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was so great to meet you guys in the campground at Watson Lake! So how did you get around the Pretty Rocks landslide in Denali? Did you bushwhack? Is that why you were biking through the river? 😂
두달 전의 기록이 올라온거면 지금은 어디까지 갔으려나 궁금하다! 이전에도 느낀거지만 조이님은 든든하면서 튼튼한 동행자이신거 같어 저정도 힘들면 왠만해서는 포기할 법 한데 전혀 그런게 없으시다! 대단하신 분이야! 백업 이슈는 국내에서도 한번 있었던걸로 아는데 잘 해결 됐으려나? 점점 구독자 올라가는게 보인다 보여! 오늘도 자~알 봤습니다!! 계속 화이팅 이에요!! PS. 레데리... 당신 또 나의 감정 발작 버튼을 눌렀어.. 성공했다 좐.
좐님 지금도 그 여정이 진행중이신지 모르겠지만 첫 여행때부터 초기 구독자로서 해외영상에서 조이님과 영상을 분리시키는게 아직은 조급하게 느껴집니다. 두분 영상을 분리시키는거보다 오히려 같이 여행하시면서 여정이 힘들수록 서로 느껴지는 갈등과 감정을 해결해나가는 함께하는 영상이 월등히 기대되고 잼있을거 같네요. 솔직히 보는 입장에서 안타까운게 여행 내내 무슨 군대서 내무선임이 이등병 대리고 다니는 정도로 교감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게 너무 뻔해보여 오히려 국내여행때보다 기대심리가 떨어지는건 저만의 생각일지 모르겠네요. 당연히 조이님 버티기 힘든 고생을 묵묵히 버티신건 인정합니다만.... 그 묵묵히가 이 채널에 맞는건지 ... 저 알래스카며 남극을 가도 함께하는 즐거움을 더 보여주실수 있는 영상이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준팍님 안녕하세요. 저희가 채널을 따로 운영 하는 이유는 딱히 다른 의도는 없습니다. 그저 조이가 자기 영상을 만드는 것을 더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저 또한 처음 2년 가까이 보상이라고는 댓글과 내가 만든 영상에 만족하는 것이 전부였고 그게 다음 영상을 만드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조이 또한 자기 것을 만드는 것에 욕망이 있고 더 큰 만족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것과는 별개로 말씀하신 것처럼 저 또한 여행 기획 단계에서는 "관계"를 핵심 키워드로 뽑았습니다. 그런데 그 부분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지 못하는 까닭은 제가 그것을 불특정 다수에게 보여줄 수 있는 용기가 아직은 없기 때문입니다. 잘 아시다시피 연인 이라는 관계 자체가 한 사람의 민낯을 다 보여줄 수 밖에 없는 사이다 보니 카메라 앞에서 적당한 연기가 아니면 결국 나라는 사람을 오롯이 다 보여 주게 됩니다. 저는 혼자서 5년 가까이 제 영상에 출연을 했고 어느정도 케릭터가 만들어졌습니다. 저는 그게 저의 모습 전부는 아니라고 봅니다.하지만 연인과의 관계에선 전혀 다른 모습 또한 드러나게 되어있습니다.마치 발가벗겨지는 기분으로 카메라 앞에서 보여줘야 하는데 그게 여간 쉽지 않습니다. 채널의 방향도 정체성도 컨텐츠도 모든 것들을 다시 시작하는 느낌으로 접근해야 하는데 이미 5년을 해온 습을 버리는 것도 쉽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상이 죽도 밥도 아닌 느낌이 되어버리는 것을 제가 가장 잘 알고 있습니다. 아무튼 결국은 제가 조금씩 풀어가야 할 숙제입니다. 화이팅!
@@YHJJ 자칫 오해가능할수 있던 제 오지랖글에 혹시나 좐님의 노력과 의지에 조금이라도 힘이 빠지진 않을까 우려는 했지만 다행히 긍정적으로 생각해주시고 최선의 고민으로 정성스레 답글 달아주시니 제 쓸모없는 걱정이 그저 기우였음을 확인시켜주셔서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제 글의 가장 큰 의도는 좐,조이님 두분다 큰 결심과 행동력으로 먼 타지서 엄청나게 고생하시면서 영상을 찍으신다는걸 알기에 되도록이면 고생하신 만큼 구독자든 조회수든 포텐이 터졌으면 좋겠다라는 제 욕심이 계속 영상내내 들었기 때문일겁니다. 그래서 이후 영상 편집에서라도 조금씩이라도 깨알 캐미쪽 영상을 넣어주시면 안될까하는 오지랖일뿐 두분의 노력이나 어떠한 부분도 비난의 의도는 전혀 없습니다. 또한 아래 제 글에 대한 비판글을 달으신 분도 좋게 생각해서 대응해주신분도 모두 저처럼 좐님을 응원하시고 아껴주시는분들이란것 또한 알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지금 이상으로 응원하겠습니다. 그래도 아닥하고 감사히 보기보다는 조금씩이라도 교감하는 열혈 구독자가 좋을거 같긴 합니다. 아직까지 날이 덥네요. 어디서 여행을 하시건 조이님과 늘 사고없이 안라하세요~~! 화이팅입니다!
다시보는데 넋 나간 조이님 표정 킬포ㅋㅋㅋ😂 1:12
영상을보면 맘두 몸두
정신두 건강해져요.
고맙습니다
안전한 여행 되세요~ 쇼츠도 자주 올려주세요 😢
감사합니다 😊
이야 요즘 너무 재미있게 보고있습니다 😊
존님과 조이님은 항상 긍정적 ,행복해보여요
젊음과 용기가 부러워요
존과 조이 응원합니다. 두 사람 멋지다... 50만 가야겠다.. 가즈아~~~~
It was so great to meet you guys in the campground at Watson Lake! So how did you get around the Pretty Rocks landslide in Denali? Did you bushwhack? Is that why you were biking through the river? 😂
Yes, we pushed our bikes😂 It was nice to meet you at Watson Lake!!
이런 여행을 보면서 어딜가든 근거리에 편의점 마트가 있는 대한민국이 좋다는 생각도 드네요 ㅎ
다만 꼭 달려보고 싶습니다
우리나라가 자전거 여행 하기 참 좋쥬 ㅎㅎ 멤버십 감사합니다:)
형님.. 정말 대단합니다.
무사히 공원탈출 하셔서 다행이네요.건강하시고 행복한 여행 되세요 ^^
고맙습니다!
두분 덕분에 눈이 호강하네요. 감사합니다~
존님 영상 너무 재미있게보고있어요😊😊
두분 특히 조이 대단해요 하이팅 하이팅
한국인 최초로 에베레스트산을 오르신 고상돈씨가 1979년 매킨리 산에서 조난을 당해서 돌아가셨죠. 한국인들에게는 슬픈 기억이 있는 산입니다.
알래스카 들어만 본 지명인데 영상으로 이렇게 볼 수 있어서 고마워 좐. 그리고 좌이😊😊😊
조이 정말 대단합니다.
Thanks!
Thank U very much!
감탄 감탄 🎉🎉🎉
두달 전의 기록이 올라온거면 지금은 어디까지 갔으려나 궁금하다!
이전에도 느낀거지만 조이님은 든든하면서 튼튼한 동행자이신거 같어
저정도 힘들면 왠만해서는 포기할 법 한데 전혀 그런게 없으시다! 대단하신 분이야!
백업 이슈는 국내에서도 한번 있었던걸로 아는데 잘 해결 됐으려나?
점점 구독자 올라가는게 보인다 보여! 오늘도 자~알 봤습니다!! 계속 화이팅 이에요!!
PS. 레데리... 당신 또 나의 감정 발작 버튼을 눌렀어.. 성공했다 좐.
화이팅~ 화이팅~!!
화이팅!!감사합니다!
잘보고 있습니다. 근데, 전에 봤는데, 다시 찾아봐도 어디였는지 모르겟어서 질문하나 할까합니다. 뒷 짐받이 상단에 짐을 싣고 묶는 끈의 이름이 무엇이였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영상 재밋게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보통 탄성로프 라고 부르고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티라노의 발톱 입니다. 고맙습니다!
안올라와서 현기증 나려고 할때 !!!!!!!!!! 그때 올려주는 밀땅의 고수! 드디어 잠 잘수있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충주에서 응원합니다
존 조이 건강한 라이딩 되길 기원합니다
와 풍경~^^미쳤다리! ㅎㅎ
힘들게 다닌곳 집에서 편안하게
볼수 있다니 넘 감사해요. 😊
즐겁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와 진심 너무 부럽습니다 그리고 멋집니다 계속해서 화이팅 하세요!!
오랫만에 왔어요~~~. 늘 안전한 가운데 여행 이어가시길 응원합니다.
화이팅입니다 ^.^
곰은 사람을 찢어요 안보길 희망합니다
정말 멋있습니다. 자전거 여행의 진수를 보여주는 두분께 감사드립니다
조이양힘내요~~쵝오~! 음..김치 분말가루나 건조김치가 있는데 아쉽네..아무튼 생존을 위해서라도 여물이다 생각하고 잘먹어야해요^^ 여행은 걷거나 오르거나 달리거나 굴리는 ㅋㅋ 여행이 진정 여행이죠! 영상이 길어 너무 좋네요.존~ 힘네요!!
조이씨 대단해요^^
좐님 지금도 그 여정이 진행중이신지 모르겠지만 첫 여행때부터 초기 구독자로서 해외영상에서 조이님과 영상을 분리시키는게 아직은 조급하게 느껴집니다.
두분 영상을 분리시키는거보다 오히려 같이 여행하시면서 여정이 힘들수록 서로 느껴지는 갈등과 감정을 해결해나가는 함께하는 영상이 월등히 기대되고 잼있을거 같네요.
솔직히 보는 입장에서 안타까운게 여행 내내 무슨 군대서 내무선임이 이등병 대리고 다니는 정도로 교감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게 너무 뻔해보여 오히려 국내여행때보다 기대심리가 떨어지는건 저만의 생각일지 모르겠네요. 당연히 조이님 버티기 힘든 고생을 묵묵히 버티신건 인정합니다만.... 그 묵묵히가 이 채널에 맞는건지 ...
저 알래스카며 남극을 가도 함께하는 즐거움을 더 보여주실수 있는 영상이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준팍님 안녕하세요.
저희가 채널을 따로 운영 하는 이유는 딱히 다른 의도는 없습니다. 그저 조이가 자기 영상을 만드는 것을 더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저 또한 처음 2년 가까이 보상이라고는 댓글과 내가 만든 영상에 만족하는 것이 전부였고 그게 다음 영상을 만드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조이 또한 자기 것을 만드는 것에 욕망이 있고 더 큰 만족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것과는 별개로 말씀하신 것처럼 저 또한 여행 기획 단계에서는 "관계"를 핵심 키워드로 뽑았습니다. 그런데 그 부분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지 못하는 까닭은 제가 그것을 불특정 다수에게 보여줄 수 있는 용기가 아직은 없기 때문입니다.
잘 아시다시피 연인 이라는 관계 자체가 한 사람의 민낯을 다 보여줄 수 밖에 없는 사이다 보니 카메라 앞에서 적당한 연기가 아니면 결국 나라는 사람을 오롯이 다 보여 주게 됩니다.
저는 혼자서 5년 가까이 제 영상에 출연을 했고 어느정도 케릭터가 만들어졌습니다.
저는 그게 저의 모습 전부는 아니라고 봅니다.하지만 연인과의 관계에선 전혀 다른 모습 또한 드러나게 되어있습니다.마치 발가벗겨지는 기분으로 카메라 앞에서 보여줘야 하는데 그게 여간 쉽지 않습니다.
채널의 방향도 정체성도 컨텐츠도 모든 것들을 다시 시작하는 느낌으로 접근해야 하는데 이미 5년을 해온 습을 버리는 것도 쉽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상이 죽도 밥도 아닌 느낌이 되어버리는 것을 제가 가장 잘 알고 있습니다.
아무튼 결국은 제가 조금씩 풀어가야 할 숙제입니다.
화이팅!
@@ygstory 빠가 까를 만든다고 당신은 위의 댓글이 단순 이유없는 비난으로 보임? 충분히 공감가는 내용이고 좐도 이부분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고 하잖슴? 후원 안하면 좐한테 이런말조차도 몬하는거임?
@@ygstory 그리고 첫댓 다신분은 당신이 말한 영상 퀄리티에 대한 얘기가 아니라 조이와 함께 하면서 좐만의 가진 매력이 사라지고 있음에 아쉬움을 표한것뿐. 누가 좐 영상 퀄리티 좋은거 모름? 퀄리티가 아니라 방향성에 대해 얘기하는거임 ㅇㅇ
@@seungminlee-vf2rd응 네 말이 맞아. 내 댓글은 삭제할게😊
@@YHJJ 자칫 오해가능할수 있던 제 오지랖글에 혹시나 좐님의 노력과 의지에 조금이라도 힘이 빠지진 않을까 우려는 했지만 다행히 긍정적으로 생각해주시고 최선의 고민으로 정성스레 답글 달아주시니 제 쓸모없는 걱정이 그저 기우였음을 확인시켜주셔서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제 글의 가장 큰 의도는 좐,조이님 두분다 큰 결심과 행동력으로 먼 타지서 엄청나게 고생하시면서 영상을 찍으신다는걸 알기에 되도록이면 고생하신 만큼 구독자든 조회수든 포텐이 터졌으면 좋겠다라는 제 욕심이 계속 영상내내 들었기 때문일겁니다. 그래서 이후 영상 편집에서라도 조금씩이라도 깨알 캐미쪽 영상을 넣어주시면 안될까하는 오지랖일뿐 두분의 노력이나 어떠한 부분도 비난의 의도는 전혀 없습니다.
또한 아래 제 글에 대한 비판글을 달으신 분도 좋게 생각해서 대응해주신분도 모두 저처럼 좐님을 응원하시고 아껴주시는분들이란것 또한 알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지금 이상으로 응원하겠습니다. 그래도 아닥하고 감사히 보기보다는 조금씩이라도 교감하는 열혈 구독자가 좋을거 같긴 합니다.
아직까지 날이 덥네요. 어디서 여행을 하시건 조이님과 늘 사고없이 안라하세요~~! 화이팅입니다!
조이님 표정도 좋치가않네요 ㅠ 두분 대단한여정 항상 응원합니다.한국오면 꼭연락하세요?
네 감사합니다 😊
건강 잘챙기세요~ 응원합니다~~^^
따끈따끈하게 잘보고가겠습니다 😊
너무 고생하시지만 참 재미나고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안라 하시고 너무 고생하지마세요.
자꾸 면종류만 먹어서 어떡해요 제대로 먹어야 할텐데..
장갑 마시기..ㅋㅋㅋㅋㅋㅋㅋ
멋져요 정말!! >_
아이고 일본같은곳 같으면 고생은 덜 하셨겠지만 .덕분에 알레스카 구경 잘하고 있네요
근데 면 먹을때 왜 눈감고 먹나요?
멋진 야생풍경 정말 좋네요.
힘들면 짜증이 나는데
웃음을 잊지마세요
끝까지 응원합니다. 화이팅
어우야... 너무 고생이시네요.. 조이님 체력이 대단하십니다. ㅎㄷㄷ
응원합니다~~~
스테이크 대접하고 싶네요. 화이팅 하십시요
올드보이 면 지옥
존 ! 조이힘들어죽을라하네!!ㅋㅋㅋㅋ 그래도부럽다❤
이젠 면요리~^^😂
아 아껴보고싶은데 시간 순삭이구만 ㅠ 넥스트비디오 올라오기전까지 또 돌려막기해야지머 ㅠ
응원합니다 ♡♡
1빠~
존님 화이팅입니다
잘보고 있는데 광고가 왜 없나요
294👍
대단해요, 건강챙겨 주세요