무를 배우자는 해외 체류를 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학생이 학교를 다닌 국가와 부모가 근무 및 체류한 국가가 상이할 경우 제3국 수학 확인서(대학 마다 양식이 다릅니다.)를 작성하여 제출하여 심사를 통해 인정 여부가 결정됩니다.
선생님 a level 3과목 business math psychology as A B C가 나왔고 gpa는 1학년때는 3점대 초반에서 3학년때까지 4점대로 상승했고 a level 프리딕은 2A*1A가 나왔는데 서성한 인문계열 가능성 있을까요? 제가 작년에 졸업했는데 해외대학만 지원해 올해 지원하면 졸업 후 지원이라서 파이널을 제출해야 하는데 코로나가 걸려서 성적이 잘 안나왔어요. 이럴시에 파이널은 제출안해도 상관없을까요? 또 철학과를 희망하는데 전공적합성이 없어서 고민됩니다.. 힘드실텐데 답글 부탁드려요..
A-Level predict 성적은 8월 파이널 성적이 발표되기 전에 7월 재외국민 특별전형 원서 접수에 따라 한시적으로 사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학생과 같이 이미 파이널 성적이 발표된 이후에 지원하는 경우에는 의미가 없습니다. 일반 학과들의 경우 서성한에 합격을 기대하기는 매우 어렵다고 판단되지만, 지원하는 학생 수 자체가 매우 적은 철학과의 경우에는 실제 지원자 수 등 상황에 따라 합격의 가능성이 전혀 없다고 보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수시 전형의 경우 A-Level 성적을 반드시 제출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국제 학교 내신 성적 자체는 한국 대학 입시에 있어 낮은 변별력을 가지기 때문에 A-Level 과 같은 공신력 있는 표준학력 평가성적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jjmm1415파이널 성적이 나온 이상 프리딕 성적은 아무런 효력이 없는 데다, 학생의 경우 분명히 파이널 성적이 나왔을 것임에도 제출하지 않았다면 오히려 마이너스로 작용할 가능성 또한 배제할 수 없으며, 아니면 대학에서 파이널 성적을 추가로 제출할 것을 요구할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앞서 답글에서도 말씀드렸 듯이 프리딕 성적을 인정하는 경우는 5월에 파이널 시험에 응시한 후 8월 결과가 나오기 전에 재외국민 특별전형에 지원하는 학생에 한하는 것입니다.
성적을 취득한 과목 중에 Biology와 Chemistry 의 성적이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면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다만 상위권 대학의 경우에는 모든 성적에서 만점에 가까운 성적을 취득한 학생들 간에도 경쟁이 발생할 수밖에 없으므로 SAT 성적이 추가하여야 합격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A-Level 의 경우 보통 고1 정도에 시험이 실시되는 IGCSE에서 일정한 성적을 취득한 과목에 대해서 만 과정을 이수하여 성적을 취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성적 취득 여부를 떠나 3년 특례 자격 조건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해외에 소재한 학교에서 중고교 과정 중 3개 학년을 반드시 이수하여야 합니다.
A-Level 과정의 학교에서 공부한 학생의 경우, A-Level 최종 성적(A2 성적)은 재외국민 특별전형 원서 접수 이후에 발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AS 성적과 고3에 해당하는 최종 학년 재학 중 학교에서 평가하여 발행하는 내신 성적(학교 발행 성적표)을 기준으로 하여 서류 전형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참고로 A-Level 성적에 자신이 있는 학생의 경우 9월에 원서 접수가 이루어지는 해외고 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는 수시 전형에 지원할 경우 좋은 평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12년 특례로, 다음달에 A level 시험을 마무리 함과 동시에 졸업을하고 7월에 전기원서 접수 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그럼, A level은 반영되지 않을 가능성이 크네요. 지난번 답변을 받았었지만 한번 더 문의합니다. 후기원서 접수는 모두 6개 대학에 했습니다. 그 중에서 한 학교에서만 추가제출서류 요청 메일이 세번 왔습니다. 모두 체류 관련 확인 메일 이었습니다. 다음달 발표를 앞두고 굉장히 긴장을 하고 있는데 긍정적으로 생각해도 될지요..
지금 사춘기 우리 아들 어릴때 해외로 이사온 후 낯선 친구들과 적응 못하고 힘들어 할 때. 생각나네요. 너무 미안하고 많이 안아주지못해 또 미안하고..음악도 넘 좋고 무비보니 더 울컥하네요.
특례라는 것이 단지 대학 입시에 유리하다라는 것만으로 단순화할 수 없을 정도로 우리 아이들에게는 해외의 낯선 환경에서 적응하고 공부해내야 하는 상당히 어려운 과제가 주어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해외에서 자녀를 교육하시는데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채널을 만들어가기 위해 계속하여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잘 모르는 상태에서 국제학교를 보내고서 너무 걱정만 햏는데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올려드린 영상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올해 8월 새학기 국제학교 진학하는데ᆢib 냐 A-level 선택부분에서 많은 고민이 있었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13년이고, maths,further maths, chemistry, biology 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번 AS 시험에서 화학이랑 생물은 A, 수학은 A*를 받았고, predicted grade 는 다 A*입니다. 또 biochem 이나 화학 관련 학과를 가고싶어서 관련된 다양한 supercurricular 활동, 학교 리더쉽 활동, 봉사활동 등 활동도 많이 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제 Sat 성적(1480) 이랑 토플 성적(107)이 애매히다고 생각해요. 열심히 공부해서 sat 는 1500점 이상, 토플은 110점 이상을 목표를 하고있습니다. 지금 이 정도 성적이면 어디 대학까지 합격할 수 있을까요?
내신 성적은 11학년은 거의 다 A*, 12학년은 다 A*, 그리고 13년 첫 레포트도 다 A* 입니다.
학생의 경우 SAT 성적 만 1500점 이상 끌어올리게 된다면 적어도 성균관대, 한양대는 충분히 합격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연고대의 경우에는 SAT 성적이 1530 이상 또는 A2를 4과목 이상 이수한 경우가 아니라면 합격 가능성은 반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아이가 A level 학교 G7 다니고 있어요.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신것처럼 주변에서 한국대학가려면 IB가 유리하다, 국제학교보단 한국국제학교가 한국대학입시에 유리하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학교를 옮겨야하나 생각했었는데 자료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교내 수상경력등이 입시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카이스트의 경우 한국국제학교 학생 전형이 따로 있나요?
카이스트의 경우 보통 해외고 졸업생의 경우 '외국고 전형'을 지원하게 되는데, 재외한국학교(교육부 인가 한국국제학교)를 졸업하는 학생의 경우 '창의 도전 전형'에도 지원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특히 지원하고자 하는 전공과 관련도가 높은 교내 수상 실적은 진로 역량을 평가하는 자료로서 일정한 효력을 가질 수가 있습니다.
많은 도움 받았어요 감사해요
감사합니다. 격려에 부응할 수 있도록 계속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영국계 학교에서 a level을 하고있는 학생입니다. 올해 졸업이고 한국 대학을 진학하려고 하는데 sat나 ib같은 다른 스펙은 없고 ielts 7.5 (짧게 공부하고 받은 결과라 한 번 더 본다면 8.0으로 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교내 성적 우수상만 있습니다. 성적은 고1은 중위, 고2 초반까지는 상위권이었고 고2 후반부터 고3까지는 전교 1등만 했습니다. (프리딕은 4 a* 받았습니다) 학교 프로파일은 영국계 학교에서 10위권이고, 교내 a*와 a 비율이 5%, 10% 정도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Maths, further maths, bio, chem 선택한 이과생인데 아무래도 동갑 친구들에 비해 1년 늦게 입학하다보니 안정적으로 가고싶어 연대 문헌정보학, 고려대 보건환경을 추천받았는데 혹시 이 두개를 쓰면 연고대에 안정적으로 입학할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일단 학생이 취득한 정도(A-Level 4과목 모두 프리딕 A*, IELTS 8.0 등)의 성적이면 서류 전형에서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더욱이 출신 학교 프로필 또한 (특히 고대의 경우)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가능성이 충분하며, 덧붙여 국제학교 들의 경우 활동이나 입상 실적이 다채롭지 않다는 것은 대학에서도 충분히 인식하고 있는 만큼 성적 우수상을 제출하는 것만으로도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학과 정도는 합격할 가능성이 충분할 것으로 판단되며, 조금 더 상향하여 지원하는 것에 대해서도 고민해 보셨으면 하는 의견입니다.
걱정이 많았는데 상세하게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혹시 상향으로 자연대 (화학과) 를 쓴다고 하면 연고대 중 어디를 쓰는것이 유리할지, 그리고 ielts 7.5에서 8.0으로 올리는 것이 유의미할지 여쭤봐도 될까요?
연대와 고대의 경우 성적대가 유사한 상위권 학생들이 지원하기 때문에 어디가 더 유리할 것이다라고 잘라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단, 고대의 경우 정량 평가 경향이 연대에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이왕이면 IELTS 성적은 8.0 을 받는 것이 보다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혹시 지방에 있는 대학도 고려해봤을 때 재외국민 전형 의약대도 가능할까요? A level 결과가 서류 제출전에 나오지 않고 prediction만 나와서 ib 나 ap 학생들에 비해 불리하여 메디컬 쪽을 간다고 하면 반수를 할 생각이였는데, 원래 쓰려고 했던 수시 (연대 hass) 를 버린다고 하면 쓸 수 있는 대학이 하나 비어서요.. 불가능하다고 하면 서강대 이공계를 쓸 생각도 있습니다!
설명 및 자료 최곱니다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기분이 좋네요^^
ap보다 a레벨이 어렵다고 하셨는데, A레벨 하고 영국대학교 갈 경우 대학교 학점 중 동일 과목은 이수 학점으로 인정해주는 제도가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ib가 과목은 좀 더 다양하고 A레벨은 좀 과목수가 적고 심화된 것 같아요.주위에 ib하는 학생이 에세이 부담이 되어서 a레벨 학교로 오는 경우도 봤네요. 개인 성향 따라 다른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최근 몇 년 간 '마치 IB가 대학 입시에 유리할 것이다' 라는 이야기가 유행처럼 번져서 학생의 성향과 무관하게 IB 학교에 학생들이 몰리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 학생들이 체감하는 부분 등에 대해 좋은 의견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남겨 주신 내용 꼭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선생님 정보 너무 감사합니다. 저는 12년특이 되는 13학년 올라온 학생입니다 pridict grade 는 physics A* Maths A*chemistry A 로 예상됩니다. extra curriculum 으로 F1 in school, student council 도 하고 있구요 그리고 수상 기록으로는 british physics olympiad bronze award x2 , cambridge science project silver award 등등 받았습니다. Ielts는 7.5입니다 SAT도 추가로 딸거구요. 공대쪽으로 가고싶은데 어느 대학까지는 가능할까요? (기계공학과를 노려보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한국에 산적이 없습니다
AS에서 Further Math까지 성적을 취득하였다는 것을 전제로 하여 SAT 1500점 이상을 확보한다면, 연고성한 모두 도전이 가능할 것이라고 보는데,
SAT 성적이 1530 이상이라면 연고대 모두 가능성이 높을 것이나, 1500 전후의 성적일 경우 성대와 한양대가 한계일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동남아에 있는 국제학교 10학년 자녀를 둔 엄마입니다.
한국대학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IB를 하려고 하구요. 한국에서 고교 내신을 많이 본다고 들었습니다. IB하는데 10학년 학교 성적도 대학교에서 볼까요? 다른건 괜찮은데 체육교사가 너무 스트릭해서 점수가 너무 낮아요.(4점) 학교 교장선생님까지 심각하게 생각하시고 체육교사에게 말해 보겠다고 했구요. PE선생님은 대학 갈 때 자기 과목 안들어간다고 했다고 합니다.
IB 과정의 경우 학교 내신 성적까지도 포괄하여 평가가 이루어진다 볼 수 있고, 평가에 있어 객관성을 가지는 IBDP 최종 성적을 획득하는 경우에는 재외국민 특별전형에서 학생을 평가하는데 있어 일반적으로 학교 내신 성적 자체가 가지는 비중은 크지 않다고 보셔도 됩니다.
선생님! 답변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한가지 더 궁금한게 있는데요~
아이들이 다니는 학교가 메인 어메리칸 스쿨이 아니고 이 나라 인터내셔녈 스쿨인데 학교 네임 밸류가 입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어느 정도 있다고 봐야 할까요?
전학도 고민되어서요~
@@MRD-gi7fj 서류 전형을 실시하는 상위권 대학들의 경우 출신 학교 프로필(학교의 학생 수 규모, 진학 실적 등)을 제출할 것을 권장하고 있는데, 커리큘럼이 잘 갖추어져 있고, 재학생들의 성적이 우수한 학교일 수록 특히 학생이 제출한 내신 성적의 공신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onglish 답글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올 8월에 A레벨 시작한 아이입니다. 현재 A레벨 math, bio, physics, chemy하고 있고, 아이엘츠는 준비중입니다. 내년 7월에 12특으로 원서를 내보려고 하는데 내년5월에 보는 AS 시험결과가 8월에 나올텐데, 그럼 원서넣고 난 후 결과가 나오는거라.. 아이 프리딕만으로 원서접수 가능할까요?
지원 자격을 확보한 상태라면 지원은 해 볼 수는 있겠으나, AS 성적조차 프리딕 성적만 제출하게 되는 경우 평가에 있어 상당히 불리할 수밖에 없음을 감안하셔야 할 것입니다.
A-Level 과정의 학교에서 공부한 학생들의 경우 일반적으로 AS 성적과 더불어 A2 프리딕 성적을 바탕으로 하여 평가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아 그러면 내년 11월에 A2까지 보고난후 다음해 3월에 지원하는게 더 나을수도 있다는 말씀이시죠? 아니면 AS험 결과 나온후 9월지원도 가능한 학과가 있던데 그것도 마찬가지일까요?
@@yoon9312 A-Level 과정은 A2까지 응시하여야 완성이 되는 것인 만큼 그렇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9월에 진행되는 해외고 졸업생이 지원 가능한 수시 전형의 경우에도 가능한 A2의 파이널 성적까지 획득한 이후에 지원하여야 온전한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선생님 중3인데 이제 유학을가려고합니다
사립학교와 국제학교중 어디선택이좋을까요? 한국대학진학도 생각하고 가려고합니다 상담받아보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정보 너무 감사합니다. 문과성향이고 미디어관련학과 준비중인데 A level 어떤과목을 선택해야할까요? 도움말씀 부탁드립니다..
정확히 필수 과목 구성이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English, Mathmatics, Sociology 를 중심으로 하여 과목을 구성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onglish 빠른답변 너무 감사합니다..아이가 영어를 선택하지 않을경우 영어성적은 없는건가요? 영어성적이 없을경우 한국대학갈때 불이익을 당할까요?A level 영어점수대신 토플점수로 대체할수도 있는건지요?
@@Gogogo-w9mA-LEVEL에서는 아니라 하더라도 가능한 영어 성적은 취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위권 대학을 목표로 한다면 가능하다면 SAT 성적을 취득하는 것이 좋겠으나, 토플 성적을 활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AS에서 3과목만 진행해도 되나요?
AS 로 3과목 만 진행하는 것이 가능은 하겠지만, 학생이 학습하고 성적을 취득한 과목이 3과목으로 줄어들어 대입 전형 평가에서 상당히 불리하게 작용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봅니다.
안녕하세요 12특 학생입니다. as는 현재 다 마치고 a레벨을 10월에 봐서 예상점수말고 실제 점수를 입시에 사용할려고하는데. 그럼 혹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나요? 누가 a레벨을 순서대로 안 보면 불이익이 있을수도 있다고 들어서요.
AS를 마무리 한 상태에서 A2 시험을 빠르게 진행한다 하여 문제가 될 이유가 전혀 없다고 봅니다.
프리딕이 아닌 A-Level 파이널 성적이 대학 입시에서 훨씬 더 큰 변별력을 가지는 것이기에 오히려 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이제 막 a level에 진학했는데 제가 건축학과 혹은 건축디자인학과를 가려고하는데 지금 제가 physics, mathematics, English, art and design, chemistry 를 골랐습니다 근데 화학을 관두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또 art and design 도 대학에서 한개의 과목, 즉 수학이나 물리같이 인정해주나요?
일단 화학의 경우 건축학과를 지원하는데 있어 필수 과목은 아닌 만큼 제외하셔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Art & Design 또한 공부하는 분야만 다를 뿐 동일한 과정으로 인정됩니다만, 특별한 재능이 없는 경우 오히려 다른 과목들과 비교하여 성적을 받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학생이 단지 건축학과 만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수학을 Further Math 까지 공부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onglish 빠른답변 감사드립니다!! 부모님과 고민이 꽤 많았는데 덕분에 참고가 많이 되었어요 잘 가르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컬리지에서 A level 공부하고 있는 학생의 학부모입니다.
A level로 한국대학 지원시 가지고 있는 걱정에 대해 잘 설명해 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한국 대학 수시 지원시 상담을 통해 도움 받을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영상의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onglish 로 연락을 주시면 구체적인 상담을 드리고 필요하다 판단되는 경우에는 해외고 수시 전형 전문가 분께 연결하여 드릴 수도 있습니다. 단, 개별 상담에는 소정의 비용이 발생한다는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onglish 예 알고 있습니다. 연락드릴께요
안녕하세요 ~ 아이엘츠 7.5와 chemistry, biology, mathmatics의 A2 프레딕성적이 A*입니다. 활동내역은 별로 없습니다. 이정도 스펙일경우, 어느정도의 학교를 쓰면 적정한가요? 그리고 아이엘츠 성적을 더 올리는게 좋을지? 아니면 토플이나 SAT를 치는게 좋을지요?
또한 1-1을 한국에서 다녔습니다. 성적이 3등급 정도인데, 이것이 어느정도 영향을 미칠까요?
A2의 과목 구성이나 Predict 성적으로 보았을 때 성균관대, 한양대까지는 합격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그 이상의 연고대나 인기학과를 지원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IELTS의 경우 단순히 영어 사용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인 만큼 변별력을 가지는 데 한계를 가질 수 밖에 없으므로)
표준학력 평가 시험 성적인 SAT 성적을 추가로 확보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onglish 답변 감사합니다 ! 혹시 한국성적은 큰 영향을 미치진 않나요? 그리고 영상에서 프레딕 성적이 좋은경우에는 수시전형도 생각해보라고 하셨는데, 이런경우도 수시전형을 생각해보는것이 좋을까요?
@@너나그리고세상을잇다 표준학력 평가시험 성적인 A-LEVEL 과정을 이수하여 성적을 제출하는데다, 국내 고등학교에서의 재학 기간이 매우 짧은 만큼 평가에 반영되는 비중은 미미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Predict 성적과 마찬가지로 파이널 성적 또한 비스하게 나올 자신이 있으실 경우 지원 횟수를 2~3개 남겨 두셨다가 해외고 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는 수시 전형에 추가로 지원하는 것이 좋은 전략일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11학년인 학생입니다. 제가 대학입시 관련 대한것을 늦게 알기 시작해서 한국 대학들은 A level을 안쳐주는걸로 알고 시험들을 안봤는데 많이 문제가 될까요? 내신은 그럭저럭 괜찮고요 현재 SAT랑 토플 준비 하고 있습니다.
A-Level 과정을 운영하는 학교에서 공부하였다고 하여 반드시 해당 성적을 취득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학교 내신 성적이 표준학력 평가시험인 A-Level에 비교하여 변별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는 것에 대해서는 감안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학생이 상위권 대학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현재 공부하고 있는 SAT 성적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고, 가능하면 지원하고자 하는 전공과 관련한 AP 성적을 취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아이가 a레벨 학교에 있는데 ib를 따로 할 수 있을까요? Ib는 꼭 학교에서 이수해야 하는 건가요. ㅠㅠ
IB 성적의 경우 학생이 재학하고 있는 학교에 IB 과정이 개설된 경우에만 공부하여 성적을 취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지금 As business economics maths (core) english 를 하고 있는 학생 입니다. 모든 과목 다 As 성적이 A 이고 A2 predict 성적이 (순서대로) A* A* A* A 이고, SAT는 1300대 (공부 안하고 시험 봤습니다 다시 한번 공부 하고 볼 예정입니다), 클럽 활동은 docent programme, environmental club, house captain, bake and book sales, 각종 committee 활동 등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리더쉽 활동도 더 할 예정 입니다. 11학년때 business 상도 받았고요. 경영학과를 노리고 있는데 어느 학교가 현실적으로 가능 할까요..? 다들 스펙이 너무 좋아서... 차라리 경희대 경영학과를 지필로 가는게 나을지 너무 불안하고 막막해서 여쭙니다..
참고로 igcse 는 11 과목 하는데 9과목 A* 입니다
3특 노리고 있습니다!
A레벨에서 A2 4과목에 예비 성적에 A스타가 3개라면 상당히 준수한 성적이라 볼 수 있고 난이도가 높은 English에서 A라는 성적을 받았다는 것 또한 장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한양대, 중앙대 정도는 충분히 도전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SAT 성적에서도 1450 이상을 획득할 수 있다면 그 이상의 대학들에도 도전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아이가 생일이 9월이라 고3이 되는 학년이 12학년이고. 12학년 마치고 한국으로 원서를 쓸경우 as예상성적과 내신으로도 대입 가능할까요?
A-Level 과정의 경우 A2 (최종 성적)이 재외국민 특별전형 원서 접수가 마무리된 이후에 나오기 때문에 AS 성적과 학교 내신 성적으로 학생을 평가하여 신입생을 선발하게 됩니다.
덧붙여 참고로 13학년제 학교의 경우 Year 1은 유치원 과정에 해당하는 것으로 보고 Year 2를 한국 기준 초등학교 1학년으로 간주하기 때문에 13학년(Year 13)까지 마처야 대학에 지원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설명 감사드립니다
선생님과 3년 특례 관련 상담 받기를 원합니다
어찌 해야 할까요~??
네 어머님 카카오톡 onglish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1. 3년 특례로 서류 100% 및 일부 서류 반영하는 학교 지원시 A-level(A1&A2) 없이 AS(A1)점수만으로 지원을 하면 A-level(A1 A2) 둘 다 본 학생에 비해 불리하거나 경쟁력이 떨어지나요? 물론 상식적으로 봤을땐 맞지만 혹시나 해서 여쭤봅니다!
2. 지필 100%인 학교는 굳이 A2 필요없이 A1까지만 이수하고 졸업장만 받기만 하면 지원자격이 된다고 봐도 무방한지요?
A-Level 과정을 운영하는 국제학교 학생들의 경우 A2 성적이 나오기 전에 재외국민 특별전형에 대한 원서 접수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고등학교 졸업후 재수로 대학에 지원하는 학생들을 제외하고서는 모두가 동일하게 AS 성적을 바탕으로 하여 학생을 평가하게 됩니다.
다만, A2까지 마무리한 후 A-Level 성적까지 취득한 경우 변별력이 높을 수 있기 때문에, A-Level 최종 성적이 우수할 것으로 확신이 있는 학생의 경우 9~10월에 실시하는 수시 전형(학생부종합 해외고 졸업생 지원 가능 전형)에 지원하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필답 전형 100%로 신입생을 선발하는 대학들의 경우 A-Level, 학교 내신 성적 등은 학생을 평가하는 요소로 전혀 반영되지 않습니다.
@@onglish 앞서 성실한 답변 매우 감사드립니다. 허나 1번 관련하여 부연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3학년 학생 케이스로 5~6월에 A-level 시험을 보지만 7월 쯤에 한국 서류대학에 접수하고자 하는데, A2 시험 치는걸 본교에 보지 않겠다고 공개하면 예상성적을 주지 않을 겁니다. 그렇다면 A2 예상성적이 아예 없는 상태로 지원하게 되는데 이렇게 지원하는 방법과 vs 일단 A2시험을 친다는 의사를 밝혀 그나마 예상성적을 받아 제출하는것 중 어떤것이 더 현명한가요? 아니면 예상성적 제출과 여부와 무관히 똑같이 취급하나요?
@@ronaldpark87 보통의 경우 AS 성적과 A2 predict 성적을 함께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대학에 따라서는 조건부 합격으로 하여 추후 A-Level 최종 성적의 제출을 요구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12년 특례대상입니다. 만약 A레벨이 과정이 없는 말레이시아 국제학교 졸업후 칼리지에서 A레벨을 이수한경우 12년 특례 적용 될까용? 아니면 고교과정에포함된 A레벨만 특례적용 되나요?
해당 국가 학교의 학제가 10학년 또는 11학년제를 운영하고 있는 경우 초중고 12년에서 부족한 기간 만큼에 대해서는 해당 국가의 대학에서 재학한 기간을 고등학교 재학 기간으로 인정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11년제 학교의 경우 10~11학년과 대학교 1학년을 고교 과정으로 인정)
따라서 이러한 사유로 대학교에 재학한 기간 동안 이수한 A-Level 성적은 고등학교 재학 중 취득한 성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간호대 진학을 생각하고 있는 8학년 학생입니다. 추후에 bio, chem, core math, further math 이렇게 신청하면 되나요?
과목 선택이 딱 알맞은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에이레벨 현재 12학년 학생입니다. 에이레벨은 3과목만 하고 있는데 성적은 그럭저럭 하고요. 에이레벨 외에 다른거는 공부안하고 에이레벨 성적만 가지고 한국 중위권 대학을 가기는 힘들까요? 12특 입니다.
AS 성적과 Predict 성적이 우수하다면 A-Level 성적 만으로도 서울 소재 중상위권 대학에 지원하여 합격하는 것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도움많이되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어 문의드려요. 가족이 초6부터 해외거주중에 이지역 학교가 여의치않아 아이만 영국 보딩스쿨로 전학했습니다.(중3부터 다니기 시작했고 그곳에서 졸업할계획입니다) 이경우 3년 특례는 지원불가하고 해외고 수시전형만 가능한것이 맞을까요?
재외국민 특별전형(3년 특례) 자격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학생이 해외의 학교에서 중고교 과정(13학년제 학교의 경우에는 현지 학교에서의 분류와 관계 없이 무조건 Y8~13) 중 3개 학년(고교 과정 Y11~13 최소 1개 학년 포함)을 재학한 기간에 대해 부모 중 1인이 해외 근무를 배우자는 해외 체류를 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학생이 학교를 다닌 국가와 부모가 근무 및 체류한 국가가 상이할 경우 제3국 수학 확인서(대학 마다 양식이 다릅니다.)를 작성하여 제출하여 심사를 통해 인정 여부가 결정됩니다.
선생님 a level 3과목 business math psychology as A B C가 나왔고 gpa는 1학년때는 3점대 초반에서 3학년때까지 4점대로 상승했고 a level 프리딕은 2A*1A가 나왔는데 서성한 인문계열 가능성 있을까요? 제가 작년에 졸업했는데 해외대학만 지원해 올해 지원하면 졸업 후 지원이라서 파이널을 제출해야 하는데 코로나가 걸려서 성적이 잘 안나왔어요. 이럴시에 파이널은 제출안해도 상관없을까요? 또 철학과를 희망하는데 전공적합성이 없어서 고민됩니다.. 힘드실텐데 답글 부탁드려요..
또 연세대 해외고 수시 전형 지원할때 파이널 성적 미제출 가능한지도 궁금합니다
A-Level predict 성적은 8월 파이널 성적이 발표되기 전에 7월 재외국민 특별전형 원서 접수에 따라 한시적으로 사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학생과 같이 이미 파이널 성적이 발표된 이후에 지원하는 경우에는 의미가 없습니다.
일반 학과들의 경우 서성한에 합격을 기대하기는 매우 어렵다고 판단되지만, 지원하는 학생 수 자체가 매우 적은 철학과의 경우에는 실제 지원자 수 등 상황에 따라 합격의 가능성이 전혀 없다고 보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수시 전형의 경우 A-Level 성적을 반드시 제출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국제 학교 내신 성적 자체는 한국 대학 입시에 있어 낮은 변별력을 가지기 때문에 A-Level 과 같은 공신력 있는 표준학력 평가성적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onglish 그러면 프리딕은 효과가 없을까요? 제가 문의를 해보니깐 서성한중은 프리딕을 받는다고 얘기해서요..
@@onglish 제가 파이널이 잘 안나와서 프리딕으로 제출하려는건데 상관이 없을까 너무 궁금합니다
@@jjmm1415파이널 성적이 나온 이상 프리딕 성적은 아무런 효력이 없는 데다, 학생의 경우 분명히 파이널 성적이 나왔을 것임에도 제출하지 않았다면 오히려 마이너스로 작용할 가능성 또한 배제할 수 없으며, 아니면 대학에서 파이널 성적을 추가로 제출할 것을 요구할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앞서 답글에서도 말씀드렸 듯이 프리딕 성적을 인정하는 경우는 5월에 파이널 시험에 응시한 후 8월 결과가 나오기 전에 재외국민 특별전형에 지원하는 학생에 한하는 것입니다.
설명 감사드립니다. A level로 입학한 사례들이 좀 있을까요?
저희 아이는 As에서 A 4개, A2에서 3과목에 A* 3개입니다.
이 정도 성적으로 한국 의대에 입학 가능할까요?
성적을 취득한 과목 중에 Biology와 Chemistry 의 성적이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면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다만 상위권 대학의 경우에는 모든 성적에서 만점에 가까운 성적을 취득한 학생들 간에도 경쟁이 발생할 수밖에 없으므로 SAT 성적이 추가하여야 합격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onglish 감사드립니다. 생물 화확 과목 포함입니다.
3년 특례가 아니라 수시 인데. 수시에서는 Sat 성적 제출 불가라고 하던데 맞는지요?
답답했든데,, 답도 빨리 주시고 감사드립니다.
해외고 졸업생이 지원 가능한 수시전형에서는 전형에 따라 일부 SAT 성적 제출이 가능한 경우도 있으나, 대부분 학교 교과 과정에 포함되지 않는 SAT 성적은 반영이 되지 않습니다.
혹시 A level 두과목만 봐도 대학에 합격할수있나요? 12년 특례입니다
반드시 몇개의 과목에서 성적을 취득하여야 한다고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지만, 좋은 평가를 받고자 한다면 A-Level의 경우 3과목 이상을 이수하여 성적을 취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Pre-u 로 a level만 예비대학 과정으로 고3때 가서 하고 오면 안되나요???
A-Level 의 경우 보통 고1 정도에 시험이 실시되는 IGCSE에서 일정한 성적을 취득한 과목에 대해서 만 과정을 이수하여 성적을 취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성적 취득 여부를 떠나 3년 특례 자격 조건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해외에 소재한 학교에서 중고교 과정 중 3개 학년을 반드시 이수하여야 합니다.
@@onglish 어학특기자나 국제학특기자는요..??
해외고 졸업생이 응시 가능한 수시 전형으로 지원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다만 수시 전형에서의 서류 평가는 해외 학교에서의 성적 뿐만 아니라 국내 고등학교에서의 성적 또한 반영하여 평가가 이루어진다는 점에 대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졸업까지 몇달 안남은 국제학교 다니는 12학년입니다. AS는 작년에 끝냈고 결과까지 나왔고 이제 A 레벨 시험 앞두고 있는데 대학 입시에서는 A 레벨 결과가 상관없다고 해서 다른 공부에 힘을 쏟고있는데 사실인가요?? AS는 그럭저럭 괜찮게 나왔습니다
A-Level 과정의 학교에서 공부한 학생의 경우, A-Level 최종 성적(A2 성적)은 재외국민 특별전형 원서 접수 이후에 발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AS 성적과 고3에 해당하는 최종 학년 재학 중 학교에서 평가하여 발행하는 내신 성적(학교 발행 성적표)을 기준으로 하여 서류 전형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참고로 A-Level 성적에 자신이 있는 학생의 경우 9월에 원서 접수가 이루어지는 해외고 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는 수시 전형에 지원할 경우 좋은 평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onglish 답변 감사합니다. 그러면 A2성적은 확실히 서류평가에 들어가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는 거겠죠?
@@kcs232 학교 졸업 직후 7월에 원서접수에 들어가는 재외국민 특별전형에서는 그렇다고 할 수 있습니다.
12년 특례로, 다음달에 A level 시험을 마무리 함과 동시에 졸업을하고
7월에 전기원서 접수 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그럼, A level은 반영되지 않을 가능성이 크네요.
지난번 답변을 받았었지만 한번 더 문의합니다. 후기원서 접수는 모두 6개 대학에 했습니다. 그 중에서 한 학교에서만 추가제출서류 요청 메일이 세번 왔습니다. 모두 체류 관련 확인 메일 이었습니다.
다음달 발표를 앞두고 굉장히 긴장을 하고 있는데 긍정적으로 생각해도 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